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여행기/베스킨라빈스31

베스킨라빈스31 아이스크림 - 수박 Hero

좀좀이 2024. 6. 25. 20:45
728x90

이번에 먹어본 배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은 베스킨라빈스31 수박 Hero 아이스크림이에요. 배스킨라빈스 수박 Hero 아이스크림은 2024년 6월 25일에 배스킨라빈스에서 6월 시즌메뉴로 출시한 신메뉴 아이스크림 플레이버에요.

 

"정신이 하나도 없네."

 

전날 경기도 안산시를 다녀왔어요. 저녁에 잠깐 잠들어서 밤 늦게 일어난 후 밤새 깨어 있다가 아침에 전철을 타고 안산까지 갔어요. 안산시를 돌아다니며 구경하고 놀다가 저녁에 친구를 만나고 다시 의정부로 돌아왔어요. 그러니 밤을 새고 안산까지 다녀온 거나 마찬가지였어요. 돌아와서 바로 잠들지 않고 야심한 새벽까지 할 거 하다가 잠을 잤어요. 잠에서 깨어나니 정신이 안 돌아왔어요.

 

'오늘은 집에서 쉬어야겠다.'

 

전날 안산시 다녀왔으니 오늘은 쉬기로 했어요. 전에 주문진과 묵호로 여행 갔을 때 무슨 정신으로 어떻게 돌아다녔는지 스스로 신기했어요. 주문진과 묵호 여행 갔을 때보다는 기온이 매우 낮았어요. 덥기는 더웠지만, 제가 갔을 때 안산시 기온은 26도였어요. 반면 주문진 갔을 때 강릉 기온은 34도였어요. 그런데 안산시 돌아다니며 구경하는 동안 더워서 힘이 쭉 빠졌어요. 34도에서도 잘 돌아다녔는데 정작 26도에서 헥헥거렸어요.

 

컴퓨터를 켜고 컴퓨터 앞에 앉았어요. 별 생각없이 배스킨라빈스 홈페이지에 들어갔어요. 아이스크림 신메뉴 나온 것이 있는지 볼 생각이었어요. 아이스크림 메뉴로 들어갔어요.

 

"신메뉴 나왔네?"

 

배스킨라빈스 홈페이지 아이스크림 메뉴 제일 왼쪽 상단에 '수박 Her'라는 아이스크림이 있었어요. 베스킨라빈스31 수박 Hero 아이스크림은 먹어본 기억이 없었어요. 제가 먹어본 기억이 없으니 신메뉴일 거였어요. 일단 안 먹어본 아이스크림은 확실하고, 신메뉴인지 과거에 출시되었던 메뉴인지는 확인해봐야 했어요.

 

배스킨라빈스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을 들어갔어요. 배스킨라빈스는 페이스북을 가장 열심히 관리해요. 배스킨라빈스가 요즘 인스타그램도 나름 열심히 관리하고 있기는 하지만, 배스킨라빈스는 예전부터 SNS 중 유독 페이스북을 선호하고 집중적으로 잘 관리해왔어요.

 

"신메뉴 맞네."

 

배스킨라빈스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을 보니 베스킨라빈스31 수박 Hero 아이스크림은 신메뉴가 맞았어요.

 

'잠깐만, 전에 배스킨라빈스에서 수박맛 아이스크림 출시한 적 있지 않았나?'

 

베스킨라빈스31 수박 Hero 아이스크림을 보자 배스킨라빈스가 과거에 수박맛 아이스크림을 출시한 적이 있다는 것이 떠올랐어요.

 

'그거 이름이 뭐였더라?'

 

베스킨라빈스31 매장 가서 수박맛 아이스크림 신메뉴를 먹어본 기억은 있는데 그게 정확히 무엇이었는지 기억나지 않았어요. 그래서 제 블로그에 들어가서 찾아봤어요. 제가 먹어본 베스킨라빈스31 아이스크림이라면 글이 있을 거였어요.

 

"맞다, 춘식이가 반할 수박에!"

