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베트남 쌀국수 중 분 bún 에서 제가 먹어본 종류들이랍니다.


1. 분 보 (bún bò)



이것은 분 보랍니다. 쇠고기 쌀국수이지요. 정말 베트남 사람 맛에 맞추어 만드는 가게에서 먹으면 국물에서 묘한 향이 나요. 고수 향도 아니고 뭔가 소다맛 아이스크림 맛이 나는 향이 나지요. 하지만 그렇지 않은 가게도 있답니다. 분 보는 붉은 국물이 특징이에요. 그리고 큼지막한 소세지도 들어있지요. 건더기도 푸짐하고 좋답니다.


2. 분 리에우 (bún riêu)



이것은 분 리에우랍니다. 하지만 네이버 사전에서 저 발음을 들어보면 '지우'라고 말하는 것 같지요.


어떤 발음인지 궁금하면 들어보세요.

발음 : http://vndic.naver.com/entry.nhn?sLn=kr&entryId=470636


웬만한 건 그러려니 하고 먹지만, 이것은 정말 먹기 조금 힘들었어요. 맛 자체는 괜찮았어요. 게 반쪽도 들어있고, 토마토 반쪽도 들어가 있는데 국물, 게, 토마토를 먹는 것은 맛있었어요. 하지만 사진에서 보이는 저 큼지막한 선지...선지 자체는 그냥저냥 별 생각 없이 먹는 편이지만 저렇게 큰 선지를 먹는 것은 힘들더라구요. 물론 선지를 안 먹는 매우 쉬운 해결 방법이 있지만 음식 남기는 것을 싫어해서 꾸역꾸역 먹는데 저 커다란 선지 덩어리들은 쉽게 먹지 못하겠더라구요. 물론 이것은 베트남식 선지라서가 아니라 그냥 평범한 선지 덩어리인데 선지가 커서 선지만 우물우물 씹어먹어서 그랬던 것이었지요.


p.s. 다른 종류를 먹으면 계속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좀좀이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