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찢어진 일기장 속 봄날의 기억 (2021)

이수앱지스 주식 바이오 테마주 바이오시밀러 테마주 애브서틴 파바갈 클로티냅 페부레인 트리엔탑 관련주 코로나19 러시아 백신 스푸트니크V 테마주 2021년 3월 31일 단타 매매 성공

좀좀이 2021. 4. 12. 21:36
728x90

2021년 3월 31일, 성신양회 주식으로 한국 주식 단타 매매 게임을 시작했어요. 첫 판은 잘 이기고 나왔어요. 한국 주식을 한 판 땡기자 또 땡기고 싶어졌어요. 연기금이고 기관이고 외국인이고 큰 손 개미고 조막손 개미고 모두 열심히 한국 주식을 땡기면서 잭팟 나오라고 소리치고 있었어요. 가장 뜨거운 아침 9시 장은 벌써 예전에 지나갔어요. 별로 재미없는 아침 10시 장도 슬슬 끝나가고 있었어요.

 

"손맛 또 보고 싶은데..."

 

바로 얼마 전까지만 해도 오늘은 한국 주식 안 땡기려고 했어요. 그런 거 없어졌어요. 원래 돈을 벌려면 태세전환 제때 해야 해요. 빠른 태세전환에 돈만 된다면 우량주고 개잡주고 신경 안 쓰고 과감히 매매하는 열린 마인드가 필요해요. 성신양회 주식에서 느꼈어요. 오늘은 돈이 따라오는 날이었어요. 돈의 기운을 느꼈어요. 첫 시작이 좋았기 때문에 어리석은 짓만 안 한다면 한국 주식 매매 게임이 무난히 잘 풀릴 하루였어요.

 

"오늘은 무조건 안전운행이 최우선이다."

 

그래도 모르는 일이었어요. 제가 아무리 잘 한다고 해봐야 정말 운이 안 따라주면 답이 없었어요. 멀리 갈 것도 없었어요. 바로 전날 한화투자증권 주식은 제대로 잘 했지만 운이 없어서 망했어요. 기적적으로 한화투자증권우 주식에서 싹 다 만회하고 추가로 수익까지 내어서 헤프닝으로 끝났기에 망정이지, 한화투자증권우 주식 아니었으면 우울한 3월 마지막 날이 될 거였어요.

 

급등주를 쫓아다니면 조금만 삐끗해도 막대한 손실로 이어질 수 있어요. 이제 진짜 상승중인지 가짜 상승중인지도 판단 가능해야 하고, 시장가 매도 폭탄 떨어질 곳인지도 판단 잘 해야 했어요. 그렇다고 이제 아무 거나 대충 매수하고 될 대로 되라고 할 수도 없는 노릇이었어요. 3월 마지막 날 성적에 주식 물려서 버티고 있다는 내용이 들어가는 것은 전혀 원하지 않았어요. 그거 싫어서 에이프로젠제약 주식도 손절쳐버린 건데요.

 

사소한 실수 하나가 순식간에 몇 퍼센트 손실로 이어질 수 있었어요. 최우선은 한국 주식을 땡기면서 전날 기껏 플러스로 전환시켜놓은 2021년 3월 한국 주식 단타 매매 성적을 끝까지 보호하는 거였어요. 그러기 위해서는 가장 중요한 것이 있었어요.

 

자금 관리.

 

'오늘은 무조건 2만원으로만 단타 친다.'

 

2만원으로 단타치다가 폭탄 맞아서 최악의 경우 10% 손실이 난다면 2천원 손실. 아무리 물리고 손절친다고 해도 10% 손절치는 상황은 어지간하면 잘 안 나와요. 이건 상방 돌파 매매 따라붙을 때 잘못 하면 얻어맞는 거고, 호가창을 아주 진득히 보면서 좋아하는 리듬과 타이밍을 기다렸다가 들어가면 10%까지 얻어맞는 일은 없어요. 너무 욕심부리면 얻어맞기도 하지만 전날 호되게 그간 번 것 다 토할 뻔 했기 때문에 절대 욕심 안 부리기로 했어요. 이러면 2만원 들고 한국 주식 단타 매매 게임 즐길 때 최대 손실은 기껏해야 2천원 안 될 거였어요.

