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여행기/외국 관련

네이버 라인 설날 특집 스티커 타이완 버전

좀좀이 2015. 2. 21. 08:20
728x90

네이버 라인에서 설날 특집으로 몇몇 국가에 무료로 스티커를 제작해 배포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어요. 베트남 친구가 제게 스티커를 보내주어서 알게 되었지요.


그리고 타이완 친구들도 역시나 설날 특집 스티커를 보내주었어요.



타이완 것은 8종류이랍니다. 8종류인 이유는 중국인들이 유독 숫자 8을 좋아해서 이렇게 8개를 만든 것 아닌가 하고 추측하고 있어요. 중국인들의 8 사랑은 유별나기 때문에 충분히 가능성이 있지요.


일단 타이완 버전의 특징은 한자가 모두 번체라는 점이랍니다.



양의 해 행복하세요!


여기는 붉은 등을 날리는 모습이지요. 우리말로 번역하면 '만사형통' 정도 되는 의미에요.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용춤을 추는데 양의 해라 하얀 용으로 그려놓았네요.



중국인의 새해는 폭죽을 빼놓을 수가 없지요.



여기서 주의깊게 보아야 할 것은 복 복 福자가 뒤집혀 있다는 점이지요. 이것은 언어유희에서 온 풍습인데, '복이 뒤집혀졌다'가 '복이 왔다'와 같은 소리이기 때문에 중국에서는 복을 뒤집어서 붙인답니다. 관련 글은 http://zomzom.tistory.com/1021 를 참고하세요.


중국인들도 명절에는 가족들과 식사를 하지요.



이것은 擲骰子 라는 주사위 게임이라고 해요. 당연히 지금 게임이 잘 안 풀려서 화가 난 모습이지요.



그리고 마지막은 '부자되세요!!!'


왜 우리나라 버전은 안 만들어주었을까요? 이렇게 두 나라 특별판을 보며 매우 아쉬웠어요. 이런 식으로 우리나라 특집도 만들어주었다면 외국인 친구들에게 설날을 보다 잘 설명해줄 수 있었을 테니까요. 솔직히 윷놀이, 떡국...이런 거 설명해주기 매우 어려워요. 이런 설날 스티커가 있다면 바로 보여주면서 간단히 설명해줄 수 있는데, 그런 것 없이 일일이 말로, 그것도 외국어로 설명하려고 하면 정말 답이 없더라구요...


다음 명절 때에는 우리나라 특별판도 나왔으면 좋겠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