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여행기/베스킨라빈스31

베스킨라빈스31 아이스크림 - 팝핑 스타 라이즈

좀좀이 2023. 9. 26. 23:30
728x90

이번에 먹어본 배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은 베스킨라빈스31 팝핑 스타 라이즈 아이스크림이에요. 베스킨라빈스31 팝핑 스타 라이즈 아이스크림은 2023년 9월에 시즌메뉴 아이스크림으로 출시된 배스킨라빈스 시즌메뉴 신메뉴 아이스크림 플레이버에요.

 

"배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 그동안 몇 개 먹었지?"

 

지금까지 제가 먹어본 배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 플레이버 종류는 총 224종류에요. 참 많이도 먹었어요. 2017년부터 본격적으로 배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 플레이버를 하나씩 먹어보기 시작했더니 이제 200종류 넘는 아이스크림 플레이버를 먹어봤어요. 그런데도 아직도 배스킨라빈스 매장에 가면 안 먹어본 아이스크림이 있어요. 상시 판매중인 아이스크림 플레이버 중 여태 안 먹어본 것들이 몇 가지 있거든요.

 

2017년부터 배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 플레이버를 먹어보기 시작하면서 신메뉴 아이스크림 플레이버는 딱 하나 빼고 다 먹어봤어요. 한 종류 빼먹은 이유는 치과 치료중이었는데 그때 하필 길림양행 아몬드와 콜라보레이션으로 만든 아이스크림이 출시되었어요. 아주 잠깐 출시된 아이스크림이었고, 치과 치료중이라 씹어먹을 수 없어서 못 먹었어요. 치과 치료가 끝나고 통증이 완전히 사라진 후에는 그 신메뉴 아이스크림도 사라져버렸어요. 그래서 하나 빼고는 다 먹어봤어요.

 

내가 배스킨라빈스 메뉴 중 아이스크림 플레이버만 먹는 이유?

신메뉴가 너무 많아서입니다.

 

제가 아이스크림 플레이버만 먹는 이유는 간단해요. 배스킨라빈스 신메뉴는 너무 많아요. 완전정복하려고 하면 음료, 레디팩에 심지어 케이크까지 먹어야 하는데 이건 진짜 무리에요. 아이스크림 플레이버 신메뉴 찾아먹기도 바빠요.

 

2023년 9월 초였어요. 배스킨라빈스 인스타그램에 신메뉴 아이스크림 홍보 게시물이 올라왔어요.

 

"레디팩? 안 먹어."

 

배스킨라빈스 인스타그램에 올라온 신메뉴 아이스크림 홍보 게시물은 팝핑 스타 라이즈 미니 레디팩이었어요. 팝핑 스타 라이즈 아이스크림은 신메뉴 아이스크림이었지만, 일반 플레이버로는 안 나왔고, 미니 레디팩으로만 출시되었어요. 배스킨라빈스에서 레디팩으로만 출시한 아이스크림이 몇 종류 있어요. 그런데 레디팩은 제가 그다지 관심 없어요. 레디팩은 양이 많아서 혼자 그 자리에서 다 먹기에는 무리에요. 미니 레디팩은 크기가 작기는 하지만, 미니 레디팩 신메뉴까지 먹으려고 하면 너무 정신없어요.

 

배스킨라빈스 팝핑 스타 라이즈 레디팩은 아이돌 RIIZE와의 콜라보레이션 제품이었어요. RIIZE가 인기 꽤 많은가봐요. 저는 이런 쪽으로는 원래 아무 것도 몰라서 잘 몰라요. 제 예전 글에 몇 번 등장하지만 과거 학원에서 학생들 가르칠 때 아이유가 엄청나게 유명했지만 아이유가 누군지도 몰랐어요. 학생들이 선생님도 아이유 좋아하냐고 물어봐서 모른다고 하면 안 되니까 그럭저럭이라고 한 후 나중에 지인에게 물어보니 지인이 저를 무슨 나는 정글인이다 아마존 원시부족 보듯 바라봤어요. 관심 없는 것은 전혀 모르고 관심도 안 갖는 건 노력으로도 안 되더라구요. RIIZE 팬분들은 분노하실 수도 있지만, RIIZE만 모르는 게 아니라 BTS조차도 올해 여의도에서 BTS 불꽃놀이 보기 전까지 어떤 노래가 있는지 하나도 몰랐어요. 아니, 그냥 공평하게 다 몰라요. 이쪽으로는 진짜 아는 게 없어요.

 

"맛있을 거 같기는 한데..."

