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킨라빈스31 아이스크림은 31가지인가요?
배스킨라빈스31 아이스크림 종류는 왠지 31종류일 거 같아요. 하지만 매장 가서 세어보면 어떤 매장은 28종류 구비해놓고 있고, 어떤 매장은 32종류 구비해놓고 있어요. 그러면 32종류일까요?
정답은 '그보다 훨씬 많다'에요. 베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 종류는 배스킨라빈스31 홈페이지 들어가서 세어보면 60종류 있어요. 이 60종류 중 약 30 종류를 매장에서 판매하고 있는 것이에요. 그래서 같은 매장이라 해도 아이스크림 종류가 묘하게 바뀌어요.
이번에 먹어본 베스킨라빈스31 아이스크림은 초코초코 피스타치오에요. 이 아이스크림은 2017년 1월 이달의 맛 아이스크림으로 나온 아이스크림이에요. 원래는 이것을 먹을 생각이 없었어요. 이거 말고 다른 것을 먹을까 생각했어요. 그런데 베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이 60종류이고, 없어지는 제품도 있고, 매장에서 사라지는 제품도 있다는 것을 알게 된 후 이거부터 일단 먹어봐야겠다고 생각했어요.
베스킨라빈스31 초코초코 피스타치오는 이렇게 생겼어요.
이 아이스크림은 색깔부터 상당히 강렬해요. 초록색과 초콜렛이 뒤섞여 있어요.
베스킨라빈스 홈페이지에서는 이 아이스크림을 '고소한 피스타치오 아이스크림과 달콤한 초코 아몬드의 만남!' 이라고 설명하고 있어요.
민트향 비슷한 향이 살짝 있었어요. 이것이 피스타치오 아이스크림의 향인가? 민트향과 비슷했지만 이 아이스크림에 민트향을 일부러 집어넣었을 것 같지는 않았어요.
초코초코 피스타치오 맛의 주인공은 초콜릿과 피스타치오였어요. 초콜릿은 달콤했고, 살짝 씁쓸한 맛도 느껴졌어요. 피스타치오는 바삭한 식감을 만들어내었어요. 여기에 소금에 절인 후 말린 피스타치오였기 때문에 고소하면서 짭짤했어요. 아몬드도 들어있다고 하는데 아몬드의 존재감은 딱히 느껴지지 않았어요.
강하다.
이것은 맛이 강했어요. 초콜릿의 단맛과 피스타치오의 짠맛과 고소한 맛이 극대화된 아이스크림이었어요. 맛 자체만 놓고 보면 아몬드 봉봉의 사촌형제 같은 맛이었어요. 아몬드 봉봉이 수수하게 지내는 학교의 모범생이라면, 초코초코 피스타치오는 학교에서 아주 유명한 잘 노는 학생이었어요. 둘이 기본적인 맛은 꽤 비슷했으나, 아몬드 봉봉이 아주 무난한 맛인데 비해 초코초코 피스타치오는 맛이 상당히 강했어요. 단맛도 강하고 짠맛도 강했거든요.
그래서 아몬드 봉봉이 마구 거칠어지고 사나워지고 더 세지면 이 맛이 되지 않을까 혼자 상상해봤어요.
맛이 강한 아이스크림을 찾는다면 이 아이스크림 추천해요. 아몬드 봉봉을 좋아하는데 보다 더 자극적인 맛을 가진 아이스크림이 나왔으면 좋겠다고 생각하는 사람이라면 이 아이스크림을 정말 많이 좋아할 거에요. 하지만 맛이 강한 아이스크림을 피하고 싶다면 이 아이스크림은 피하는 것이 좋을 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