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여행기/편의점

한국야쿠르트 내추럴플랜 연남방앗간 참깨라떼

좀좀이 2021. 5. 14. 14:24
728x90

이번에 마셔본 우유는 한국야쿠르트 내추럴플랜 연남방앗간 참깨라떼에요.

 

며칠 전이었어요. 일이 있어서 밖에 나왔다가 집으로 돌아가는 길이었어요. 집으로 돌아가는 길에 습관적으로 세븐일레븐 편의점을 들렸어요. 편의점에서 음료수 하나 사서 마시면서 집으로 돌아갈 생각이었어요. 세븐일레븐 편의점 안에 들어가자마자 어떤 음료수가 있는지 쭉 살펴봤어요.

 

'딱히 사서 마시고 싶은 게 없네.'

 

패트병 음료는 그렇게 마시고 싶은 음료가 보이지 않았어요. 매장 안에서 음료를 마시려면 명부를 작성해야 하는데 편의점에서 명부를 작성하고 싶은 마음은 전혀 없었어요. 밖에 나가서 집으로 돌아가는 길에 홀짝이면서 갈 거라면 패트병에 들어간 음료를 구입해야 하지만 패트병 음료 중 마셔보고 싶은 음료가 안 보였어요. 패트병에 들어 있는 음료가 아니라면 집에 걸어가면서 홀짝이기 안 좋았어요.

 

'다른 음료 뭐 있는지나 보고 가야지.'

 

음료수를 사지 않고 그냥 집으로 돌아가기로 했어요. 그래도 이왕 편의점에 들어왔으니 어떤 음료가 있는지 보고 가기로 했어요. 유제품이 진열되어 있는 곳으로 갔어요. 밀크티 있으면 밀크티나 하나 사서 마시고 가는 것도 괜찮았어요. 하지만 밀크티는 아쉽게도 보이지 않았어요. 물건을 새로 채워놓고 한참 지난 시간이라 그런 모양이었어요. 아직 빙그레 밀크티 우유도 못 마셔봤는데 그거조차 없었어요.

 

'시간이 애매하긴 하지.'

 

굳이 억지로 뭔가 사서 마실 필요는 없었어요. 마지막까지 남아 있는 것은 뭐가 있는지 쭉 살펴봤어요.

 

"참깨라떼? 이건 뭐야?"

 

'참깨라떼'라는 것이 있었어요. 한동안 신메뉴 맛보는 것에 아예 관심이 없었더니 그새 별별 것이 다 나왔어요. 참깨라떼는 처음 봤어요. 참깨라면이야 흔하지만 참깨 라떼는 과거 카페 열심히 돌아다니고 카페에서 밤 새며 글 쓰곤 할 때에도 못 봤어요.

 

"이거 어디에서 만든 거지?"

 

참깨라떼를 집어들어서 어디에서 만든 제품인지 봤어요. 한국야쿠르트에서 제조했다고 나와 있었어요.

 

'한국야쿠르트면 여기도 먹거리 꽤 잘 만드는 곳인데?'

 

한국야쿠르트는 먹거리를 상당히 잘 만드는 식품 회사에요. 라면 제조회사 중 팔도가 한국야쿠르트에서 분리되어 나온 회사에요. 우리가 여름에 참 많이 즐겨먹는 팔도 비빔면이 원래는 한국야쿠르트 것이었어요. 원래는 한국야쿠르트 팔도 비빔면이었지만 팔도가 한국야쿠르트에서 완전히 분리되면서 지금은 그냥 팔도 비빔면이에요.

 

'이거 나중에 세븐일레븐 와서 사가야겠다.'

 

나중에 기회 되면 세븐일레븐 편의점 가서 한국야쿠르트 내추럴플랜 연남방앗간 참깨라떼를 하나 사서 집으로 돌아오기로 했어요.

 

어제였어요. 밖에서 점심을 먹고 집으로 돌아가던 중이었어요.

 

'세븐일레븐에 혹시 참깨라떼 지금도 팔고 있는지 보고 갈까?'

 

집 거의 다 와서 세븐일레븐 편의점을 잠깐 들려보기로 했어요. 한국야쿠르트 내추럴플랜 연남방앗간 참깨라떼가 있으면 하나 사서 집으로 돌아가기로 했어요. 세븐일레븐 편의점으로 들어갔어요. 참깨라떼가 있는지 찾아봤어요.

 

"없어졌나?"

 

진열대에 물건이 꽉 차 있었어요. 한국야쿠르트 내추럴플랜 연남방앗간 참깨라떼는 보이지 않았어요. 참깨라떼는 없어진 줄 알았어요. 그러나 불과 며칠 전에 봤기 때문에 그렇게 빨리 없어졌을 것 같지 않았어요. 다시 찬찬히 진열대에 진열되어 있는 상품을 살펴봤어요. 역시 있었어요. 대충 봐서 못 찾았어요. 한국야쿠르트 내추럴플랜 연남방앗간 참깨라떼를 하나 사서 집으로 돌아왔어요.

 

한국야쿠르트 내추럴플랜 연남방앗간 참깨라떼는 이렇게 생겼어요.

 

 

포장 배경색은 살구색에 가까운 색이에요. 예전에 '살색'이라고 부르던 색이에요. 여기에 중앙에 짙은 초록색 사각형이 있었고, 아래에는 참깨라떼 사진이 있었어요. 참깨라떼 사진 위에는 '흔들면 크리미한 거품이 살아나요'라는 멘트가 있었어요. '연남방앗간 참깨라떼' 위에는 참새가 그려져 있었어요.

