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여행기/한국 주식 채권

코스피 282330 BGF리테일 주식 씨유 CU 편의점 주식 심야시간 활동, 성수기, 위드코로나 관련주 2021년 9월 13일 단타 매매 성공

좀좀이 2021. 9. 14. 08:45
728x90

심해 진출? 화성 진출?

인류는 심야시간을 개척해나가고 있다.

 

요즘 사람들은 부동산에 관심이 매우 많아요. 한국인이 언제 부동산에 관심 안 가진 적 있겠냐만은 요즘처럼 전국민이 두 눈에 핏줄 세우고 부동산에 관심을 갖고 있는 때는 의외로 그렇게 많지 않아요. 집값은 나날이 상승하고 있고 매매가격 뿐만 아니라 전세가격, 더 나아가 이제는 월세 가격까지도 상승하고 있어요.

 

부동산과 관련해서 자격증으로는 공인중개사가 있고, 학문으로는 부동산학이 있어요. 여기에서 부동산학은 학문 계통적으로 봤을 때 지리학의 하위 범주라고 할 수 있어요. 지리학은 인간의 공간 활용을 연구하는 학문이에요. 처음 지리학을 공부할 때 인간의 공간 활용에 대한 개념이 잘 안 잡혀 있어서 꽤 헤메었었어요. 공간 활용은 여러 양상이 있어요. 이 중에는 시간에 따른 공간 활용도 있어요.

 

서울을 예로 들자면 낮시간 번화가와 밤시간 번화가가 달라요. 홍대처럼 일치하는 곳도 있지만 종로처럼 완전히 극단적으로 달라지는 곳도 있어요. 낮시간 서울 번화가 지도와 심야시간 서울 번화가 지도는 달라요. 이렇게 시간에 따른 공간 활용도 많이 달라요. 심야시간에 돌아다녀보면 아직 심야시간대의 공간은 그 인구 미어터지는 서울조차 황무지에 가까운 곳이 대부분이에요.

 

토지는 제한되어 있어요. 건축공학적으로 다층 건물을 올려서 제한된 토지를 최대한 다층적으로 만들어 사용하는 방법도 있지만 여기에도 한계가 있어요. 아파트를 100층 200층 300층 무한대로 층수를 올려댈 수는 없으니까요. 제한된 토지를 다층적으로 만들어 사용하는 데에 한계가 온다면 그 다음에는 사용 시간의 분배를 통한 다면적 활용 방법이 있어요. 실제 이런 사례가 존재해요. 낮에는 차량 통행을 막고 공원처럼 사용하다가 밤에는 차량 통행 가능한 차도로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경우요. 낮밤으로 가르는 경우도 있고 평일과 주말로 가르는 경우도 있어요.

 

정보통신 기술의 발달은 전세계 사람들을 연결해 주었어요. 과거에는 심야시간 개척에 제한이 많고 개척 진행이 더뎠던 것이 다른 세계와 연락하며 일을 진행하며 시장을 키우는 데에 한계가 있었어요. 하지만 이제는 그런 것 전혀 없어요. 미국에서 밤에 틀어주는 유튜브 라이브 방송을 한국에서 백주대낮에 볼 수 있고, 반대로 한국에서 오밤중에 진행하는 유튜브 라이브 방송을 미국 사는 사람이 아침에 볼 수 있어요. 한국인들이 미국 주식을 심야시간에 실시간으로 매매할 수 있어요. 이렇게 점점 전세계적으로 밤에 돈 벌 수 있는 시장이 커져가고 있어요.

 

선진국들은 토지 이용 및 새로운 시장 개척을 위해 심야시간을 개척해나가고 있어요. 실업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정부에서 의도적으로 그렇게 한다기보다는 자연스럽게 그렇게 세상이 움직여가고 있어요. 아직 심야시간 개척은 거의 석기시대 수준이지만 어느 순간 골드러시처럼 급격히 개척될 거에요. 우주정복보다 심야시간 정복이 기술적으로도 훨씬 쉽고 경제적으로도 비용이 훨씬 덜 들어요.