 

베스킨라빈스31은 2023년 7월 하순에 춘식이가 반할 수박에 아이스크림을 출시했었어요. 2023년 7월 이달의 맛 아이스크림은 라이언 망고 마카롱 아이스크림이었고, 이때 시즌메뉴로 춘식이가 반할 수박에 아이스크림이 출시되었어요.

 

춘식이를 구하러 온 영웅인가

춘식이를 무찌르러 온 영웅인가

 

베스킨라빈스31 춘식이가 반할 수박에 아이스크림이 떠오르자 베스킨라빈스31 수박 Hero 아이스크림의 광고 사진이 겹쳐지며 이번 광고 그림에 있는 영웅이 과연 춘식이를 구하러 온 영웅인지 무찌르러 온 영웅인지 궁금해졌어요.

 

카카오 주식에 투자한 개미 투자자 99%가 물려 있다는 언론사 기사가 며칠 전에 올라왔었어요. 2024년 6월 20일자 중앙일보 기사를 보면 제목에 무려 '국민실망주'라고 나와 있었어요. 카카오 주식은 매우 악명높아요. 기업 자체가 문어발식 경영에 툭하면 알짜배기 사업을 따로 분할시키고 주식 팔이한다고 아주 악명 높아요.

 

참고로 2023년 7월 20일에 춘식이가 반할 수박에 아이스크림이 출시되었을 때 카카오 주가는 50,100원이었어요. 이후 8월 1일에 55,300원까지 올랐어요. 악마의 손길이었어요. 이후 다시 쭉 빠져서 48000~49000원 선에서 횡보하다 10월 27일에 37,300원까지 빠졌어요. 이쯤 가면 라이언과 춘식이가 여름 휴가 간다는 컨셉이 아니라 라이언과 춘식이가 돈을 들고 튀었다는 컨셉이라 해도 할 말이 없을 지경이었어요.

 

이후 카카오 주가는 또 새로운 호구 잡으려고 올라가서 61,900원까지 올라갔다가 호구 많이 모집한 후 또 쭉 빠져서 2024년 6월 25일 종가는 41,000원이에요. 이런 스토리를 알고 있으니 이번 수박 Hero는 카카오에 대차게 물린 라이언과 춘식이를 구하러 온 Hero인지, 아니면 돈 들고 튄 라이언과 춘식이잡아끌고 오려고 출동한 Hero인지 분간이 안 갔어요.

 

"Hero가 아니라 Police였으면 엄청 웃겼을 건데."

 

혼자 말도 안 되는 헛소리 망상 스토리를 떠올리다 이번에 출시된 아이스크림 이름이 '수박 Hero'가 아니라 '수박 Police'였으면 엄청 웃겼겠다고 생각했어요. 그러면 진짜 저의 이 헛소리가 그럴싸한 스토리가 되잖아요. 돈 들고 동남아시아 휴양지로 튄 라이언과 춘식이를 체포하기 위해 경찰 출동. 스토리 얼마나 좋아요.

 

물론 당연히 이건 그냥 제 개인적인 망상이에요. 당연히 아무 연관 없는 아이스크림이에요. 이걸 진지하게 믿으면 정말 너무 곤란해요.

 

배스킨라빈스가 요즘은 무난한 편이 되었지만 예전에는 아이스크림 이름 진짜 재미있고 독특하게 잘 지었어요. 그러니 아예 영화 시리즈물처럼 스토리 하나 잡고 시즌메뉴로 그 스토리 따라가는 것도 하나의 신메뉴 출시 마케팅 방법이에요. 실제 사례가 있어요. 공차에서는 2023년 하반기에 가상의 공차 매니아 '공조이'라는 인물이 세계 여행을 다니며 공차 음료를 마신다는 컨셉으로 신메뉴를 연달아 출시했었어요. 이때 스토리 보는 재미도 있었고 다음이 기대되어서 좋았어요. 배스킨라빈스는 시즌메뉴로 출시하는 아이스크림 플레이버도 많으니까 충분히 시도해 볼 만 해요. 오히려 소리소문 없이 조용히 등장했다가 사라지는 시즌메뉴 신메뉴 아이스크림 플레이버도 꽤 되니 해볼 만 할 거에요.

