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여행기/한국 먹거리

던킨 도너츠 도넛 - 뽀빠이 식스팩 메이플 바이츠 (2019년 9월 이달의 도넛 DOM)

좀좀이 2019. 9. 2. 13:13
728x90

이번에 먹어본 던킨 도너츠 도넛은 뽀빠이 식스팩 메이플 바이츠 도넛이에요. 뽀빠이 식스팩 메이플 바이츠 도넛은 던킨 2019년 9월 이달의 도넛 DOM 이에요.


"이번에 던킨에서도 신메뉴 나왔을 건가?"


베스킨라빈스31은 매달 1일에 새로운 아이스크림을 출시해요. 베스킨라빈스31과 더불어 던킨도너츠도 2019년 9월을 맞아 새로운 도넛을 출시했을지 궁금했어요. 베스킨라빈스31과 던킨도너츠 둘 다 같은 회사에 속해 있어요. 그리고 던킨도너츠도 매달 1일에 이달의 도넛 DOM 을 출시하고 있어요. 그러나 베스킨라빈스31과 던킨도너츠가 매달 1일 새로운 메뉴를 출시하는 것을 자세히 들여다보면 큰 차이가 있어요.


베스킨라빈스31은 매달 1일 딱 한 종류 새로운 아이스크림을 이달의 맛 아이스크림으로 출시해요. 여기에 가끔 소리소문없이 신제품을 출시하구요. 소리소문없이 새롭게 출시되는 아이스크림은 대체로 시즌메뉴 딱지를 달고 나와요. 꼭 그런 것은 아니지만요.


반면 이달의 맛 아이스크림은 몇 년 간 한 번도 거르지 않고 매달 1일에 출시되었어요. 그에 비해 던킨도너츠 이달의 도넛 DOM은 몇 번 출시되지 않은 적이 있는 것으로 알고 있어요. 그리고 던킨도너츠는 베스킨라빈스31과 달리 DOM으로 오직 한 종류만 출시하지 않아요. 몇 개를 묶어서 하나의 군으로 출시해요.


확실하게 매달 출시되는 베스킨라빈스31 이달의 맛 아이스크림과 달리 매달 출시하는 게 확실한지 아닌지 아직 햇갈리는 던킨도너츠 이달의 도넛. 그래서 이것은 1일이 되어서 확인해봐야 했어요. 더욱이 던킨도너츠는 정확히 꼭 1일이 되어서야 판매하는 것 같았구요. 베스킨라빈스31 이달의 맛 아이스크림은 냉동보관이고 아이스크림 유통기한이 길기 때문에 미리 들여놨다가 날짜 되면 꺼내주는 것으로 알고 있어요. 그래서 운 좋으면 매달 1일이 되기 전에 먹어볼 수 있는 경우가 있어요. 그러나 던킨도너츠는 매일 아침에 도넛이 배달되는 것으로 알고 있어요.


던킨도너츠 홈페이지에 접속했어요. 이번달 - 2019년 9월에도 이달의 도넛을 출시했는지 알아보려구요.


"이번달에도 출시했네?"


던킨도너츠에서 이번달에도 이달의 도넛을 출시했어요. 던킨 2019년 9월 이달의 도넛은 뽀빠이 식스팩 메이플 바이츠였어요.


"이번달에는 뽀빠이랑 뭐 있나?"


이번달에 뽀빠이랑 연관된 것이 뭐 있나 싶었어요. 뽀빠이는 정말 오래된 추억의 캐릭터. 특징이라면 강한 완력을 써야 할 때 시금치 캔을 먹고 힘 세지는 캐릭터라는 점이에요. 미국 어린이들도 어렸을 적 야채 먹기 엄청 싫어한다는 것을 간접적으로 알려주던 캐릭터였어요. 아마 엄마들은 무지 좋아했을 거에요. 시금치 먹어야 힘이 세진다고 이야기하면 어린이들이 강해지려고 몇 조각 집어먹으려 했을테니까요. 저야 원래 시금치 무침을 좋아해서 뽀빠이와 상관없이 시금치 무침을 잘 먹었지만요.


던킨도너츠로 갔어요. 뽀빠이 식스팩 메이플 바이츠 도넛을 주문했어요.


던킨도너츠 뽀빠이 식스팩 메이플 바이츠 도넛은 이렇게 생겼어요.


던킨 도너츠 도넛 - 뽀빠이 식스팩 메이플 바이츠 (2019년 9월 이달의 도넛 DOM)


정사각형에 가까운 모양에 홈이 가로 2개, 세로 2개 그어져 있어요.


뽀빠이 식스팩 메이플 바이츠


던킨도너츠 뽀빠이 식스팩 메이플 바이츠 가격은 1300원이에요.


던킨도너츠 바이츠 도넛


던킨도너츠 뽀빠이 식스팩 메이플 바이츠 아랫부분은 위 사진과 같아요.


던킨도너츠 홈페이지에서 뽀빠이 식스팩 메이플 바이츠 도넛에 대해 '근육맨 뽀빠이의 식스팩을 닮은 이국적 풍미의 메이플 도넛'이라고 소개하고 있어요.


던킨도너츠 뽀빠이 식스팩 메이플 바이츠 도넛 영문명은 Popoye Maple Bites 이에요. 영문명에는 '식스팩'이라는 말이 없어요.


던킨도너츠 뽀빠이 식스팩 메이플 바이츠 도넛 1개 중량은 55g이고, 열량은 250kcal 이에요. 알레르기 유발 성분으로는 밀, 대두, 우유가 함유되어 있어요.


던킨


홈을 따라 아홉 조각으로 뜯을 수 있었어요.


뽀빠이 식스팩 메이플 바이츠 (2019년 9월 이달의 도넛 DOM)


맛은 고소했어요. 껍질은 가볍게 바삭한 느낌이 있었어요.


속은 부드러웠어요. 매우 부드러운 식빵 같았어요.


던킨도너츠 뽀빠이 식스팩 메이플 바이츠 도넛의 단맛은 은은하게 단맛이었어요.


던킨도너츠 뽀빠이 식스팩 메이플 바이츠 도넛의 전체적인 맛은 부담없이 하나 사서 간식으로 이것만 먹어도 될 맛이었어요. 그러나 크게 특별한 맛은 없었어요. 시장에서 판매하는 기름에 튀긴 도넛에 비해 맛이 매우 부드럽고 비싼 티 나는 맛이었어요.


왜 식스팩이야? 이건 나인팩 아냐? 숫자 못 세?


그러나 중요한 건 이것 이름이 바로 뽀빠이 '식스팩' 메이플 바이츠라는 점이었어요. 이름에는 '식스팩'이라는 말이 들어가 있지만, 이 빵 어디를 봐도 이건 식스팩이 아니었어요. 나인팩이었어요. 왜 이름에 식스팩을 집어넣었는지 모르겠어요. 뽀빠이 복근도 사람 복근이라면 세로로 선이 하나 잡혀 있지 2개 잡혀 있지는 않을 텐데요. 영문명을 보면 식스팩이라는 단어가 아예 없어요. 한국어 이름에만 들어가 있어요. 왜 이걸 굳이 집어넣었는지 모르겠어요. 솔직히 안 집어넣어도 될 텐데요.


던킨도너츠 2019년 9월 이달의 도넛 DOM인 뽀빠이 식스팩 메이플 바이츠 도넛은 맛은 부담없이 간식으로 사먹기 좋은 맛이었지만, 왜 식스팩인지 알 수 없는 도넛이었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