 

4차산업혁명에서는 데이터 생산도 노동이 되고 근로계약 형태가 다중계약 형태로 바뀌어가요. 이 과정에서 심야시간 개척이 같이 일어날 거에요. 단, 이게 1~2년 안에 일어난다는 것은 아니에요. 지금도 조금씩 이뤄져가고 있고 시간이 한참 지난 후에 뒤돌아봤을 때 크게 바뀌었다는 것을 인지하게 될 거에요. 애초에 4차산업혁명은 '오늘부터 4차산업혁명 1일!' 이런 게 아니에요. 이미 4차산업혁명은 시작되었고 진행중이에요. 먼 훗날 - 한 100년 200년 지났을 때 그때 사람들이 바로 오늘 현재 시기에 대해 '그 당시 4차산업혁명이 진행중이었다'고 평가하는 거지, 무슨 정치 혁명처럼 오늘부터 1일! 이런 형태는 아니에요. 제임스 와트가 증기기관을 발명한 바로 그날 당장 영국 정부가 오늘부터 산업혁명 1일차라고 공식 발표하지 않았어요. 오늘날 사람들이 그 당시 역사를 보고 제임스 와트의 증기기관 발명부터 산업혁명의 시작으로 봐야한다고 규정하는 거죠.

 

심야시간 개척이라면 편의점이잖아.

 

미국 골드러시 당시 떼돈 번 사람은 곡괭이 들고 미국 서부로 달려간 사람들이 아니라 리바이스 청바지 팔던 상인이라고 해요. 심야시간 개척으로 사람들이 뛰어들 수록 돈벌이 잘 하는 건 당연히 편의점이에요. 편의점에서 상당히 많은 것을 해결할 수 있어요. 이제는 택배도 보내고 받을 수 있어요. 택배까지 되니까 어지간한 것은 편의점에서 다 해결할 수 있다고 할 수 있어요.

 

편의점도 4차산업혁명 진행 수혜업종이에요. 인간 활동시간의 제약이 점점 사라져가기 때문에 편의점도 수혜를 보게 되어 있어요. 물론 과포화 상태이기는 하지만요. 그래도 4차산업혁명 진행과 함께 계속 성장할 분야 중 하나라고 보고 있어요. 지금도 심야시간에 돌아다닐 때 편의점 때문에 불편한 점을 거의 못 느끼며 돌아다녀요. 편의점에서 유료 화장실까지 운영한다면 심야시간에 낮시간처럼 활동하는 데에 아무 불편 없을 거에요.

 

 

2021년 9월 9일, 시간외 단일가 거래를 통해 코스피 282330 BGF리테일 주식을 179,000원에 1주 매수했어요.

 

"진작 BGF리테일 주식을 매수해야 했어."

 

코스피 282330 BGF리테일 주식 주가는 상당히 많이 올라가 있었어요. 그동안 쓸 데 없이 매우 안 좋은 주식인 코스피 007070 GS리테일 주식에 시간 낭비한 것이 매우 후회되었어요. 아래에서 이야기하겠지만 코스피 007070 GS리테일 주식은 영 좋지 않은 주식이에요. 편의점 주식 중 비싸다고 코스피 282330 BGF리테일 주식을 매수하지 않고 계속 코스피 007070 GS리테일 주식을 지켜봤던 저 자신이 너무 어리석었어요. 결국 다 올라간 후에야 마음 굳게 먹고 코스피 282330 BGF리테일 주식을 1주 갖기로 결심했어요.

 

코스피 282330 BGF리테일 주식은 엄청나게 긴 시간 보고 들어가는 주식이었어요. 10년 각오하고 들어가는 주식이었어요. 저는 BGF리테일을 4차산업혁명을 통한 심야시간 개척의 수혜를 받게 될 거라고 봤기 때문에 좋게 보고 매수했어요. 그런데 심야시간 개척은 매우 천천히 진행되고 있는 현상이고, 이게 엄청나게 진행된 상태가 되려면 몇 년이 지난 후가 될 지 몰라요. 그게 3년이 될 지 10년이 될 지 알 수 없었어요. 그래도 제 생각이 맞는지 배팅해보고 싶었어요.