 

"수박 Hero 먹으러 가야겠다."

 

그다지 나가고 싶지 않았지만 배스킨라빈스에서 신메뉴 아이스크림을 출시했기 때문에 먹으러 가야 했어요. 배스킨라빈스로 갔어요. 베스킨라빈스31 수박 Hero 아이스크림을 싱글 레귤러 컵 사이즈로 주문했어요.

 

베스킨라빈스31 수박 Hero 아이스크림은 이렇게 생겼어요.

 

 

베스킨라빈스31 수박 Hero 아이스크림은 하얀색 아이스크림과 초록색 아이스크림, 분홍색 아이스크림이 섞여 있는 형태였어요. 세 아이스크림 모두 샤베트였어요. 그래서 자세히 보면 투명한 느낌과 반짝이는 빛이 있었어요.

 

 

'외관은 지난 번 춘식이가 반할 수박에랑 거의 똑같은데?'

 

베스킨라빈스31 수박 Hero 아이스크림은 흰색 아이스크림이 섞여 있다는 점을 제외하면 춘식이가 반할 수박에 아이스크림과 똑같았어요.

 

 

배스킨라빈스 홈페이지에서는 베스킨라빈스31 수박 Hero 아이스크림에 대해 '수박 소르베와 밀크소다 샤베트, 파인애플 다이스의 영웅적 만남!'이라고 소개하고 있어요. 배스킨라빈스 매장 아이스크림 진열대 이름표에 나와 있는 베스킨라빈스31 수박 Hero 아이스크림 소개문도 똑같았어요.

 

배스킨라빈스 홈페이지 아이스크림 메뉴 수박 Hero 아이스크림 페이지 하단에 나와 있는 베스킨라빈스31 수박 Hero 아이스크림 소개문은 다음과 같았어요.

 

여름 과일 선호도 독보적 1위! 수박 Hero등장!

레드&그린 컬러의 수박 소르베로 시원함 UP!

부드러운 밀크소다 샤베트로 상큼함 UP!

달콤한 파인애플 다이스가 더해져 달콤함 UP!

비주얼부터 맛까지 시원~달콤한

수박을 똑! 닮은 수박화채 컨셉의

모두가 반할 수밖에 없는 플레이버

 

어? 뭐지?

 

놀라운 사실을 발견했어요. 배스킨라빈스 홈페이지 수박 Hero 아이스크림 페이지와 배스킨라빈스 매장 아이스크림 진열대 이름표에 나와 있는 수박 Hero 아이스크림 소개문은 똑같았어요. 대신에 배스킨라빈스 홈페이지 수박 Hero 아이스크림 페이지에 나와 있는 영문명은 '수박 Hero'였어요. 영문명으로 안 바꿔놨어요. 반면 배스킨라빈스 매장 아이스크림 진열대 이름표에는 영문명이 제대로 적혀 있었어요.

 

베스킨라빈스31 수박 Hero 아이스크림 영문명은 WATERMELON HERO 에요.

 

베스킨라빈스31 수박 Hero 아이스크림 열량은 싱글 레귤러 컵 사이즈 기준으로 165kcal이에요.

 

 

베스킨라빈스31 수박 Hero 아이스크림을 먹기 시작했어요.

 

수박맛바 맛 아이스크림

 

베스킨라빈스31 수박 Hero 아이스크림 맛은 롯데 수박바 아이스크림과 거의 비슷했어요. 지난해에 출시되었던 춘식이가 반할 수박에 아이스크림과도 매우 많이 닮았어요. 간단히 요약하면 롯데 수박바와 비슷한 맛 아이스크림이었어요.

 

베스킨라빈스31 수박 Hero 아이스크림을 한 입 먹자마자 맛이 수박바 맛 아이스크림이라고 느꼈어요. 하지만 차이가 분명히 있기는 했어요. 베스킨라빈스31 수박 Hero 아이스크림에서 아주 묘하고 엄청나게 약하게 민트향 비슷한 향이 느껴졌어요. 그리고 전체적으로 아주 약하게 파인애플 맛과 향이 섞여 있었어요. 순수한 롯데 수박바 맛이 아니라 파인애플 맛과 향이 가볍게 가미된 수박바 맛이었어요.