 

"또 땡길 만한 주식 뭐 있지?"

 

한국투자증권 뱅키스 어플에서 종목 순위를 봤어요. 상승 순위로 봤어요. 급등주 중 들어가서 먹을 것이 있는 것을 찾아야 했어요. 1원이든 10원이든 돈을 벌어야 승리였어요. 아무 거나 마구잡이로 들어가면 안 되었어요. 주식 시장에서 - 특히 급등주 탈 때 승리를 위한 요소 중 종목을 잘 찾는 것이 1/3 정도를 차지해요. 종목을 정말 잘 찾으면 진입 타이밍이 최악이라 마이너스 10% 물려도 어떻게든 살아나고 승리할 수 있어요. 반대로 종목을 잘못 찾으면 그만큼 험난한 승부를 펼쳐야 해요.

 

2만원으로 들고 한국 주식 단타 게임 즐길 거니까 손실에 대한 두려움은 그리 크지 않았어요. 어제 간신히 기사회생한 것을 한 번에 다시 다 쓰레기통에 처박아버릴 사태는 어지간해서는 발생할 리 없었어요. 설마 들어가자마자 하한가 30% 맞는 참사가 발생하겠어요. 그래도 조금이라도 손절하면 기분이 엄청 안 좋을 거였어요. 이왕 시작했다면 오늘 어떻게든 수익을 또 내어서 전날보다 더 나은 오늘을 만들어야 했어요.

 

"이수앱지스? 이거 무슨 테마주였더라?"

 

급등주 목록에 코스닥 086890 이수앱지스 주식이 있었어요. 여러 차례 들어본 주식이었어요. 무슨 테마로 핫했던 주식인데 그 테마가 뭔지 기억나지 않았어요.

 

"이거 틱 가치 괜찮네?"

 

코스닥 086890 이수앱지스 주식 주가는 14000원대였어요. 한 틱은 50원이었어요. 이러면 한 틱만 먹고 나와도 수익이었어요. 커다란 승리는 바라지 않았어요. 그런 거 바라다가 먹은 거 다 토하고 게임비까지 물어야했던 적이 한두 번이 아니었어요. 이건 한 틱 사냥만 하기로 했어요. 그래도 충분했어요. 한 틱만 먹고 나와도 돈을 버니까요. 그러면 어제보다 나은 오늘, 그리고 지켜야만 하는 2021년 전체 성적 수익 마감은 더욱 굳건해질 거였어요.

 

"한 틱만 먹으면 되니까..."

 

깔짝 반등 하나만 먹어도 되었어요. 아무 부담 없었어요. 한 틱 승부였어요. 정확히 한 틱만 먹을 생각이었어요. 더 먹으라고 해도 거절하고 나올 거였어요. 바로 그 한 틱을 먹을 수 있는 순간이 오기를 기다렸어요.

 

 

2021년 3월 31일 오전 11시 1분 22초, 코스닥 086890 이수앱지스 주식 1주를 14250원에 매수했어요.

 

 

2021년 3월 31일 오전 11시 1분45초, 코스닥 086890 이수앱지스 주식 1주를 14300원에 매도 주문 넣었어요.

 

 

"이 정도 쯤이야 가뿐하지."

 

코스닥 086890 이수앱지스 주식 1주를 30초 채 안 걸려서 매수하고 매도했어요.

 

 

2021년 3월 31일, 코스닥 086890 이수앱지스 주식 1주를 14250원에 매수해서 14300원에 매도했어요. 매매차익은 50원이었어요. 이 중 증권거래세로 32원 제해졌어요. 이날 코스닥 086890 이수앱지스 주식 매매로 번 돈은 18원이었어요. 수익률은 0.12%였어요.

 

네이버 증시 코스닥 086890 이수앱지스 주식 페이지에 나와 있는 이수앱지스 기업 개요는 다음과 같아요.

 

- 2001년 설립된 동사는 바이오의약품의 연구개발을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는 이수그룹 계열회사임.

