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여행기/미분류

센골드 한국금거래소 금 투자 공돈벌기 무료 앱테크 재테크 추천인 코드

좀좀이 2022. 9. 9. 09:32
728x90

이번에 소개할 앱테크 어플은 센골드에요. 센골드는 한국금거래소디지털에셋에서 운영하고 있는 금 투자 어플이에요. 센골드의 특징은 금을 0.0001g 단위로 거래하기 때문에 100원 단위로도 금 투자를 할 수 있다는 점이에요.

 

센골드 추천인 코드 : XDHVSK

 

재테크에서 가장 기본이 되는 것은 자산배분이에요. 자산배분을 어떻게 하는지에 따라서 자산운용 전체 성과가 갈리기 때문이에요. 처음에 돈을 어떻게 투자할지 결정하는 것이 실제 자산을 불리기 위해 가장 중요한 단계에요. 예를 들어서 주식으로 100% 수익을 내었다고 한들 전체 자산의 1%만 주식에 투자했고 그게 100% 수익이 났다면 전체 자산 기준으로 본다면 딱 1% 증가한 셈이에요. 반대로 주식으로 100% 다 날렸다 하더라도 전체 자산의 1%만 주식에 투자했다면 전체 자산에서 딱 1%만 날아간 셈이에요. 이렇게 재테크에 관심을 가지고 알아보기 시작할 때 가장 먼저 알아야 하고, 가장 중요하게 다뤄야하는 단계가 바로 자산배분이에요.

 

가장 고전적인 자산배분 방법은?

주식, 채권, 금

 

자산배분 방법에서 가장 기본적이고 고전적인 방법은 주식, 채권, 금으로 자산을 분배해서 투자하는 방법이에요. 여기에서 채권은 다시 예금과 채권으로 나뉘어요. 예금이라는 것이 결국 따지고 보면 채권 파생상품이기 때문에 채권과 성격이 매우 비슷해요. 단지 차이점이라면 예금은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각 은행마다 원금과 이자를 합해서 5천만원씩 보호가 되고, 언제든 중도 해지하고 인출할 수 있어요. 반면 채권은 원금 보호가 전혀 안 되고, 만기 원리금 상환 전에 현금화하기 위해서는 직접 팔아야 현금화할 수 있다는 차이가 있어요. 그래서 예금에는 평가차손이 존재하지 않지만, 채권에는 평가차손이 존재해요. 이 외에는 둘 다 거의 똑같아요.

 

주식 투자는 종합주가지수 ETF에 투자하는 방법이 있고, 개별주식에 투자하는 방법이 있어요. 주식 투자 또한 채권에서 예금과 채권으로 분류해서 투자하는 것처럼 종합주가지수 ETF와 개별 종목 주식을 적당히 분배해서 투자할 수 있어요. 종합주가지수 ETF로 시장 수익률을 베이스로 어느 정도 깔고 여기에 개별주로 시장 수익률을 상회하는 수익을 노리는 방법이에요. ETF, 주식은 매도시 바로 예수금으로 전환되기 때문에 채권처럼 꼭 예금과 채권으로 다시 분리해야할 필요는 없어요. 딱 시장 수익률만큼만 먹겠다면 주식 투자 자금 모두 종합주가지수 ETF에 투자하는 거고, 시장 수익률을 이길 수 있겠다 싶다면 개별 종목에 투자하면 되요.

 

주식과 채권에 투자하는 것이 자산배분의 기본적인 형태지만, 여기에 금을 추가하는 경우도 상당히 많아요. 금에 투자하는 이유는 보통 인플레이션 헷지용이라고 하는데, 보다 더 깊이 들어가 보면 화폐 가치가 하락하면 실물인 금값이 상승하기 때문에 금으로 인플레이션 헷지를 하는 경우가 있고, 더 극단적으로는 화폐 가치가 극단적으로 너무 불안정한 상황 - 전쟁 발생, 피난 등이 발생했을 때 화폐 대용으로 쓰기 위한 목적이 있어요.

 

채권과 주식까지는 앱테크로 소소히 모은 돈으로도 쉽게 할 수 있어요. 채권은 기본 매수 단위가 1매인데 1매 액면가가 1000원이에요. 주식은 해외 주식 소수점 투자를 이용하면 1000원에 원하는 미국 주식에 투자할 수 있어요.

 

보통 '금 투자'라고 하면 상당히 큰 돈이 필요한 투자로 떠올려요. 금 투자는 우리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어요. 금반지, 금목걸이 같은 거요. 그러나 금값이 만만하지 않기 때문에 소액으로 접근하기에는 쉽지 않아요. 또한 금 같은 원자재는 투기적 성향이 상당히 강해서 가격 변동도 심한 편이구요.

 

그러나 금 또한 소액으로 투자하는 방법이 있어요. 한국 최대 규모 금 유통업체인 한국금거래소의 자회사인 한국금거래소디지털에셋에서 운영중인 센골드를 통해 금에 투자하면 100원 정도의 돈으로도 금에 투자할 수 있어요.

