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한국

경기도 부천시 로또 명당 - 지하철 1호선 송내역 송내매표소 가판대

좀좀이 2019. 9. 20. 00:23
728x90

이번에 가본 곳은 경기도 부천시 지하철 1호선 송내역 로또 명당인 송내매표소 가판대에요.


"인천 언제 가지?"


의정부에 살고 있는 제게 인천 가는 것은 정말 힘든 일이에요. 사실 힘들다고 할 것까지는 없어요. 지하철 1호선 타고 쭉 가면 되니까요. 의정부역에 오는 지하철 하행선은 전부 지하철 1호선이에요. 의정부역 가서 지하철 1호선 타고 정신 놓고 멍하니 앉아 있으면 인천까지 갈 수 있어요. 문제는 이 과정이 참 지루하다는 것이에요. 개인적으로 심리적 저항선은 시청역이에요. 거기까지는 언제든 즐거운 마음으로 가요. 시청을 넘어가는 순간 정말 멀게 느껴져요. 그런데 시청역을 넘어가는 수준이 아니라 아예 서울을 넘어가는 것이라면 아주 까마득하게 먼 곳처럼 다가와요.


인천광역시에 있는 지하철 1호선역까지 가는 것만 해도 이런데, 제가 가야 하는 곳은 지하철 1호선 송내역에서 버스 타고 30분 정도 더 들어가야 했어요. 일단 카카오맵에 나오는 예상 경로상으로는 2시간 조금 넘게 소요된다고 했어요. 이러면 2시간 반 정도 생각해야 해요. 제가 지하철에서 내려서 버스를 타기 위해 버스 정류장에 도착했을 때 버스가 딱 버스 정류장에 와 있을 리 없으니까요.


그래도 가기로 마음먹었기 때문에 집에서 나왔어요.


'이왕 멀리 가는데 뭐하지?'


최대한 많은 것을 하고 돌아오고 싶었어요. 일단 차비부터 꽤 많이 나왔어요. 아무리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간다고 해도요. 교통비 아까워서라도 여기저기 많이 돌아다니고 싶었어요. 여기에 인천은 제가 쉽게 갈 수 있는 곳이 아니었어요. 한 번 가면 그 다음에 언제 또 갈 지 알 수가 없어요. 이번에 인천 가는 것도 실상 1년 반 정도만에 가는 것이었어요. 2017년에 열심히 수도권에 있는 24시간 카페 찾아 돌아다닐 때 인천에 있는 24시간 카페 찾아간 것이 마지막이었거든요.


일단 제1 목적은 있는데 그것만으로는 안 되었어요. 적어도 거기 가는 목적이 2개는 더 있어야 했어요.


지도를 보면서 어디를 갈 지 찾아봤어요. 일단 소래습지공원까지는 무난히 갔다올 수 있었어요. 여기에서 조금 더 욕심부리면 소래포구도 다녀올 수 있었어요. 욕심을 조금 많이 내면 경기도 시흥시 월곶포구까지도 다녀올 수 있었어요. 월곶포구에 가는 순간 집에 돌아갈 걱정이 매우 커지기는 했지만요.


'이 정도면 되었다.'


확실히 갈 곳 하나에 갈 수 있는 곳이 하나. 이 정도면 충분했어요. 가서 돌아다니며 더 욕심을 부릴지 말지 결정하기로 했어요.


지하철을 탔어요. 지하철 타고 서쪽으로 서쪽으로 이동했어요. 지하철 안에서 노트북 컴퓨터로 글을 썼어요. 블로그에 올릴 글을 한 편 다 썼는데도 아직 송내역에 도착하지 않았어요. 그래서 하나 더 썼어요. 이것은 얼마 못 썼어요. 드디어 송내역에 도착했어요.


'부천도 진짜 오랜만이네.'


지하철 1호선 송내역은 경기도 부천에 있는 지하철역이에요. 여기에서 버스를 타고 인천으로 넘어가야 했구요.


제가 타야 하는 버스는 송내역 1번출구로 나와 길을 건너가야 했어요. 송내역 남부 버스정류장으로 가야 했어요. 버스정류장 번호는 12001이었어요.


부천 송내역


송내역에서 1번 출구로 나와서 버스정류장으로 가던 길이었어요.


"어? 뭔 로또 명당이지?"


경기도 부천시 로또 명당


1등 3번 당첨에 2등 17번 당첨된 로또 명당이라고 적힌 깃발이 매달려 있었어요.


"여기 맥 끊긴 곳 아닌가?"


보통 로또 1등이 2번 나오면 로또 명당이라고 하더라구요. 그런데 로또 역사가 이제 꽤 되기 때문에 이것도 잘 봐야 해요. 일명 '당첨맥 끊긴 곳'도 있거든요. 마지막 1등 당첨 나온지 꽤 오래된 곳이요.


가장 최근 로또 1등 당첨이 716차였고, 가장 최근 로또 2등 당첨이 847차였대요. 이 정도면 로또 명당이라고 할 만 했어요.


경기도 로또 명당


제가 갔을 때는 평일 점심시간 조금 지났을 때라 한가했어요. 그러나 여기도 아마 주말이 되면 사람이 많지 않을까 싶었어요.


경기도 부천 로또 명당


로또 OMR카드 마킹하는 곳이 아예 따로 세워져 있었어요.


경기도 부천시 지하철 1호선 송내역 로또 명당 - 송내매표소 가판대


경기도 부천시 송내역 로또 명당인 송내매표소 가판대는 지하철 1호선 송내역에 있어요. 주소는 경기도 부천시 송내동 709-2 에요. 로또에 인생 모든 것을 배팅하는 것은 그야말로 어리석지만, 소소하게 한 게임 하고 일주일을 로또 1등 당첨 상상을 하며 버티는 것은 좋다고 생각해요. 물론 저는 제 돈 주고 로또를 구입하지 않는 편이지만요.


경기도 부천시 송내역 근처 갈 때 로또 사고 싶은 마음이 생긴다면 찾아가서 한 게임 사보는 것도 하루를 재미있게 보내는 방법 중 하나일 거에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