- 혈전형성을 억제하는 항체치료제인 클로티냅, 유전성 희귀질환인 고셔병과 파브리병을 치료하기 위한 효소치료제인 애브서틴과 파바갈을 개발하여 판매 중임. 현재 후속 제품 4개가 진행 중에 있음.

- 바이오의약품 개발 사업 외에 세계의 희귀의약품을 국내도입과 판매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2018년부터 윌슨병 치료제 트리엔탑을 판매 중임.

 

이수앱지스는 이수그룹의 계열사에요. 이수그룹에서 유명한 회사로는 이수화학이 있어요. 이수화학은 석유화학회사에요. 이수화학 주식은 코스피에 상장되어 있어요. 코스피 005950 이수화학 주식이 바로 이수화학 주식이에요. 이수그룹은 이수화학을 모태로 세워졌고, 이수앱지스는 이수그룹의 계열사에요.

 

이수앱지스는 바이오 기업이에요. 그래서 코스닥 086890 이수앱지스 주식은 바이오 테마주, 바이오시밀러 테마주에 속해요.

 

이수앱지스의 특징은 희귀질환 바이오 의약품을 개발, 생산하는 회사라는 점이에요. 이수앱지스와 관련된 병으로는 혈우병, 고셔병, 파브리병 등이 있어요. 여기에 이수앱지스는 각종 난치성 암과 관련된 바이오 의약품도 개발중이라고 해요.

 

이수앱지스의 주요 제품으로는 고셔병 치료제인 애브서틴, 파브리병 치료제인 파바갈, 심혈관계 치료제인 클로티냅, 요소회로대사이상증 보조 치료제인 페부레인, 윌슨병 치료제인 트리엔탑이 있어요. 코스닥 086890 이수앱지스 주식은 여기에서 언급된 의약품 및 이 의약품이 사용되는 질환 관련주라고 할 수 있어요.

 

이수앱지스 홈페이지에 나와 있는 파이프라인을 보면 두경부암, 대장암, 유방암 관련 약품인 Anti-ErbB3 Antibody (ISU104), 고형암 관련 약품인 Anti-CD47 Antibody (ISU105), 고형암 관련 약품인 Anti-GITR Antibody, 고형암 관련 약품인 Interferon-b(Pro-cytokine), B형 혈우병 관련 약품인 Factor IX (ISU304), 발작성 야간 혈색소뇨증 관련 약품인 Anti-C5 Antibody (ISU305/eculizumab BS), 알츠하이머 관련 약품인 Anti-Target-A Antibody 임상 실험을 진행중이라고 나와 있어요.

 

최근 코스닥 086890 이수앱지스 주식이 주목받고 있는 이유는 이런 희귀질환 관련보다는 코로나19 관련 항체 치료제 관련주라는 점, 그리고 러시아 백신 스푸트니크V 테마주라는 점이에요. 이수앱지스는 2021년 3월 29일에 컨소시엄 주축 업체인 한국코러스와 한국코러스 춘천공장에서 스푸트니크 생산을 같이 진행하면서 본격적인 기술이전 및 시생산 준비를 개시했다고 밝혔어요. 한국코러스는 모회사인 지엘라파를 통해 이수앱지스, 바이넥스, 안동 동물세포실증지원센터, 종근당바이오, 보령바이오파마, 큐라티스, 휴메딕스 등 국내 7개 업체와 컨소시엄을 구성해 스푸트니크 백신 위탁 생산을 준비하고 있다고 해요.

 

코로나19 러시아 스푸트니크V 백신 테마주에는 코스닥 086890 이수앱지스 주식 외에 이씨 동전주 3인방인 이트론, 이아이디, 이화전기가 있어요. 그런데 요즘 이씨 동전주 3인방은 재미가 없고 대신 이 이씨 동전주 3인방의 형제인 이디티 주식이 러시아 백신 테마주로 또 날아가고 있어요.

 

러시아 백신 스푸트니크V 테마주는 다른 백신들에서 문제가 발생했다는 뉴스가 뜰 때 긍정적으로 반응하는 편이에요. 제가 봤을 때는 특히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에 문제가 발생했다는 뉴스가 뜰 때 반응하는 것 같아요.

 

2021년 3월 31일, 코스닥 086890 이수앱지스 주식도 단타 매매 잘 치고 나왔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