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여행기/무알콜 맥주

터키 무알콜 맥주 - 에페스 오리지날 Efes Original - Non Alcoholic Malt Beverage

좀좀이 2018. 5. 28. 08:20
728x90

이번에 마셔본 무알콜 맥주는 터키 에페스 알콜 맥주에요.


모처럼 홈플러스에 갔을 때였어요. 홈플러스 피자를 주문한 후, 피자가 나오기를 기다리며 카트를 밀면서 매장 여기저기를 돌아다니고 있었어요. 오랜만에 온 홈플러스였기 때문에 상품 배치가 조금 바뀌었다는 것을 모르고 있었어요. 예전에는 홈플러스 콜라가 주류 코너에 같이 있었어요. 홈플러스 콜라는 가성비가 참 좋으면서 맛도 괜찮은 콜라이기 때문에 피자를 구입한 김에 그것도 같이 구입할 생각이었어요.


그래서 카트를 밀고 주류 코너로 갔어요. 원래 주류 코너는 정말 잘 안 가는 코너에요. 저는 술을 안 마시거든요. 술 자체를 싫어해요. 제가 스스로 술을 구입해 마시는 경우는 1년에 1번, 그것도 딱 캔맥주 한 캔 마시는 일이 있을까 말까 해요. 이러니 주류 코너는 갈 필요 자체가 없는 코너에요. 제가 안 좋아하는 것이 잔뜩 쌓여 있고, 가봐야 제가 구입할 일이 전혀 없는 것만 있는 코너이니까요. 무알콜 맥주라 해도 그렇게 자주 즐기는 편은 아니에요. 일반 맥주보다는 많이 마시지만 이 또한 1년에 몇 캔 안 마셔요.


"어? 홈플러스 콜라 어디 갔어?"


상품 배치가 바뀐 것을 모르고 있었기 때문에 주류 코너를 돌아다니며 홈플러스 콜라를 찾았어요. 홈플러스 콜라는 보이지 않았어요. 보이는 것이라고는 온통 술 뿐이었어요. 이왕 온 김에 무알콜 맥주나 구입할까 하고 무알콜 맥주를 살펴보았어요.


"어? 에페스 맥주 무알콜이다!"


에페스 맥주는 터키를 대표하는 맥주에요. 터키 맥주는 주변 아랍 국가들로 수출되요. 터키에서만 터키 맥주를 마실 수 있는 것이 아니에요. 터키가 아니라 아랍 지역에서도 터키 맥주를 볼 수 있어요. 저 또한 터키 맥주를 처음 접한 것은 아랍 지역에 갔을 때였어요. 터키 맥주도 여러 종류 있어요. 제가 괜찮게 마셨던 맥주는 에페스 맥주가 아니라 투버그 맥주였어요. 투버그 맥주는 원래 터키 맥주는 아니지만, 터키에 맥주 공장이 있어서 터키에서도 생산해요. 그리고 이렇게 터키에서 생산한 맥주가 아랍 국가들로 수출되구요. 아랍 지역에 수출된 투버그 맥주를 마셔본 사람들은 이 맥주가 밍밍하고 싱겁다고 별로 안 좋아하는 경우가 많았어요. 그러나 저는 오히려 그래서 좋아했어요. 그나마 제가 덜 무리해서 마실 수 있는 맥주였으니까요. 터키로 여행을 갔을 때에도 투버그 맥주가 있으면 마시고, 투버그 맥주가 없으면 안 마셨어요. 에페스 맥주는 그냥 터키에서 유명한 맥주라 해서 한 번인가 마셔본 것이 전부였어요.


그런 에페스 맥주였어요. 어쨌든 터키에서 제일 유명한 맥주는 에페스 맥주. 그 에페스 맥주의 무알콜 맥주였어요.


"이거 사야지!"


사실 제가 뭔가 큰 기대를 해서 구입한 것은 아니었어요. 맥주와 터키를 좋아하는 친구 놀려주려고 구입한 것이었어요. 물론 마시기야 제가 마시겠지만요.


구입하자마자 친구에게 사진을 보여주었어요.


"야, 이게 터키 대표하는 맥주 맞지?"

"에페스? 응."

"너한테 이거 최고의 맥주 아냐? 터키를 대표하는 맥주는 에페스 무알콜 맥주."

"야!"


마트에서 혼자 낄낄거렸어요.


"어우...보기만 해도 취하네. 완전 고주망태 될 거 같아! 터키의 맛이 여기 있었구나!"


친구는 메시지를 보내지 않았어요.


일단 구입해서 집으로 돌아왔어요. 집에 돌아와서 캔을 땄어요.


터키 에페스 무알콜 맥주 Efes Original - Non Alcoholic Malt Beverage 는 이렇게 생겼어요.


터키 에페스 무알콜 맥주 Efes Original - Non Alcoholic Malt Beverage


푸른색과 흰색, 여기에 보리가 그려져 있어요.


캔 한쪽에는 한국어로 성분이 적힌 스티커가 붙어 있었어요.


에페스 오리지날


제품 유형은 탄산음료 (탄산가스함유) 래요. 원산지는 터키에요. 제품명은 에페스 오리지날이에요.


용량은 500ml 이고, 열량은 85kcal 이에요.


원료는 정제수, 보리맥아, 이산화탄소, 비타민C (L-아스코르빈산), 호프에요. 제조사는 ANADOLU EFES BREWERY 래요. 그리고 '주로 성인을 위한 제품이므로 어린이 정서상 나쁜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라는 경고 문구가 있었어요.


스티커를 살살 떼어내었어요.


에페스 무알콜 맥주


스티커를 떼어내자 아랍어가 적혀 있었어요.


한쪽에는 영어로 제품 설명이 인쇄되어 있었어요.


에페스 맥주


맛이 참 순하네.


에페스 오리지날 역시 무알콜 맥주 특유의 시큼한 맛이 느껴졌어요. 이 시큼한 맛을 잘 잡아내는 게 무알콜 맥주 생산의 기술 같아요. 탄산 때문에 시큼한 맛이 나는 것일테니까요.


맛은 전체적으로 상당히 순한 편이었어요. 밍밍하다고 할 수도 있을 정도로 맛이 순했어요. 탄산이 만들어낸 시큼한 맛 포함 모든 맛이 다른 무알콜 맥주들에 비해 약한 편이었어요. 부드럽고 아무 부담없이 음료수처럼 마실 수 있었어요.


끝맛은 갱엿을 먹었을 때 느껴지는 끝맛과 비슷했어요.


터키 에페스 오리지날은 맥주향 음료에 아주 가까웠어요. 시원하게 해서 마시면 음료로 괜찮을 것 같았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