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24시간 카페 탐방기

서울 성북구 고려대학교 24시간 카페 - 소울 키친 커피 고대점 (토요일 휴무)

좀좀이 2017. 12. 12. 12:16
728x90

안암오거리에 있는 24시간 카페에서 나왔어요.


"다음 카페 가볼까?"


이제 다음 카페를 가볼 생각이었어요. 다음 카페를 갔다가 일찍 나와서 대학로에 있는 24시간 카페까지 걸어갈 생각이었어요. 지도상 거리가 4km 조금 안 되는 거리였어요. 이 거리라면 부지런히 걸으면 1시간 안에 끊을 수 있었어요. 거리를 구경할까 했지만 딱히 구경할 것이 있는 거리까지는 아니었어요.


안암 밤거리


동대문구에는 24시간 카페가 없어요. 동대문구에는 한국외대, 경희대, 서울시립대가 있어요. 그러나 4년제 대학교가 무려 3개나 다닥다닥 붙어 있음에도 불구하고 24시간 카페는 놀라울 정도로 아예 찾을 수 없어요. 예전에 서울시립대 근처에 24시간 카페 하나가 있었다고는 해요. 그러나 거기는 더 이상 24시간 영업하지 않아요. 동대문도 없고 24시간 카페도 없는 동대문구에서 24시간 카페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옆에 있는 다른 구로 나가야 해요. 이 중 한국외국어대학교, 경희대학교, 서울시립대학교 학생들이 갈 수 있는 곳은 고려대학교에 있는 24시간 카페에요. 아주 가깝지는 않지만 걸어서 갈 수 있는 곳이거든요.


어둠 속을 걸어갔어요. 혹시 골목에 뭐 있나 살펴보았어요. 어차피 다음에 갈 카페는 방금 나온 카페 바로 지척에 있는 카페였어요. 시간적 여유가 별로 없기는 했지만, 그렇다고 해서 급히 달려가야할 정도까지는 아니었어요. 그렇게 급할 것까지는 없었거든요. 첫 시작에서 약간 많이 늦어지기는 했지만 두 번째 카페에서 어느 정도 다시 회복했고, 세 번째 카페에서 제 원래 계획과 거의 일치하는 수준까지 되었어요.


"여기 골목에는 뭐 없나?"


혹시 외국 식당이 있나 골목을 살펴보았어요. 여기도 외국인들이 조금 있는 것으로 알고 있어요. 이쪽은 외국인 노동자들이 아니라 외국인 유학생들이 조금 있어요. 그래서 그들을 위한 식당이 혹시 있을 수 있기 때문에 골목길을 바라보았어요.


"어? 저거 24시간 카페인가?"


어둠 속에서 환히 빛나는 불빛. 분명히 숫자 24가 적혀 있었어요. 가까이 다가갔어요. 안에 학생들이 있었어요.


'여기 내가 못 찾아낸 24시간 카페인가?'


고려대학교 쪽이라면 충분히 가능한 일이었어요. 여기는 유흥가라고 보기에는 조금 부족한 감이 있어요. 그러나 고려대학교에는 결정적으로 공대가 있어요. 4년제 대학교가 몰려 있다고 해서 무조건 24시간 카페가 있는 것이 아니에요. 지금까지 관찰해본 결과 공대가 있어야 해요. 공대에서는 컴퓨터 작업하고 하는 일이 많다보니 공대생들이 24시간 카페를 잘 이용하더라구요. 그러니 한국외국어대학교, 경희대학교는 두 학교가 아예 찰싹 붙어있음에도 불구하고 그 동네에 24시간 카페가 없는 것이구요.


고대 24시간 카페


카페로 다가갔어요. 분명히 24시간 카페였어요. 안으로 들어갔어요.


"여기 매일 24시간 해요?"

"토요일 제외하고요."


정말 운좋게 24시간 카페를 하나 찾았어요.


이렇게 해서 이번에 가본 24시간 카페는 고려대학교에 있는 24시간 카페인 소울 키친 카페 고대점이에요.


소울 키친 카페 고대점 주소는 서울특별시 성북구 인촌로24길 58-5 1층이에요. 지번 주소는 서울특별시 성북구 안암동5가 104-6 에요.


고려대 24시간 카페


내부 인테리어는 학생들을 타겟으로 한 것이 티가 났어요.


소울키친카페


조용히 독서실처럼 이용할 수 있는 공간도 존재했어요.


고대 소울키친


카페에는 좌석도 여럿 있었어요.


서울 성북구 고려대학교 24시간 카페 - 소울 키친 커피 고대점 (토요일 휴무)


그리고 놀라운 것은 가격. 가격이 정말 착했어요.



매장 내부에는 흡연실이 있었어요.


흡연실


여기는 가격도 저렴하고 분위기도 딱 책 보고 공부할 학생들을 위한 분위기였어요.


고려대학교 근처에서 책 보고 공부할 목적으로 24시간 카페를 찾는다면 소울 키친 카페 고려대점이 있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