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Tip

타이완 여행 준비 유용한 맛집 어플 모음

좀좀이 2016. 9. 12. 15:00
728x90

중국 맛집 어플을 중국 여행 중 유용하게 잘 사용하고 리뷰까지 작성한 후, 한 가지 궁금한 점이 생겼어요.


'타이완은 이런 맛집 어플 없나?'


타이완도 이런 것이 없을 리는 없을 거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타이완도 스마트폰을 많이 사용하니까요.


"없어요. 타이완 사람들은 줄 서서 기다리는 거 좋아해요. 줄 서서 기다리는 곳이 맛집이에요."

"예?"


타이완 친구에게 물어보았더니 그런 어플은 없다고 대답했어요.


"중국어로 된 것도 없어요?"

"중국어로 된 거요?"


중국어로 된 것도 괜찮다고 하자 하나 알려주었어요. 이것은 타이완 사람들 블로그의 맛집 리뷰 글을 모아놓은 어플인데 꽤 유용하다고 알려주었어요.


어플 이름은 아래와 같아요.


愛食記


타이완은 우리가 사용하는 한자와 똑같은 번체를 사용해요. 그리고 한자를 입력할 때 병음이 아니라 주음부호를 이용해서 입력해요. 그러다보니 중국어 키보드를 설치해놓지 않았다면 어플을 입력할 방법이 없어요. 병음으로 쳐서 검색이 안 되거든요. 그러니 검색하고 싶다면 저 이름을 복사해서 검색하세요.



저 위의 愛食記 를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검색하면 되요.



그리고 원하는 지역을 검색하면 이렇게 식당 리뷰들이 나와요.



단점은 중국어를 알아야 제대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 시간을 갖고 여행 떠나기 전부터 조사할 때는 괜찮겠지만, 여행중에 쓰려면 중국어를 알아야 제대로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이 단점이었어요. 게다가 이것은 블로그의 맛집 리뷰글을 모아서 보여주는 어플이었구요.


그래서 하나 더 찾은 어플은 다음 것이에요.


食在方便


이 어플 역시 위에서 말한대로 저 한자를 복사해서 찾으셔야 해요.



이 어플을 다운받아서 실행시키면 아래와 같은 창이 떠요.



일단 附近美食 을 선택하면...



우왕! 근처에 타이완 맛집 있다! 저 다녀올께요! 1548km 떨어져 있으니까 지하철 타고 3일 정도 가면 될 듯요?


농담입니다...죄송합니다.


타이완 현지에서는 아마 근처맛집을 선택하면 주변 맛집이 나오겠지만, 우리나라에서 이 기능을 사용해보려 하니 결과가 저렇게 나왔어요...


하지만 위의 항목 중 全部縣市 를 선택하면 원하는 도시를 선택할 수 있어요.



시를 선택한 후, 區 구까지 선택해서 검색할 수 있어요.


또한 不分類 라고 적힌 것을 누르면 음식 종류에 따른 검색도 가능하고, 화면 상단 제일 오른쪽 끝에 있는 篩選 을 선택하면 현재영업중인 식당을 골라서 볼 수도 있어요. 이것은 한자만 조금 알면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어플이에요. 이렇게 타이완 안에 있는 지역과 음식 메뉴를 조합해서 검색하면 검색이 제대로 잘 되었어요.


타이완 여행 가실 때 참고해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