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서울

yes24 중고서점 목동점

좀좀이 2017. 4. 18. 17:30
728x90

중고서점이라고 하면 흔히 알라딘을 떠올리지만 yes24도 오프라인 중고서점을 운영하고 있어요. 하지만 yes24 중고서점은 전국적으로 매장이 딱 세 곳 있어요. 서울에는 강남과 목동에 있고, 부산에는 부산서면점이 있어요.


알라딘 중고서점은 많이 가 보았지만 yes24 중고서점은 강남점만 가보아서 여기는 어떻게 생긴 곳인지 한 번 구경하려고 가보았어요.


하필이면 이날 알라딘에 헌책을 팔러 갔는데 몇 권은 재고가 많다는 이유로 매입불가 판정을 받았어요. 그래서 혹시 yes24에서는 판매할 수 있나 하고 yes24 중고서점 목동점으로 갔어요.


yes24 중고서점 목동점은 목동역이 아니라 오목교역 1번 출구에 있어요. 지하철로 가면 오목교역 1번 출구로 올라가다보면 입구로 이어져요. 만약 지하철이 아니라 밖에서 갈 경우, 조금 신경써서 찾아야해요. 오목교역 1번 출구는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그 지하철 입구처럼 생긴 것이 아니거든요. 건물 한 구석에 건물 입구처럼 되어 있고 1번 출구라고 적혀 있어요. 그래서 밖에서 지하철 입구처럼 생긴 지하철 입구를 찾아서 가다보면 놓치기 딱 좋아요.


yes24 목동점 주소는 서울특별시 양천구 오목로 325 지하1층이에요. 지번으로는 서울특별시 양천구 목동 406-53에요.


yes24 목동점 입구는 이렇게 생겼어요.


yes24 목동점


오자마자 먼저 헌책을 팔러 갔어요.



매입가능이었어요. 게다가 가격도 알라딘보다 훨씬 더 잘 쳐주었어요! 만약 헌책을 팔고 싶은데 동선에 알라딘과 yes24 둘 다 있다면 알라딘과 yes24를 잘 비교해보세요. 알라딘에서 매입불가인데 yes24에서 매입해주는 경우도 있고, 전반적으로 같은 책이라도 yes24에서 가격을 더 잘 쳐주는 편이었어요.


목동 문방구


문방구도 팔고 있었어요.






책장 사이의 간격이 널찍한 것이 참 마음에 들었어요. 벽면 책장 앞에는 저렇게 앉아서 책을 읽을 수 있는 의자가 마련되어 있었어요.


천장은 노출 시멘트였어요.


어린이용 코너는 이렇게 생겼어요.


yes24 목동점 어린이 코너


yes24 목동점은 2단 구조였어요.



이렇게 계단이 있고 위쪽으로 올라갈 수 있어요. 위쪽 역시 책이 진열되어 있고, 책상과 의자가 있어서 책을 읽을 수 있게 되어 있었어요. 이쪽이 참 마음에 들었는데 사람들이 앉아서 책을 읽고 있어서 그쪽 사진은 찍지 못했어요.


외국어 학습 서적만 놓고 본다면 알라딘 중고서점 종로점보다 적었어요. 전문서적쪽은 조금 약한 편이었어요. 이것은 아마 사람들이 여기에 책을 많이 팔면 자동적으로 해결될 문제일 거에요.



이런 서점은 왜 강남과 목동에만 있는 거야!


의정부까지는 바라지도 않아요. 노원구에만 있어도 정말 고마울 거에요. 노원구면 의정부에서 어떻게 편하게 갈 수 있으니까요. 목동과 강남은 의정부에서 작정하고 가야해요. 특히 목동은 의정부에서 정말 멀어요.


아직 매장이 적어서 그런 것인지 모르겠지만 중고책 매입에 대해 알라딘보다 후하게 가격을 쳐준다는 것은 분명히 아주 큰 장점이었어요. 그리고 서점 자체도 이용하기 편했구요. 여기는 뭔가 있어보이는 도서관 느낌이었어요.


목동 갈 일 있으면 한 번 구경가시는 것도 좋을 거에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