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4월 13일, 코스닥 310200 애니플러스 주식 단타 매매를 마친 후였어요.

 

'오늘은 딱 여기까지만 할까?'

 

한화투자증권 우선주 단타 매매와 애니플러스 주식 단타 매매를 했어요. 소소하게 3천원 조금 넘게 벌었으니 만족스러웠어요.

 

그렇지만 재미 때문에 끊을 수 없다.

 

돈은 사실 큰 관심 없었어요. 돈이 목적이라면 제대로 최소 몇백 만원 들고 단타 매매를 해야 했어요. 못 해도 100만원은 들고 단타 매매를 해야 1% 먹었을 때 1만원 먹어요. 그러나 저는 돈 자체에는 그렇게까지 큰 관심이 없었어요. 아직 제대로 잘 하고 있는지 의문이라서 함부로 100만원 들고 단타 매매할 용기가 나지 않았어요. 50만원 들고 단타 매매 하는 것도 나름 꽤 크게 잡고 하는 거였어요.

 

돈 보다 게임에서 승리하는 맛이 더 좋았어요. 주식 단타 매매로 돈을 벌었다는 것은 게임에서 승리한 결과였어요. 원하는 타이밍에 진입해서 매수 체결과 매도 체결이 될 때 뜨는 메세지와 스마트폰 진동 느끼는 맛이 참 좋았어요. 이게 꽤 중독성 있었어요. 무슨 낚시하는 것 같은 느낌이었어요. 그 느낌을 더 느끼고 싶었어요. 고작 2판으로는 부족했어요.

 

"지금 뭐 오르고 있지?"

 

글을 쓰면서 시간을 보내다 다시 한국투자증권 뱅키스 어플로 들어갔어요. 현재 어떤 종목이 급등중인지 궁금했어요. 만약 딱히 들어갈 만한 것이 보이지 않으면 일부러 들어가지 않고 얌전히 글 쓰면서 시간을 보내기로 했어요. 꼭 무리해서 주식 매매를 할 이유는 없었어요. 오히려 밀린 한국 주식 단타 매매 일기를 언제 다 써야할지 막막한 상황이라 정말 확 끌리는 종목이 안 보이면 안 할 생각이었어요.

 

"모나미? 이거 애국주 아냐?"

 

코스피 005360 모나미 주식이 급등주 목록에 올라와 있었어요.

 

'광복절은 한참 멀었는데 왜 모나미 주식이 오르고 있어?'

 

뜬금없이 모나미 주식이 급등중이었어요. 코스피 005360 모나미 주식은 애국주 - 그 중에서도 특히 반일 테마주로 매우 유명해요. 코스피 005360 모나미 주식이 강세를 보일 때는 반일 선동이 판칠 때, 그리고 8월 15일 광복절 시즌이었어요. 광복절 시즌은 까마득히 멀었어요. 반일 선동은 지금 할 상황이 아니었어요. 미국 대통령이 민주당 조 바이든인데요. 미국 민주당은 친일 성향이 강한 정당이에요. 여기에 과거 버락 오바마 전 대통령이 외교 성과를 만들기 위해 한일관계 개선에 엄청나게 공들였었어요. 그게 완벽히 실패하면서 한국에서는 반일 선동이 극에 달했고, 그 끝은 2019년 NO JAPAN 반일 선동질이었어요.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버락 오바마 전 대통령 시절에 부통령이었어요.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현재 중국에 대항해 동아시아 안보 라인 구축에 다시 힘쓰고 있어요. 여기에서 중심은 일본이에요. 이런 상황에서 반일 선동을 한다는 것은 그렇지 않아도 현재 문재인 정권이 친중 정권이라고 전세계에 찍힌 상황에서 완전히 미국과 등 돌리겠다고 선언하는 거나 다름없어요.

 

이거 너무 웃긴데?

 

일본 애니메이션 테마주 코스닥 310200 애니플러스 주식도 오르고 코스피 005360 모나미 주식도 오르는 상황. 애니플러스 주식은 윤석열 테마주라서 오르는 것이기는 하지만 기본적으로 속해 있는 테마를 보면 대체 어느 장단에 춤을 추라는 것인지 알 수 없었어요. 모나미 주식은 제게 계속 어서 너도 들어와서 대한독립만세 한 번 외치라고 손짓하고 있었어요. 4월에 대한독립만세 외칠 일이 뭐가 있는지 모르겠지만요.

 

"모나미 대체 왜 올라?"

 

코스피 005360 모나미 주식 주가가 왜 오르는지나 찾아보기로 했어요.

 

"아, 일본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

 

일본 정부가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를 결정했다는 뉴스가 나왔어요. 그러자 반일감정이 심해질 거라고 코스피 005360 모나미 주식이 들썩이고 있었어요.

 

"모나미 한 번 건드려봐?"

 

코스피 005360 모나미 주식 호가창으로 들어갔어요. 아주 뜨거웠어요.

 

"이거 먹고 나와야겠다."

 

코스피 005360 모나미 주식 진입 타이밍을 주시했어요. 기회가 오기를 기다렸어요.

 

 

2021년 4월 13일 11시 정각, 코스피 005360 모나미 주식을 6850원에 42주 매수했어요.

 

 

욕심 부리지 않고 짧게 먹고 나오기로 했어요. 코스피 005360 모나미 주식 매수 주문이 체결되자마자 이번에는 6880원에 전량 매도 주문을 넣었어요.