 

RIIZE가 어떤 아이돌인지 모르지만 배스킨라빈스 인스타그램 게시물 속 아이스크림은 참 맛있게 생겼어요. 제가 좋아하는 건 다 들어가 있었어요. 소다 아이스크림이 들어가 있었고, 팝핑캔디도 들어가 있었어요. 소다맛과 팝핑캔디를 좋아하니 제가 좋아할 맛이었어요.

 

그러나 레디팩을 사서 먹지는 않았어요. 그렇게 그냥 넘어갈 줄 알았어요.

 

동네를 산책하다가 배스킨라빈스 매장 앞을 지나가게 되었어요. 매장 안에 어떤 아이스크림이 있는지 봤어요.

 

베스킨라빈스31 팝핑 스타 라이즈 아이스크림이 일반 아이스크림으로 출시되었다!

 

베스킨라빈스31 팝핑 스타 라이즈 아이스크림이 일반 아이스크림 플레이버로 출시되었어요. 배스킨라빈스 인스타그램 게시물로 본 레디팩 사진을 보고 맛있겠다고 생각했는데 기다리니 일반 아이스크림 플레이버로 나왔어요.

 

신기했어요. 배스킨라빈스에 레디팩으로만 출시된 아이스크림이 몇 종류 있어요. 이 중 레디팩으로 먼저 출시된 후 일반 아이스크림으로 다시 출시된 아이스크림은 아마 베스킨라빈스31 팝핑 스타 라이즈 아이스크림이 처음일 거였어요.

 

참새가 어떻게 방앗간을 그냥 지나가?

 

바로 베스킨라빈스31 팝핑 스타 라이즈 아이스크림을 싱글 레귤러 컵 사이즈로 주문했어요.

 

베스킨라빈스31 팝핑 스타 라이즈 아이스크림은 이렇게 생겼어요.

 

 

베스킨라빈스31 팝핑 스타 라이즈 아이스크림은 하늘색 소다맛 아이스크림과 하얀 밀크 아이스크림이 반씩 섞여 있는 모습이었어요. 여기에 파란색 팝핑캔디가 여기저기 박혀 있었어요.

 

 

베스킨라빈스31 팝핑 스타 라이즈 아이스크림에서 하얀 아이스크림이 누렇게 보이는 이유는 조명 때문이에요. 실제로는 하얀색이었어요. 아이스크림이 매우 시원하고 깔끔하게 생겼어요.

 

"이건 딱 봐도 하늘색이네."

 

베스킨라빈스31 팝핑 스타 라이즈 아이스크림은 진짜로 하늘색 아이스크림이었어요. 새파란 하늘에 하얀 구름이 있는 모습이었어요.

 

 

배스킨라빈스 홈페이지에 나와 있는 베스킨라빈스31 팝핑 스타 라이즈 아이스크림 소개문은 '소다 샤베트와 밀크 아이스크림 그래고 톡톡튀는 팝핑 캔디가 톡톡!'이에요.

 

매장 아이스크림 진열대에 있는 베스킨라빈스31 팝핑 스타 라이즈 아이스크림 이름표에 나와 있는 소개문은 '소다 샤베트와 진한 우유맛, 톡톡튀는 팝핑 캔디의 조화'였어요.

 

배스킨라빈스 홈페이지에 나와 있는 베스킨라빈스31 팝핑 스타 라이즈 아이스크림 소개문은 정확히는 팝핑 스타 라이즈 미니 레디팩 소개문이지만 일반 아이스크림 소개문도 같을 거에요. 재미있는 점은 홈페이지 소개문과 매장 아이스크림 이름표 소개문에 차이가 꽤 있었어요. 홈페이지 소개문에서는 '밀크 아이스크림'이었고, 매장 아이스크림 이름표에는 '진한 우유맛'이었어요. 그리고 소개문 마지막을 보면 홈페이지는 '팝핑 캔디가 톡톡'이었고, 매장 아이스크림 이름표 소개문은 '팝핑 캔디의 조화'였어요.

 

배스킨라빈스 팝핑 스타 라이즈 아이스크림 영문명은 POPING STAR RIIZE ICECREAM 이에요.

 

베스킨라빈스31 팝핑 스타 라이즈 아이스크림 열량은 싱글 레귤러 컵 사이즈 기준으로 241kcal이에요.

 

 

베스킨라빈스31 팝핑 스타 라이즈 아이스크림을 먹기 시작했어요.

 

"이건 내 입에서 악평이 나올 수 없다."

 

저는 소다맛과 팝핑캔디를 좋아해요. 베스킨라빈스31 팝핑 스타 라이즈 아이스크림에는 제가 좋아하는 맛이 두 가지나 들어갔어요. 그러니 제가 악평을 할 확률은 거의 없었어요.

