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찢어진 일기장 속 봄날의 기억 (2021)

썸에이지 주식 게임 테마주 MMORPG FPS 데카론 데카론M 데스티니차일드 아르메블랑쉐 진화소녀 CROWZ 크로우즈 영웅 게임 관련 게임주 텐센트 관련주 2021년 3월 29일 단타 매매 성공

좀좀이 2021. 4. 7. 04:26
728x90

"드디어 풀려났다!"

 

2021년 3월 29일, 코스피 006800 미래에셋증권 주식에서 무려 3시간에 육박하는 초장기간 가치 투자 끝에 간신히 구조대를 만났어요. 구조대는 제게 고생했으니 이거 받고 나가라고 30원 쥐어줬어요. 그런데 그 30원에서 정부가 증권거래세로 21원 받아갔어요. 괜찮아요. 9원이 어디에요. 아니, 그 이전에 이거 물려서 기약없이 한국 주식 가치 투자 가야 하나 절망하고 있었는데 탈출했어요. 물론 여기에 가치투자해도 상관은 없었어요. 왜냐하면 저는 TIGER200 ETF 를 1주 갖고 있거든요. 이건 빈정거리는 것이 아니라 진짜 초장기 가치투자 목적으로 들고 있는 거고, 이것 때문에 미래에셋증권과 아예 연관이 없다고 할 수는 없어요. 그래도 미래에셋증권 주식보다 훨씬 좋은 증권주가 얼마나 많은데 이런 데에서 강제 가치투자해요. 3시간 초장기 가치투자했으면 되었어요.

 

"이제 한국 주식 제대로 한 판 땡겨봐?"

 

2021년 3월 29일, 삼화네트웍스 주식, 잉크테크 주식, 오리엔트바이오 주식, DSC인베스트먼트 주식, 극동유화 주식, 에넥스 주식에 이어 미래에셋대우 주식까지 다 익절하고 나왔어요. 이날 하루에 한국 주식 단타 매매를 벌써 7판 땡겼어요. 이 정도면 한국 주식 단타 매매를 상당히 많이 한 편이었어요. 그냥 7번 해도 많이 한 편인데 단순히 7번이 아니라 7종목을 돌아다니며 주식 한 판 땡겼어요. 전부 원화 캐시를 복사해서 돌려줬어요.

 

에넥스 주식까지만 해도 미래에셋증권 주식에 물려서 손실 뜨고 있는 것을 어떻게든 만회해야만 한다는 마음으로 단타 매매를 치고 있었어요. 그렇지만 이제 상황이 바뀌었어요. 미래에셋증권 주식에서 탈출했어요. 모든 돈이 온전히 다 돌아왔어요. 하루에 주식 7판 땡겨서 증권사에 증거금으로 묶이는 돈이 계속 늘어나기는 했지만 이런 것은 괜찮았어요. 이거야 이틀 뒤에 수익금과 같이 돌아올 돈이니까요. 이상한 주식에 안 물린 게 어디에요. 그깟 이틀 그냥 기다리면 되요.

 

이제 정말 부담 없이 한국 주식을 땡길 수 있었어요. 얼마 수익을 낸다는 생각 따위는 아예 없었어요. 바로 전까지만 해도 미래에셋증권 주식에서 손실본 만큼은 무조건 다른 주식 땡겨서 돈을 따야만 한다는 생각을 갖고 한국 주식을 열심히 땡기고 있었어요. 그렇지만 이제 그런 부담이 하나도 없었어요. 다시 오로지 승리, 승리, 또 승리를 쟁취하기 위해 주식을 땡기는 원래 자세로 돌아왔어요.

 

"어디에서 또 돈 복사하지?"

 

사방팔방에서 급등주가 튀어나오고 있었어요. 급등주가 원화를 무한 복사해서 삽으로 퍼주고 있었어요. 사람들이 정신 못 차리고 돈 주워가기 바빴어요. 무상복지 다 필요 없었어요. 급등주가 사람들에게 돈을 마구 뿌리고 있었어요. 제발 좀 돈 좀 넣고 돈을 복사해서 가라고 애걸복걸하고 있었어요. 저도 돈을 복사하고 싶었어요. 다른 사람들은 다 원화 복사하고 있는데 저만 이러고 있을 수 없었어요.

