일상 여행기/한국 먹거리

동원 덴마크 드링킹 요구르트 홍차 밀크티 - 카페 EERT 성수점, 마곡점 동원F&B 팝업스토어 한정 판매 신제품

좀좀이 2020. 5. 8. 16:39
728x90

이번에 마셔본 요구르트는 동원 덴마크 드링킹 요구르트 홍차 밀크티에요. 동원 덴마크 드링킹 요구르트 홍차 밀크티는 카페 EERT 성수점, 마곡점에 마련되어 있는 동원F&B 팝업스토어 한정 판매중인 신제품이에요.


얼마 전 대형 마트에 가서 동원 참치 참치캔을 왕창 사왔어요. 백팩 하나에 가득 채워왔어요. 친구들에게 대형 마트 가서 참치캔 엄청나게 많이 사왔다고 하자 제게 피난가냐고 했어요. 딱히 피난 준비하려고 많이 구입한 것은 아니었어요. 제가 사는 동네에는 대형마트가 없기 때문에 대형마트를 가려면 지하철이나 버스를 타고 가야 해요. 이러다보니 대형마트 갈 때면 라면과 참치캔을 작정하고 많이 사와요. 그래야 교통비 뽑으니까요. 여기에 이제 날이 더워졌어요. 한여름에 참치캔 가득 들은 가방 메고 집에 돌아오려면 엄청난 고역이에요. 그래서 날이 더 더워지기 전에 참치캔을 최대한 많이 사놨어요. 한여름에 참치캔 가득 든 배낭 메고 집에 돌아오는 일을 피하고 싶었거든요.


친구들과 이야기하다가 동원 참치 이야기에서 어떻게 하다가 요구르트, 밀크티 이야기로 이야기가 흘러갔어요. 편의점에서 판매중인 밀크티, 요구르트 중에는 덴마크 시리즈를 제일 좋아해요. 그게 맛이 제일 괜찮거든요. 드링킹 요구르트는 격차가 크지 않지만 밀크티는 격차가 상당히 커요. 덴마크 시리즈 말고 다른 밀크티는 물맛 나고 밍밍해서 매우 싫어하거든요. 덴마크 밀크티는 다른 카페 밀크티와 비교해도 맛이 매우 뛰어난 편이지만, 그 외 밀크티는 안 건드리는 게 정신건강에 이로워요.


"야, 그거 동원 거야."

"어?"


친구가 동원 덴마크 요구르트가 참치 만드는 동원에서 만드는 거라고 이야기했어요.


아, 맞다. 그 동원이 그 동원이지!


덴마크 드링킹 요구르트, 덴마크 밀크티 전부 정식 명칭을 보면 앞에 '동원'이 붙어 있어요. 제조사를 보면 동원F&B에요. 맞아요. 동원 참치 만들고 동원 양반김 만드는 바로 그 동원F&B 회사에요. 그렇지만 동원F&B는 워낙 참치, 김 만드는 회사로 유명하다보니 이 회사가 드링킹 요구르트, 밀크티 만든다는 것은 바로 잘 떠오르지 않아요. 저도 알고는 있는데 덴마크 드링킹 요구르트, 덴마크 밀크티 볼 때마다 이것을 만드는 회사가 동원F&B 라는 생각은 전혀 안 들어요. 한참 생각하고나서야 '아, 이게 그 참치 만드는 회사 것이지!'라고 떠올라요. 동원F&B 도 이 사실을 알아서 덴마크 시리즈로 꾸준히 내고 있는 것일 수도 있어요.


인터넷으로 동원F&B 에서 신제품 밀크티 같은 거 출시한 것이 있는지 찾아봤어요. 뉴스가 하나 있었어요. 5월 2일 뉴스였어요. 동원F&B는 카페 EERT 성수점, 마곡점에 팝업스토어를 오픈해 ‘덴마크 드링킹 요구르트’를 활용한 스페셜 음료 2종을 5월 한 달간 선보인다는 내용이었어요.


뉴스를 쭉 봤어요.


"어? 밀크티 요구르트?"


동원F&B에서 기간 한정으로 출시해 카페 EERT 성수점, 마곡점에 오픈한 동원F&B 팝업스토에서만 판매하는 드링킹 요구르트 중에는 동원 덴마크 드링킹 요구르트 홍차 밀크티가 있었어요.


밀크티 요구르트는 우리나라 최초 아냐?


