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개인적으로 액티비아 요구르트를 매우 좋아해요. 액티비아 요구르트가 인기 좋은 것을 알게 된 것은 태국 여행을 갔을 때였어요. 태국 여행 갔을 때 액티비아 리치맛이 있었어요. 태국 날씨가 더워서 음료수를 참 많이 사먹던 중이었어요. 아침에 일어나서 밖에 나오면 제일 먼저 하는 것이 음료수를 사서 마시는 것이었어요. 이때 그냥 요구르트 하나 마시자는 생각에 대충 집어들었던 것이 액티비아 리치맛이엇어요.


"어? 이거 뭐야? 완전 장미맛이잖아!"


리치향이 장미향과 매우 비슷했어요. 뜨겁고 축축한 아침부터 입안에 향긋한 장미향 비슷한 리치향이 팍 피어오르자 너무 기분좋았어요. 몸은 이미 땀에 절었지만 입만은 숙소에서 몸을 깔끔하게 씻고 나갈 준비를 마친 후 방에서 나온 바로 그 순간으로 돌아간 기분이었어요. 그 후, 태국 여행 중 액티비아 리치맛은 엄청나게 사서 마셨어요. 그게 정말 좋았거든요. 라오스로 넘어가서 가장 아쉬웠던 것은 바로 액티비아 리치맛을 더 이상 마실 수 없다는 것이었어요. 그것은 지금까지도 마찬가지에요. 여행에서 먹어본 것 중 다시 먹어보고 싶은 것 중 다섯 손가락 안에 들어가는 것 중 하나가 태국에서 마셔본 액티비아 리치맛 요구르트에요. 그러나 이것은 태국에서 벗어난 후 단 한 번도 보지 못했어요. 옆 나라 라오스는 물론이고 한국, 중국에서도 보지 못했어요.


그렇게 태국 여행 중 액티비아 리치맛을 마셔본 후에야 액티비아가 우리나라에서 효능 좋은 요구르트로 꽤 많이 알려져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어요. 액티비아가 변비에 꽤 괜찮다고 하더라구요.


비록 우리나라에서 액티비아 리치맛 요구르트를 마셔볼 수는 없지만, 액티비아 요구르트 가운데 몇 가지 맛은 마셔볼 수 있어요. 액티비아도 맛이 오직 하나만 있는 것이 아니라 몇 가지 맛이 존재하거든요.


제가 액티비아 요구르트 가운데 가장 많이, 자주 마시는 맛은 사과맛 요구르트에요. 떠먹는 요구르트 맛에서는 사과맛이 별로 없어요. 반면 마시는 요구르트에는 사과맛이 흔해요. 요구르트 맛을 보면 떠먹는 요구르트에서 복숭아맛이 마시는 요구르트에서 사과맛에 대응하는 것 같아요. 둘이 맛이 비슷하다는 말은 절대 아니에요. 마시는 요구르트에서는 복숭아맛이 잘 어울리지 않거나 하는 이유로 사과맛이 많고, 그 반대도 마찬가지 아닌가 하고 있어요. 이것은 어디까지나 제 추측에 불과해요.


우리나라에서 사과맛 요구르트는 마시는 요구르트에 많이 있는 편이고, 액티비아도 예외가 아니에요. 액티비아 중 흔히 보이는 맛이 바로 사과맛이니까요.


풀무원 다논 액티비아 사과 요구르트는 이렇게 생겼어요.


풀무원 다논 액티비아 사과 요구르트


왜 '풀무원다논'인지 궁금했어요. 그런데 병을 잘 보니 그 답이 있었어요. 다논은 DANONE 이었어요. 이걸 '다논'이라고 읽은 것이었어요.


액티비아 사과 열량


풀무원다논 액티비아 사과 요구르트 용량은 130ml, 열량은 92kcal 이에요.


풀무원 요구르트


풀무원 액티비아 사과 요구르트 앞과 뒤의 차이는 앞쪽에는 이 제품이 냉장제품에 농후발효유이고, 사과농축과즙 1.8%가 함유되어 있다고 하단에 적혀 있다는 것 정도에요.


액티비아 사과


액티비아 사과 원재료는 다음과 같아요.


원유(국산), 혼합탈지분유(네덜란드산), 정제수, 사과시럽7%[사과농축과즙(중국산), 결정과당, 천연향료(사과향)],결정과당, 프락토올리고당, 유산균(비피더스액티레귤라리스 10억마리/병), 효소처리스테비아


영업장 명칭은 풀무원다논(주)이고, 소재지는 전라북도 무주군 무주읍 당산강변로32래요.


액티비아 사과맛은 마실 때 잘 흔들어서 마셔야 해요. 잘 흔들지 않고 마시면 위는 단맛만 나고, 아래로 가면 맛이 매우 진해지거든요.


액티비아 요구르트 맛의 특징은 맛이 진하다는 것일 거에요. 흔들지 않고 마셔도 묽다는 생각은 절대 안 들어요. 윗물만 살살 마셔도 싱겁다는 생각은 들지 않아요.


첫 맛은 달고 살짝 쓴맛이 느껴지는 것 같기도 해요. 그리고 끝맛에서 사과향이 확 느껴져요.


이것이 변비에 얼마나 효과적인지 모르겠어요. 그런 것을 신경쓰고 마셔본 적이 전혀 없거든요. 그래서 이것을 마실 때, 항상 맛에만 신경써서 마셨어요. 장이 얼마나 건강해졌는지는 모르겠구요. 그래서 이 요구르트는 제게 '맛이 진하고 끝에 사과향이 잘 느껴지는 요구르트'라는 소감 그 이상의 소감은 없어요. 묽지 않고 진한 느낌이 든다는 것만으로도 매우 중요하고 긍정적인 소감이기는 하지만요.


마시는 요구르트 중 액티비아 사과맛 요구르트는 진한 맛 요구르트를 즐기고 싶을 때 마시면 괜찮을 거에요.


반응형

Posted by 좀좀이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