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여행기/베스킨라빈스31

베스킨라빈스31 아이스크림 - 너로 정했다! 이브이 (2022년 6월 이달의 맛 아이스크림)

좀좀이 2022. 5. 27. 11:43
728x90

이번에 먹어본 베스킨라빈스31 아이스크림은 너로 정했다! 이브이 아이스크림이에요. 배스킨라빈스 너로 정했다! 이브이 아이스크림은 2022년 6월 이달의 맛 아이스크림으로 출시된 베스킨라빈스31 신메뉴 아이스크림이에요.

 

"포켓몬 열기는 아직도 여전하네?"

 

SPC삼립에서 포켓몬빵 재출시한 후, 전국이 포켓몬빵 때문에 난리가 났어요. 저는 딱히 와닿지 않아요. 저는 제가 원하는 편의점 도시락 구하는 것이 편의점에서 포켓몬빵 사는 것보다 더 어려웠어요. 처음에는 신기해서 몇 번 사먹었지만 나중에는 맨날 똑같은 것만 들어와서 관심을 아예 안 가졌어요. 포켓몬빵이 진열대에 있는 것을 보고도 제가 먹어본 것만 있어서 무시하기 일쑤였어요.

 

그러나 포켓몬빵 가격은 천정부지로 치솟았어요. 중고 거래에서는 기본이 2배라고 해요. 아마 그래서 더 구하기 어려울 거에요. 포켓몬빵이 돈을 복사해주잖아요. 포켓몬빵 사서 중고 거래에서 팔면 최소 2배 가격 받고 판매한다잖아요. 완전 돈복사빵이에요. 그러니 사람들이 더 눈에 핏발 세우고 포켓몬빵을 구하려고 하는 거일 수도 있어요. 진짜 포켓몬 스티커를 모으려고 하는 사람들도 있지만, 이렇게 중고 거래로 팔아서 차익 먹으려고 하는 사람도 있을 거고, 심지어 주변에서 하도 궁금해하니 구해주려고 하는 사람들도 있을 거구요.

 

포켓몬빵 때문에 전국이 난리인데 SPC삼립 계열사인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배스킨라빈스에서는 왜 포켓몬 아이스크림이 안 나오는지 궁금했어요. 이 궁금증은 금방 해결되었어요. 2022년 5월 이달의 맛 아이스크림이 피카피카 피카츄 아이스크림이었고, 2022년 5월 시즌메뉴 신메뉴 아이스크림이 나와라 꼬부기 아이스크림과 치코치코 치코리타 아이스크림이었어요. 이로 미뤄봤을 때, SPC삼립도 포켓몬빵이 이렇게 폭발적으로 인기일 줄 전혀 예상을 못한 게 확실해요. 만약 포켓몬에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열광할 걸 진작에 알았다면 배스킨라빈스, 던킨은 물론이고 파리바게뜨 및 기타 계열사 모두 동시에 포켓몬 관련 제품을 엄청나게 쏟아내었을 거에요. 이렇게 돈 땡기기 좋은 게 어디 있어요.

 

물론 이런 포켓몬 열풍에도 인기 더럽게 없는 제품이 있어요. 포켓몬빵 중 꼬부기의 달콤파삭 꼬부기빵, 배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 중 나와라 꼬부기 아이스크림은 인기가 별로 없어요. 꼬부기의 달콤파삭 꼬부기빵도 포켓몬 띠부씰이 있어서 열심히 잘 팔린다고는 하지만 이건 사람들이 빵 자체는 영 안 좋아해요. 사람들이 매우 좋아하는 빵은 로켓단 초코롤과 고오스 초코케익이에요. 로켓단 초코롤은 정말 보다 더 많이 생산해서 팔아줬으면 좋겠어요. 이건 1500원보다 훨씬 더 비싼 맛이라 저도 가끔 사먹고 싶거든요. 카페에서 팔았다면 못 해도 4천원은 받았을 거고, 스타벅스에서 팔았다면 좋아요 리뷰 4300개는 있었을 거에요.

