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여행기/베스킨라빈스31

베스킨라빈스31 아이스크림 - 아이스 기라델리 초콜릿 (2023년 2월 이달의 맛 아이스크림)

좀좀이 2023. 1. 29. 18:34
728x90

이번에 먹어본 베스킨라빈스31 아이스크림은 아이스 기라델리 초콜릿 아이스크림이에요. 베스킨라빈스31 아이스 기라델리 초콜릿 아이스크림은 2023년 2월 이달의 맛 아이스크림으로 출시된 배스킨라빈스 신메뉴 아이스크림이에요.

 

"와, 얼어 죽겠네!"

 

1월 상순만 해도 날이 그렇게 춥지 않았어요. 그러나 1월 중순 설날 즈음부터 기온이 뚝 떨어졌어요. 날씨가 무지막지하게 추워졌어요. 무슨 날씨가 부실기업 잡주도 아니고 하한가를 얻어맞았어요. 한 번에 20도 넘게 기온이 뚝 떨어지더니 말도 안 나오게 추운 날이 이어지고 있었어요. 너무 추워서 밖에 절대 안 나가고 싶은 날이 이어지고 있었어요. 밖에 안 나가는 게 최고였어요.

 

배스킨라빈스에서는 이달의 맛 아이스크림 외에 시즌메뉴 신메뉴를 출시하곤 해요. 배스킨라빈스는 시즌메뉴 신메뉴를 출시하고 여기에 아이스크림 종류를 살짝 바꿔서 매장에서 판매중인 아이스크림 플레이버 종류가 계속해서 바뀌어요. 매장은 항상 같지만 매장에서 판매하는 아이스크림 종류는 변화가 꽤 있는 편이에요. 배스킨라빈스 외에 아이스크림 전문점이 여러 곳 있지만 배스킨라빈스가 독보적인 1위인 데에는 바로 이러한 특징이 상당히 커요.

 

배스킨라빈스 2023년 1월 상순 시즌메뉴 신메뉴는 벅스버니! 흑임자 만났떡 아이스크림이었어요. 베스킨라빈스31 벅스버니! 흑임자 만났떡 아이스크림을 먹으러 갈 때는 기온이 매우 따뜻했어요. 그러나 이제 배스킨라빈스 2023년 1월 하순 시즌메뉴가 나올 때가 되었어요. 배스킨라빈스 2023년 1월 하순 시즌 메뉴 먹으러 가려면 살벌하게 추위를 뚫고 가야 했어요.

 

"오, 배스킨라빈스도 집에서 나오지 말라고 한다!"

 

배스킨라빈스 2023년 1월 하순 시즌메뉴 신메뉴는 루나 치즈케이크 아이스크림과 프랄린 앤 크림 아이스크림이 출시되었어요. RETURN OF LEGEND 라고 크게 광고하고 있었어요.

 

내가 이걸 안 먹어봤겠냐.

 

베스킨라빈스31 루나 치즈케이크 아이스크림과 베스킨라빈스31 프랄린 앤 크림 아이스크림은 아주 예전에 먹어봤어요. 롱 타임 어고도 아니고 롱롱 타임 어고도 아니고 롱롱롱 타임 어고 시절에 먹어봤어요. 둘 다 2017년에 먹어본 아이스크림이었어요. 배스킨라빈스에서는 루나 치즈케이크 아이스크림이 인류가 달에 첫 발을 내딛었을 때 인류의 달 착륙 기념으로 출시한 아이스크림이고, 프랄린 앤 크림 아이스크림은 전세계 1위 플레이버라고 소개하고 있었어요.

 

베스킨라빈스31 루나 치즈케이크 아이스크림이 달 착륙?

그러니까 테슬라 주식 TSLA 풀매수 시그널?

 

베스킨라빈스31 프랄린 앤 크림 아이스크림이 전세계 1위 플레이버?

그러니까 네옴 시티 테마주 풀매수 시그널?

 

이렇게 해석해야 하나?