 

한국금거래소디지털에셋에서 매매되는 금은 'e금'이라고 해요. 센골드 설명에 의하면 동일 중량의 금과 교환 가능한 모바일 상품권을 매매하는 방식이라고 해요. 금을 인출할 때는 센골드 서비스 정책을 따라서 실물로 인출할 수 있다고 해요.

 

센골드에 가입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아요.

 

 

먼저 앱스토어에서 '센골드'를 검색해서 스마트폰에 설치해요.

 

스마트폰에 센골드 어플이 설치되었으면 이제 센골드 어플에 들어가요.

 

 

메인화면 하단에 보면 '센골드 시작하기'를 터치해요. 가입 단계에서 스마트폰 인증을 하고 아이디와 비밀번호 설정을 해요. 이렇게 단계를 밟아가다 보면 추천인 코드 입력하는 항목이 나와요.

 

센골드 추천인 코드 : XDHVSK

 

추천인 코드 입력하는 항목이 나오면 XDHVSK 를 입력해요. 이러면 500P를 받을 수 있어요. 추천인 코드 입력해서 받은 500P로 금에 투자할 수 있어요.

 

가입 과정은 매우 단순하고 상당히 빠르게 끝낼 수 있어요. 가입 단계에서 추천인 코드 입력하는 곳에 추천인 코드 입력해서 500P를 받는 것만 잘 신경쓰면 되요.

 

센골드에 가입을 완료했으면 이제 계좌 등록을 해야 해요.

 

먼저 메인 화면에서 아래쪽 오른쪽에 있는 '메뉴' 단추를 터치해요.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와요.

 

 

메뉴에서 '지갑/계좌'를 터치한 후, '계좌관리'를 터치해요. 그러면 위와 같이 오픈뱅킹 등록 계좌와 출금용 지정계좌 등록하는 항목이 나와요.

 

 

먼저 입금용 오픈뱅킹 등록 계좌 등록 방법이에요. 위에서 윗쪽 빨간색 동그라미가 있는 '오픈뱅킹 등록계좌'를 터치해요.

 

 

휴대전화 본인인증을 해요.

 

 

휴대전화 본인인증은 PASS 인증앱으로 하는 방식이 기본 방식이에요. 화면을 내려보면 문자로 인증하기 버튼이 있어요. PASS 인증앱이 아니라 문자로 인증하고 싶다면 화면을 내려서 문자로 인증하기 버튼을 터치하면 되요. 그 다음 센골드에 돈을 입금할 목적으로 사용하는 계좌를 입력하면 되요.

 

출금용 지정계좌 등록 방법이에요.

 

 

이번에는 아래에 있는 파란색 동그라미가 있는 '지정 계좌'를 터치해요. 그리고 센골드에 있는 돈을 출금할 때 입금받을 계좌를 입력해요.

 

센골드에서 금을 매매하는 방법은 간단해요. 매인화면에서 e금을 터치해요.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와요.

 

 

여기에서 매수를 누르면 아래와 같이 매수창이 떠요.

 

 

센골드 금 매수 이용 안내를 보면 다음과 같아요.

 

- 거래가능 금액(KRW)은 거래가능 Point가 포함된 금액이며, 매수 시 거래가능 Point부터 차감됩니다.

 

- 거래가능 KRW는 출금대기 중인 KRW를 제외한 금액입니다.

 

- 매수 금액에는 거래 수수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 매수 금액은 거래를 요청하시는 금액으로, 실제 체결되어 차감되는 금액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위의 e금에서 매도를 누르면 아래와 같이 매도창이 떠요.

 

 

센골드 금 매도 이용 안내를 보면 다음과 같아요.

 

- 거래가능 자산(g)은 선물대기 중인 중량(g)을 제외한 중량입니다.

 

- 매도 금액(KRW)은 보유하신 자산의 평가금액을 기준으로 판매를 희망하는 총 금액입니다.

 

- 매도 후 수령하시는 금액에는 거래 수수료가 차감되어 있습니다.

 

- 매도 금액은 거래를 요청하시는 금액으로, 실제 체결되어 차감되는 금액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센골드 금 거래 수수료는 매수, 매도 모두 0.5%에요.

 

 

센골드 e금에 대해 센골드에서는 다음과 같이 소개하고 있어요.

 

- e금을 매수하는 것은 동일 중량의 금과 교환 가능한 모바일 상품권을 구입하는 것입니다.

 

- 거래되는 모든 e금은 순도 99% 이상의 고순도 제품으로 지정된 보안 구역 내 실물로 보관 중입니다.

 

- e금은 센골드 서비스 정책에 따라 실물로 인출 가능합니다.

 

 

센골드에서는 금을 0.0001g 단위로 거래할 수 있어요. 센골드에서는 매수, 매도, 선물, 실물인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요.

 

센골드에서 금을 거래할 수 있는 시간은 주말과 공휴일을 제외한 24시간이에요. 시세는 국제시세 및 시장동향을 고려해 책정되며, 거래 방식은 지정가 거래에요.

 

센골드 e금 교환 대상은 순도 99.99% 골드바이고, 실물은 지정된 별도 보안구역에서 보관중이라고 해요.

