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얼마 전이었어요. 친구가 제게 홍준표 테마주를 한 번 타보는 것 어떻겠냐고 말했어요. 이 당시 홍준표 테마주는 엄청나게 폭등하고 있었어요. 홍준표씨 지지율이 크게 상승하면서 홍준표 테마주도 강세를 보였어요. 그동안 홍준표 테마주는 그다지 주목받지 않았고 딱히 테마주라고 크게 움직이지도 않았기 때문에 제대로 크게 움직이며 위로 엄청 쏘고 있었어요.

 

이때 네이버 종토방을 보다가 엄청 웃었던 글이 있었어요. 어떤 사람이 홍준표씨가 아버지 학력이 무학이라고 밝혔던 것에서 바로 눈치채고 코스피 033920 무학 주식을 매수해서 지금 달달하게 수익중이라는 내용이었어요.

 

홍준표씨 아버지 학력이 '무학'이라서 코스피 033920 무학 주식?

한국 주식 천재야?

 

한국 주식에서 무슨 얼어죽을 가치 분석이고 기업 분석이에요. 씹스캠 개잡코인 바닥이나 한국 증시나 다 똑같아요. 스토리텔링이 최고에요. 주식 공부한다고 꼴깝떨 시간에 창의력 대장 씽크빅이나 풀고 스토리 써보는 게 최고에요. 대충 이름 예쁘니까, 아무도 모르는 뭔가가 있을 거 같아서 대충 찍어서 타는 씹스캠 코인과 한국 주식은 동급이에요. 가치투자, 기업분석 같은 건 저기 태평양 건너서 미국 주식에서나 하시구요. 한국 주식은 닥치고 세력이 펌핑 잘 해주는 주식이 최고에요. 세력이 어떤 스토리를 쓰며 한 편의 대서사시를 창작할지 예측하는 게 기업분석하는 것보다 훨씬 효과적이에요. 원래 한국 주식은 전부 개잡주 테마주 세력주 작전주거든요. 천하의 삼성전자 주식도 기관이 마음에 안 들면 그냥 수직으로 처박는 거에요.

 

저건 진짜 한국 주식 고수다!

 

엄청 웃었어요. 한국 증시 특화 인재였어요. 저런 인재는 증권사에서 연봉 10억 주고 모셔가야 할 거에요. 이런 스토리텔링 매매법이야말로 진정한 한국장 특화 기법이니까요. 나도 홍준표씨 아버지 학력 무학이라는 건 알고 있었는데 왜 진작 코스피 033920 무학 주식을 풀매수할 생각을 못 했는지 매우 후회되었어요. 저도 글 쓰는 거 좋아하는데 저런 한국장 마스터가 되려면 아직도 멀었어요.

 

잠깐만, 시간을 되돌려보자.

 

때는 2019년. 조국씨가 직접 올렸는지 조국씨 지인이 올린 건지 기억나지는 않아요. 하여간 조국 패거리에서 인스타그램에 대선 소주, 진로 소주, 좋은데이 소주 병을 나란히 세워서 '대선 진로 참 좋은데이'라는 문구를 만든 사진을 올린 적이 있어요.

 

저기에서 이미 답을 줬잖아!

 

대선 진로 딱 좋은데이!

 

대선 소주 만드는 회사인 대선주조는 주식이 없어요. 진로 소주 만드는 회사인 하이트진로의 주식은 코스피 000080 하이트진로 주식이에요. 좋은데이 소주 만드는 회사인 무학의 주식은 코스피 033920 무학 주식이에요.

 

조국씨가 2019년에 답을 알려줬잖아!

 

다시 한 번 말하지만 대선 소주 만드는 회사인 대선주조 주식은 없어요. 그러면 '대선 진로 딱 좋은데이' 문구는 '대선 시즌에는 진로 또는 좋은데이 주식 풀매수'라는 신호였다고 해석 가능해요. 2019년에 미리 답을 알려준 거에요. 확률은 코스피 000080 하이트진로 주식, 코스피 033920 무학 주식 둘 중 하나니까 50%. 둘 중 하나 찍으면 떼돈 벌 수 있다고 알려줬어요. 이걸 못 알아들었어요. 나름 수능 언어영역 1등급 출신인데 내 인생 뭘 공부했는지 모르겠어요. 저 정도면 바로 찰떡같이 알아들었어야 했는데요.

