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먹어본 베스킨라빈스31 아이스크림은 나와라 꼬부기 아이스크림이에요. 배스킨라빈스 나와라! 꼬부기 아이스크림은 2022년 5월 2일에 출시된 베스킨라빈스31 신메뉴 아이스크림이에요.
배스킨라빈스 피카피카 피카츄 아이스크림을 먹은 후였어요. 집에 와서 글을 쓰고 인터넷 뉴스를 보는데 배스킨라빈스에서 2022년 5월 신메뉴 아이스크림을 출시했다는 뉴스 기사가 보였어요. 저야 이미 글을 다 써서 블로그에 올린 후였기 때문에 뉴스를 꼭 보지 않아도 되었지만 그래도 이런 저런 뉴스들 다 보고 있던 중이라 베스킨라빈스31 신메뉴 뉴스도 한 번 보기로 했어요.
"꼬부기 아이스크림도 나왔어?"
베스킨라빈스31에서는 2022년 5월 이달의 맛 아이스크림으로 피카피카 피카츄 아이스크림과 더불어 나와라! 꼬부기 아이스크림도 출시되었다고 나와 있었어요.
"내가 갔을 때는 왜 없었지?"
베스킨라빈스31 매장에 피카피카 피카츄 아이스크림을 먹으러 갔을 때 매장에는 피카피카 피카츄 아이스크림만 있었어요. 나와라 꼬부기 아이스크림은 매장에 없었어요. 그래서 당연히 피카피카 피카츄 아이스크림만 출시된 줄 알았어요. 글을 쓸 때만 해도 베스킨라빈스31 홈페이지에는 피카피카 피카츄 아이스크림만 있고 나와라 꼬부기 아이스크림은 없었어요.
"꼬부기도 인기 좋은가?"
포켓몬 캐릭터 중 꼬부기는 제가 아는 캐릭터에요. 거북이 캐릭터에요. 이 캐릭터가 물을 뿜는 것도 알아요. 어쩌면 포켓몬을 잘 모르는 제가 알고 있는 캐릭터니까 매우 유명하고 매우 인기 좋은 캐릭터일 수도 있어요. 꼬부기 아이스크림을 보면서 꼬부기가 인기 꽤 많은 캐릭터일 수도 있겠다고 생각했어요. 푸르딩딩한 거북이 캐릭터를 많이 보기는 했어요.
아이스크림 설명을 보니 제가 좋아하는 맛으로 구성된 아이스크림이었어요. 소다맛 아이스크림과 레몬샤베트의 조화라고 나와 있었어요. 소다맛 아이스크림도 매우 좋아하고 레몬 샤베트도 매우 좋아해요. 둘 다 매우 시원하고 청량한 맛이에요. 저는 소다맛, 레몬샤베트 둘 다 매우 좋아해서 계절 가리지 않고 잘 먹어요. 그렇지만 기본적으로 소다맛 아이스크림과 레몬샤베트는 계절성이 상당히 강한 맛이에요. 날이 따뜻할 때 잘 나오고 날이 선선해지기 시작하면 잽싸게 사라져요.
"이거 토끼와 거북이 아니야?"
소다맛에 레몬샤베트 조합이라니 엄청나게 기대되었어요. 그때 배스킨라빈스는 피카츄 아이스크림과 꼬부기 아이스크림만 출시했다는 것이 떠올랐어요. 꼬부기는 누가 봐도 거북이에요. 피카츄는 생긴 건 쥐 같이 생겼지만 모티브는 토끼에요. 토끼 종류에는 '우는 토끼'라는 종류가 있어요. 우는 토끼를 보면 우리가 아는 귀가 길고 꼬리가 짧뚱한 토끼가 아니라 쥐처럼 생겼어요. 그리고 우는 소리를 들어보면 삑삑 소리를 내요. 제가 알기로는 피카츄는 우는 토끼를 모티브로 만든 캐릭터로 알고 있어요.
우는 토끼도 엄연한 토끼니까 배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 피카츄 아이스크림과 꼬부기 아이스크림은 토끼와 거북이에요. 저는 토끼를 좋아해요. 거북이는 별로에요. 심지어 토끼와 거북이 전래동화에서도 토끼를 응원했어요. 갑자기 시무룩해졌어요. 왠지 모를 불안감이 엄습했어요.