 

맞잖아요. 베스킨라빈스31 루나 치즈케이크 아이스크림이 인류 달 진출 기념 아이스크림이라는데 우주 진출 대표 테마주라면 테슬라에요. 1월초까지 테슬라 폭락했었는데 지금이 저점이니 풀매수 시그널? 그런데 이렇게 웃자고 한 정신나간 소리가 진짜였어요. 테슬라 주식이 미친 듯이 폭등했어요. 일론 머스크의 관종끼와 테슬라 주가 보면서 '먹튀슬라'라고 낄낄거렸는데 루나 치즈케이크 소리 나올 때 빨리 매수해야 했어요. 내가 맨날 이러니까 돈을 못 벌어요.

 

배스킨라빈스 프랄린 앤 크림 아이스크림은 중동 지역에서 특히 인기가 좋아요. 2017년에 배스킨라빈스가 전세계에서 인기 1위 플레이버를 우리나라에 출시하는 이벤트를 실시했어요. 그 당시 이벤트로 판매되었던 아이스크림이 팝핑 샤워, 프랄린 앤 크림, 망고 탱고 등이었어요. 일본 1위가 팝핑 샤워 아이스크림이었고, 인도 1위가 망고 탱고 아이스크림이었고, 중동 1위가 프랄린 앤 크림이었어요. 이것을 기억하고 있는 이유는 중동 1위 프랄린 앤 크림 아이스크림이나 일본 1위 팝핑 샤워 아이스크림이 인상적이어서가 아니었어요. 망고가 흔해빠졌을 거 같은 인도에서 망고 아이스크림인 망고 탱고 아이스크림이 1위라는 게 너무 충격이었기 때문이었어요. 물론 조금 생각해보면 망고가 사시사철 나는 과일도 아니고, 때 되어야 나오는 과일이에요. 태국 쏨땀, 라오스 탐막훙 같은 음식은 설익은 망고로 만드는 음식이고, 동남아시아에서 망고가 제대로 익기 직전에 설익은 망고가 나올 때는 설익은 망고를 소금 찍어서 먹어요. 우리나라도 딸기의 나라이기는 하지만 딸기 아이스크림은 흥행 보증 수표인 점을 고려하면 크게 이상할 것은 없어요.

 

그런데 네옴 시티 테마주는 벌써 해먹지 않았나?

 

정확히는 중동 1위가 아니라 세계 1위라고 하지만 프랄린 앤 크림 아이스크림은 중동 사람들이 좋아할 맛이에요. 상당히 달고 견과류인 피칸도 들어가 있어서 중동 지역 디저트와 비슷한 부분이 있어요. 중동 지역 관련 이슈라면 네옴시티 테마주가 있어요. 그런데 네옴 시티 테마주는 세력들이 이미 한 번 해먹었어요. 전에 빈 살만 올 때 크게 해먹은 걸로 알고 있어요. 그렇다고 가스 테마주는 아닌 거 같구요. 삼천리, 서울가스가 얼마나 올랐는데요. 이것들은 물리는 순간 다시는 못 볼 역사책에 기록될 고점에 물려요.

 

배스킨라빈스 2023년 1월 하반기 시즌메뉴인 루나 치즈케이크와 프랄린 앤 크림은 굳이 안 먹으러 가도 되었어요. 보면서 이렇게 망상의 나래나 펼치면 되었어요.

 

1월 말이 되었어요. 2023년 1월 하반기 시즌메뉴는 신메뉴가 없었기 때문에 일부러 베스킨라빈스31에 갈 필요가 없었어요. 그러나 1월말에는 배스킨라빈스에서 신메뉴 아이스크림을 출시해요. 바로 배스킨라빈스 2023년 2월 이달의 맛 아이스크림이었어요.

 

"2월에는 뭐 나오지?"

 

배스킨라빈스 홈페이지 및 SNS와 블로그에 배스킨라빈스 2023년 2월 이달의 맛 신메뉴 힌트가 하나도 없었어요. 예상이 전혀 안 되었어요.

 

"오늘쯤 들어왔겠지?"

 

머리 싸매고 망상을 펼치지 않고 배스킨라빈스 매장에 전화해서 배스킨라빈스 2023년 2월 이달의 맛 신메뉴 아이스크림 들어왔는지 물어보기로 했어요.