 

"다음달 배스킨라빈스 이달의 맛 아이스크림 이제 공개되었겠다."

 

배스킨라빈스 2022년 6월 이달의 맛 아이스크림이 뭔지 찾아봤어요. 예상대로 공개되어 있었어요.

 

"이브이? 이브이가 뭐지?"

 

EV?

 

왠지 무슨 공학이나 물리학 같은 데에서나 나올 법한 이름. 이브이? 뭔지 몰랐어요. 아이스크림 설명을 봤어요.

 

"이거도 포켓몬이야?"

 

경악했어요. 배스킨라빈스가 애니메이션 콜라보레이션 제품을 내놓은 적은 여러 차례 있었어요. 그런데 이렇게 한 애니메이션으로 무려 이달의 맛을 2번 연속 낸 적은 없었어요. 이브이는 포켓몬 캐릭터 중 하나라고 나와 있었어요. 그러면 2022년 5월 이달의 맛은 포켓몬 피카츄 아이스크림, 2022년 6월 이달의 맛 아이스크림은 포켓몬 이브이 아이스크림이었어요. 매우 이례적인 일이었어요.

 

"진짜 포켓몬 인기 엄청 좋나보다."

 

진짜로 놀랐어요. 저는 지금까지 포켓몬을 본 적이 단 한 번도 없어요. 캐릭터나 몇 개 아는 정도고, 이브이 같은 건 알지도 못해요. 피카츄, 꼬부기, 뚜벅초 정도나 알아요. 그런데 이브이도 인기 엄청 좋은 캐릭터인 모양이었어요. 그보다 2달 연속 이달의 맛 아이스크림을 포켓몬 아이스크림으로 출시했다는 점에 깜짝 놀랐어요.

 

"이럴 거면 배당금 대신 포켓몬빵 교환권이나 줄 것이지."

 

저는 SPC삼립 주식을 1주 갖고 있었어요. 작년에 샀다가 물려 있었고, 배당락도 맞았고, 올해 봄에 올라서 수익권에 들어오자 매도했어요. 매도한 후에 폭등했어요. 그리고 배당금은 1500원 들어왔어요. 이럴 거면 1500원 대신 편의점에서 포켓몬빵 가격이 1500원이니까 포켓몬빵 교환권이나 하나 줄 것이죠. 그러면 SPC삼립은 어쨌든 원가가 1500원보다는 적을 거니까 배당금 적게 줘서 이득, 주주는 포켓몬빵 교환권 현금화하면 1500원보다는 훨씬 더 받으니까 이득이니 모두가 행복할 건데요. 그러나 그런 일은 당연히 없었고 증권계좌에 1500원만 입금되었어요.

 

밖에 나가서 공차 가서 신메뉴 음료를 마시고 저녁을 먹은 후 맥도날드 가서 아이스크림 콘을 하나 사먹었어요. 돌아가는 길에 배스킨라빈스가 있어서 안에 들어가서 어떤 아이스크림이 있는지 봤어요.

 

"이거 벌써 나왔어?"

 

베스킨라빈스31 2022년 6월 이달의 맛 아이스크림인 너로 정했다! 이브이 아이스크림이 진열대에 있었어요. 아직 5월이라서 이달의 맛 아이스크림은 피카피카 피카츄 아이스크림이었어요. 배스킨라빈스 너로 정했다! 이브이 아이스크림은 2022년 6월 이달의 맛 아이스크림이까 아직은 '이달의 맛'이 아니라 '저달의 맛'이라 해야 할 거에요.

 

"무슨 일이지?"

 

깜짝 놀랐어요. 벌써 나와 있을 거라고는 전혀 예상하지 못했어요. 이럴 줄 알았으면 맥도날드부터 갈 게 아니라 배스킨라빈스로 바로 갈 걸 그랬어요. 어쨌든 잘 되었어요. 신메뉴 나왔으니 먹고 가기로 했어요.