 

코스피 282330 BGF리테일 주식을 매수한 다음날인 9월 10일이었어요. 코스피 282330 BGF리테일 주식 주가는 깔짝깔짝 움직였어요. 사람 약올리는 것도 아니고 올랐다가 사실상 원점으로 돌아왔어요. 한 방에 막 몇 퍼센트 크게 움직이면 일단 매도하고 다시 기다릴 건데 아주 찔끔 올랐어요. 게다가 이 주식은 거래량도 적었어요. 매수호가에 들어찬 주문량 보니 팔고 나서 다시 잡을 수 있겠다는 확신이 들지 않았어요. 그래서 놔뒀어요. 그렇게 놔뒀더니 181,000원으로 마감했어요.

 

9월 13일이 되었어요. 아침 출발은 좋았어요. 그러나 역시 다시 떨어지기 시작했어요. 아침에 팔았다면 178500원에 다시 잡아넣을 수 있었어요.

 

"매수 호가창 물량이 영 부실하네?"

 

물린 상태는 아닌데 매수 호가창 상황을 보니 매수 호가창에 쌓여 있는 매수 주문 물량이 영 부실했어요. 누가 좀 크게 던지면 179000원에 다시 잡을 수 있어 보였어요.

 

"단타나 한 번 쳐?"

 

 

2021년 9월 13일 오전 11시 26분 12초, 180,000원에 편의점 주식 BGF리테일 1주를 던졌어요. 매수호가에 집어던진 것이었기 때문에 바로 체결되었어요.

 

 

매도 주문이 체결되자마자 다시 179,000원에 1주 매수 주문 넣었어요. 한참 기다리자 매수 주문이 체결되었어요. 이번에는 179500원에 매도 주문을 넣었어요.

 

 

또 체결되었어요.

 

이렇게 2021년 9월 13일에 코스피 282330 BGF리테일 주식으로 단타 2번 쳤어요. 증권거래세와 수수료를 제하고 제 손에 들어온 수익은 648원이었어요.

 

 

네이버 증시 코스피 282330 BGF리테일 주식 페이지에 나와 있는 BGF리테일 기업 개요는 다음과 같아요.

 

- 2017년 인적분할하여 설립된 신설법인으로 2017년 12월 유가증권시장에 재상장되어 거래가 개시됨.

- 동사는 편의점 체인화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당사의 종속회사는 물류사업, 식품제조 및 유통 등 당사의 업무를 보조하는 업무를 수행하고 있음.

- 브랜드 독립에 맞춰 차별화된 한국형 편의점 모델을 개발하였으며, 가맹점의 수익성과 운영 편리성을 향상시킴으로써 점포 개발 경쟁력 또한 갖추고 있음.

 

코스피 007070 GS리테일 주식은 CU 편의점 주식이에요. (주)비지에프리테일의 연결대상 사업부문은 (주)비지에프리테일, (주)비지에프로지스, (주)씨펙스로지스틱, (주)비지에프푸드, (주)비지에프휴먼넷이에요.

 

(주)비지에프리테일은 편의점 사업을 담당하고 있어요. 주요 사업은 도매, 상품중개업 및 가맹사업이에요.

(주)비지에프로지스는 물류 사업을 담당하고 있어요. 주요 사업은 물류 및 창고 사업이에요.

(주)씨펙스로지스틱는 자동차 운송 사업을 담당하고 있어요.

(주)비지에프푸드는 식품 제조 및 유통 사업을 담당하고 있어요.

(주)비지에프휴먼넷은 근로자파견대행, 업무위탁운영 사업을 담당하고 있어요.

