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여행기/베스킨라빈스31

베스킨라빈스31 아이스크림 - 윈터 민트 초콜릿 칩

좀좀이 2022. 12. 26. 17:04
728x90

이번에 먹어본 배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은 베스킨라빈스31 윈터 민트 초콜릿 칩 아이스크림이에요. 베스킨라빈스31 윈터 민트 초콜릿 칩 아이스크림은 2022년 12월에 시즌메뉴 신메뉴 아이스크림 플레이버로 출시된 배스킨라빈스 신메뉴 아이스크림이에요.

 

"배스킨라빈스가 신메뉴 하나 더 출시했을 거 같은데..."

 

2022년 12월 중순이 넘어서 이제 하순이 되었어요. 크리스마스 이브도 코앞이었어요. 배스킨라빈스 홈페이지에 들어가봤지만 신메뉴 아이스크림은 보이지 않았어요. 홈페이지에 올라와 있는 아이스크림 중 2022년 12월이 되어서 등장한 아이스크림은 배스킨라빈스 2022년 12월 이달의 맛 아이스크림인 아이스 허쉬 앤 리세스 아이스크림과 초코넛 마카다미아 아이스크림이었어요. 이 중 초코넛 마카다미아 아이스크림은 배스킨라빈스 2022년 12월 시즌 메뉴로 출시된 아이스크림이었지만 신메뉴는 아니었어요. 베스킨라빈스31 초코넛 마카다미아 아이스크림은 2020년 7월에 출시되었어요. 시즌메뉴 신메뉴는 출시되지 않았어요.

 

"베스킨라빈스31이 크리스마스랑 연말을 그냥 넘어갈 건가?"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베스킨라빈스31이 그냥 넘어갈 것 같지 않았어요. 아무리 그래도 크리스마스와 연말인데요. 크리스마스와 연말은 없는 이벤트라도 만들어서 실시하고 없는 특별 상품이라도 만들어서 판매하는 시즌이에요. 겨울 시즌에서 가장 큰 대목이 크리스마스와 연말이에요.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그냥 넘어가면 그 다음에 있는 대목은 설날이에요.

 

설날은 배스킨라빈스랑 별로 안 친하잖아.

 

배스킨라빈스가 추석 시즌은 나름대로 조금 챙기는 편이에요. 추석 시즌 즈음에는 토속적인 아이스크림을 출시하거나 판매 개시해요. 배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 중 토속적인 느낌이 있는 메뉴들이 여러 종류 있거든요. 하지만 배스킨라빈스가 설날 시즌을 챙기는 건 별로 보지 못했어요. 설날 시즌에 배스킨라빈스가 특별히 무슨 메뉴를 출시하거나 이벤트를 했던 기억은 별로 없어요. 뭔가 하기는 했을 수도 있어요. 그렇지만 전혀 인상적이지 않았어요.

 

배스킨라빈스는 올 한 해 정말 부지런히 신메뉴 아이스크림을 출시했어요. 뒤로 갈 수록 조금 힘이 부치는 모습을 보이기는 했지만요. 길거리 돌아다녀보면 전혀 와닿지 않지만 뉴스를 보면 불황 이야기가 많이 나오고 있어요. 금리인상으로 인해 여기저기에서 난리가 났다는 이야기도 많이 나오고 있구요. 어쩌면 그래서 배스킨라빈스도 도전적인 아이스크림보다는 안전한 선택을 취하는 것일 수도 있어요.

 

"왠지 신메뉴 하나 출시했을 거 같은데..."

 

배스킨라빈스 홈페이지와 블로그, SNS는 잠잠했어요. 새로 출시된 아이스크림 정보가 하나도 없었어요. 별로 기대하지도 않았어요. 스누피 케이크만 열심히 홍보하고 있었어요.

 

"이 정도 홍보하면 스누피 아이스크림이라도 나와야하는 거 아닌가?"

 

갑자기 든 의문점. 이렇게 열심히 스누피 아이스크림, 스누피 무드등 같은 거 홍보한다면 스누피 아이스크림도 하나쯤 나올 법도 했어요. 그러나 스누피 아이스크림 같은 소리는 없었어요. 스누피 케이크와 굿즈만 열심히 판매하고 있었어요. 이 정도로 열심히 지극정성으로 홍보하고 판매중이라면 아이스크림 플레이버도 하나 나올 법 한데 없는 것이 매우 신기했어요.