 

조국씨는 대선 시즌에는 코스피 000080 하이트진로 주식, 코스피 033920 무학 주식 둘 중 하나 풀매수하라고 2019년에 신호를 보내줬어요. 여기에 홍준표씨는 '아버지 학력 무학'이라고 혹시나 하이트진로 주식으로 헛다리 짚을 중생들을 가엽게 여겨서 대놓고 코스피 033920 무학 주식 풀매수가 정답이라고 알려줬어요.

 

한국 주식은 이렇게 해야 해요. 기업분석이고 나발이고 창의력으로 주식을 잘 찍어야 해요. 저렇게 답을 알려줬는데도 저는 못 받아처먹었어요. 찍어도 코스피 000080 하이트진로 주식과 아예 보기에도 없는 코스피 005300 롯데칠성 주식을 매수했어요. 술 주식을 사려면 코스피 033920 무학 주식을 매수해야 했는데 인생에 도움 하나도 안 되는 진로 소주, 처음처럼 주식을 매수했어요.

 

크으...입이 쓰다.

 

소주 입에 털어넣은 것처럼 입이 썼어요. 한국에 술 주식은 몇 종류 없어요. 멀쩡한 술 주식 매수할 거면 하이트진로, 롯데칠성, 무학 셋 뿐이에요. 그 중 저는 2개를 매수했어요. 그러니까 66.66%의 확률이었어요. 그런데 진짜 절묘하게 3개 중 2개 뽑는 뽑기에서 2개 다 꽝을 골랐어요. 하이트진로, 롯데칠성 주식도 제가 매수한 후 오르기는 했지만 코스피 033920 무학 주식과 비할 바는 아니었어요.

 

물론 당연히 조국씨와 홍준표씨가 진짜로 저런 의도로 그랬을 리는 없어요. 진짜 조국씨와 홍준표씨가 저렇게 의도적으로 주식 매수 신호를 보냈다고 믿으면 본인의 지능과 정신 건강을 의심하고 빨리 병원에 가봐야 해요. 그러나 한국장은 저런 식으로 돌아간다고 해도 과학적으로 믿음이 가요. 진짜로 저런 식으로 돌아가는 경우도 허다하거든요. 한국 테마주 세계 보면 기가 차는 수준이 아니라 대체 이걸 무슨 논리로 테마로 엮어놨는지 이해 안 되는 거 투성이에요. 그래도 어쩌겠어요. 그게 한국 증시인데요. 개떡같이 말해도 찰떡같이 알아들으라고 하는데 한국 증시는 반대에요. 한국 증시는 찰떡 같이 말해도 개떡같이 알아들어야 돈을 벌어요.

 

'무학 한 번 들어갈까?'

 

코스피 033920 무학 주식은 원래 멀쩡하고 좋은 주식이에요. 그런데 홍준표 테마주로 분류되면서 폭등했어요. 술 주식 3개 중 2개 매수해서 66.66% 찍기에서 하필 제가 안 고른 주식이었던 홍준표 테마주 코스피 033920 무학 주식. 한 번은 반드시 건드려보기로 마음먹었어요.

 

2021년 9월 13일 아침 8시 58분이었어요. 아침 한국 증시 상황이 어떤지 구경하러 한국투자증권 뱅키스 어플에 들어갔어요. 제가 갖고 있는 주식들의 장전 동시호가 상황을 봤어요. 별로 재미없는 하루가 될 거 같았어요. 심심해서 코스피 033920 무학 주식 장전 동시호가 상황도 봤어요.

 

"이거 깔짝 먹고 튈 수 있겠는데?"

 

 

2021년 9월 13일 아침 8시 59분 30초, 장전 동시호가 마감 30초 남기고 코스피 033920 무학 주식 1주 12250원에 매수 주문을 넣었어요. 드디어 본장이 시작되었어요. 본장이 시작되자마자 제가 넣은 매수 주문이 체결되었어요.

 

 

매수 주문이 체결되자마자 바로 한 틱 위인 12300원에 무학 주식 보유 수량 전량인 1주 매도 주문을 넣었어요.

 

 

매도 주문 넣자마자 바로 체결되었어요.

 

이날 코스피 033920 무학 주식 1주를 12250원에 매수해서 12300원에 매도했어요. 매매차익은 50원이었어요. 이 중 증권거래세 및 수수료 떼이고 남은 실제 번 돈은 23원이었어요. 수익률은 0.18%였어요.