 

배스킨라빈스 매장에 전화했어요. 배스킨라빈스 2023년 2월 이달의 맛 신메뉴 아이스크림이 들어왔는지 물어봤어요. 들어왔다고 했어요.

 

"2023년 2월 이달의 맛 아이스크림 뭐에요?"

"아이스 기라델리 초콜릿이에요."

"예, 알겠습니다."

 

배스킨라빈스 2023년 2월 이달의 맛 아이스크림은 아이스 기라델리 초콜릿 아이스크림이었어요.

 

배스킨라빈스 매장으로 갔어요. 베스킨라빈스31 2023년 2월 이달의 맛 아이스크림인 아이스 기라델리 초콜릿 아이스크림을 싱글 레귤러 컵 사이즈로 주문했어요.

 

베스킨라빈스31 2023년 2월 이달의 맛 아이스크림인 아이스 기라델리 초콜릿 아이스크림은 이렇게 생겼어요.

 

 

베스킨라빈스31 아이스 기라델리 초콜릿 아이스크림은 아주 진한 고동색 아이스크림이었어요.

 

 

배스킨라빈스 아이스 기라델리 초콜릿 아이스크림은 진한 고동색 외에는 특징이 없었어요. 혹시 속에 토핑이 들어 있는지 잘 살펴봤지만 토핑은 없었어요.

 

 

'왜 아이스 기라델리 초콜릿이 2023년 2월 이달의 맛이지?'

 

레전드 시리즈로 밀려고 출시했나?

 

2023년 1월 하반기 시즌메뉴는 루나 치즈케이크와 프랄린 앤 크림이었어요. 기라델리는 미국의 초콜릿 제조회사에요. 기라델리는 미국을 대표하는 세계적인 브랜드 초콜릿으로, 원두 선별부터 초콜렛 생산까지 전 공정을 상당히 까다롭고 꼼꼼하게 관리해서 고급 초콜릿으로 유명해요. 그러니 레전드 시리즈로 나왔다고 해도 이해할 만 했어요.

 

'그래도 딸기 아닌가?'

 

그래도 2월이라면 딸기. 딸기 아이스크림이 나올 줄 알았는데 아이스 기라델리 초콜릿 아이스크림이 나왔어요. 베스킨라빈스31 2023년 1월 이달의 맛 아이스크림은 벅스 버니버니 당근당근 아이스크림이에요. 딸기 리본이 들어갔으니 딸기 아이스크림이라고 볼 수도 있기는 하지만 교과서적인 딸기 아이스크림 범주까지는 아니에요. 그 전달인 2022년 12월 이달의 맛 아이스크림은 아이스 허쉬 앤 리세스 아이스크림으로 딸기와는 아예 상관없는 아이스크림이었어요. 오히려 2022년 12월 이달의 맛 아이스크림이 피넛 초콜렛 아이스크림이었던 점을 고려하면 '또 초콜렛' 소리가 나올 법 했어요.

 

'왜 초콜렛이 나왔지?'

 

아이스크림을 보며 고민했어요.

 

'2월에 초콜렛 뭐 있나?'

 

2월에 떠오르는 것이라고는 정월 대보름과 졸업식. 정월 대보름이라면 견과류가 들어간 아이스크림이 나와야 할 건데 아이스 기라델리 아이스크림은 견과류와 10만광년 떨어진 아이스크림이었어요. 요즘 졸업식을 1월에 하는 학교도 꽤 있다고 뉴스에 나왔지만 어쨌든 졸업식 시즌은 2월이에요. 그런데 졸업식과 초콜렛이 무슨 연관이 있는지 떠오르는 것이 전혀 없었어요.

 

제가 받은 베스킨라빈스31 아이스 기라델리 아이스크림은 꽝꽝 얼어 있었기 때문에 바로 먹지 않아도 되었어요. 그래서 베스킨라빈스31 아이스 기라델리 아이스크림을 바라보며 왜 베스킨라빈스31 2023년 2월 이달의 맛 아이스크림이 아이스 기라델리 아이스크림인지 계속 곰곰히 생각해봤어요.

 

아, 발렌타인 데이!

