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먹어본 베스킨라빈스31 아이스크림은 아이스 스페셜 K 아이스크림이에요.
"배스킨라빈스 시즌 메뉴 뭐 나왔지?"
얼마 전 인스타그램에서 베스킨라빈스31이 초코나무 숲 아이스크림을 재출시한다는 게시물을 봤어요. 초코나무 숲이 재출시된다는 게시물을 보자 베스킨라빈스31 시즌 메뉴로 뭐가 나올지 안 궁금해졌어요. 초코나무 숲이겠죠. 배스킨라빈스 초코나무 숲 아이스크림은 초콜렛 아이스크림과 녹차 아이스크림이 섞여 있는 아이스크림이에요. 초코나무 숲은 인기가 매우 좋아요. 잠깐 사라진 이유는 치즈나무 숲 아이스크림이 출시되면서 둘이 겹치기 때문이었을 거에요. 초코나무 숲과 치즈나무 숲을 둘 다 고르는 사람은 별로 없을 거거든요. 보통 둘 중 하나를 고르죠. 이렇게 기존 메뉴와 비슷한 아이스크림이 출시되면 기존 메뉴에게 휴식 시간을 주는 일은 종종 있어요. 베스킨라빈스31 최강의 철밥통 아이스크림 중 하나인 레인보우 샤베트도 2021년에 오버 더 레인보우 샤베트가 출시되었을 때 잠시 오프 시즌을 가졌었어요.
초코나무 숲이 돌아왔다면 한동안 시즌 메뉴가 따로 또 출시될 것 같지 않았어요. 베스킨라빈스31은 2018년 11월부터 정말 미친 듯이 쉬지 않고 신메뉴를 쏟아내었어요. SPC삼립이 본인들의 한계에 도전해보고 싶었는지 배스킨라빈스에서 신메뉴 아이스크림이 진짜 끝도 없이 쏟아져 나왔어요. 하지만 매장에 있는 아이스크림 진열대 숫자는 고정이어서 많은 아이스크림이 잠깐 나왔다가 사라졌어요. 이게 2021년까지 이어졌어요. 그러다 2021년 말쯤 되어서야 이 광기의 신메뉴 출시 질주가 끝나는 듯 했어요.
"설마 그 사이에 나왔겠어."
밖에서 돌아다닐 때 배스킨라빈스 매장이 있으면 들어가보곤 해요. 제가 안 먹어본 아이스크림이 있는지 쭉 둘러보고 있으면 먹고 나와요. 없으면 그냥 나오구요. 거의 항상 없어요. 배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을 지금까지 몇 종류를 먹어봤는데요. 있기는 해요. 아주 철밥통 아이스크림들이요. 언제 가도 항상 있는 메뉴들 중에는 안 먹어본 것이 있어요. 그런 건 나중에 챙겨먹어도 되요.
불과 며칠 전에 배스킨라빈스 매장에 갔을 때에도 제가 안 먹어본 신메뉴 아이스크림은 없었어요. 기본 메뉴 중 안 먹어본 것 몇 개 제외하면 싹 다 제가 먹어본 아이스크림이었어요. 철밥통 메뉴들이 NEW 딱지를 달고 새로 나오기는 했는데 이건 차차 먹으면 되요. 정말 베스킨라빈스31에서 먹어볼 신메뉴가 없을 때요. 제가 안 먹어본 것도 조금 있어야 베스킨라빈스31에 가는 재미가 있죠. 설령 제가 먹어봤던 아이스크림을 또 먹는다 하더라도 안 먹은 것을 포기하고 먹었던 것을 먹는다는 선택을 한 재미가 있어야 재미있어요.
'어떤 아이스크림이 부활했을 건가?'
배스킨라빈스 홈페이지 들어가서 시즌 메뉴로 어떤 아이스크림이 부활했는지 한 번 보기로 했어요.
"아이스 스페셜 K? 이거 언제 나왔어?"
기운 센 아이스 콘푸로스트 아이스크림이 제일 윗줄 제일 왼쪽 이달의 맛 자리에 있었어요. 그 옆에 있는 아이스크림은 딸기 생크림 아이스크림이 아니라 '아이스 스페셜 K'이라는 아이스크림이었어요. 베스킨라빈스31 아이스 스페셜 K 아이스크림은 지금까지 못 봤던 아이스크림이었어요. 신메뉴 아이스크림이었어요.