 

베스킨라빈스31 너로 정했다! 이브이 아이스크림을 싱글 레귤러 컵으로 주문했어요.

 

베스킨라빈스31 너로 정했다! 이브이 아이스크림은 이렇게 생겼어요.

 

 

베스킨라빈스31 너로 정했다! 이브이 아이스크림은 상당히 평범하게 생긴 아이스크림이었어요. 연한 고동색 초콜렛 아이스크림과 하얀 바닐라 아이스크림이 섞여 있었어요. 아이스크림 사이에 초콜렛칩과 초콜렛 크런치 볼이 여기저기 박혀 있었어요. 이렇게 생긴 아이스크림은 배스킨라빈스에 몇 종류 있는지 저도 몰라요. 하여간 여러 종류 있어요. 외관상 눈에 띄는 부분은 없었어요.

 

 

배스킨라빈스 너로 정했다! 이브이 아이스크림은 잘 보면 비비탄 크기쯤 되는 초콜렛 크런치볼이 들어가 있어요. 제가 받은 아이스크림에서는 외관에서 보이지 않았어요.

 

 

배스킨라빈스 매장에 있는 이름표에 나와 있는 베스킨라빈스31 너로 정했다! 이브이 아이스크림 소개문은 '카라멜 & 초콜릿 & 바닐라 아이스크림과 바삭한 초콜릿 크런치 볼의 조화! 포켓몬 '이브이' 처럼 달콤한 매력의 아이스크림'이었어요.

 

배스킨라빈스 블로그에 올라와 있는 너로 정했다! 이브이 아이스크림 소개문은 '카라멜, 초콜릿, 바닐라 세 가지 맛 아이스크림의 달콤함에 초콜릿 크런치 볼과 크레클 퍼지 리본을 더해 완성한 '이브이' 아이스크림'이었어요.

 

베스킨라빈스31 너로 정했다! 이브이 아이스크림 영문명은 EEVEE ICE CREAM이에요.

 

배스킨라빈스 너로 정했다! 이브이 아이스크림 열량은 싱글 레귤러 컵 사이즈 기준으로 284kcal이에요.

 

위 사진에서 너로 정했다! 이브이 아이스크림 아래에 있는 아이스크림은 초코나무 숲 아이스크림이에요. 카라멜, 초콜릿, 바닐라 아이스크림에 초콜릿 크런치볼이 들어간 너로 정했다! 이브이 아이스크림이 녹차 아이스크림과 초콜렛 아이스크림에 초코볼이 들어간 초코나무 숲 아이스크림보다 열량이 더 높을 거 같지만 실제로는 초코나무 숲 아이스크림 열량이 더 높아요.

 

 

베스킨라빈스31 너로 정했다! 이브이 아이스크림을 먹기 시작했어요.

 

이 조합에 맛없게 만들면 사실 그것도 능력이지.

당연히 맛있다.

 

이건 맛없을 수가 없는 조합이에요. 카라멜, 초콜렛, 바닐라 조합이면 실패하기가 더 어려워요. 이 조합으로 맛있는 맛 만들기 실패하면 그것도 나름대로 엄청난 능력이에요. 어쩌면 맛있는 맛 만들기 실패하는 것도 기술력을 자랑하는 방법일 건데 베스킨라빈스31 너로 정했다! 이브이 아이스크림은 그런 아이스크림이 아니었어요.

 

베스킨라빈스31 너로 정했다! 이브이 아이스크림을 한 입 먹었을 때 맨처음 느낌은 왠지 한약 같은 향이 느껴진다는 거였어요. 카라멜향인데 이게 희안하게 한약향처럼 다가왔어요. 한약재 하나도 안 들어간 아이스크림인데 카라멜향 때문에 한약향이 가미된 것 같아서 신기했어요.

 

배스킨라빈스 너로 정했다! 이브이 아이스크림은 희안한 점이 또 있었어요. 이 아이스크림에는 바나나 아이스크림이 안 들어가요. 그런데 바닐라 아이스크림이 바나나향처럼 느껴졌어요. 이런 착각은 딱 두 입 먹자 사라졌어요. 이건 아마 이 아이스크림에 들어 있는 카라멜향 때문일 거에요.

