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블로그를 돌아다니며 글을 보던 중이었어요.

 

"KB증권 이벤트 하네?"

 

증권사 이벤트 글을 쭉 보다가 KB증권에서 이벤트를 하고 있다는 글을 봤어요. KB증권은 국민은행과 관련 있는 증권사에요. 정확히는 국민은행, KB증권 둘 다 KB금융그룹 계열사에요. KB증권은 공모주 청약할 때 많이 사용하는 증권사라고 알고 있어요. KB증권에서 신규 가입자를 대상으로 투자지원금을 제공하고 있다는 글이었어요. 글을 조금 더 자세히 봤어요.

 

"기가입자 대상 이벤트도 있어?"

 

KB증권에서 현재 실시중인 이벤트 중에는 기가입자도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가 있었어요. 이 중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온 것은 KB증권 공모주 우대위크 시즌2 5000원 쿠폰 이벤트였어요. 대상은 공모주 능력고사 문제를 풀어서 만점을 받으면 주식 매수 쿠폰 5,000원권을 증정하는 이벤트였어요. 보통 기가입자는 찬밥 신세인데 기가입자도 참여할 수 있는 귀한 이벤트였어요.

 

"잠깐만, 나 KB증권은 가입하지 않았나?"

 

기억을 더듬어봤어요. 작년 봄이었어요. 이때 여러 증권사에서 신규 고객 유치를 위해 투자지원금 이벤트를 많이 하고 있었어요. 이때는 저도 주식 투자를 막 시작했던 때라서 아는 것이 별로 없었어요. 카카오뱅크에서는 NH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연계 가입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었어요. 이 둘은 다 가입했어요. 한국투자증권은 그 당시 신규 가입하면 KOSPI200 종목 주식 1주를 주는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었어요. 이때 한국투자증권에서 받은 주식이 바로 코스피 079430 현대리바트 주식이었어요. 코스피 079430 현대리바트 주식은 얼마 안 가서 KOSPI200에서 퇴출당했어요. 하지만 여러 호재에 연타로 엮이면서 주가가 폭등했어요. 코스피 079430 현대리바트 주식 1주는 지금도 잘 갖고 있어요. 제 첫 주식이니까요. 그리고 지금도 한국투자증권 계좌는 한국 주식 및 일본 주식 투자용 계좌로 잘 사용하고 있어요.

 

이후 카카오뱅크에 KB증권 연계 가입 이벤트도 열렸어요. 이때는 투자지원금 5천원을 줬어요. 이때 KB증권 계좌 개설하고 투자지원금 5천원을 지급받았어요. 그러나 그 후 사용하지 않고 방치하고 있었어요. 그 이전에 그 당시 KB증권 계좌는 계좌개설 끝까지 마무리도 제대로 안 지어놨어요. 5천원만 받아먹고 그대로 끝냈어요.

 

"KB증권 이벤트 해봐?"

 

한 푼이라도 소중해요. 잡은 물고기에는 떡밥 안 준다면서 기가입자는 혜택이 별로 없기 마련인데 KB증권에서는 기가입자에게도 5천원을 제공하는 이벤트 중이었어요.

 

"KB증권 계좌 개설 마무리해야겠다."

 

2020년 상반기에 계좌 개설하다가 5천원만 받고 말았던 KB증권 계좌 개설을 드디어 마무리짓고 이벤트에 참여하기로 했어요. 이벤트 참여하고 5천원 받으면 그 5천원은 KB증권 계좌에서 잘 키워보기로 했어요.

 

 

KB증권에서 이벤트를 보면 공모주 우대위크 시즌2가 있어요. 여기에 들어가요.

 

 

KB증권 공모주 우대위크 이벤트 시즌2 내용은 다음과 같아요.

 

기간 : 2021.12.13(월) ~ 2022.1.17(월)

 

대상 : 공모주 능력고사 만점자 (국내거주 개인고객 限)

- 종합위탁계좌 보유 고객 대상 (기존 거래 / 신규 고객 모두 해당)

 

혜택 : 국내주식 쿠폰 5천원권 증정 (1인 1회 한함)

KB증권 주식쿠폰은 국내주식 매수 시 쿠폰 금액만큼 되돌려 드립니다.

