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여행기/프랜차이즈카페 메뉴

스타벅스 제주도 한정 커피 - 제주 꿀 땅콩 라떼

좀좀이 2017. 2. 24. 17:26
728x90

이번에 제주도에 잠깐 내려갈 일이 있었어요. 제주도에 오래 머무르는 것도 아니고 놀러 가는 것도 아니라 먹을 수 있는 것은 매우 한정되어 있었어요.


무엇을 먹을까?


너무 한정되어 있었기 때문에 먹을 수 있는 것은 정말 적었어요. 무엇을 먹을지 머리를 굴리다 딱 떠오른 것이 있었어요.


"스타벅스 제주도 한정 커피가 있었지!"


스타벅스 음료 중 제주 꿀 땅콩 라떼 라는 음료가 있어요. 제주 꿀 땅콩 라떼는 오직 제주도에 있는 스타벅스 지점에서만 파는 커피. 그래서 이것을 마시기로 했어요. 커피 한 잔 마시는 것은 시간이 얼마 걸리는 것이 아니니까요.


제주에 도착해서 스타벅스로 갔어요.


제주도 스타벅스



"제주 꿀 땅콩 라떼 한 잔 주세요."

"뜨거운 것으로 드릴까요, 차가운 것으로 드릴까요?"

"뜨거운 것으로 주세요."


스타벅스 가서 제주 꿀 땅콩 라떼를 주문했어요.


스타벅스 음료



뚜껑은 이렇게 생겼어요.


스타벅스 뚜껑



스타벅스의 제주도 한정 음료인 제주 꿀 땅콩 라떼는 이렇게 생겼어요.


스타벅스 제주도 한정 커피 - 제주 꿀 땅콩 라떼



가격은 6600원이에요.


스타벅스 홈페이지에서는 '제주산 콩으로 만든 두유에 은은한 향의 유채꿀이 어우러진 달콤하고 고소한 제주 스타벅스만의 음료입니다. 부드러운 감촉의 두유크림에 고소한 우도 땅콩 토핑이 더해진 제주 꿀 땅콩 라떼로 특별한 제주의 겨울을 느껴보세요!' 라고 설명하고 있어요.


위에는 땅콩 가루가 뿌려져 있었어요.


맛은 달고 고소했어요. 미숫가루 같았어요. 곡물 향과 땅콩 맛이 진했어요. 커피 자체는 그렇게 안 달았어요. 곡물 커피 느낌이었어요.


참고로 제주도 한정 음료인데 땅콩 커피인 이유는 제주도의 유명 관광지인 우도의 주요 생산물이 땅콩이기 때문이에요. 우도 땅콩은 알이 잘고 둥글어서 보면 바로 알 수 있어요.


다 마시고 보니 아래 꿀이 가라앉아 있었어요. 만약 잘 저어서 마셨다면 상당히 달콤한 음료였을 거에요. 왜 독특한 향이 나나 했는데 그 향이 나는 이유 중 하나가 바로 꿀 때문이었어요.


잘 저어서 마신다면 꽤 달콤할 것이고, 저처럼 대충 젓지도 않고 마신다면 씁쓸한 곡물커피 맛이 나는 음료였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