그렇지 않아도 SPC삼립 포켓몬빵에서 독보적으로 맛없는 빵은 꼬부기빵이에요. 꼬부기빵은 빵 자체가 맛없지는 않아요. 빵 자체는 괜찮은데 상당히 심심해요. 그러니까 정말 팥 없는 팥빵 같은 느낌이에요. 속에 무슨 크림이 들어가서 크림빵을 만들 목적으로 만든 빵을 크림은 빼고 빵만 덜렁 내놓은 맛이에요. 꼬부기빵은 포켓몬빵 중에서 정말 인기없는 빵인데 아이스크림에서 꼬부기 아이스크림이 또 독보적으로 별로라 2관왕 하는 거 아닌가 우려되었어요.
내가 좋아하는 맛 2가지로 구성된 아이스크림
독보적으로 맛없는 꼬부기빵
이건 중간이 없잖아!
중간이 없었어요. 기본만 잘 갖췄다면 제가 매우 열광하면서 좋아할 거에요. 소다맛 아이스크림과 레몬 샤베트를 매우 좋아하고, 베스킨라빈스31 소다맛 아이스크림과 레몬 샤베트 둘 다 상당히 좋아해요. 오죽하면 제가 제일 좋아하는 베스킨라빈스31 아이스크림이 독보적으로 레인보우 샤베트에요. 그러니까 맛 상관없이 본래의 맛만 잘 내줘도 좋아할 거에요.
반면 꼬부기빵은 맛없어요. 예전에도 꼬부기빵은 맛이 없었다고 하던 것으로 기억해요. 포켓몬빵 맛 평가에서도 맛없는 빵 1위는 꼬부기빵 혼자 압도적으로 독주중이에요. 먹어본 사람들이 다 이구동성으로 맛없다고 해요. 맛있는 빵 1위는 로켓단 초코롤을 꼽는 사람도 있고 고오스 초코케익을 꼽는 사람도 있어요. 맛있는 빵 1등은 이렇게 치열하게 경쟁중이지만 맛없는 빵 1등은 다른 빵들이 넘볼 수 없을 지경으로 엄청난 격차를 두며 꼬부기빵이 1등이에요.
"먹어봐야겠다."
배스킨라빈스로 갔어요. 매장에 도착하자마자 나와라 꼬부기 아이스크림을 주문했어요.
베스킨라빈스31 나와라 꼬부기 아이스크림은 이렇게 생겼어요.
배스킨라빈스 나와라 꼬부기 아이스크림은 연노랑색 레몬샤베트 아이스크림과 하늘색 소다맛 아이스크림으로 구성되어 있었어요. 상당히 단순한 조합이었어요.
베스킨라빈스31 나와라 꼬부기 아이스크림은 오직 레몬샤베트와 소다맛 아이스크림만 있었어요. 다른 토핑 같은 것은 전혀 없었어요. 보는 것만으로 대충 맛을 가늠할 수 있는 조합이었어요.
베스킨라빈스31 홈페이지에서는 나와라 꼬부기 아이스크림에 대해 '시원한 소다 아이스크림과 상큼한 레몬 샤베트가 어우러진 제품'이라고 소개하고 있어요. 베스킨라빈스31 매장 아이스크림 이름표에 있는 설명문도 똑같았어요.
재미있는 점은 설명문은 배스킨라빈스 홈페이지상 소개문과 매장 이름표에 있는 소개문이 같은데 정작 아이스크림 이름이 둘이 달랐어요. 배스킨라빈스 홈페이지에 나와 있는 이름은 나와라 꼬부기 아이스크림이에요. 매장 이름표에 나와 있는 아이스크림 이름은 나와라! 꼬부기 아이스크림이에요. 매장 이름표에 있는 이름에는 느낌표가 있지만 홈페이지에는 느낌표가 없어요.
베스킨라빈스31 나와라 꼬부기 아이스크림 열량은 싱글 레귤러 컵 사이즈 기준으로 215kcal이에요.
베스킨라빈스31 나와라 꼬부기 아이스크림 영문명은 KKOBUGI ICE CREAM 이에요.
베스킨라빈스31 나와라 꼬부기 아이스크림을 먹기 전에 냄새를 맡아봤어요. 상당히 익숙한 향이었어요. 어떤 아이스크림이었는지 이름이 기억나지 않았어요. 소다맛 쮸쮸바와 냄새가 매우 비슷했어요. 상당히 흔한 냄새였어요.
아우, 망할 꼬부기!
이거 완전 악질이네?
베스킨라빈스31 나와라! 꼬부기 아이스크림을 한 입 먹자마자 꼬부기가 진짜 미워졌어요. 맛이 너무 평범했어요. 베스킨라빈스31 아이스크림 중 돈값 전혀 못 하는 아이스크림은 이게 처음이었어요. 진심으로 이건 맛이 없어서가 아니라 너무 흔한 맛이라 돈이 아까웠어요.
