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한국

경기도 의정부 천보산 절 - 금오동 영화사

좀좀이 2017. 3. 7. 12:12
728x90

의정부시에는 절이 몇 곳 있는데, 그 중 하나가 영화사에요. 영화사는 천보산 자락에 있는 절로, 크지 않고 아담한 절이에요.


영화사는 금오동에 있어요. 금오주공2단지아파트를 따라 천보산 쪽으로 쭉 가다보면 나와요.


의정부 영화사 입구


입구에는 소림사, 영화사라고 되어 있지만 절대 두 절이 같이 있는 게 아니에요. 소림사는 천보산 정상 근처에 있는 절로, 영화사에서 가깝지 않아요. 단지 소림사로 올라가는 천보산 등산길이 이쪽에 있기 때문에 같이 표기된 것 뿐이에요.


천보산 등산로 초입


이렇게 길이 갈려요.


영화사 탑


절 입구에는 이렇게 탑이 있어요.


천보산 영화사


탑을 지나 조금 더 걸어가면 이렇게 영화사가 나와요.


의정부 절 - 천보산 영화사


영화사는 작은 절로, 이렇게 생겼어요. 정면에 보이는 건물이 대웅전이에요.


대웅전 내부는 이렇게 생겼어요.


의정부 절 영화사 - 대웅전



작은 절이라 범종각도 단촐하고 단순했어요.


영화사 범종각


이 건물은 이름이 없어서 정확히 어떤 건물인지는 알 수 없었어요. 산신각은 일단 아니었어요.


영화사


내부는 이렇게 생겼어요.



이것은 용신각이에요.


의정부 영화사 용신각


이것은 영화사에 있는 석불과 석등이에요.




이것은 이 절의 소각로에요.


용화사 소각로


아래는 그 외 영화사 사진들이에요.










이 절은 작고 아담한 불교 사찰이었어요. 금오동으로 천보산을 올라갈 때 잠깐 들려보아도 좋은 절이었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