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Tip

여행 Tip - 여행 정보 인터넷 검색을 더 빠르고 정확하게 하는 방법

좀좀이 2016. 11. 13. 20:06
728x90

인터넷 검색을 해서 무언가를 찾는다는 과정은 대체로 썩 재미있는 과정이 아니에요. 정말 찾기 어려운 자료를 인터넷 검색결과 및 그 속의 여러 글을 보고 원하는 정보가 있는 곳을 추적하는 과정에서 재미를 느낄 때도 있지만, 보통의 경우에는 인터넷 검색이란 진짜 목표를 위한 번거롭지만 피할 수 없는 과정인 경우가 많아요.


특히 여행중에는 인터넷 검색을 길게 하고 싶지 않죠. 한가하게 머리 쥐어싸매고 눈에 힘주며 인터넷 뒤적이는 일을 하고 싶지도 않을 뿐더러, 여행은 제한된 시간을 최대한 만족스럽게 보내는 것이 관건이에요. 원하는 것을 획득하기 위한 방법을 찾는 '과정'인 인터넷 검색은 여행중 어지간하면 안 하고 싶은 것 또한 사실이에요.


게다가 외국의 경우 인터넷 속도가 그렇게까지 빠르지 않은 경우가 많아요. 인터넷 하다보면 속터질 것 같은 때도 적지 않아요. 여기에 데이터 사용 걱정은 덤이구요. SNS 하고 웹툰 보고 하면서 데이터 팍팍 써가는 거야 그 자체를 이용해 자기 즐겁자고 데이터 사용하는 것이니 덜 아깝지만, 검색 때문에 데이터 계속 찔찔찔 줄어들어가면 썩 즐겁지 않아요. 게다가 찾는 정보가 쉽게 나오지도 않고 검색결과 나오는 속도는 느리고 데이터는 확확 줄어가면 마음도 입도 데이터 사용량과 검색 시간에 비례해 험해져 가요.


이번에 알려드릴 여행 팁은 정말 간단하고 별 거 아닌 것 같은 것이에요. 하지만 이것을 잘 사용하면 이 정보를 모를 때에 비해 훨씬 강력하고 효과적이고 빠르고 정확하게 인터넷 검색을 할 수 있어요.


1. 보기 싫은 검색어는 검색창에 -검색어 입력


인터넷 검색을 할 때 우리는 찾는 정보가 없어서 문제라고 하지만, 실제 들여다보면 불필요한 정보가 너무 많고 그 속에 진짜 찾는 정보가 숨어 있어서 찾기 어려운 경우가 진짜 문제에요. 왜냐하면 찾는 정보가 인터넷에 없다는 것이 확인되면 그것으로 검색을 마치면 되는데, 정보가 있는지 없는지 파악조차 안 되기 때문에 계속 시간을 들여 검색을 하게 되거든요.


좀 더 극단적인 예를 들자면, 몰타에 대해 검색하기 위해 몰타의 형용사 형태인 maltese 를 검색하면 개 종류인 '말티즈' 정보가 엄청나게 많이 나와요. 몰타 정보는 보이지도 않아요.



하지만 이 검색어에 -dog 를 추가하면


검색어 제외 방법


이렇게 몰티즈 개 정보는 상당부분 싹 사라지고 몰타 정보가 떠요.


이것은 맛집 검색, 여행 정보 검색 등에서 상당히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추천 으로 검색한다든가, 특정 음식에 대해서 - 를 붙이고 검색하면 되요. 이때 주의할 점은 - 와 검색어는 붙여서 써야 한다는 점이에요.


2. 꼭 찾고 싶은 것은 "검색어"


이번에는 반대로 반드시 찾고 싶은 정보를 찾을 때에요. 이때는 "검색어"로 검색해요. 이렇게 하면 검색어가 포함된 결과물을 보여줘요.


예를 들어서 서울 맛집이라고 검색하면 검색 결과가 이래요.



하지만 서울 맛집 "족발" 이라고 검색하면


검색어 포함 검색 방법


이렇게 검색 결과가 바뀌어요. '족발' 키워드가 들어간 검색 결과들을 보여주죠.


검색어 추가 및 제외는 같이 쓸 수 있어요.


예를 들면 서울 종로에서 케밥을 먹고 싶다고 해요. 그냥 '서울 케밥'이라고 검색하면 검색 결과가 이래요. 이태원, 강남 모두 종로에서는 멀죠.



그러나 검색을


서울 케밥 "종로" -이태원


이렇게 하면



원하는 검색 결과를 찾을 수 있어요.


3. http://se.naver.com/ 이용하기


인터넷 속도가 느릴 때, 특히 스마트폰으로 검색할 때 네이버 검색을 이용하려고 하면 엄청나게 답답해요. 로딩 자체도 긴데다, 모바일의 경우 m.naver.com 으로 자동으로 이동하기는 하는데 뉴스고 뭐고 다 읽어야 로딩이 끝나며, 로딩이 끝난 줄 알고 검색창 누르면 엉뚱한 뉴스가 눌렸다고 인식해서 원치 않는 뉴스를 보아야할 때도 종종 있어요.


오직 검색을 위해 인터넷을 하고 싶을 때에는 주소창에 se.naver.com 이라고 입력하면 되요. 그러면 네이버 se 검색이 떠요.



검색창만 이렇게 딱 떠요. 로딩 속도 엄청 빨라요. 우리나라에서 LTE 를 이용해 검색할 때에는 m.naver.com 으로 접속해도 차이를 크게 느끼지 못하지만, 스마트폰 3G로 접속해서 이용할 때, 특히 외국에서 스마트폰으로 검색할 때 m.naver.com 과 se.naver.com 의 로딩 속도는 천지차이에요.


이 세 가지 방법은 PC, 스마트폰 모두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에요.


여행 정보 인터넷 검색을 더 빠르고 정확히 하는 방법을 간단히 요약하자면


1. 한글로 된 자료를 찾고 싶다면 그냥 네이버가 아니라 http://se.naver.com/ 로 접속.

2. 반드시 찾고 싶은 검색어는 "검색어", 정말 불필요한 검색어는 -검색어 로 입력해서 검색. (검색 포털 모두 해당됨)


별 것 아닌 것 같지만 실제 해보면 검색 속도에서 엄청나게 차이가 나요. 여행 중 정말로 강력하고 유용한 인터넷 검색 방법이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