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여행기/외국 먹거리

베트남 쌀국수 분 종류

좀좀이 2014. 11. 3. 08:20
728x90

베트남 쌀국수 중 분 bún 에서 제가 먹어본 종류들이랍니다.


1. 분 보 (bún bò)



이것은 분 보랍니다. 쇠고기 쌀국수이지요. 정말 베트남 사람 맛에 맞추어 만드는 가게에서 먹으면 국물에서 묘한 향이 나요. 고수 향도 아니고 뭔가 소다맛 아이스크림 맛이 나는 향이 나지요. 하지만 그렇지 않은 가게도 있답니다. 분 보는 붉은 국물이 특징이에요. 그리고 큼지막한 소세지도 들어있지요. 건더기도 푸짐하고 좋답니다.


2. 분 리에우 (bún riêu)



이것은 분 리에우랍니다. 하지만 네이버 사전에서 저 발음을 들어보면 '지우'라고 말하는 것 같지요.


어떤 발음인지 궁금하면 들어보세요.

발음 : http://vndic.naver.com/entry.nhn?sLn=kr&entryId=470636


웬만한 건 그러려니 하고 먹지만, 이것은 정말 먹기 조금 힘들었어요. 맛 자체는 괜찮았어요. 게 반쪽도 들어있고, 토마토 반쪽도 들어가 있는데 국물, 게, 토마토를 먹는 것은 맛있었어요. 하지만 사진에서 보이는 저 큼지막한 선지...선지 자체는 그냥저냥 별 생각 없이 먹는 편이지만 저렇게 큰 선지를 먹는 것은 힘들더라구요. 물론 선지를 안 먹는 매우 쉬운 해결 방법이 있지만 음식 남기는 것을 싫어해서 꾸역꾸역 먹는데 저 커다란 선지 덩어리들은 쉽게 먹지 못하겠더라구요. 물론 이것은 베트남식 선지라서가 아니라 그냥 평범한 선지 덩어리인데 선지가 커서 선지만 우물우물 씹어먹어서 그랬던 것이었지요.


p.s. 다른 종류를 먹으면 계속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