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서부권은 24시간 카페가 있는 곳을 다 다녀봤겠지?


경기도에 시가 정확히 몇 개 있는지 정확히 몰랐어요. 들으면 대충 다 들어본 곳들이기는 하지만, 한 번에 경기도의 시를 전부 줄줄 이야기할 정도로 잘 알고 있는 것은 아니었어요. 특히 경기 남부권이 그랬어요. 저는 경기도 북동부에 살고 있어요. 여기는 경기 남부권과 별로 접점이 없어요. 경기도의 중심에 서울이 위치하고 있다보니 경기 북부와 경기 남부의 교류는 그렇게 많지 않은 것으로 알고 있어요. 저도 경기 남부권에는 특별한 일이 없으면 갈 일이 없구요. 경기 남부권에 있는 사람과 만날 일이 있다면 중간 지점인 서울에서 보죠.


경기도 지도를 찾아서 하나하나 살펴보았어요.


"이 도시에 있는 거 가봤고, 이 도시 것도 가 보았고, 이 도시는 24시간 카페가 없고..."


지도에 하나하나 표시를 해갔어요. 경기도 북부는 확실히 다 끝났고, 경기도 남부에서 서부권은 거의 다 끝나 있었어요.


"광명이랑 화성도 24시간 카페가 있을 건가?"


검색해 보았어요.


"광명에 있네?"


지금까지 왜 광명시에 24시간 카페가 있는지 찾아볼 생각을 하지 않았지? 광명시에 24시간 카페가 있는 줄 알았다면 여기는 예전에 가봤을 거에요. 광명시 24시간 카페가 있는 곳들을 지도에서 확인했어요.


"뭐야? 여기 7호선 타면 그냥 가잖아?"


정말 의외였어요. 광명시에 24시간 카페가 여러 곳 있다는 것에 한 번 놀랐고, 광명시를 지하철로 가는 방법을 보고 두 번 놀랐어요. 광명시는 서울에서 한없이 멀 것 같았는데 서울 바로 옆에 찰싹 붙어 있었거든요.


광명시 24시간 카페 가봐야겠다!


24시간 카페를 83곳 다녀온 후, 더 돌아다녀볼까 말까 많이 고민되었어요. 평택, 오산에 있는 24시간 카페 다녀올 때 정말 추워서 엄청 혼났거든요. 그날 감기 안 걸린 것이 다행이었어요. 집에 돌아왔을 때 온몸이 꽁꽁 얼어 있었어요. 외투조차 얇은 것을 입고 나갔다가 추위에 제대로 혼났어요. 그래서 이 추위에 이제 24시간 카페 돌아다니는 것은 내년 봄이 올 때까지 끝이라고 생각했어요.


그렇지만 광명시에 24시간 카페가 있다는 것을 안 이상 생각이 바뀌었어요. 그때 추웠던 이유는 제가 입었던 외투가 매우 얇았기 때문이었어요. 그 외투를 입고 밤새 밖에 돌아다닌 것 자체가 문제였어요. 외투를 겨울 외투로 입으면 아무 문제가 없었어요.


일단 전화로 24시간 하는지 확인하기. 돌다리도 두들겨보고 건너야 해요. 광명시는 그래도 서울 바로 옆이라 걸어서 어떻게 서울로 넘어올 수 있기는 해요. 서울로 넘어오면 심야 버스가 돌아다니구요. 하지만 날이 춥기 때문에 그런 참사가 발생하는 것은 전혀 원치 않았어요. 그래서 전화로 24시간 하는지 하나하나 물어보았어요. 전부 24시간 영업한다고 했어요.


2017년 11월 18일 토요일. 도봉산역에서 온수행 막차는 밤 10시 47분에 있었어요. 이 전철을 타고 가기 위해서는 늦어도 밤 10시 35분 의정부역에서 1호선 전철을 타야 했어요.


별 무리 없이 10시 35분 의정부역에서 출발하는 인천행 전철을 탔어요. 1호선 전철은 제대로 달렸어요. 10시 43분에 도봉산역에 도착했어요.


도봉산역


전광판에 7호선 온수행 열차는 3분 뒤에 도착한다고 나와 있었어요. 7호선 열차가 금방 도착했어요.