 

 

매도 주문도 매우 깔끔하게 잘 체결되었어요.

 

 

2021년 4월 13일, 코스피 005360 모나미 주식을 6850원에 42주 매수해서 6880원에 전량 매도했어요. 매매차익은 1230원이었어요. 이 중 증권거래세 및 수수료로 654원이 제해졌어요. 이날 코스피 005360 모나미 주식 매매를 통해 번 돈은 576원이었어요. 수익률은 0.2%였어요.

 

네이버 증시 코스피 005360 모나미 주식 페이지에 나와 있는 기업 개요는 다음과 같아요.

 

- 1960년 회화구류를 생산하는 광신화학공업에서 시작해 1963년 5월 '모나미 153' 볼펜을 출시했다. 1974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하여 계열회사는 총 8개사로 상해모나미문화용품(유), (주)항소 등이 있음.

- 문구 사업부문, 컴퓨터소모품 사업부문, 기타 사업부문으로 구분할 수 있으며각 부문별 주요상품은 유성매직, 색연필, 잉크카트리지, 토너, 특판 등이 있음.

- 모나미만의 정체성을 보여주는 '컨셉스토어' 4곳을 운영하고 있음.

 

모나미는 전국민 모두가 잘 아는 모나미153 볼펜을 생산하는 회사에요. 보통 모나미153 볼펜은 그냥 볼펜이 아니라 '막볼펜'이라고 불러요. 기본적으로 필기구를 생산하는 회사에요. 그래서 코스피 005360 모나미 주식은 학용품 관련주, 문구류 관련주에요. 사무용품 관련주라고 할 수 있기는 해요. 이 중에서 특히 볼펜 및 필기구 관련주라고 할 수 있어요. 하지만 모나미가 무조건 볼펜, 만년필만 판매하는 회사는 아니에요. 컴퓨터 프린터용 잉크 카트리지, 토너 등도 판매해요.

 

모나미는 자체 생산한 필기구만 판매하는 회사가 아니에요. 해외 필기구를 수입해서 판매하는 사업도 같이 하고 있어요. 대표적으로 PARKER 만년필과 볼펜이 모나미가 수입해서 판매하는 제품이에요. 이 외에 일본 필기구도 수입해서 국내에 판매하고 있어요.

 

하지만 코스피 005360 모나미 주식이 유명한 이유는 모나미가 애국주, 반일 테마주에 속하기 때문이에요. 코스피 005360 모나미 주식이 애국주, 반일 테마주에 속하게 된 결정적 계기는 2019년 여름 문재인 정부 주도의 NO JAPAN 반일 선동 때문이었어요. 이 당시 코스피 005360 모나미 주식이 폭등하면서 반일 테마주 대장주처럼 되었어요. 정작 이때 선동에 앞장섰던 작자 중 하나인 조국은 NOJAPAN 선동 기간 중 일본제 제트스트림 볼펜 쓰는 사진이 찍혀서 빈축을 샀지만요. 게다가 이 선동 정점에서 얼마 지나지 않아 선동에 앞장섰던 연예인이 일본 닌텐도 게임기로 동물의 숲 게임 하는 걸 인증하며 선동에 참여한 사람들을 어이없게 만들었어요. 사실 이 반일선동 당시 일본 제품 애용하고 일본 여행 다녀온 사람들이 나중에 가서 진정한 승자가 되었어요. 일본 제품 떨이로 판매해서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었고, 일본 여행도 저 이후 엔화 환율이 올라서 오히려 환차익을 본 데다, 이후 2020년 봄에 엔화가 엄청나게 폭등하면서 남은 엔화 환전 타이밍을 놓쳤던 사람들은 더 큰 이득을 봤어요. 멋모르고 참여한 사람들은 뒤늦게 이용만 당하고 상대적으로 손해봤다는 사실을 깨닫고 땅을 치고 후회했지만 만시지탄이었어요.

 

코스피 005360 모나미 주식 등 애국주, 반일 선동 테마주에서 주의할 점은 미국이 현재 민주당 정부라는 점이에요. 미국 민주당 정부는 일본을 중심으로 동아시아 안보망을 구축하려고 하고 있어요. 이번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정부 뿐만 아니라 그 이전 미국 민주당 정부였던 버락 오바마 시절도 그랬어요. 게다가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버락 오바마 시절에 부통령이었구요. 보통 한국에서 반일선동은 정부 주도, 최소한 정부의 간접적 후원하에 일어나는데 지금 상황은 그간 반일 선동을 일삼던 세력인 한국 문재인 정부가 오히려 반일 선동을 진압해야 하는 상황이라는 점이에요.

 

코스피 005360 모나미 주식은 애국주이기는 하지만 정확히는 8월 15일 광복절 즈음에 강세를 보여요. 삼일절에는 오히려 주가가 재미없어요. 이는 8월 15일 즈음 항상 일본 정치인의 야스쿠니 신사 참배 문제로 반일 선동이 일어나기 때문 아닐까 해요. 만약 단순히 애국주라면 학용품 관련주라는 점이 개학 시즌과 맞물려 삼일절 즈음에 주가가 강세를 보여야 하는데 삼일절 즈음에는 오히려 재미없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요.

 

모나미 잘 먹었습니다.

 

코스피 005360 모나미 주식 매매도 깔끔하게 잘 마쳤어요.

 

Posted by 좀좀이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재미있게 하시네요
    그려면서 배우는거지라요

    2021.05.06 22:29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