 

베스킨라빈스31 팝핑 스타 라이즈 아이스크림은 예상대로 매우 맛있었어요. 진한 우유맛은 모르겠어요. 우유맛이 독립적으로 매우 강하게 따로 놀지는 않았어요. 우유맛은 소다 샤베트와 팝핑캔디에 섞여서 매우 좋은 조화를 이루었어요. 밀크 아이스크림은 소다 샤베트와 섞여서 소다 샤베트가 샤베트 특유의 시원하고 청량한 맛을 가진 아이스크림이 아니라 부드러운 소다맛 아이스크림 맛으로 바꿨어요. 밀크 아이스크림만 따로 떠먹었을 때, 밀크 아이스크림 맛은 탁하지 않고 부드럽고 맑은 편이었어요.

 

베스킨라빈스31 팝핑 스타 라이즈 아이스크림 소다 샤베트는 달고 시원했어요. 소다맛 자체가 원래 시원하고 깔끔한 느낌을 주는 맛인데 소다 아이스크림이 아니라 소다 샤베트였기 때문에 청량감이 더욱 좋았어요. 베스킨라빈스31 팝핑 스타 라이즈 아이스크림에서 소다 샤베트는 날이 이제 더 이상 덥지 않은데 매우 시원하게 만들어줬어요. 목이 왠지 깨끗해질 것 같은 맛이었어요. 공기가 탁한 날 먹으면 주변 공기가 조금 시원해지고 깨끗해지는 기분이 들 것 같은 맛이었어요. 그렇다고 해서 화한 맛이 있는 것은 아니에요. 소다맛 자체가 청량감이 있어서 그럴 거 같다는 가벼운 착각이 들락말락하는 정도였어요.

 

베스킨라빈스31 팝핑 스타 라이즈 아이스크림 속 팝핑캔디는 시원한 아이스크림 속에서 반짝이는 맛을 더해서 아이스크림 맛을 전체적으로 시원하고 화려한 맛으로 만들었어요. 팝핑캔디가 없었다면 시원한 소다맛과 덜 시원한 소다맛 정도로 끝났을 맛이었어요. 그런데 팝핑캔디가 더해지면서 맛이 매우 화려해졌어요.

 

"이건 너무 늦게 나온 거 아닌가?"

 

베스킨라빈스31 팝핑 스타 라이즈 아이스크림을 먹으면서 이 아이스크림은 너무 늦게 출시된 거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레디팩이 9월초에 출시되었는데, 이것도 너무 늦게 나왔어요. 이 아이스크림 맛은 8월에 아주 잘 어울리는 맛이었어요.

 

아니야, 아직 여의도 불꽃축제 남았어.

 

베스킨라빈스31 팝핑 스타 라이즈 아이스크림은 맑고 투명한 하늘에 화려한 불꽃놀이가 벌어지는 맛이었어요. 색은 파란색과 흰색이었지만, 색을 무시하고 보면 시원한 바닷가에서 화려한 불꽃놀이를 감상하는 맛이었어요. 그런데 아직 커다란 불꽃놀이 축제가 끝나지 않았어요. 여의도 불꽃축제가 있어요. 여의도 불꽃축제 때 베스킨라빈스31 팝핑 스타 라이즈 아이스크림을 먹으면서 감상하면 매우 잘 어울릴 거였어요. 여의도 불꽃축제 때 미세먼지만 없다면요.

 

베스킨라빈스31 팝핑 스타 라이즈 아이스크림은 지난해 배스킨라빈스에서 출시된 도리도리 팽도리 아이스크림과 맛이 비슷했어요. 두 아이스크림의 차이점은 도리도리 팽도리 아이스크림은 소다 '아이스크림'이었고, 팝핑 스타 라이즈 아이스크림은 소다 '샤베트'에요. 그래서 그런지 베스킨라빈스31 팝핑 스타 라이즈 아이스크림 맛을 지난해 먹었던 도리도리 팽도리 맛과 비교해보면 팝핑 스타 라이즈가 조금 더 맑고 시원한 느낌인 것 같았어요. 그런데 도리도리 팽도리는 7월에 출시되었고, 팝핑 스타 라이즈는 9월에 출시되었어요. 도리도리 팽도리는 여름에 맞춰서 출시되었고, 팝핑 스타 라이즈는 여름 다 지나서 출시되었어요.

 

베스킨라빈스31 팝핑 스타 라이즈 아이스크림은 한여름 시원한 바닷가에서 화려한 불꽃놀이를 보는 맛이었어요. 제가 원래 좋아하는 소다맛과 팝핑캔디가 들어간 아이스크림이라서 더욱 맛있게 먹은 부분도 있겠지만, 한여름에 먹으면 너무 맛있게 먹을 맛이었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