7호선 지하철


지하철을 탔어요. 7호선 지하철은 1호선에 비해 매우 부드럽고 쾌적하게 달려갔어요.


2017년 11월 19일 일요일 0시 6분. 광명사거리역에 도착했어요.


광명사거리역


개찰구에서 나오니 상행선, 하행선 모두 종료되었다고 전광판에 떠 있었어요.


광명사거리역 4번 출구로 나왔어요.


광명사거리역 4번 출구


금요일 밤이었다면 아마 엄청 북적였을 거에요. 하지만 다행히 토요일 밤에서 일요일 새벽으로 넘어온 시각. 거리에 사람들이 그렇게 많지 않았어요.


앞으로 쭉 걸어갔어요. 맥도날드가 나왔어요. 길을 맞게 가고 있는 것이 맞았어요. 계속 앞으로 걸어갔어요.


카페베네 광명사거리역점


드디어 첫 번째 목적지인 카페베네 광명사거리역점이 나왔어요.


이렇게 해서 이번에 가본 24시간 카페는 광명시 광명사거리역에 있는 24시간 카페인 카페베네 광명사거리역점이에요.


카페베네 광명사거리역점 주소는 경기도 광명시 광명로 889 이에요. 지번 주소는 경기도 광명시 광명동 158-797 이에요.


카페베네 광명사거리역점은 이렇게 생겼어요.


카페베네 광명


안으로 들어갔어요.


구로구 24시간 카페 - 카페베네 광명사거리역점


"여기 2층도 24시간까지 해요?"

"아니요. 2층은 1시에 닫아요."


그래서 1층만 둘러보았어요. 2층은 24시간 운영하지 않는다고 했으니까요.


1층은 2단 구성으로 되어 있었고, 룸 형식으로 된 공간도 존재했어요.


먼저 1층의 위쪽 공간이에요.


광명사거리역 카페베네


12시가 막 넘은 시각. 공부하는 학생들, 즐겁게 담소를 나누는 연인들이 있었어요.


카페베네


이것이 1층에 있는 룸 형식으로 된 공간이에요.


경기도 광명시 광명사거리 24시간 카페 - 카페베네 광명사거리역점


1층에도 흡연실이 있었어요. 1층 흡연실 입구는 카페베네 광명사거리역점 문을 나가서 오른쪽에 있었어요. 흡연실은 이렇게 생겼어요.


카페베네 광명사거리역점 흡연실


흡연실 내부는 이렇게 생겼어요.


카페베네 흡연실


경기도 광명시 광명사거리역 주변 24시간 카페를 찾는다면 카페베네 광명사거리역점이 있어요.



Posted by 좀좀이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아앗 한때 저의 플레이그라운드 중 하나 :) 전 철산동 살았어요 광명사거리역이랑 가까움 철산쪽은 아저씨들 유흥가가 좀 많아요.. 안으로 들어가면 오래된 아파트단지들 았고요

    2017.12.02 02:10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liontamer님께서는 철산동에서 사셨었군요! 저는 저때 처음 광명 가봤어요. 구로, 금천보다 훨씬 번화한 곳이라 깜짝 놀랐었어요. ㅎㅎ

      2017.12.05 18:01 신고 [ ADDR : EDIT/ DEL ]
  2. 정말 대단하세요ㅋㅋ 아직도 끝나지 않은 여정! (끝이 과연 있을까요? ㅋㅋ)
    전 지하철 끊겼다는 말 보면 마음이 막 덜컥 할 것 같은데 좀좀이님은 강심장이시네요ㅋㅋ
    카페베네가 거의 몰락했다는 말을 들어서 좀 안타까웠는데 그래도 여기저기 꽤 있네요 :)

    2017.12.03 22:40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올해 것은 일단 끝냈어요. 글만 계속 올려서 올해 안에 다 올리면 되요 ㅎㅎ 날이 춥기도 하고 이제 대학교 시험기간이라 돌아다니기도 나빠서 아주 일찍 문 닫았어요. 내년 되면 다시 개장할 수도 있구요 ㅋㅋ
      카페베네 아직 여기저기 있어요^^

      2017.12.11 16:16 신고 [ ADDR : EDIT/ DE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