 

 

한국야쿠르트 내추럴플랜 연남방앗간 참깨라떼는 참깨페이스트 0.45%, 원유 15%가 함유되어 있대요. 냉장제품이고, 식품유형상 가공유에 해당해요. 용량은 250ml이고, 열량은 225kcal 이에요.

 

 

종이곽 한쪽에는 다음과 같은 문구가 적혀 있었어요.

 

Natural plan x 연남방앗간

 

내추럴플랜과 연남방앗간이 만나 최적의 블렌딩으로 선보이는 시그니처 라떼

 

집으로 찾아오는 내추럴플랜 참깨라데로 고소함 가득한 하루를 시작해보세요.

 

'연남방앗간'은 로컬 식음료 편집 상점이자 카페로, 부드럽고 고소한 풍미가 살아있는 참깨라데가 시그니처 메뉴입니다.

 

'연남방앗간'이라는 카페가 진짜 있는 카페인가봐요.

 

세븐일레븐 연남방앗간 참깨라떼의 정식 제품명은 내추럴플랜 연남방앗간 참깨라떼에요.

 

세븐일레븐 한국야쿠르트 내추럴플랜 연남방앗간 참깨라떼 유통전문판매업소는 (주)한국야쿠르트로, 서울 서초구 강남대로에 위치해 있대요. 제조업소는 (주) 비락 대구공장이래요.

 

세븐일레븐 한국야쿠르트 내추럴플랜 연남방앗간 참깨라떼 원재료는 다음과 같아요.

 

정제수, 1급A원유 15%(국산)(세균수 기준), 탈염유청혼합탈지분유(네덜란드산), 유크림(국산), 설탕, 오곡미숫가루분말, 오르조분말, 참깨페이스트[참깨(미얀마산) 100%, 고형분 95%)] 0.45%, 혼합제제(덱스트린, 카복시메틸셀룰로스나트륨, 카라기난, 구아검, 로커스트콩검), 혼합제제(참깨향키베이스, 프로필렌글리콜)

 

알레르기 유발성분으로는 우유가 함유되어 있대요.

 

세븐일레븐 한국야쿠르트 내추럴플랜 연남방앗간 참깨라떼 보관 방법으 0도에서 10도 사이 냉장보관이에요.

 

 

엄청나게 열심히 흔든 후 종이곽을 뜯고 냄새를 맡아봤어요.

 

'이거 왜 커피 비슷한 냄새 나지?'

 

원재료를 보면 커피는 전혀 안 들어가 있었어요. 그렇지만 아무리 냄새를 맡아봐도 이건 커피 우유 냄새였어요. 커피 우유와 냄새가 매우 많이 닮았어요. 우유 고소한 냄새와 커피 특유의 씁쓸하고 볶아서 만들어진 고소한 향이 섞인 커피 우유 냄새, 냄새만 맡아서는 이게 참깨라떼라는 것을 전혀 알 수 없었어요. 정말 엄청나게 '참깨'라는 것에 집중하고 냄새를 맡아봐야 간신히 이게 일반 커피우유에서 맡을 수 있는 냄새와 간신히 차이를 느낄 수 있었어요. 일반 모기와 풀모기 정도의 차이도 나지 않았어요. 피 많이 빨아먹은 모기와 피 너무 많이 빨아 먹은 모기 정도의 차이였어요.

 

이제 한국야쿠르트 내추럴플랜 연남방앗간 참깨라떼를 마실 차례였어요. 한 모금 마셔봤어요.

 

"이거 커피우유 아냐?"

 

맛도 커피우유였어요. 한 모금 다 삼켰을 때까지 커피 우유와 딱히 다른 점을 못 찾았어요. 커피우유보다 덜 달았어요. 단맛은 부드러웠어요. 고소한 맛이 조금 더 있는 것 같았어요. 고소한 건 확실히 고소한 맛이 더 있었어요. 살짝 쓴맛 비슷한 맛도 있었어요. 그렇지만 뭐가 대체 커피우유와 다른지 전혀 알 수 없었어요. 두 모금 마셨어요. 다시 엄청나게 집중했어요. 미뢰 하나하나 전부 신경을 다 쏟아부었어요. 입에 참깨라떼를 물고 코로 김을 뿜어서 향을 느껴봤어요.

 

"이거 뭐야? 커피 들어갔나?"

 

다시 한 번 원재료를 살펴봤어요. 커피는 없었어요.

 

"뭐지?"

 

엄청나게 당황스러웠어요. 아무리 음미해봐도 이건 커피우유였어요. 어디에서 참깨를 찾아야할 지 의문이었어요.

 

한국야쿠르트 내추럴플랜 연남방앗간 참깨라떼를 다 마셨어요. 밑바닥에 몇 방울 남아 있었어요.

 

그렇다. 이제 한 방울씩 음미한다.

 

마지막 남아 있는 몇 방울 중 한 방울을 마셔봤어요. 역시나 커피우유. 한 방울 마시니까 드디어 참깨향이 미세하게 느껴졌어요. 많이 느껴지지는 않았어요. 흰쌀밥에 끼어 있는 보리알 1개 정도였어요. 모든 신경을 나는 죽어도 참깨를 찾아내고야 말겠다는 집념 하나로 곤두세우면 느낄 수 있었어요. 그제서야 참깨향이 커피향 비슷한 향과 구분되어서 느껴졌어요.

 

잔향에서는 참깨향이 조금 더 느껴졌어요. 고소한 깨소금향이 살짝 섞여 있었어요.

 

'참깨로 커피맛 내어서 유명하다는 건가?'

 

콜라보레이션으로 나왔으니 유명해서 나왔겠죠. 참깨우유는 대체 어떤 맛일지 궁금해서 사서 마셔봤는데 커피우유 맛이라 희안했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