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는 추석이 엄청 빨라?"
어느덧 9월 중순이 되었어요. 날씨만 보면 아직도 여름이에요. 비가 한 번 내려서 가을이 올 거 같지 않아요. 9월이 되어도 기온은 30도를 넘기는 날이 계속 등장하고 있어요. 시원해졌다고 해도 30도 보다 조금 낮아진 정도구요. 전혀 가을 같지 않지만, 달력을 보고 오늘이 며칠인지 확인해보면 가을이 왔어요. 작년도 가을이 늦게 왔고 가을이 더웠어요. 그런데 올해는 작년 보다 더 해요.
반면 추석은 빨라요. 2024년 추석은 2024년 9월 17일 화요일이에요. 체감상 1주일 정도 빠른 것 같아요. 어떻게 보면 그렇게 많이 빠른 것은 아니지만, 날이 계속 덥다 보니 추석이 한여름에 온 기분이에요.
"요즘 증권사들이 미국 주식에 사활을 걸고 있어?"
금투세 이슈 때문에 올해부터 수많은 사람들이 국내 증시를 버리고 미국 증시로 발길을 옮기고 있어요. 금투세 이슈로 인해 미국, 일본 등 다른 나라 증시들이 신고가를 기록하는 동안 한국 증시는 빌빌거리기만 했어요. 하락 후 반등할 힘이 부족해서 직전 수준으로 올라가지 못하고 횡보하다가 다시 하락하는 계락식 하락을 계속했어요. 사람들이 계속 빠져나가니 거래대금도 줄어들고 수급도 완전히 꼬였어요.
심지어 올해 미국 증시는 AI 테마주 중 반도체주가 매우 강세를 보였어요. 한국 증시 시총 1위가 삼성전자이고, 시총 2위가 SK하이닉스에요. 그런데도 한국 증시는 완전히 망했어요. 누가 뭐래도 금투세 이슈 때문이에요. 금투세 이슈 때문에 사람들이 다 떠나가고 있으니까요.
그래서 요즘 보면 증권사들이 미국 주식에 사활을 걸고 있는 것이 보여요. 이벤트도 과거와 달리 거의 대부분 미국 주식 투자자를 위한 이벤트에요. 신규 가입 이벤트도 보면 예전에는 국내주식 투자자 위주였어요. 2020년만 해도 미국 주식 신규 투자자를 위해 제대로 이벤트를 하던 곳은 키움증권이 사실상 전부였어요. 키움증권은 그 당시에도 40달러를 줬거든요. 그렇지만 요즘 증권사 신규 가입 이벤트를 보면 미국 주식 이벤트가 대부분이에요. 중소형 증권사는 어떤지 모르겠지만, 대형 증권사는 거의 다 미국 주식 이벤트에요.
"이렇게 미국 주식 투자가 보편화되다니."
미국 주식 투자가 매우 보편화된 것이 참 놀라워요. 제가 처음 미국 주식 투자를 시작했던 2020년 봄만 해도 미국 주식 투자는 아는 사람만, 그리고 하는 사람만 하는 투자였어요. 가장 큰 이유는 두 가지가 있었어요. 첫 번째는 환차손 문제였어요. 우리나라 원화를 기준으로 보면 의외로 환차익이 아니라 환차손을 입는 일이 꽤 많았어요. 그래서 미국 주식 투자를 고려할 때는 반드시 환차손을 고려해야 했어요. 달러가 많이 싸졌다면 미국 주식 투자를 고려해볼 만 했지만, 반대라면 환차손 뻔히 예상되니 미국 주식 투자를 망설이곤 했어요.
두 번째로는 과거에는 미국 주식은 사실상 부자들의 전유물이었어요. 수수료율이 상당히 높았고, 여기에 최소 주문 수수료 정책도 있었어요. 주문 일정 금액 미만이면 정해진 수수료를 받는 정책이었어요. 최소 주문 수수료 때문에 미국 주식은 사실상 부자들의 전유물이었어요. 목돈을 한 번에 집어넣어야 했으니까요.
그런데 이제는 완전히 바뀌었어요. 증권사를 보면 심지어 3개월간 수수료 0% 이벤트를 하는 곳들도 있어요. 수수료 0% 이벤트를 하면 미국 주식은 한 틱만 먹어도 무조건 돈을 벌어요. 현재는 1년에 미국 주식 250만원 넘으면 양도세를 내야 하고, 그 외에는 세금이 전혀 없어요. 그러니 수수료 0%라면 과장이 아니라 정말로 오직 한 틱만 먹어도 그 차익을 자신이 모두 온전히 다 가져가요. 과거에는 아예 상상할 수 없는 일이었어요.
"키움증권에서 이벤트 하네?"
키움증권 어플에 들어갔더니 키움증권 미국 주식 100% 당첨 받기 이벤트가 있었어요.
"추석 떡값 주나?"
심지어 혜택 대상이 모든 한국인이었어요. 기존 회원들에게도 제공되는 혜택이었어요.
"한 번 해봐야겠다."
키움증권 미국 주식 100% 당첨 받기 이벤트에 참여했어요.
키움증권 미국 주식 100% 당첨 받기 이벤트는 9월 30일까지 진행되요.
키움증권 미국 주식 100% 당첨 받기 이벤트는 꽝이 없어요. 당첨 확률이 100%에요.
방법은 모두에게 한 번 미국 주식을 뽑을 기회를 제공해요. 그 다음에는 카카오톡으로 1명에게 공유할 때마다 한 번씩 더 뽑을 수 있어요. 카카오톡 공유를 통해서 총 10번까지 더 뽑을 수 있어요.
본인인증 로그인을 한 후 미국 주식을 뽑으면 총 30종목 중 한 종목을 받을 수 있어요.
만약 본인인증 로그인을 하지 않고 뽑으면 AMC 엔터테인먼트와 조비 에비에이션 중 한 종목을 받게 되요.
저는 지인 10명에게 공유해서 10번 뽑은 후 당첨된 주식 중 보다폰 그룹(ADR) 주식을 선택했어요. 비욘드 미트 같은 주식도 있었지만 공짜 주식이니까 보다폰 그룹(ADR)로 선택했어요. 보다폰 그룹(ADR) 주식은 10달러라고 나와 있었어요.
키움증권 미국 주식 100% 당첨 받기 이벤트는 9월 30일까지 진행되고 복잡한 절차가 없어요. 그러니 간단히 참여하고 공짜 주식 받는 것이 좋을 거에요. 신규 가입자라면 신규 가입자 이벤트부터 하고 마지막에 참여하는 것이 좋을 거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