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여행기/한국 라면

삼양 나가사끼 짬뽕 라면 (하얀 국물 라면)

좀좀이 2016. 9. 10. 15:31
728x90

한때 꼬꼬면을 시작으로 흰 국물 라면 열풍이 불었던 적이 있었어요. 그당시 삼양에서 나온 흰 국물 라면이 바로 나가사끼 짬뽕이에요.


꼬꼬면 열풍 당시 꼬꼬면이 수요를 못 따라갔고, 그로 인해 다른 하얀 국물 라면이 이때 출시되어 덤으로 많이 팔렸는데, 저 역시 꼬꼬면 대신 흰 국물 라면이 궁금해서 나가사끼 짬뽕을 사먹었어요. 먹어보니 꽤 괜찮아서 잘 사먹고 있어요.


나가사끼 짬뽕


실제 나가사끼 짬뽕을 먹어본 적은 없지만, 이 라면과 달리 진짜 나가사끼 짬뽕은 안 맵다고 해요.



그래서 이것을 먹고 실제 나가사끼 짬뽕을 먹었다가 안 매워서 실망하는 사람들도 좀 있다고 해요.



이 라면 원재료에서 눈여겨볼 재료는 돈골 농축액분말. 해산물 라면이라 무슬림도 먹을 수 있을 것 같지만 돼지고기 성분이 들어가기 때문에 절대 무슬림들에게 주어서는 안 되요.


그리고 이름에서부터 알 수 있지만, 해산물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은 이 라면을 피해야 해요.


나가사끼 짬뽕 스프


스프는 이렇게 2개 들어 있어요. 상단이 건더기 스프, 하단이 분말 스프에요.



냄비에 건더기를 부은 결과. 나가사끼 짬뽕은 확실히 건더기가 많아요. 건더기 자체는 상당히 괜찮은 편이에요. 오징어 조각도 있고, 말린 야채도 꽤 풍성하게 들어 있어요.


가격은 일단 개당 1000원이라고 하지만, 대형 마트에 가면 그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어요.


이 라면은 하얗지만 매워요. 국물이 은은하고 골고루 맵다는 것이 특징. 확실히 맵기는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열불나게 맵거나 하지는 않아요. 매운맛을 잘 못 먹는 사람도 즐길 수 있고, 매운 맛을 좋아하는 사람도 즐길 수 있는 매운맛이에요. 일반적으로 매운 라면이 탄산이 강한 탄산음료라면, 나가사끼 짬뽕의 매운 맛은 약간 탄산이 빠진 탄산 음료의 자극이에요.


그리고 이 라면은 해물향이 상당히 풍부한 편이에요. 딱 '짬뽕'이라는 말에 어울리는 라면이에요.


저는 이 라면을 꽤 좋아해요. 맵기는 하지만 너무 자극적이지 않고, 해산물 향도 풍부하거든요. 흰 국물 라면 중 가장 무난하게 먹을 수 있는 제품이라고 생각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