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편의점에 가서 무엇을 마실까 고르는데 통이 매우 예쁜 음료가 하나 보였어요.
"이거 통 진짜 예쁘다! 이거 뭐지?"
통에는 Coconut latte 라고 적혀 있었어요. 순간 진지하게 고민에 빠졌어요.
이거 통은 참 예뻐서 갖고 싶고...코코넛은 내가 안 좋아하는 것이고...어찌 하지?
그런데 400원 할인중이라 지금 1400원에 판매중이라는 문구가 보였어요. 그래서 바로 구입했어요.
그래서 이번에 마신 음료는 GS25 편의점 커피인 코코넛 라떼에요.
이 통에 그려진 연한 청록색 아오자이를 입고 코코넛을 안고 있는 베트남 소녀 그림이 참 예뻐서 구입했어요.
하단을 보면 이 음료는 유음료로 용량은 270 ml 에요. 칼로리는 220 kcal 에요. 코카페인 함유 음료로, 카페인 함량은 140 mg 이에요. 커피분말 1.2%, 탈지분유 4.2%, 코코넛크림분말 1.2% 가 함유되어 있대요.
통 한쪽 하단에는 '코코넛 크림 특유의 고소한 맛이 더해진 중독성 있는 라떼' 라고 적혀 있어요.
통 뒷면에는 제품성분표가 인쇄되어 있어요.
이 제품의 정식 제품명은 '코코넛라떼' 에요. 정제수, 정백당이 들어갔고, 식물성 크림과 식물성 유지가 들어갔어요. 식물성 유지에는 야자 경화유가 포함되어 있는데,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필리핀 것이 들어갔대요.
커피 분말은 베트남산이고, 코코넛 크림 분말은 말레이시아산이래요. 이것은 완전 아세안 ASEAN 커피에요. 커피 분말이 베트남산이니 아오자이 입은 베트남 소녀가 그려져 있어도 이상할 게 없어요.
제조회사는 데어리젠으로, 강원도 원주시 문막읍에 있대요. 유통전문판매원은 GS리테일이래요.
이거 맛있어!
그림 예뻐서 구입하려 하다 코코넛 들어간 제품이라 해서 심각하게 망설이다 결국 그림의 유혹 때문에 구입한 제품이었어요. 그런데 맛있었어요. 이거 꽤 맛있는 커피였어요.
코코넛 라떼라고 했는데 카페 모카 먹는 맛이었어요. 카페 모카와는 미묘하게 다르기는 했지만요. 코코넛이 들어간 것이 아니라 코코아가 들어간 것 아닌가 싶을 정도였어요. 코코넛 특유의 맛과 향이 날 줄 알았는데 빠다코코넛에서 느껴지는 그 향이 느껴졌어요. 빠다코코넛이 만든 코코넛에 대한 환상이 깨진지 꽤 되었지만, 이것은 다시 한 번 코코넛에 대한 환상을 불러일으키는 맛이었어요.
카페 모카 비슷하다고 느꼈던 맛을 잘 음미해보면 코코아 맛이 아니라 코코넛 맛 맞았어요. 제가 튀니지, 인도네시아에서 먹었던 그 코코넛에서 나던 맛이었어요. 그 향이 커피, 우유와 만나 아주 좋은 쪽으로 작용하고 있었어요. 코코넛 워터, 코코넛 밀크와는 달랐어요. 너무 긍정적이었어요.
이 커피는 그림이 예쁜 만큼 맛도 좋은 커피였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