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즈베키스탄/우즈베키스탄 음식

우즈베키스탄 전통 음식 - Qovurma manti

좀좀이 2013. 10. 26. 08:15
728x90

이번에 소개할 우즈베키스탄 전통 음식은 Qovurma manti '코부르마 만트'입니다.


이 음식은 이름 그대로 기름으로 튀긴 우즈베키스탄 전통 만두랍니다. 이 음식에 대해 특별히 별도의 이름은 없지요. 참고로 우즈베키스탄에서 기름에 볶거나 튀긴 것은 qovurma 라고 합니다. 우즈베키스탄 전통 국수인 라그몬도 앞에 qovurma 가 붙으면 '볶은 국수'가 되는 것이지요.


제가 가지고 있는 방법은 쪄낸 후 튀기는 방법으로 우리가 아는 지극히 평범한 방법이랍니다. 하지만 원래 방법은 튀긴 후 쪄내는 것이라고 하네요.


만두 20개 만들기 위한 재료


만두 속

고기 (쇠고기 또는 양고기) 400g

양파 400g

동물 지방 200g

소금 및 향신료 - 취향에 따라 적당히

볶기 위한 기름


만두 피

밀가루 300g

계란 흰자 1개

물 120-130ml

소금 1 찻숫가락


1. 먼저 다른 요리들과 마찬가지로 밀가루 반죽부터 만듭니다. 이 반죽으로 만두피를 만들지요. 밀가루, 계란 흰자, 물, 소금을 잘 섞고 단단하게 잘 반죽해 숙성시킵니다.


2. 밀가루 반죽이 숙성되는 동안 만두 속을 만듭니다. 만두 속을 만들기 위해 준비한 고기, 양파, 동물 지방을 잘게 썰어서 소금 및 향신료와 잘 섞어줍니다. 이때 양파, 동물지방, 고기는 다지는 것이 아니라 작은 정육면체 모양으로 썰어줍니다.


3. 이제 만두피를 만듭니다. 일반적으로 쪄내는 만두는 밀가루를 얇게 펴서 만드는데, 이 Quvurma manti 의 만두피는 그보다는 두껍게 만듭니다. 왜냐하면 튀기는 도중 안이 부풀어올라 만두피가 터지고 내용물이 쏟아질 수 있기 때문에 그냥 쪄내는 만두보다 만두피를 튼튼하게 만들어야 하기 때문이지요. Quvurma manti 를 만들 때 만두피 한 개당 밀가루 반죽 약 22g 정도 사용합니다.


4. 만두피에 만들어놓은 만두 속을 채우고 잘 봉합니다. 이때 봉할 때 특히 신경을 써야 하는데, 벌어진 틈이 아예 없도록 단단히 봉해야 합니다.


5. 만두를 20-25분 정도 찜통에서 찝니다.


6. 만두가 식으면 끓는 기름에 넣고 만두가 위아래로 떴다 가라앉았다 할 때까지 튀깁니다. 찜통에서 갓 나온 뜨거운 만두를 바로 찌면 구멍이 뚫리고, 부풀어 올라버리거나, 요리용 채에 만두가 들러붙을 수 있기 때문에 충분히 식힌 후 튀기는 것이 중요합니다.



출처 : http://www.oshxona.uz/taomlar/quyuq-taomlar/349-qovurma-manti.html


완성된 만두를 잘 장식하여 식탁에 올려놓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