 

배스킨라빈스 너로 정했다! 이브이 아이스크림을 구성하는 초콜렛 아이스크림은 그렇게 독하고 진한 맛은 아니었어요. 괜찮은 밀크 초콜렛맛 아이스크림이었어요. 그러나 맛이 꽤 진하게 느껴졌어요. 카라멜의 힘이었어요. 카라멜맛이 더해지며 진한 초콜렛맛처럼 변신했어요. 원래 진한 초콜렛맛이 아니라 카라멜맛으로 '변신'한 거에요.

 

베스킨라빈스31 너로 정했다! 이브이 아이스크림 속에는 조그만 초콜렛 크런치 볼이 들어 있었어요. 씹으면 팍 터지는 맛이 참 좋았어요. 팝핑캔디보다 훨씬 강력한 터지는 맛이었어요. 그런데 내가 받은 아이스크림에는 초콜렛 크런치 볼이 조금 들어 있었어요. 아주 많이 완전 범벅으로 들어 있었다면 좋았을 텐데 매우 적어서 아쉬웠어요. 초콜렛 크런치 볼이 많이 들어간 것으로 받은 사람의 평은 아마 엄청 좋아질 거에요.

 

이브이는 어르신들이 좋아하는 자양강장제 재료인가!

 

배스킨라빈스 너로 정했다! 이브이를 먹으며 카라멜향이 만드는 묘한 한약향이 이브이가 어르신들이 몸에 좋다고 잡아먹는 동물인가 했어요.

 

이브이가 지네, 말벌, 뱀보다 훨씬 몸에 좋은 동물인가.

'아이구, 이브이 한 마리 달여먹으니까 아주 바윗덩어리도 번쩍 들어!' 이런 겁니까.

흑염소, 가물치, 자라 다 필요없고 이브이 한 마리 푹 고아먹으면 산송장도 다음날 천하장사 세계 챔피언 되는 건가.

 

그렇습니다.

포켓몬은 몸에 좋은 거 찾아다니는 스토리였습니다.

로켓단은 불법 채취, 불법 수렵 막으러 다니는 정의의 환경감시단이었습니다.

 

어린 것들이 그 나이에 벌써부터 몸에 좋은 거 밝히고 있었다니 충격이었다.

 

설마 주인공들 나이가 알고 보니 80대인데 막 이브이도 고아먹고 뚜벅초도 씹어먹어서 회춘하고 그런 외모 유지하고 있는 거 아냐?

 

모르겠어요. 설마 진짜 이런 거겠어요.

 

'진짜 이놈의 포켓몬 애니가 대체 무슨 스토리인지라도 좀 봐야 하나?'

 

저는 진짜로 지금까지 포켓몬 애니메이션을 단 한 번도 안 봤어요. 그래서 SPC삼립 포켓몬 빵과 배스킨라빈스 포켓몬 아이스크림 시리즈만 먹으며 맛으로 포켓몬 스토리를 유추해볼 뿐이에요.

 

만약 배스킨라빈스에서 2022년 7월 이달의 맛 아이스크림까지 포켓몬 아이스크림을 출시한다면 그때는 정말로 포켓몬 애니메이션 볼 거에요. 보고 대체 무슨 스토리인지 알기 위해 노력할 거에요. 지금까지 포켓몬 빵, 포켓몬 아이스크림만 맛봐서는 아무리 봐도 로켓단이 정의의 사도, 환경보호 운동가인데요.

 

배스킨라빈스 너로 정했다! 이브이 아이스크림은 카라멜의 마법이었어요. 초콜렛과 바닐라라는 밋밋하고 흔한 조합에 카라멜이 마법을 부려서 독특하게 만들었어요. 그리고 초콜렛 크런치 볼이 얼마나 많이 들어간 부분을 받았는지에 따라 평이 꽤 많이 달라질 거에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