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여행기/외국 관련

카자흐스탄 아스타나의 새해맞이 트리

좀좀이 2014. 12. 16. 08:15
728x90

카자흐스탄 친구에게 이 사진을 보내주었어요.



반응은 매우 좋았어요. 그리고 한국에 가고 싶다는 말을 했어요.


"아스타나도 트리 장식 하지 않았어?"


제가 알기로는 중앙아시아 국가들은 이맘때가 되면 트리 장식을 해요. 우리와 다른 점이라면 우리나라는 크리스마스 트리이지만 중앙아시아에서는 신년맞이 트리라는 것.


"사진 찍어서 보내주도록 할께."


그리고 어제. 사진을 보내주었어요.




첫 번째 사진을 보면서 한 생각은 '카자흐스탄에도 메가플래닛 있나 보구나!' 였어요.


제 눈을 사로잡은 것은 바로 두 번째 사진. 트리도 매우 예뻤고, 그 앞에 카자흐스탄 전통의상을 입은 왕과 왕비 조각이 인상적이었어요.


"두 번째 사진은 어디야?"

"그거 서커스 근처."

"알마티에도 서커스 있어?"

"응."



친구가 보내준 사진은 이렇게 생겼어요. 타슈켄트에 있는 서커스와는 꽤 많이 다른 모습. 이것은 정말 UFO 처럼 생겼어요.


카자흐스탄 알마티에도 트리가 설치되어 있다고 합니다. 단, 크리스마스 트리가 아니라 신년맞이 트리가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