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먹어본 삼각김밥은 GS25에서 나온 제육볶음 주먹밥 삼각김밥이에요. 예전에는 삼각김밥이 일률적으로 같은 가격이었는데, 이제는 900원짜리 삼각김밥도 있고 1000원짜리 삼각김밥도 있어요.
GS25 제육볶음 주먹밥 삼각김밥 성분을 보면 국산 쌀 42.76%, 돈전지 16.06%이고, 흑후추분말, 국산 양파, 마늘 등이 들어갔어요. 이것은 무슬림들이 못 먹는 음식이에요. 돼지고기 들어갔으면 일단 무슬림들이 못 먹는다고 생각하면 되요.
조리법은 전자렌지에 20초 돌리라고 되어 있었어요. 그러나 저는 역시나 이 삼각김밥을 전자렌지에 돌려먹을 의향이 전혀 없었어요. 삼각김밥은 굳이 전자렌지에 돌리지 않아도 맛있게 먹을 수 있죠.
즉섭섭취식품으로 중량은 109g, 칼로리는 190 kcal 이에요.
뒷면을 보면 '이 제품은 난류, 우유, 메밀, 땅콩, 고등어, 게, 토마토, 닭고기, 호두, 쇠고기, 복숭아, 이황산류, 오징어, 조개류 (굴, 전복, 홍합 포함) 를 사용한 제품과 같은 제조시설에서 제조하고 있습니다'라고 적혀 있어요. 이 삼각김밥의 보관 방법은 냉장보관이에요. 그리고 구입후 즉시 먹으라는 문구가 인쇄되어 있어요.
김을 잘 들추어보았어요. 이렇게 길다란 파 비슷한 야채 쪼가리가 보였어요. 이것은 밥까지 전부 빨간색이었어요. 고추장으로 비빈 밥에 돼지고기 고추장 제육볶음이 들어간 삼각김밥이었어요. 김을 들추고 모습을 확인하니 김을 들추어보지 말 걸 하는 생각이 살짝 들었어요. 저 야채가 맛을 내기는 하는데, 이렇게 김을 들추어 보았을 때 비주얼이 이런 꼴일 줄은 몰랐거든요. 물론 삼각김밥 먹을 때 이렇게 김을 들추어보는 사람이 많지는 않겠죠. 김을 들추어보았을 때의 비주얼을 생각해 저 야채 쪼가리를 빼는 것보다 지금처럼 얌전히 들어 있는 것이 훨씬 나아요.
이것은 전반적으로 매콤하고 달았어요. 안에 고추장 양념을 한 제육볶음이 들어 있었어요. 이 제육볶음은 단맛이 느껴졌고, 편의점 도시락에 들어가는 제육볶음 비슷한 맛이었어요. 제육볶음 자체는 그렇게 인상적인 맛이 아니었어요. 아주 익숙한 맛이었거든요. 전자렌지에 돌리지 않고 먹은 이 삼각김밥 속 제육볶음의 맛은 전날 먹다가 냉장고에 넣어둔 제육볶음을 집어먹는 맛이었어요. 이러면 어떤 맛인지 대충 감이 오실 거에요.
가볍게 간식으로 한 개 먹기에는 괜찮았어요. 맛이 강한 편이라 한 개 먹으면 충분했거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