 

날이 너무 추워서 계속 최대한 밖에 나가지 않으려고 했어요. 밖에 나가는 일이 있으면 일만 보고 재빨리 집으로 돌아왔어요. 배스킨라빈스 매장 들러서 신메뉴 나왔는지 살펴볼 생각도 안 했어요. 밖에 있으면 너무 추워서 그저 집으로 빨리 돌아가고 싶다는 생각 뿐이었어요. 드물게 몇 번 배스킨라빈스 매장에 신메뉴가 출시되었는지 보러 간 적 있기는 했지만 그때마다 신메뉴는 없었어요.

 

"무턱대고 나가는 건 아니야."

 

동네 배스킨라빈스 매장에 혹시 신메뉴가 들어왔는지 전화해보고 있다고 하면 나가기로 했어요. 동네 배스킨라빈스 매장에 전화를 걸었어요. 아이스 허쉬 앤 리세스 아이스크림과 초코넛 마카다미아 아이스크림 외에 출시된 신메뉴 아이스크림이 있는지 물어봤어요.

 

"예, 있어요. 윈터 민트 초콜릿 칩이요."

 

있다!

 

왠지 있을 거 같더라.

 

매장에서 새로 들어온 아이스크림으로 윈터 민트 초콜릿 칩 아이스크림이 있다고 대답했어요.

 

"먹으러 가자!"

 

동네 배스킨라빈스 매장에서 배스킨라빈스 윈터 민트 초콜릿 칩 아이스크림을 판매중이라고 헀어요. 그래서 먹으러 갔어요.

 

베스킨라빈스31 윈터 민트 초콜릿 칩 아이스크림을 싱글 레귤러 컵 사이즈로 주문했어요.

 

베스킨라빈스31 윈터 민트 초콜릿 칩 아이스크림은 이렇게 생겼어요.

 

 

"민트 초콜릿 칩이랑 거의 똑같네."

 

얼핏 보면 민트 초콜릿 칩 아이스크림이 2개 있는 것처럼 보였어요. 베스킨라빈스31 윈터 민트 초콜릿 칩 아이스크림은 배스킨라빈스 인기 플레이버인 민트 초콜릿 칩 아이스크림에 쌀알 크기의 빨간색 팝핑캔디가 여기저기 박혀 있는 아이스크림이었어요.

 

 

베스킨라빈스31 매장 아이스크림 진열대 이름표에 인쇄되어 있는 베스킨라빈스31 윈터 민트 초콜릿 칩 아이스크림 소개문은 '상쾌한 민트 아이스크림과 달콤한 초콜릿 칩에 레드 팝핑캔디가 쏙쏙!'이었어요.

 

 

베스킨라빈스31 윈터 민트 초콜릿 칩 아이스크림 영문명은 Winter Mint Chocolate Chip 이에요.

 

베스킨라빈스31 윈터 민트 초콜릿 칩 아이스크림 열량은 싱글 레귤러 컵 사이즈 기준으로 288kcal이에요.

 

 

'신메뉴가 하필 민트 초코라니...'

 

들여다보고 한숨이 푹 나왔어요. 이유는 당연했어요.

 

나 민트 초코 진짜 안 좋아해.

특히 배스킨라빈스 민트 초콜릿 칩은 진짜로 싫어해!

 

제가 배스킨라빈스에서 처음 먹어본 아이스크림이 민트 초콜릿 칩 아이스크림이었고, 정말 싫었기 때문에 충격받아서 몇 년간 배스킨라빈스는 얼씬도 안 했어요. 과장이 아니라 진짜에요. 하필 맨 처음 먹은 아이스크림이 민트 초콜릿 칩 아이스크림이었고, 한동안 배스킨라빈스는 민트 초콜릿 칩 같은 괴악한 맛 아이스크림만 파는 아이스크림가게일 거라 지레짐작했어요. 이게 무려 몇 년간 지속되었어요.

 

민트 아이스크림도 좋아하고 초콜렛 아이스크림도 좋아하지만 민트 초코 아이스크림은 진짜 싫어해요. 그 완벽한 부조화를 견딜 수가 없어요. 페리오 치약으로 양치하면서 초콜렛 씹어먹는 맛을 견딜 수가 없어요.

 

베스킨라빈스31 윈터 민트 초콜릿 칩 아이스크림은 당연히 민트 초콜렛 칩 아이스크림이었어요. 그러니 자연스럽게 보자마자 한숨부터 나왔어요.

 

'대체 민트 초콜릿 칩 좋아하는 사람들은 어떤 사람들이지?'

 

먹기 전에 이런 생각부터 들었어요. 어쩔 수 없었어요. 민트 초코만큼 중도가 없고 모두가 양극단으로 쏠려 있는 음식 찾기도 어려워요. 민트 초코 앞에서는 전지구 80억 인구가 모세의 기적처럼 쫘악 양쪽 끝으로 갈라져요.