홍차 밀크티 판매하는 곳은 무지 많아요. 밀크티 아이스크림 판매하는 곳도 여기저기 있구요. 그러나 밀크티 요구르트 판매하는 곳이 있다는 말은 못 들어봤어요.


"이건 꼭 마셔야 해!"


나는 밀크티를 엄청 좋아해. 이건 반드시 마셔봐야만 해. 성공이든 실패든 귀한 밀크티 제품이니까 마셔볼 가치가 있어!


게다가 선착순 1000명에 한정해 덴드요 키링도 제공한다고 나와 있었어요.


'키링 받을 수 있을 건가?'


키링 받기 어려울 것 같았어요. 뉴스는 5월 2일이었고, 제가 이 뉴스를 본 것은 5월 4일 어린이날이었거든요. 키링을 못 받는다 해도 밀크티 요구르트를 마셔본다는 게 중요했어요. 그래서 한 번 가보기로 했어요.


동원F&B 팝업스토어는 카페 EERT 성수점, 마곡점에 있었어요. 마곡은 의정부에서 가기 너무 멀었기 때문에 성수점으로 가기로 했어요. 카페 EERT 성수점은 서울숲 카페거리에 있거든요.


카페 EERT 성수점으로 갔어요.


동원F&B 팝업스토어


입구에는 동원 덴마크 드링킹 요구르트 스페셜 메뉴를 판매중이라는 플래카드가 걸려 있었어요.


카페 EERT 성수점으로 들어갔어요. 망설임 없이 동원 덴마크 드링킹 요구르트 홍차 밀크티를 주문했어요.


동원 덴마크 드링킹 요구르트 홍차 밀크티는 이렇게 생겼어요.


동원 덴마크 드링킹 요구르트 홍차 밀크티


동원 덴마크 드링킹 요구르트 홍차 밀크티는 투명한 플라스틱 통 안에 들어 있었어요. 색깔은 연한 갈색이었어요. 밀크티 색깔과 비슷했어요. 일반적인 밀크티 색깔보다 조금 엹은 색깔이었어요.


동원 덴마크 드링킹 요구르트 홍차 밀크티 - 카페 EERT 성수점, 마곡점 동원F&B 팝업스토어 한정 판매 신제품


동원 덴마크 드링킹 요구르트 홍차 밀크티 한 병 가격은 6000원이었어요.


덴마크 요구르트 키링


덴드요 키링은 못 받을 줄 알았는데 아직 잘 알려지지 않았는지 수량이 남아 있어서 받을 수 있었어요. 덴드요 키링은 덴마크 드링킹 요구르트 딸기가 달리는 모습이었어요.


이거 맛 희안한데?


동원 덴마크 드링킹 요구르트 홍차 밀크티는 맛이 상당히 묘하고 재미있고 신기했어요. 향부터 매우 독특했어요. 요거트향과 홍차 밀크티 향이 섞여 있었어요. 반씩 섞인 것 같기도 하고 요거트 향에 밀크티가 가볍게 섞인 것 같기도 했어요.


동원 덴마크 드링킹 요구르트 홍차 밀크티는 향이 매우 진하지는 않았지만 매우 독특했어요. 더 희안한 것은 요거트 냄새와 밀크티 냄새가 조화를 이룬다는 것이었어요. 이 죽어도 안 어울릴 것 같은 홍차향과 요거트향이 어울리다니 신기했어요.


동원 덴마크 드링킹 요구르트 홍차 밀크티 맛은 신기하고 희안하고 맛있었어요.  시작은 새콤달콤한 요거트 맛이었어요. 한 모금 삼킬 때 새콤한 맛이 혀뿌리의 긴장을 극대화하며 목구멍으로 넘어가며 홍차향 손수건을 던지며 사라져갔어요. 새콤한 맛이 던진 홍차향 손수건은 입안에서 고운 가루가 되어 여기저기 퍼지며 사라져갔요.


밀크티 요구르트


그리고 마시다보면 병에 산수화, 나무무늬  비슷한 모양이 생겼어요.


동원 덴마크 드링킹 요구르트 홍차 밀크티의 잔향은 홍차향이었어요. 요거트향은 거의 없었어요. 번쩍이는 섬광의 불꽃놀이가 끝나고 화약냄새만 남는 순간을 표현한 음료였어요.


동원 덴마크 드링킹 요구르트 홍차 밀크티는 오묘하고 희안하고 맛있었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