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9/02/06 3

대웅제약 스멕타 - 강력한 지사제

설날 연휴, 진짜 엄청나게 고생했어요. 첫날 내려가서 특별히 많이 먹지 않았어요. 문제는 둘째날이었어요. 이것저것 많이 먹었어요. 그냥 입에 먹을 것을 달고 살다시피 했어요. 밥 먹고 고기 먹고 간식 먹고 팝콘 먹고 명절 음식 먹고 케이크 먹고 아주 하루 종일 만찬을 즐기다시피 했어요. 쉬지 않고 계속 먹었어요. 아주 신나서 열심히 먹었어요. 속이 슬슬 안 좋아지는 것 같았지만 별 신경쓰지 않고 먹었어요. 그리고 대재앙이 도래했다. 잠을 자려고 누웠어요. 그때부터 문제가 시작되었어요. 계속 트림이 나왔어요. 이 트림이 그냥 트림이 아니었어요. 달걀 삶은 냄새 나는 트림이었어요. 이것은 속에서 난리가 났다는 확실한 신호였어요. 아래로 배출되어야 하는 가스가 아래로 배출되지 못하고 위로 배출되고 있다는 것이..

여행 Tip 2019.02.06

사회심리학 - 성역할의 문화적 다양성 및 시대적 다양성

- 문화는 큰 집단에 의해 공유되고 세대에 걸쳐 전수되는 생각, 태도, 행동과 전통들.- 생명체처럼 문화도 변화하고 자원을 두고 경쟁하며 시간에 걸쳐 진화.- 문화는 '문화 주기'를 통해 진화 : 사람들은 문화를 창조 -> 문화를 사람들을 조형해 자신의 문화를 항구화하게끔 행동하게 함.- 사람은 문화적으로 조성된 문화형성자. - 일반적으로 남성과 여성이 어떻게 행동해야 하는가에 대한 사고에서 문화의 조성력을 관찰할 수 있음. 또한 기대에 어긋났을 때 감내해야 하는 반감을 알 수 있음.- 많은 나라에서 여아는 가사를 돕고 아이 돌보는 일에 시간을 많이 보내고, 남아는 자율적인 놀이에 시간을 보냄.- 오늘날 북미 맞벌이 부부에게서도 남성은 대부분 집안 수리를 맡고 여성은 육아를 담당. - 성의 사회화는 여아..

연호음료 - 해피 애플 망고

이번에 마셔본 음료수는 연호음료 해피 애플 망고에요. "애플망고는 일반 망고랑 많이 다른가?" 애플망고는 먹어본 적이 없어요. 생긴 건 일단 망고랑 다르게 생겼어요. 애플망고라고 나와 있는 것을 보면 초록색이거나 빨간색이니까요. 그에 비해 망고는 샛노란 색이구요. 그러나 절단된 것 사진을 보면 그게 그거처럼 생겼어요. 둘 다 노란색이거든요. 애플망고 과육이 더 적색빛이 섞인 것으로 알고 있어요. 그러나 그 정도 차이 빼면 망고나 애플망고나 과육 생긴 건 다 거기서 거기처럼 생겼어요. 음료수 진열대에 애플 망고 음료가 있었어요. 망고 주스랑 많이 다른가? 망고 주스 처음 나왔을 때가 떠올랐어요. 제 주변 사람들은 망고 주스를 열광적으로 좋아했어요. 도대체 뭐가 그리 맛있어서 저렇게 열광하면서 맨날 그것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