 

그래. 크리스마스니까 모세의 기적인가.

 

혼자 속으로 중얼거렸어요. 아주 옛날에는 크리스마스날이 되면 TV에서 영화 '십계'를 잘 틀어줬어요. 이 영화가 오래된 영화이기는 한데 중간부터 보면 재미있었던 것으로 기억해요. 특히 이집트 파라오의 마술사들과 대결하고 홍해를 가르는 기적을 보여줄 때까지 너무 재미있어요. 모세가 분노해서 십계 점토판을 우상에 집어던지는 장면도 압권이구요. 이걸 만들고 싶어서 하필 민트 초코 아이스크림을 내놓은 건가 의심하게 되었어요.

 

어쨌든 구입했으니 먹기 시작헀어요.

 

위대한 팝핑캔디!

 

"팝핑캔디가 이렇게 대단했어?"

 

깜짝 놀랐어요. 팝핑캔디가 이렇게 위대해질 수 있다는 사실에 감동받았어요. 짜르르 효과나 주는 미미한 존재인 팝핑캔디가 이 아이스크림에서는 엄청나게 큰 기적을 만들어내었어요. 다른 아이스크림 속에서는 짜르르 효과도 못 주고 눅눅해져서 존재감 하나도 없는 일도 많은 팝핑캔디가 베스킨라빈스31 윈터 민트 초콜릿 칩 아이스크림 속에서는 엄청난 존재감을 뿜어내고 기적을 만들어내었어요.

 

팝핑캔디가 크리스마스의 악몽을 크리스마스의 기적으로 바꾸었다!

 

팝핑캔디의 기적!

 

베스킨라빈스31 윈터 민트 초콜릿 칩 아이스크림의 기본이 되는 민트 초콜릿 칩 아이스크림은 민트맛과 더불어 초콜렛맛이 섞여 있는 아이스크림이에요. 이 아이스크림의 특징은 초콜렛 맛이 그냥 단맛 뿐이 아니라 뭔가 텁텁한 맛을 내요. 그래서 호불호가 특히 더 많이 갈리는 아이스크림이에요. 그냥 초콜렛 맛이 민트맛 속에 들어가 있어도 호불호가 갈리는데 배스킨라빈스 민트 초콜릿 칩 아이스크림은 곱게 초콜렛 맛만 나는 것이 아니라 텁텁한 느낌까지 있어요.

 

베스킨라빈스31 윈터 민트 초콜릿 칩 아이스크림에 들어 있는 팝핑캔디는 민트 초콜릿 칩 아이스크림 속 초콜렛이 주는 텁텁한 맛을 짜르르 터지는 맛으로 덮어버렸어요. 팝핑캔디가 민트 초콜릿 칩 아이스크림 맛을 아주 깔끔하게 만들었어요. 여기에 팝핑캔디의 짜르르 터지는 맛은 민트 초콜릿 칩 아이스크림 맛을 매우 화려하고 반짝반짝거리는 맛으로 바꿔줬어요.

 

크리스마스 트리를 통째로 씹어먹는 맛

 

베스킨라빈스31 윈터 민트 초콜릿 칩 아이스크림은 반짝이는 장식이 가득 매달려 있는 크리스마스 트리를 통째로 씹어먹는 맛이었어요. 민트는 나뭇잎, 초콜렛은 나무기둥, 그리고 팝핑캔디는 크리스마스 트리 장식이었어요. 창밖으로 보이는 크리스마스 트리를 보며 먹으니 더욱 이 아이스크림 맛이 크리스마스 트리를 제대로 그린 맛으로 느껴졌어요.

 

"이건 매해 겨울에 팔아도 좋겠는데?"

 

베스킨라빈스31 윈터 민트 초콜릿 칩 아이스크림은 매우 예쁜 크리스마스 트리 맛이었어요. 베스킨라빈스31 윈터 민트 초콜릿 칩 아이스크림은 기존에 있던 민트 초콜릿 칩 아이스크림에 팝핑캔디가 추가된 것 뿐이었지만 팝핑캔디의 기적이 일어났어요. 팝핑캔디 하나 때문에 민트 초콜릿 칩 아이스크림과 윈터 민트 초콜릿 칩 아이스크림은 맛이 확연히 달라졌고, 느낌도 달라졌어요.

 

베스킨라빈스31 윈터 민트 초콜릿 칩 아이스크림은 민트 초코를 텁텁한 맛 때문에 싫어하는 사람이라면 팝핑캔디가 텁텁한 맛을 짜르르 터지는 맛으로 가려주기 때문에 좋게 먹을 수 있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