- 주식쿠폰 사용 기간 : 다운로드일로부터 30일간

 

지급방법 : [쿠폰증정] 공모주 능력고사 체험 후 결과 페이지에서 다운로드

- KB증권 온라인 매체(HTS/MTS/홈페이지) 로그인 후 다운로드

 

이제 '공모주 능력고사 보러가기'를 터치해요. KB증권 공모주 능력고사는 총 3문항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주식 투자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아주 쉽게 맞출 수 있는 문제들이에요.

 

정답은 세 문제 전부 O 에요. 하지만 이벤트 중 정답이 바뀔 가능성을 항상 배제하면 안 되요. 제가 세 문제 전부 정답 O라고 했다고 해서 그게 1월 17일까지 계속 3문항 전부 정답 O일 거라는 보장은 없어요. 그러니 웬만하면 문제를 한 번 꼼꼼히 보고 직접 푸는 것을 추천해요. 애매하다 싶으면 O를 찍으면 된다고 알아놓는 게 더 좋을 거에요.

 

3문제를 다 맞추면 쿠폰을 지급받아요.

 

 

KB증권 쿠폰 유의사항은 다음과 같아요.

 

- 쿠폰의 사용 요건에 따라 사용이 제한될 수 있으므로, 반드시 사용 기준을 확인하고 이용 부탁드립니다.

 

- 계좌에 매수(청약)신청금액 전액을 보유하고 있어야 쿠폰 사용 가능합니다.

 

- 금융상품 매수(청약) 신청 완료 시, 쿠폰 금액은 해당 계좌로 입금처리 됩니다.

 

- 쿠폰은 주문번호당 1장의 쿠폰만 사용 가능하며, 쿠폰 발행금액 중 일부 금액은 사용이 불가합니다.

 

- 쿠폰이 등록된 동일 명의 계좌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며, 현금으로 교환이 불가합니다.

 

- 단,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구입한 쿠폰의 경우 구매한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환불 처리가 가능합니다.

 

- 쿠폰 사용을 취소할 경우 취소한 쿠폰은 재사용이 가능합니다.

 

이제 KB증권 공모주 우대위크 시즌2 5000원 쿠폰 이벤트로 받은 KB증권 주식 쿠폰 5천원권을 현금화할 차례에요.

 

 

증권사 이벤트의 친구, 증권사 이벤트의 영원한 단짝 코스피 069500 KODEX200!

 

빠른 현금화를 위해서는 반드시 코스피 069500 KODEX200 ETF로 매수와 매도를 진행해야 해요. 다른 종목은 볼 필요도 없어요. 무조건 코스피 069500 KODEX200 ETF에요.

 

코스피 069500 KODEX200 ETF은 국내주식 ETF에요. 그래서 증권거래세가 없어요. 여기에 한국을 대표하는 종합주가지수 ETF라서 거래량도 아주 많아요. ETF는 유동성공급자인 LP들이 호가를 관리해요. LP들이 매수 호가와 매도 호가를 제시해요. 보통 LP들은 매수 호가와 매도 호가 사이 갭을 조금 벌려놓고 ETF를 관리해요. ETF 매매하는 사람이 많고 거래량이 풍부하다면 LP들이 제시한 매수호가와 매도호가 사이 갭에 여러 호가가 들어차요. 코스피 069500 KODEX200 ETF은 매수 호가와 매도 호가 사이에 주문 호가가 꽉 들어차 있어요. 코스피 069500 KODEX200 ETF는 단순히 투자 목적 뿐만 아니라 한국 KOSPI200 지수 보면서 단타 치는 사람들도 많이 매매하는 ETF에요. 일반 개인이 지수로 단타치려고 하면 코스피 069500 KODEX200 ETF로 단타 쳐야 해요. 그래서 바로 빠르게 매수와 매도를 할 수 있어요.