 

"급등주 뭐 있어?"

 

어서 빨리 급등주를 찾아서 따라붙어야 했어요. 나만 원화 복사 못 하면 억울하잖아요. 원화가 마구 복사되고 있는 중인데 저도 주식에 돈 넣고 한 판 땡겨서 돈을 복사하고 싶었어요. 역시 한국 주식은 닥치고 급등주 따라잡기가 최고에요. 뭔 얼어죽을 우량주 가치투자에요. 맨날 주가 떨어지기나 하고 원화 파쇄하기만 하고 주주 알기를 무슨 바퀴벌레만도 못 하게 알고 주가 찍어누르기 바쁘고 주가 관리 신경 하나도 안 쓰는 한국 주식 우량주 따위에 제 원화를 갈아넣고 싶지 않았어요. 길거리 담배꽁초 쓰레기만도 못한 한국 증시 우량주에 돈을 왜 넣어요. 그보다는 당연히 무한한 하느님 부처님의 자비로운 마음처럼 돈을 마구 복사해서 뿌려주는 급등주 테마주 작전주 세력주 개잡주에 돈을 넣고 돈을 복사하고 싶었어요.

 

한국투자증권 뱅키스 어플 종목 순위에 들어갔어요. 지금 원화 복사기 모드 ON 인 주식을 찾아야 했어요. 빨리 돈 넣고 주식 한 판 땡기고 싶어서 손이 근질거렸어요. 남들만 돈을 벌어가다니 참을 수 없었어요. 나도 돈 벌어서 나갈 거에요.

 

주가 변동과 거래 주식 수 변동, 차트를 하나씩 살펴봤어요. 셋 다 꼴이 괜찮아야 했어요. 사람들이 많이 들어와서 땡기고 있는 주식으로 들어가야 재미있어요. 주가 변동이 빠르고 빡세게 나와줘야 기회가 많아요. 차트는 대충 모양만 봤어요. 대충 오늘 급등이 이미 나왔는지 안 나왔는지만 체크하는 정도였어요.

 

"썸에이지? 이거 뭐 하는 회사지?"

 

코스닥 208640 썸에이지 주식 상황이 꽤 예뻤어요. 코스닥 208640 썸에이지 주식은 KOSDAQ 출판,매체 종목으로 분류되어 있었어요.

 

"어디 영어 교재라도 만드는 회사인가?"

 

코스닥 208640 썸에이지 주식이 KOSDAQ 출판,매체 종목으로 분류되어 있는 것으로 봐서 무슨 영어 교재 같은 거 만드는 회사인가 했어요. 기업 분석 따위를 왜 해요. 그런 거 할 시간에 급등주 하나 더 찾아서 따라붙는 게 훨씬 나은데요. 오르면 오르는 거고 내리면 내리는 거에요. 뭔 얼어죽을 기업 가치 타령이에요. 그딴 걸로 주가가 변하면 세상 누가 한강 가겠어요. 한국 주식은 우량주고 나발이고 다 개잡주고 작전주고 테마주에요. 기관, 세력이 들어올려주겠다고 하면 올라가는 거고 심기 불편하면 떨어지는 거에요. 주식 공부할 시간에 차라리 오늘의 세력 마음에 대해 동전 던지기로 찍는 게 더 경제적이고 효과적이에요. 박스피 한 번 처맞아봐야 기업 분석이니 하는 소리를 못 하죠.

 

코스닥 208640 썸에이지 주식 호가창에 들어갔어요.

 

 

참고로 위 사진은 제가 썸에이지 주식 매매를 끝낸 후에 스크린샷 남긴 거에요. 그래서 제가 매매할 때와는 상황이 달라요.

 

"와, 이거 완전 죽이는데!"