 

연결대상 사업부문까지 봐도 코스피 282330 BGF리테일 주식은 순수한 CU 편의점 주식이에요. 그렇기 때문에 편의점 업계 전망을 긍정적으로 보고 코스피 282330 BGF리테일 주식에 투자하면 자신의 편의점 업계 전망이 맞았다면 이 주식도 그에 맞는 포상금을 수익금으로 안겨줄 거에요.

 

GS25 편의점과 관련된 주식은 코스피 007070 GS리테일 주식이에요. 그런데 이쪽은 코스피 282330 BGF리테일 주식과 달라요. 편의점 하나 보고 코스피 007070 GS리테일 주식 들어갔다가는 큰 코 다쳐요. GS리테일은 GS25 편의점과 GS슈퍼 뿐만 아니라 헬스 앤 뷰티 스토어인 랄라블라도 운영하고 있어요. 여기에 GS리테일 종속회사인 파르나스호텔은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코엑스 인터컨티넨탈 및 프라임 오피스 파르나스 타워 등을 운영하고 있어요. 이 뿐만 아니라 얼마 전에는 GS홈쇼핑을 흡수합병했어요.

 

코스피 007070 GS리테일 주식 관련 정보 보면 대부분 편의점 관련 업종 분석이 많지만 실제로는 편의점 외에 잡다한 것들이 여럿 들어가 있어요. 이렇게 여러 사업이 잡다하게 들어가 있는 주식은 어려운 주식이에요. 특히 주린이라면 웬만하면 안 건드리는 것이 좋아요. 왜냐하면 이런 잡다한 것들 중 하나라도 문제 터지면 주가가 떨어져요. 이게 당해보면 아주 거지같은 상황이에요.

 

2020년부터 지금까지 편의점 장사 잘 되어서 편의점 주식 전망 좋을 거라고 많은 사람들이 예상했어요. 코스피 282330 BGF리테일 주식은 사람들 예상대로 주가가 잘 올라갔지만 코스피 007070 GS리테일 주식은 그렇지 못했어요. 그럴 수 밖에 없었어요. 드러그스토어 랄라블라가 끼어 있었고, 코로나 직격탄을 맞은 호텔업도 끼어들어 있었으니까요.

 

코스피 007070 GS리테일 주식처럼 여러 난잡한 사업을 끼고 있는 주식이 왜 안 좋은지 아주 좋은 최근 사례로는 2021년 5월에 터진 GS25 남성혐오 논란과 그로 인한 GS25 편의점 불매운동이 있어요.

 

2021년 5월 1일, GS25는 카카오톡을 통해 GS25의 5월 행사를 홍보하는 메시지를 고객들에게 전송했어요. 이 포스터에서 사용된 뜨거운 비엔나 소세지를 집는 손가락은 누가 봐도 왜 들어갔는지 이해 못할 디자인인데다 손가락 모양, 손가락과 소세지 위치는 남성 혐오 페미니스트 사이트 메갈리아를 상징하는 남성 비하 문양과 너무 흡사했어요. 이에 사람들이 GS25 포스터를 비판하고 논란이 확산되었어요. 그러자 당일에 수정안이라고 손모양을 없앤 포스터를 내놨는데 이번에는 아랫쪽에 달과 별 문양이 들어갔어요. 이 달 모양은 서울대학교 페미니즘 학회인 관악 여성주의 학회 달의 마크라는 의혹이 제기되었어요. 여기에 2차 수정본까지 내놨지만 여기에도 메갈리아의 남성비하 손모양이 들어갔어요.

 

이때 다른 여러 곳에서도 남성 혐오 페미니스트 사이트 메갈리아 상징 손 모양과 비슷한 손 모양을 사용했다고 논란이 생겼어요. 그런데 다른 곳들은 1회로 걸린 거고 깔끔하게 손 모양 지워버리고 앞으로 이런 논란 생기지 않게 주의하겠다고 해서 하나의 해프닝처럼 넘어갔어요.