 

베스킨라빈스31 수박 Hero 아이스크림에서는 시원한 소다향도 느껴졌어요. 붉은색 아이스크림보다 초록색 아이스크림에서 소다향이 더 강하게 느껴졌어요. 소다향은 베스킨라빈스31 수박 Hero 아이스크림 맛을 더욱 시원하게 만들었어요.

 

파인애플 다이스를 찾아라!

 

베스킨라빈스31 수박 Hero 아이스크림 광고 사진을 보면 투명한 기운이 있는 노란 파인애플 다이스가 여기저기 많이 박혀 있었어요. 하지만 제가 베스킨라빈스31 수박 Hero 아이스크림을 받아서 봤을 때는 파인애플 다이스가 하나도 안 보였어요. 제가 받은 베스킨라빈스31 수박 Hero 아이스크림에서 파인애플 다이스가 안 보인 이유는 두 가지 이유 때문인 것 같았어요.

 

첫 번째는 제가 받은 베스킨라빈스31 수박 Hero 아이스크림이 수박 Hero 아이스크림 통의 제일 첫 스쿱이었어요. 아이스크림 통 제일 첫 스쿱은 진짜 복불복이에요. 토핑이 기괴할 정도로 엄청나게 많을 때도 있고, 절멸 수준으로 없는 경우도 있어요. 맨 윗부분과 맨 아랫부분은 토핑 양이 상당히 편차가 심해요. 그런데 이번에는 맨 윗쪽에 유독 토핑이 없는 거 같았어요. 위에서 세 번째 사진을 보면 아이스크림 통 맨 윗면인데 토핑인 파인애플 다이스가 안 보여요.

 

두 번째는 이 아이스크림이 소르베에요. 소르베는 일반 유제품 들어간 아이스크림에 비해 토핑이 들어갔어도 아이스크림 범벅이 되어서 잘 안 보이는 성질이 있어요. 토핑에 아이스크림이 보다 더 촘촘하고 치밀하게 들러붙고, 쉽게 녹아서 슬러시처럼 되어서 토핑 표면을 덮어버려요. 제가 받은 수박 Hero 아이스크림도 파인애플 다이스가 들어 있기는 했지만 위의 두 가지가 겹쳐서 파인애플 다이스는 있기는 한데 쉽게 관찰되지는 않았어요.

 

베스킨라빈스31 수박 Hero 아이스크림을 먹다 보면 파인애플 다이스가 씹혔어요. 제가 먹은 베스킨라빈스31 수박 Hero 아이스크림 속에서 파인애플 다이스는 파인애플 맛이 강렬하게 터져나오기 보다는 식감에서 포인트를 주는 역할을 하고 있었어요. 아이스크림 자체게 파인애플 맛과 향이 약하게 깔려 있었고, 파인애플 다이스의 파인애플 맛보다 아이스크림 맛이 훨씬 강했기 때문에 파인애플 맛 자체가 큰 포인트를 만들지는 못 했어요. 파인애플 다이스가 매우 많은 부분을 먹는다면 감상이 또 달라질 수 있겠지만, 제가 사먹은 것에서는 그랬어요.

 

베스킨라빈스31 수박 Hero 아이스크림은 신맛은 거의 없었어요. 청량함을 더하기 위해 아주 미세하게 신맛이 들어가 있기는 했지만, 그거 보고 시다고 할 정도는 아니었어요. 신경 안 쓰면 시원한 향이라고 넘어갈 수준이었어요.

 

역시 여름에는 샤베트야!

 

베스킨라빈스31 수박 Hero 아이스크림은 시원했어요. 요즘처럼 더울 때 먹기 좋은 아이스크림이었어요. 맛도 취향 타지 않는 무난한 맛이었어요. 베스킨라빈스31 수박 Hero 아이스크림 맛은 파인애플향과 소다향이 섞인 수박바 맛이라고 상상하면 꽤 비슷할 거에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