 

코스피 033920 무학 주식을 한 번 건드려본 것만으로도 매우 만족스러웠어요. 먹고 나왔으면 잘 한 거에요.

 

 

네이버 증시 코스피 033920 무학 주식 페이지에 나와 있는 무학 기업 개요는 다음과 같아요.

 

- 부산, 경남, 울산을 대표하는 주류제조 및 판매 기업으로 동남권 지역에서 주력상품인 전국 1등 순한 소주 "좋은데이" 및 "화이트소주"로 소주시장에서 확고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음.

- 매실주 "매실마을", 야생국화 발효주 "국화면좋으리", 야생국화 살균약주 "진짜맛있는 국화" 등의 주류를 제조 판매하고 있음.

- 소비자와 직접 대면하는 ONE-TO-ONE 마케팅활동으로 부산, 경남, 울산에서 확고한 소주 대표제품으로 자리잡고 있음.

 

무학은 술 만드는 회사에요. 무학에서 생산하는 술은 무학소주, 화이트, 좋은데이, 좋은데이 컬러시리즈, 좋은데이 1929, 좋은데이 깔라만시, 청춘소주, 트로피칼이 톡소다, 엔조이 오리지날, 엔조이 스파클링, 진짜 맛있는 국화, 국화면 좋으리, 매실마을, 페스티발/오스카 스파클링 와인 등이 있어요. 그래서 코스피 033920 무학 주식은 기본적으로 술 관련주에요.

 

홍준표씨는 경남도지사 시절 진해 웅동 복합리조트 사업을 중점 사업으로 추진했었어요. 진해오션리조트 최대 주주는 MH에탄올이이에요. 그리고 무학의 최정호 부회장은 진해오션리조트 대표 이사를 맡고 있어요. 그래서 코스피 023150 MH에탄올 주식과 코스피 033920 무학 주식 모두 홍준표 테마주로 분류되어 있어요.

 

코스피 033920 무학 주식은 위드코로나 정책 관련주이기도 해요. 주류는 밤에 잘 팔려요. 특히 식당, 술집에서 술이 많이 팔려요. 술을 주문한 후 남겨서 버리는 술도 꽤 되기 때문이에요. 여기에 2차부터는 술기운이 오른 상태에서 마시는 술이다보니 본인 주량보다 훨씬 많은 술을 마시게 되요. 집에서 혼자 술을 마실 때는 적당히 마시고 끝내기도 하고, 남은 술은 다시 보관해놓기도 해요. 하지만 술집에서 술을 마시면 본인 주량보다 더 많이 마시기도 하고 술 남은 것을 집으로 싸오는 것이 아니라 당연히 버리고 오기 때문에 술 소비량이 훨씬 많아요. 그런데 현재는 영업시간 제한이 있어서 심야시간에 모든 식당이 영업을 못 하고 있어요. 위드코로나 정책이 시행되면 당연히 식당, 술집 영업 시간 제한이 사라질 거고, 그러면 주류 소비량은 크게 증가해요. 그래서 무학 주식은 위드코로나 정책 수혜주라고 할 수 있어요.

 

재미있는 점은 무학 주식이 홍준표 테마주라고 해서 매우 이상하게 바라볼 수 있지만 원래 무학 주식은 매우 멀쩡하고 좋은 주식이에요. 전환사채, 신주인수권부사채도 안 걸려 있는 깨끗한 주식이에요. 부채 비율이 높기는 하지만 자본유보율도 높은 편이에요. 그리고 배당도 꾸준히 괜찮게 주던 주식이었어요. 그런데 홍준표 테마주로 분류되면서 주가가 엄청나게 폭등해서 매수하기 매우 조심스러운 주식이 되었어요.

 

사실 정치 테마주 중 잘 나가는 주식 보면 원래는 멀쩡한 주식이었던 것이 대부분이에요. 그런데 세력에게 간택되어서 비정상적으로 폭등하고 이상한 주식처럼 되는 경우가 많아요. 세력들도 전환사채 걸려 있고 재무 상태 안 좋은 주식은 자기들도 전환사채 폭탄, 대주주 대량 매도, 유상증자 공시 등으로 호되게 물릴 수 있으니 이왕이면 멀쩡하고 좋은 주식 중 시총 가벼운 걸 간택하려고 할 거에요.

 

코스피 033920 무학 주식은 재미있는 추억을 하나 안겨줬어요.

 

반응형

Posted by 좀좀이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