 

문제는 GS25였어요. 다른 곳이야 논란 생기자마자 바로 손모양 없애버리고 앞으로 주의하겠다고 밝히고 끝냈는데 GS25는 디자이너가 아주 악의적으로 계속 페미니즘 관련 심볼을 집어넣으면서 장난질쳐놨어요. 이것이 GS25가 유독 두들겨맞게 된 1차 원인이에요. 수정본이라고 내놓은 거에 또 페미니즘 관련 심볼을 새로 넣어놓고 그거 지적하자 또 수정본이라고 내놓은 거에 페미니즘 심볼을 새로 집어넣었으니까요. 이 정도면 고의성 수준이 아니라 악의성이 다분했어요. 그래서 GS25만 이때 유독 문제가 되었어요.

 

여기에서 GS25는 또 사람들이 오해한 거라는 표현을 써가며 되도 않는 사과문 따위 올려서 오히려 더 불을 질러버렸어요. 바로 여기에서 여러 사업 난잡한 주식은 주린이라면 어지간하면 장기투자용으로 안 건드리는 것이 좋다는 사례가 나와요.

 

GS25가 이렇게 거센 논란에 휩싸였음에도 제대로 대처 못 했던 큰 원인 중 하나는 맨날 GS리테일 주가 발목 잡는 드러그스토어 랄라블라 때문이었어요. 랄라블라는 당연히 주 고객이 여성이에요. 까딱 잘못했다가는 그렇지 않아도 맨날 GS리테일 주가 발목잡는 랄라블라를 대상으로 여성들 사이에서 불매운동 일어날 게 뻔했고, 그래서 미적미적 대응하다 제대로 사람들의 분노를 야기했어요. 저렇게 수정본에 수정본이 나오는데 계속 새로운 논란이 터졌다면 이건 엄청나게 심각한 문제인데 대처가 영 시원찮았던 것은 랄라블라 때문도 있었을 거라고 보는 게 맞아요.

 

GS25의 어설픈 대처 - 랄라블라를 모른다면 도대체 이해하기 어려운 대처로 인해 GS25 남성혐오 논란은 결국 GS25 불매운동으로 걷잡을 수 없이 커져버렸어요. 이로 인해 GS25는 2분기 실적이 엄청 곤두박질쳤어요. GS리테일은 날씨를 탓했어요. 하지만 BGF리테일은 실적이 매우 잘 나왔어요. 사람들은 GS리테일이 날씨탓 변명한 걸 가지고 전세계가 놀란 한국의 이상기후현상이라고 비아냥거렸어요. GS계열사만 집중호우가 쏟아졌다구요.

 

만약 주린이라면, 그리고 좋은 기업 주식 매수해서 장기투자하는 전략을 사용하고 싶다면 반드시 DART 들어가서 기업 반기보고서 또는 분기보고서 찾아서 '사업의 개요' 내용을 매우 꼼꼼히 읽어보세요. 보통 기업 반기보고서, 분기보고서 이야기할 때 재무제표, 전환사채 및 신주인수권부사채 여부 같은 것을 강조하는데 존 리씨가 말한 좋은 기업 주식 매수해서 장기투자하는 방식 생각한다면 사업의 개요에 나와 있는 내용들도 엄청나게 중요해요. 이걸 무시하면 별 시덥잖은, 또는 완전 예상도 못했던 이슈가 주가 발목 잡아서 내 주식은 안 오르고 혈압만 오르는 일을 겪을 수 있어요. 주식 투자할 때 저평가, 같은 테마에 속한 다른 주식 다 잘 오르는데 유독 혼자 잘 오르지 못한 주식을 찾았다면 저평가인 데에는 이유가 있고, 그 이유를 반드시 찾아내야 해요.

 

편의점 주식에서 순수하게 편의점 주식은 한국 증시에서는 현재 코스피 282330 BGF리테일 주식 뿐이에요.

 

코스피 282330 BGF리테일 주식은 씨유 CU 편의점 주식이에요. 편의점 업계 호황을 예상하고 편의점 주식을 매수하려면 코스피 282330 BGF리테일 주식을 매수하면 되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