 

들어가자마자 눈에 딱 들어온 것은 '신고', '관리', '경고' 훈장이었어요. 무슨 공산주의 국가 빨갱이 두목들 가슴에 훈장 주렁주렁 달고 공식석상에 등장하는 것처럼 훈장을 무려 3개나 달고 있는 굉장한 주식이었어요. 어메이징 그 자체였어요.

 

'신고' 딱지는 신고가 달성했다는 의미에요.

 

'관리' 딱지는 관리종목이라는 의미에요.

 

'경고' 딱지는 투자경고 종목이라는 의미에요.

 

이런 3관왕 주식은 지금까지 급등주 쫓아다니면서 처음 봤어요. '관리' 딱지와 '환기' 딱지가 같이 붙어 있는 종목은 본 적 있었어요. 그러나 이건 차원이 달랐어요. 무려 '관리'딱지 달고 있는데 여기에 '신고' 딱지도 달고 있었어요.

 

"이런 걸 안 건드리면 뭘 건드려!"

 

그러니까 이 주식은 돈 복사가 마구 되는 특수 '관리' 주식 슬롯머신인데 하도 터져서 사람들 다 부자되어서 '신고' 먹고 너무 돈 복사되니까 여기에 돈 넣으면 돈벼락 맞을 수 있다고 '경고' 하는 거잖아!

 

이 치명적인 매력.

거부할 수 없는 마법의 주식!

 

'이거 3400원에서 받고 3410원에 던져야겠다.'

 

코스닥 208640 썸에이지 주식은 위로 솟구쳤다가 밀리고 있었어요. 3400원이 지지대였어요. 3400원에서 받고 반등 나올 때 던지고 나오면 딱이었어요. 매수세가 강하지만 억지로 찍어누르는 게 뻔히 보였어요. 3400원 방어전에서 매도세가 3400원을 깨려고 들 거고 매수세가 분명히 한 번은 다시 들어올릴 거였어요. 강력한 매수세를 무시하며 큰 물량으로 던져대서 찍어누르려고 하고 있는 형국이었기 때문에 3400원에서 떨어지는 칼날을 정통으로 받아야 했어요.

 

 

2021년 3월 29일 12시 39분, 코스닥 208640 썸에이지 주식를 3400원에 5주 매수 주문 넣었어요. 칼날이 떨어지기를 기다렸어요. 아래에서 적군이 오기를 기다렸어요. 최전방에서 매도세에 맞서싸우던 수많은 매수 세력 병사들이 칼을 맞고 쓰러져갔어요. 이제 제 차례였어요.

 

"체결되었다!"

 

 

데카론M 관련주 코스닥 208640 썸에이지 주식 5주를 전부 3410원에 매도 주문 넣었어요.

 

 

"되었다!"

 

예상대로였어요. 강하게 반등이 나오면서 제 매도 주문이 순식간에 잘 체결되었어요.

 

 

2021년 3월 29일, 코스닥 208640 썸에이지 주식을 3400원에 5주 매수해서 3410원에 전량 매도했어요. 매매차익은 50원이었어요. 이 중 증권거래세로 39원 납부했어요. 이날 코스닥 208640 썸에이지 주식으로 번 돈은 11원이었어요. 수익률은 0.06%였어요.

 

"이거 게임주였어?"

 

매매를 다 마친 후에야 코스닥 208640 썸에이지 주식 정보를 보고 알았어요. 코스닥 208640 썸에이지 주식은 게임주였어요.

 

네이버 증시 코스닥 208640 썸에이지 주식 페이지에 나와 있는 썸에이지 기업 개요는 다음과 같아요.

 

- 동사의 영위 사업은 한국표준산업분류 중 온라인/모바일 게임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업에 속하며, 이중 동사는 모바일게임의 개발 사업을 영위.

- RPG, 전략시뮬레이션게임, AR게임등 다양한 장르의 게임을 개발하였으며, 플렛폼별로는 모바일 게임에 속함.

- 종속회사 넥스트에이지는 미국 Sony Pictures사의 고스트버스터즈 IP를 활용한 AR게임인 "Ghostbusters World" 에 대해 (주)네시삼십삼분과 공동사업 계약 체결.