 

여기에 코스피 069500 KODEX200 ETF는 한 틱이 무조건 5원이에요. 2021년 12월 현재 코스피 069500 KODEX200 ETF 주가는 1주에 3만원 후반 ~ 4만원 초에요. 즉, 한 틱 5원의 가치가 매우 낮아요. 코스피 069500 KODEX200 ETF 주가가 4만원이라고 가정했을 때, 한 틱 가치는 고작 0.0125%에 불과해요. 그러니 1주만 매수-매도해서 국내 주식 쿠폰을 현금화할 때 아주 작정하고 현금화만 한다고 하면 끽해야 5원 손해봐요. 이왕 주식 쿠폰 현금화하는 김에 단타도 치겠다고 하다가 물려봐야 이건 종합주가지수 추종 ETF이기 때문에 하루 안에 끝낸다고 하면 끽해야 몇백원 손해보고 끝나요. 200원만 손해봐도 꽤 크게 손해본 거에요.

 

이제 KB증권 증권계좌에 넉넉하게 5만원 입금해요. 그 다음 KODEX200 ETF를 매수하러 들어가요.

 

KB증권 주문 호가창을 보면 오른편 하단에 '쿠폰선택'이 있어요. 여기를 터치하면 KB증권 공모주 우대위크 시즌2 5000원 쿠폰 이벤트로 받은 KB증권 주식 쿠폰 5천원권이 있어요. 이것을 터치해서 선택해주고 KODEX200 ETF를 1주 매수하자마자 바로 한 틱 아래에 던져요. 이러면 아주 간단하고 빠르게 주식 쿠폰 5천원권이 현금화되요.

 

이게 전부에요. 계좌에 있는 돈 전부는 D+2일 후 인출할 수 있어요. 매매일로부터 2영업일 후에 인출 가능해요.

 

 

"KB증권 계좌도 조금씩 키워볼까?"

 

KB증권 공모주 우대위크 시즌2 이벤트에 참가해서 받은 5천원 쿠폰을 현금화한 후였어요. 5천원은 있으면 좋지만 없다고 당장 제 인생에 큰 문제 생길 돈은 아니었어요. 2영업일 후 5천원을 인출하면 KB증권 계좌는 텅 빈 계좌가 될 거였어요. 그렇게 가만히 놔두면 KB증권 계좌는 휴면계좌가 될 거에요. 텅 빈 계좌를 만들고 싶지 않았어요. 이것도 이것 나름대로 어떻게 해보고 싶었어요.

 

생각을 바꾸면 이것도 게임이에요. 저는 KB증권 계좌 캐릭터를 신규 생성했어요. 이걸 잘 키워나가는 게임이 시작되었어요. 버려두면 캐릭터 삭제되겠지만, 조금 관심가져주면 나름대로 성장할 거에요.

 

"5천원을 어떻게 굴리지?"

 

증권계좌 만들었다고 해서 반드시 주식 매매만 해야 하는 것은 아니에요. 꼭 그렇게 할 필요 없어요. 증권사를 통해 투자할 수 있는 상품이 얼마나 많은데요. 5천원도 키우려고 하면 키울 수 있어요. 아주 긴 시간 동안 재미가 없어서 문제죠.

 

5천원을 굴릴 방법은?

 

증권계좌에서 5천원을 굴릴 방법을 찾아야 했어요. 먼저 자산배분. 대충 절반은 미국에 투자하고 절반은 한국에 투자하기로 했어요. 그러면 한국 2500원, 미국 2500원이에요. 여기에서 적당히 유도리 있게 금액 비중을 조정해가면 되요.

 

"이건 진짜 재미없는 계좌지?"

 

KB증권 계좌에 투자금을 계속 입금해줄 방법은 리브메이트. 리브메이트에 가입했어요. 리브메이트에서 포인트리 적립하면 적립될 때마다 KB증권 계좌로 송금할 거에요. 이렇게 하면 KB증권 계좌를 키울 기본적인 양분 유입 루트는 해결했어요. 리브메이트가 얼마나 돈이 될 지는 모르겠지만 그래도 이게 어디에요. 아예 5천원만 방치하는 것보다는 리브메이트 포인트라도 매일 찔끔찔끔 입금되면 훨씬 더 좋아요.