 

이제 센골드를 이용한 앱테크 방법이에요.

 

센골드에서는 출석체크 이벤트를 하고 있어요.

 

 

메인 화면 맨 위에 배너를 넘기다 보면 출석체크 이벤트가 있어요. 이것을 터치해요.

 

 

그러면 위와 같이 출석체크하는 페이지로 넘어가는 화면이 나와요. 여기에서 노란색 '출석체크 하러가기'를 터치하면 출석체크 이벤트에 참가할 수 있어요.

 

 

센골드 출석체크 이벤트 유의사항은 다음과 같아요.

 

- 센골드 출석체크 이벤트는 회원당 1일 1회 참여 가능합니다.

 

- 일일 참여 보상(100P, 10P, 0P)은 추첨을 통해 적립됩니다.

 

- 주중(월~금) 연속 5일 출석체크를 완료하시면 복주머니 1개가 제공됩니다.

-> 10,000P, 1,000P, 100P, 50P, 10P 중 한 가지 상품에 당첨

 

- 주말(토,일) 참여 시 일일 참여 보상에만 응모되며, 연속 출석 횟수에 합산되지 않습니다.

 

- 연속 출석 횟수는 매주 토요일 0시에 초기화됩니다.

 

- 매일 23:50~00:10까지 20분간 서비스 점검으로 출석되지 않습니다.

 

- 당첨되신 보상은 센골드 "앱 Push 알림 내역" 또는 "메뉴>거래내역"에서 확인가능합니다.

 

- 본 이벤트는 당사 사정에 의하여 사전 고지 없이 변경 또는 종료될 수 있습니다.

 

앱테크로 센골드 이용 방법은 매일 출석체크 이벤트를 해서 참여 보상을 받고, 월화수목금 5일 연속 출석체크해서 복주머니 1개 받는 방법이에요.

 

센골드는 매우 적은 금액인 1000원 미만 금액으로도 금에 투자할 수 있어요. 매일 앱테크용으로 이용하는 것도 방법이고, 다른 앱테크로 모은 돈으로 금에 투자하는 용도로 사용할 수도 있어요.

 

투자라는 것은 이론과 실제가 달라요. 아무리 이론으로 투자에 대해 열심히 공부해봐야 공허하기만 하고 내용이 와닿지 않아요. 이론이 틀렸다는 말이 아니라 이론에 대한 정확한 이해가 되지 않고 실제 투자에 들어가면 이론대로 되지 않는 경우가 매우 많아요. 투자를 잘 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투자 경험이 중요해요. 각 투자 상품별 특징에 대한 경험이 쌓여야 그제서야 이론으로 공부한 투자 공부가 제대로 이해되고 응용할 수 있게 되요. 그런데 처음부터 큰 돈을 집어넣고 뛰어들면 큰 돈을 잃고 정작 감이 생길 때 쯤에는 투자자금이 텅텅 빈 상태에 빠지는 수가 있어요. 실제 이렇게 이론만 공부하고 잘못 이해해서 돈을 날린 사람들이 상당히 많아요. 당장 2020년에 채권이 그랬고, 2021년부터 지금까지 한국 주식이 그러고 있어요. 2022년에는 금리인상기 투자 전략과 인플레이션 헷지에 마음만 급해져서 온갖 것 다 건드리다 돈을 크게 잃은 사람들이 많아요. 지금이야 금리인상기에는 현금과 단기채, 단기 예금이 최고라고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지만, 올해-2022년 초만 해도 단기채, 단기 예금, 현금을 갖고 있겠다고 하면 투자 기회 다 날리고 현금이 인플레이션으로 휴지조각으로 전락할 건데 그런 걸 왜 하냐고 빈정거리고 무시하는 사람들이 대부분이었어요. 이런 사람들 상당수가 인플레이션으로 화폐 가치 하락 걱정하다가 잘못된 투자로 돈 날리고 물가 상승에 투자 실패로 양쪽 뺨 다 두들겨맞는 꼴이 되었어요.

 

그래서 투자는 처음에 소액으로, 그리고 이왕이면 공돈 번 것으로 해보며 공부하는 시간을 갖는 것이 좋아요. 소액으로 경험을 쌓고 투자자산 특징에 대해 정확히 이해한 다음에 목돈을 움직이는 게 좋구요. 앱테크로 1000원 버는 것은 누구나 무리없이 할 수 있어요. 이렇게 앱테크로 모은 돈으로 채권은 증권사 장외채권 1매 매수하는 방식으로 경험을 쌓고, 주식은 해외주식 소수점 투자를 통해 1000원 투자하는 방식으로 경험을 쌓고, 금은 센골드에서 소액 투자하는 방식으로 경험을 쌓는 것도 매우 좋은 방법이에요. 그렇게 해서 감이 생기고 이론으로 공부한 투자 공부가 제대로 이해되었을 때 그때 본격적으로 목돈을 투자하기 시작하면 되요.

 

센골드 추천인 코드 : XDHVSK

 

센골드 가입할 때 추천인 코드 XDHVSK 입력해서 500P 꼭 받으시기 바래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