베스킨라빈스31 인스타그램에 들어가봤어요. 역시나 아이스 스페셜 K 아이스크림 관련 게시물은 아무 것도 없었어요. 베스킨라빈스31은 신메뉴 아이스크림을 출시했다고 바로 인스타그램 및 SNS에 출시했다는 게시물을 올리지 않아요. 아주 엇박자에요. SNS만 보고 있다가는 신메뉴 다 놓쳐요. SNS, 홈페이지에 매장 방문까지 다 합쳐야 어떤 신메뉴가 출시되어서 판매중인지 정확히 알 수 있어요. 노리고 이러는 건지 별 생각 없이 SNS와 홈페이지 관리를 잘 안 하고 있는 것인지는 저도 잘 몰라요.
"이거 매장에 들어왔을 건가?"
배스킨라빈스는 항상 확인해봐야 해요. 매장마다 약간씩 차이가 있어요. 신메뉴를 바로 빠르게 내놓는 매장도 있고, 조금 늦게 내놓는 매장도 있어요. 제가 신메뉴 출시되면 먹으러 잘 가는 매장에 전화해봤어요.
"아이스 스페셜 K 아이스크림 들어왔나요?"
"예. 지금 매장에 있어요."
"지금 판매중인가요?"
"예, 판매중이에요."
배스킨라빈스 매장에서 베스킨라빈스31 아이스 스페셜 K 아이스크림을 판매중이라고 대답했어요. 먹으러 가야 했어요.
밖에 나가서 저녁을 먹은 후 배스킨라빈스 매장으로 갔어요. 베스킨라빈스31 아이스 스페셜 K 아이스크림이 진열되어 있는지 확인해봤어요. 진열되어 있었어요. 이왕 온 김에 어떤 아이스크림이 있는지 쭉 살펴봤어요.
"딸기 생크림 아이스크림 어디 갔지?"
베스킨라빈스31에서 2021년 12월말에 출시한 딸기 생크림 아이스크림이 안 보였어요. 베스킨라빈스31 딸기 생크림 아이스크림은 맛이 매우 뛰어난 아이스크림이었어요. 인기 꽤 좋을 것 같았는데 매장 아이스크림 진열대에서 안 보였어요.
일단 베스킨라빈스31 아이스 스페셜 K 아이스크림을 싱글 레귤러 컵으로 주문한 후 매니저분께 여쭤봤어요.
"딸기 생크림 아이스크림 안 보이네요?"
"그거 단종되었어요."
아...비운의 아이스크림 등극입니까.
베스킨라빈스31 딸기 생크림 아이스크림은 역대급 맛있는 아이스크림이었지만 그와 동시에 역대급 비운의 아이스크림 등극이었어요. 베스킨라빈스31 딸기 생크림 아이스크림은 파리크라상과의 콜라보레이션 아이스크림이었지만 이상할 정도로 홍보가 안 되었어요. 보통 콜라보레이션 제품이면 홍보를 꽤 해주기 마련인데 딸기 생크림 아이스크림은 예외였어요. 게다가 출시 시기도 매우 나빴어요. 딸기 생크림 아이스크림은 이름만 봐도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노리고 만든 제품이에요. 그런데 매장에서 판매되기 시작한 것은 크리스마스 지나서였어요. 그래도 설날이 있으니까 설날까지는 버텨줄 줄 알았어요. 그러나 벌써 단종이었어요. 성탄절 지나고 출시되었으니까 한 달 채 못 되어서 단종되어버렸어요. 이쯤 가면 비운의 아이스크림이었어요. 맛없어서 단종도 아니고 매우 맛있었는데요.
베스킨라빈스31 딸기 생크림 아이스크림이 한 달도 안 되어서 단종되었다는 충격과 함께 자리로 가서 앉았어요.
베스킨라빈스31 아이스 스페셜 K 아이스크림은 이렇게 생겼어요.
베스킨라빈스31 아이스 스페셜 K 아이스크림은 하얀색과 연한 노란색으로 구성되어 있었어요. 하얀 아이스크림과 연한 노란색 아이스크림 여기저기에 핑크빛 점이 박혀 있었어요. 베스킨라빈스31 아이스 스페셜 K 아이스크림은 색깔이 매우 순하게 생겼어요. 색상이 매우 부드러웠어요.
배스킨라빈스 아이스 스페셜 K 아이스크림에서 하얀 아이스크림은 우유 아이스크림이에요. 연노랑색 아이스크림은 스페셜K 아이스크림이에요.