 

드디어 떠올랐어요. 2월에는 발렌타인데이가 있어요. 2월 14일이 발렌타인데이에요. 발렌타인 데이에는 여자가 남자에게 초콜렛을 줘요. 그러니까 2월은 초콜렛의 달 맞았어요.

 

내가 너무 세상에 찌들어 있었어.

 

베스킨라빈스31 아이스크림을 보며 아름다운 스토리를 상상하는 게 아니라 무슨 테마주니 뭐니 하는 생각만 떠올리고 있었어요. 너무 세상에 찌들어 있었어요. 아름다운 생각을 하도록 노력해야겠어요.

 

 

베스킨라빈스31 아이스 기라델리 초콜릿 아이스크림을 먹기 시작했어요.

 

"이거 맛 너무 진한데?"

 

베스킨라빈스31 아이스 기라델리 초콜릿 아이스크림 맛이 매우 진했어요. 매우 진한 수준을 넘어서 너무 진하다는 소리가 나왔어요. 베스킨라빈스31 아이스 기라델리 초콜릿 아이스크림은 쓴맛이 강했어요. 베스킨라빈스31 아이스 기라델리 초콜릿 아이스크림을 먹을 때마다 쓴맛이 혀뿌리를 날카롭게 때렸어요.

 

"이거 뭐 보약이야? 풀뿌리야?"

 

베스킨라빈스31 아이스 기라델리 초콜릿 아이스크림에서 느껴지는 쓴맛은 쓴맛 나는 풀뿌리 씹을 때 느껴지는 쓴맛이었어요. 2월에 몸보신하고 건강 챙기라는 의미로 이런 거 내놓은 거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 정도였어요. 초콜렛 아이스크림 중 진한 초콜렛 아이스크림 먹어보면 쓴맛이 나는데 이건 그런 진한 초콜렛 아이스크림에서도 진한 편에 속했어요.

 

베스킨라빈스31 아이스 기라델리 초콜릿 아이스크림은 단맛도 날카로웠어요. 베스킨라빈스31 아이스 기라델리 초콜릿 아이스크림을 먹을 때마다 단맛과 쓴맛이 쌍으로 혓바닥을 때려대었어요.

 

베스킨라빈스31 아이스 기라델리 초콜릿 아이스크림에서 단맛은 그렇게 강하지 않게 느껴졌어요. 쓴맛이 날카롭고 강렬해서 단맛이 약하게 느껴졌어요.

 

베스킨라빈스31 아이스 기라델리 초콜릿 아이스크림은 녹을 수록 맛이 급격히 부드러워졌어요. 베스킨라빈스31 아이스 기라델리 초콜릿 아이스크림은 아이스크림이 얼마나 꽝꽝 얼어있느냐에 따라 맛이 달라졌어요. 아이스크림이 원래 녹을 수록 맛이 조금씩 달라지기 마련인데 배스킨라빈스 아이스 기라델리 초콜릿은 그 차이와 변화가 꽤 컸어요. 이유는 쓴맛 때문이었어요. 쓴맛이 차가울 때는 차가운 자극과 합쳐져서 혀를 채찍으로 짝 때려대었지만 조금씩 녹아가며 부드러워지자 차가움이 주는 자극이 줄어들며 맛 자체가 크게 순해지는 것처럼 느껴졌어요.

 

베스킨라빈스31 아이스 기라델리 초콜릿 아이스크림은 쓴맛이 매우 인상적이었어요. 처음 아이스크림을 받았을 때 부드러운 초콜렛 아이스크림일 줄 알았어요. 그렇게 예상하고 먹었다가 갑자기 튀어나온 강렬하고 짜릿한 쓴맛에 깜짝 놀랐어요. 소프트 초콜렛 아이스크림이 아니라 아주 그냥 하드코어 초콜렛 아이스크림이었어요.

 

베스킨라빈스31 아이스 기라델리 초콜릿 아이스크림은 쓴맛이 튀는 아이스크림이었어요. 진한 초콜렛 아이스크림을 좋아한다면 좋아할 맛이었고, 특히 풀뿌리 쓴맛같은 쓴맛까지 느껴지는 진한 초콜렛 맛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좋아할 맛이었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