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Tip

길거리, 카페, 야외, 버스에서 들리는 노래, K-pop 찾는 방법 - 다음 Daum 어플 음악 검색 기능

좀좀이 2019. 8. 11. 18:34
728x90

이번에 소개할 어플의 매우 좋은 기능은 다음 Daum 어플에 있는 음악 검색 기능이에요.


이유는 몰라요. 왜인지 모르겠지만 꼭 집에서 유튜브 영상 보고 영상 보고 할 때는 좋은 노래가 안 나오는데 밖에 나가면 마음에 쏙 드는 음악이 흘러나와요.


카페에 앉아 있다 보면 카페에서 들려주는 음악이 너무나 마음에 들 때가 있어요. 그 음악 제목이 무엇인지 정말 알고 싶을 때가 있어요. 이럴 때는 카페 직원에게 가서 지금 나오는 노래 제목이 뭔지 물어보면 되요. 그렇지만 타이밍이 안 맞아서 노래가 지나가 버린다든가, 직원은 1층에 있고 자신은 지금 다른 층에 있어서 노래가 넘어가버린다든가 해서 물어보기 참 애매한 상황이 꼭 있어요.


그래도 카페는 나은 편이에요. 직원에게 가서 몇 분 전에 나왔던 노래 뭐냐고 물어볼 수 있으니까요. 약간의 쪽팔림을 이겨내고 흥얼거리며 이 노래 뭐였냐고 물어볼 수라도 있어요. 물론 저도 이렇게 쪽팔림을 무릅쓰면서까지 물어보지는 않지만요.


길거리를 돌아다니다 보면 가게에서 노래가 들려올 때가 있어요. 이때는 진짜 애매해요. 노래가 나오는 가게에 불쑥 들어가서 '지금 나오는 노래 뭐죠?'라고 물어보기 그렇거든요. 입 두었다가 흉년에 밥 빌어먹으려고 하냐고 하면서 용기내어 들어가 물어보는 사람도 있겠지만, 대부분은 아마 그러지 못할 거에요. 그냥 '이 노래 꽤 좋은데?'라고 생각하며 넘어갈 거에요.


야외에서도 좋은 노래가 들릴 때가 있어요.


버스에서도 좋은 노래가 들릴 때가 있어요. 버스 기사 아저씨가 라디오 방송을 크게 틀어놓은 경우, 라디오 방송에서 노래가 나올 때가 있거든요. 라디오 방송이 뭔지 알면 인내심을 갖고 기다렸다가 홈페이지에 선곡표가 올라오면 선곡표를 보고 추적해서 어떤 노래인지 찾는 방법이 있기는 해요. 그러나 이게 무슨 라디오 방송인지 모르면 그냥 답이 없어요.


밖에 나왔는데 갑자기 마음에 딱 드는 노래를 들어버리면 정말 답답해져요. 그 노래가 뭔지 알고 싶고, 계속 머리 속에서 노래가 맴돌고 작게 혼자서 흥얼거리기는 하는데 대체 뭔지 알 수가 없거든요. 무슨 노래인지 알아내서 노래를 다시 듣고 여러 번 듣고 싶지만 제목을 모르니 찾아낼 방법이 없어요. 아마 이런 경험은 다들 한 번 이상씩 다 있을 거에요.


이럴 때 매우 좋은 어플이 있어요. 바로 Daum 어플이에요. 다음 어플과 네이버 어플 둘 다 노래 및 음악을 찾는 기능이 있어요. 비주얼적이고 직관적인 면에서는 네이버 어플이 나아요. 그러나 실제 사용하기에는 다음 어플이 훨씬 더 나아요. 특히 한글과 한국어를 잘 모르는 외국인들에게는 더더욱요. 그래서 외국인들에게 K-pop 검색에 유용한 어플을 추천한다면 Daum 어플이 좋아요.


참고로 설명해줄 때 한국인 입장에서도 긴 영어 하나도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매우 편해요. 설명해주는 사람도 편하고, 설명 듣는 사람도 편한 쪽은 다음 어플리케이션 음악 검색 기능이에요.


방법은 다음과 같아요.


1. Daum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해요.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net.daum.android.daum


길거리, 카페, 야외, 버스에서 들리는 노래, K-pop 찾는 방법 - 다음 Daum 어플 음악 검색 기능


2. Daum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한 후, 검색창 오른쪽 음악 버튼을 터치해요. 꼭 검색창 왼쪽에 음악 표시가 되어 있지 않아도 되요. 하여간 검색창 안에서 왼쪽에 있는 마크를 터치하면 되요.



3. 아래 사진과 같은 창이 나와요. 여기에서 다시 한 번 '음악검색'을 터치해줘요.


Daum 검색


4. 그러면 어플이 알아서 혼자 노래를 감상하며 노래를 찾기 시작해요.


음악 검색


5. 이제 검색창에 나온 가수/그룹명과 노래 제목을 복사해요. 외국인이거나 바로 노래를 들어보고 싶다면 유튜브로 가서 저걸 붙여넣기한 후 검색해서 들으면 되요.


다음 Daum 어플 음악 검색 기능


여자친구 Girlfriend 의 Rainbow 노래는 매우 잘 찾아졌어요. 저거 말고도 다른 노래들도 잘 검색되었어요.


그러면 한국 아이돌들의 일본 진출 앨범 검색은?


그래서 실험해봤어요.


실험결과


드림캐쳐 Dreamcatcher 의 I miss you 도 검색이 잘 되었어요. 이 노래는 한국어 버전은 없고 일본 앨범에만 수록되어 있는 일본어 노래에요. 이것도 검색이 잘 되었어요.


팝송 검색도 잘 되었어요. 실험 결과 매우 만족스러웠어요.


길거리, 카페, 야외, 버스에서 들리는 노래, K-pop 찾는 방법은 다음 Daum 어플 음악 검색 기능을 사용하는 것이에요. 그리고 이 기능은 K-pop에 관심 많은 외국인들에게 알려줘도 꽤 괜찮을 거에요. 아무리 영어 몰라도 터치, 츄즈, 카피 정도는 알겠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