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여행기/외국 관련

대만 가요 五月天 - 星空 (영화 별이 빛나는 밤 주제곡)

좀좀이 2014. 4. 1. 08:20
728x90

대만을 다녀온 후, 대만의 이것저것에 대해 궁금해졌어요.


그러던 중, 대만 영화인 '별이 빛나는 밤' (星空) 을 보게 되었어요.


"헉! 이거 왜 이렇게 재미있지!"


보통 영화를 보면 도중에 한 번 쉬었다가 또 보는데, 이 영화는 단 한 번도 쉬지 않고 처음부터 끝까지 다 보았어요. 잔잔하면서 무언가 강한 느낌이 있었고, 왠지 한국의 감성과 일본의 감성이 뒤섞인 느낌도 들었어요.


그리고 마지막에 주제곡이 나왔어요.


"대만에도 이렇게 좋은 노래가 있었구나!"


그동안 중국 노래라고 아는 것이라고는 포청천, 황비홍 주제곡 정도가 전부였어요. 초등학교때 리코더로 포청천 불고 황비홍 불며 리코더 칼싸움 하던 것 정도였거든요.


요즘 들어 타이완이 매우 가까운 나라라는 생각이 드네요.



가사


摸不到的顏色 是否叫彩虹

看不到的擁抱 是否叫做微風

一個人 想著一個人 是否就叫寂寞


命運偷走如果 只留下結果

時間偷走初衷 只留下了苦衷

你來過 然後你走後 只留下星空


那一年我們望著星空 有那麼多的 燦爛的夢

以為快樂會永久 像不變星空 陪著我



獵戶 天狼 織女 光年外沉默

回憶 青春 夢想 何時偷偷隕落

我愛過 然後我沉默 人海裡漂流


那一年我們望著星空 未來的未來 從沒想過

當故事失去美夢 美夢失去線索 而我們失去聯絡


更多更詳盡歌詞 在魔鏡歌詞網 

這一片無言無語星空 為什麼靜靜 看我淚流

如果你在的時候 會不會伸手 擁抱我?


細數繁星閃爍 細數此生奔波

原來 所有 所得 所獲 不如一夜的星空


空氣中的溫柔 回憶你的笑容

彷彿只要伸手 就能觸摸


摸不到的顏色 是否叫彩虹

看不到的擁抱 是否叫做微風

一個人 習慣一個人...


這一刻獨自望著星空 從前的從前 從沒變過

寂寞可以是忍受 也可以是享受 享受僅有的擁有


那一年我們望著星空 有那麼多的 燦爛的夢

至少回憶會永久 像不變星空 陪著我


最後只剩下星空 像不變回憶

陪著我...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