베스킨라빈스31 나와라! 꼬부기 아이스크림은 소다 아이스크림과 레몬 샤베트의 조합이라고 해요. 그런데 레몬 샤베트 맛은 하나도 안 느껴졌어요. 연노랑 레몬샤베트만 떠먹으면 레몬샤베트 맛이 느껴지기는 하는데 이것 맛 자체가 엄청 약했어요. 베스킨라빈스31에는 레몬맛 아이스크림이 몇 종류 있는데 이건 다른 레몬맛 아이스크림보다 레몬맛과 향이 훨씬 약했어요. 게다가 샤베트라는데 깔끔하고 상큼한 맛도 없었어요.
베스킨라빈스31 나와라! 꼬부기 아이스크림은 소다맛 아이스크림과 레몬샤베트 조합이라 시원하고 깔끔한 맛일 것 같지만 전혀 안 시원하고 전혀 안 깔끔했어요. 오히려 먹다보면 묘하게 입안이 텁텁해지는 느낌이 들었어요.
이쯤 되면 SPC삼립 그룹 차원에서 거북이를 상당히 싫어한다는 합리적 의심, 아니 킹리적 갓심을 할 수 밖에 없었어요. 포켓몬빵에서도 꼬부기빵이 아주 독보적으로 맛이 떨어지는데 배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 중에서도 꼬부기 아이스크림이 독보적으로 별로였어요. 이건 취향 문제가 아니었어요.
거북이라 다 털어버렸는지 거북이가 하도 느려터져서 재료 가져오라고 시켰는데 시간 촉박한데 제대로 다 가져오지 못 해서 급히 거북이가 가져온 재료만으로 만든 컨셉인지 모르겠어요. 하여간 꼬부기 최악이었어요.
꼬부기가 물먹인다!
꼬부기가 어떤 캐릭터인지 찾아봤어요. 물을 뿜는 캐릭터였어요.
그래서 빵이고 아이스크림이고 물 먹이는 거냐?
신라인의 분노가 느껴진다.
그 유명한 구지가를 보면 거북이한테 목을 내놓지 않으면 구워먹겠다고 해요. 아주 오래 전 삼국시대, 아니지 가야까지 있을 때니까 사국시대라고 해야 맞을 그 시대에 신라인들이 거북이한테 물먹은 거에요. 거북이한테 물 먹으니까 신라인들이 머리 뚜껑 열린 채로 거북이한테 몰려갔고, 거북이가 쫄아서 등껍질 안에 숨으니까 좋은 말 할 때 안 나오면 아주 확 불싸질러서 태워죽이겠다고 협박한 거에요. 거북이한테 물 먹고 열받을 대로 열받아서 거북이한테 몰려가 당장 나오지 않으면 확 그냥 다 불태워 날려버리겠다고 협박하던 신라인들의 분노. 천년이 넘는 시간과 경주 어디께에서 서울까지의 공간을 뛰어넘어 제게 전해졌어요.
매장에서 아이스크림을 먹고 나오며 사람들이 어떤 아이스크림 먹는지 봤어요. 피카피카 피카츄 아이스크림 먹는 사람들은 꽤 있었어요. 피카피카 피카츄 아이스크림을 구입하는 사람도 꽤 있었구요. 그러나 나와라 꼬부기 아이스크림 먹는 사람은 없었어요.
왜 꼬부기빵도 맛없고 꼬부기 아이스크림도 맛이 없는가?
꼬부기가 물 먹이는 캐릭터니까 물 먹이는 컨셉으로 만든 걸까?
어쩌면 한국인들이 거북이보다 토끼를 더욱 좋아해서 그럴 수도 있어요. 전래동화 보면 토끼는 착한 역할로 잘 나오지만 거북이는 은근히 악역 포지션이에요. 당장 전래동화 토끼의 간만 봐도 거북이가 토끼한테 사기치잖아요. 토끼의 간에서는 사기치는 거북이, 포켓몬에서는 물 먹이는 거북이. 그래서 꼬부기빵과 꼬부기 아이스크림 맛이 그런 거일 수도 있어요.
베스킨라빈스31 나와라 꼬부기 아이스크림 먹으면서 이제부터 무조건 로켓단 응원하기로 결심했어요. 로켓단이 최고에요. 로켓단이 정의의 사도이고 지구를 구하는 용사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