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여행기/밀크티

서울 성수동 카페 골목길다방 - 홍차 라떼

좀좀이 2017. 3. 18. 12:16
728x90

이번에 마셔본 밀크티는 성수동 카페거리에 있는 카페인 골목길다방에서 판매중인 홍차 라떼에요.


저는 카페를 가면 일단 밀크티를 시켜요. 그 이유는 두 가지에요.


일단 제가 밀크티를 매우 좋아해요. 커피야 집에서 많이 마시기 때문에 밖에 나가면 집에서 마시지 않는 밀크티를 마시려고 해요.


두 번째로 제가 커피맛을 잘 몰라요. 게다가 아메리카노는 별로 안 좋아해요. 에스프레소나 아메리카노를 마셔보아야 커피의 기본적인 맛이 어떤지 판단이 될 텐데 에스프레소, 아메리카노는 제가 참 싫어하는 커피에요. 게다가 향을 맡아보면 다른 것은 알겠는데 그것을 대체 어떻게 표현해야할지 감도 잘 오지 않아요. 그래서 저는 카페에 가면 일단 밀크티부터 시켜서 마시는 편이에요.


골목길다방의 홍차라떼는 4500원이에요.


성수동 카페 골목길다방 - 홍차 라떼


홍차라떼 컵은 이렇게 생겼어요.


컵 뚜껑


컵 뚜껑은 이렇게 생겼어요.


성수동 카페거리 골목길다방 홍차라떼


뚜껑을 열어보면 이렇게 거품이 가득해요.


우유맛도 강하고 홍차 향도 적당했어요. 중간에 맞추려고 한 맛? 그런 느낌이었어요. 무난함에서 시작해 무난함으로 끝나는 그런 맛이었어요. 맛에서는 딱히 '이 점이 인상적이었어요'라고 할 부분이 없었어요. 굳이 찾아보자면 좀 텁텁한 느낌이 있다는 것 정도였어요.


이 홍차라떼가 인상적이었던 것은 바로 거품의 색이었어요. 가운데는 하얀데 주변은 커피 비슷한 색이었어요. 처음에는 계피를 뿌려놓았는 했는데 그것은 아니었어요. 이것은 밀크티 거품 같았어요. 이 거품이 일부만 있어서 금방 사라지는 것이 아니라 마셔갈 수록 줄어드는 액체의 양과 함께 아래쪽으로 쭉 따라내려갔어요.


이것은 커피 마시기는 싫고, 자극적이고 개성적인 것도 마시기 싫을 때 딱 좋은 맛이었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