 

KB증권 계좌는 리브메이트 포인트리 현금화한 것과 쿠폰 현금화한 5천원만으로 키우기로 했어요. 왜냐하면 여기는 제 스마트폰인 갤럭시노트5로 이용할 때 제약이 있기 때문이에요. 해외주식 소수점 매매 랜덤박스 이벤트는 신청하기는 했지만 해외주식 소수점 매매 가능한 KB증권 어플 마블 미니가 안드로이드9부터 지원된다고 해서 이벤트 참가를 못 했어요. 그러니 여기는 딱 리브메이트 포인트리 현금화한 것만 투입할 거에요.

 

이제 5천원으로 자산배분.

 

 

먼저 AJ네트웍스 37-1 회사채 1주와 엠캐피탈275-1 회사채 1주를 매수했어요. 딱 2,000원이었어요.

 

 

미국 주식은 미국 하이일드 채권 ETF인 DHY를 2.42달러에 1주 매수했어요. 솔직히 3천원으로 주식 투자를 어떻게 해요. KB증권에서 소수점 투자는 제가 갤럭시노트5를 사용하기 때문에 불가능해요. 3천원으로 투자할 수 있는 괜찮은 방법은 옛날에 한국투자증권이 알려줬어요. 한국투자증권이 해외주식 매매신청만 하면 무조건 1주씩 주던 DHY였어요. 제 생각에 대한민국 국민 중 가장 많은 국민들이 건드려본 미국 주식은 VOO, SPY, IVV 같은 ETF도 아니고 애플, 테슬라, 아마존 같은 것도 아니에요. DHY에요. 이건 신청만 하면 한국투자증권이 1주씩 무조건 줬으니까요.

 

DHY는 무려 월배당이에요. 5천원만 넣어놓은 KB증권은 가뜩이나 엄청나게 심심한 계좌가 될 거에요. 그래서 DHY를 넣었어요. 이건 한 달에 한 번씩 배당금이 들어오니까 이거라도 넣어야 덜 심심하거든요. 리브메이트도 하루에 포인트리를 얼마나 줄 지 모르겠지만 한 달에 과연 1,000원 모을 수 있을지 모르겠어요. 천원만 모으면 채권에 투자하는 방법이 있어요. 최소한 한 달에 한 번씩 계좌를 예뻐라 예뻐라 키워줄 수 있어요. 그런데 리브메이트 보상이 한 달에 1000원 될 지 모르겠어요.

 

리브메이트 보상과 더불어 KB증권에는 농협은행 NH포인트가 모이면 NH포인트를 현금화해서 모을 거에요. 이렇게 리브메이트 포인트리와 농협은행 NH포인트를 모아서 키워나갈 거에요. 이거 두 개 해도 매우 적기 때문에 성장은 엄청나게 더딜 거에요.

 

 

이렇게 게임으로 치면 KB증권계좌 캐릭터를 신규 생성시켰어요. 이건 5천원부터 시작이에요. 순정 무과금 캐릭터에요. 빠른 성장을 원한다면 핵과금러가 되어야 하지만 이건 진짜로 순정 무과금 캐릭터로 아주 강하게 키울 거에요.

 

반응형

Posted by 좀좀이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와우 엄청나게 자세한 무과금 공략집!
    dhy가 배당주인줄은 첨 알았어요! 한투가 저만 빼고 다 준거 같은데 달러잔돈 남으면 제돈으로 사봐야겠네요ㅎㅎㅎ

    2021.12.24 17:42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2. 유익한 정보 감사합니다 ☺
    잘보고 공감 꾸욱 누릅니다 ❤
    오늘도 수고 많으셨어요 ^^

    2021.12.24 18:12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3. 오 기가입자 대상 이벤트는 요즘 거의 없는데,
    저도 한번 해봐야겠네요.

    2021.12.24 18:53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4. 덕분에 5천원 벌었네요! 감사합니다. ㅎㅎ

    2021.12.25 00:35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