배스킨라빈스 매장 이름표에 나와 있는 아이스 스페셜 K 아이스크림 소개문은 '우유 아이스크림과 스페셜K 아이스크림 속에 요거트 맛 그래놀라와 딸기 토핑이 쏙쏙'이었어요. 베스킨라빈스31 홈페이지에 나와 있는 아이스 스페셜 K 아이스크림 소개문도 똑같았어요.
베스킨라빈스31 홈페이지에 나와 있는 아이스 스페셜 K 아이스크림 영문명은 SPECIAL K ICE CREAM 이에요. 배스킨라비스 매장 이름표에 나와 있는 아이스 스페셜 K 아이스크림 영문명은 ICE SPECIAL K에요. 홈페이지와 매장 이름표 모두 설명문은 똑같은데 정작 설명문보다 더 중요한 영어 이름은 달라요. 왜 영어 이름이 홈페이지에 나와 있는 것과 매장 아이스크림 이름표에 나와 있는 것이 다른지 모르겠어요.
베스킨라빈스31 아이스 스페셜 K 아이스크림을 한 입 떠서 먹었어요.
내 사랑 요구르트 사탕맛!
베스킨라빈스31 아이스 스페셜 K 아이스크림을 한 입 떠먹는 순간 확 느껴진 맛은 요구르트 사탕맛이었어요. 베스킨라빈스31 아이스 스페셜 K 아이스크림 설명문을 보면 우유 아이스크림이라고 나와 있어요. 베스킨라빈스31 아이스 스페셜 K 아이스크림에서 우유 아이스크림 느낌은 별로 없었어요. 순수한 요구르트 맛도 아니었어요. 정확히 요구르트 사탕맛이었어요. 신맛이 없고 새콤달콤하고 발효향 살짝 나는 요구르트 사탕이었어요. 새코미 요구르트 순화된 맛이었어요.
베스킨라빈스31 아이스 스페셜 K 아이스크림은 맛이 없을 수 없었어요. 요구르트 싫어하는 사람이 어디 있어요. 이건 너무 안전한 맛이었어요. 발효향 특유의 쿰쿰한 냄새, 우유 특유의 비릿한 냄새가 하나도 없었어요. 사람들이 매우 좋아하는 요구르트향만 넣어놨어요.
베스킨라빈스31 아이스 스페셜 K 아이스크림은 먹다 보면 가끔 두 가지 맛이 느껴질 때가 있었어요. 웨하스 과자맛이 느껴졌고, 딸기맛이 느껴졌어요. 과자맛은 베스킨라빈스31 아이스 스페셜 K 아이스크림에 들어가 있는 건더기인 그래놀라를 씹으면 콱 터졌지만 그래놀라를 안 씹으면 전혀 안 느껴졌어요. 반면 딸기맛은 베스킨라빈스31 아이스 스페셜 K 아이스크림 전반에 아주 약하게 깔려있었으나 매우 연했어요.
물애기 아이스크림!
시간이 너무 빠르게 역행한다!
베스킨라빈스31 아이스 스페셜 K 아이스크림은 맛을 정말 잘 만들었어요. 먹으면 기분이 좋아졌어요. 내가 물애기가 되었어요. 전설의 아기 과자 베베 먹으며 배밀이 아기의 입맛을 느끼는 기분이었어요.
평화로는 부족하다.
평화로워지는 기분이라고 표현하기에는 부족했어요. 갑자기 모든 시계가 빠르게 거꾸로 돌아가고 모든 게 거꾸로 돌아가며 급격히 과거로 회귀해요. 아무 것도 모르고 그저 맛있는 거 먹으면 헤헤거리는 아기 시절까지 시간이 역행해요. 평화로 표현될 맛이 아니었어요. 모든 기억이 아기였을 때까지 지워지는 맛이었어요.
"후속작 진짜 잘 만들었네."
베스킨라빈스31 아이스 스페셜 K 아이스크림은 매우 맛있었어요. 비운의 아이스크림인 딸기 생크림 아이스크림과 마찬가지로 사람 마음을 부드럽고 순하게 만들어주는 맛이었어요. 예민해진 신경을 다시 잠재우는 맛이었어요. 만약 딸기 생크림 아이스크림과 아이스 스페셜 K 아이스크림이 같이 있어서 같이 먹었다면 겨울밤의 동심 조합이 되었을 거에요. 하지만 베스킨라빈스31 아이스 스페셜 K 아이스크림이 등장하면서 딸기 생크림 아이스크림은 사라졌어요. 아쉽기는 했지만 괜찮았어요. 베스킨라빈스31 아이스 스페셜 K 아이스크림도 마음을 평화롭고 포근하게 만들어주는 맛이었으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