 

썸에이지는 게임 개발 및 공급 회사에요. 썸에이지가 제작한 게임으로는 데카론, 데카론M, 데스티니차일드, 아르메블랑쉐, CROWZ 크로우즈, 영웅 등이 있어요. FPS 게임도 있고 MMORPG 게임도 있어요. 그리고 턴제 전략 시뮬레이션 모바일 게임 진화소녀 CODE:SEED -星火ノ唄- 게임의 한국 유통업체에요. 코스닥 208640 썸에이지 주식은 이 게임들의 관련주에요.

 

게임주는 말 그대로 도박 게임 그 자체에요. 게임 테마주 성격이 원래 그래요. 왜냐하면 게임 회사들이 실제 이런 식으로 운영되거든요. 게임 개발사들은 엄청난 돈을 투자해서 게임을 개발해요. 당연히 망하는 게임이 수두룩하고 그때마다 원금도 회수 못 하고 돈을 날리기 일쑤에요. 하지만 만약 그렇게 여러 개 개발한 게임 중 딱 하나만 성공하면 한 방에 그간 손실을 싹 만회하고도 남는 엄청난 수익을 거두기도 해요. 게임 개발사들은 신작의 대흥행 화끈한 한 방을 노리는 식으로 운영되요. 물론 게임 개발사들이 기본적으로 이런 도박 마인드로 회사를 운영하고 싶지는 않을 거에요. 하지만 현실은 그래요. 현실에서는 무수히 많은 신작 게임이 망하지만 게임 신작 중 하나만 제대로 터지면 그간 손실까지 싹 만회할 수 있어요.

 

여기에 나날이 게임의 도박성이 강해지고 있어요. 아이템 관련해서 뽑기 시스템 - 일명 가챠 시스템이 보편화되었어요. 게임 회사들은 요즘 사실상 이걸로 먹고 산다고 봐도 되요. 오죽하면 신작 게임들 중 처음부터 아이템을 돈 주고 사는 현질하지 않으면 할 수 없게 만드는 경우도 있어요. 초반에는 현질 없이 조금 즐길 수 있지만 어느 정도 가면 그때부터는 현질 없이 도저히 게임을 즐길 수 없게 만들어놓는 식이에요.

 

위에서 언급한 게임 하나만 제대로 터지면 그게 두고두고 게임 회사를 먹여살린다는 점에서 가챠 시스템은 상당히 중요해요. 안정적으로 고수익을 얻을 수 있는 길이거든요. 리니지가 대체 언제 나온 게임인데 여태 엔씨소프트를 먹여 살리고 있어요.

 

이래서 게임주는 항상 시장에서 상당한 고평가를 받고 도박 그 자체에 해당해요. 한국 주식 중 이게 주식 투자인지 빠찡꼬 슬롯머신 돌리는 건지 분간 안 되는 존재 자체가 도박인 주식 종목이 바로 게임주와 바이오주, 제약주에요. 이것들은 예측 자체가 안 되는 영역이에요. 예측한다고 백날 천날 머리 싸매고 공부해봐야 소용없어요. 예측 자체가 무의미하거든요.

 

제약주, 바이오주는 임상 성패 여부에 따라 주가가 널뛰는데 임상 성패 여부를 애널리스트 따위가 어떻게 알겠어요. 그거 알면 애널리스트나 하고 있겠어요? 셀트리온 서정진 회장처럼 될 회사 인수 합병해서 떼돈 벌죠. 게임도 어떤 신작 게임이 흥행할 지 예측이 심히 어려워요. 극단적인 예시로 리니지 이긴 게임이 아직 없어요. 리니지 아직도 잘 돌아가고 있구요. 그래픽이 좋다고 흥행하는 것도 아니고 스토리가 좋다고 흥행하는 것도 아니에요. 이게 보면 진성 고과금 유저를 얼마나 많이 확보하느냐에 따라 갈려요. 어떻게 보면 연예인, 아이돌 하나 성공 여부와 이후 사건 사고 발생 여부에 따라 주가가 급등락하는 엔터주와 상당히 비슷해요.

 

여기에 게임주 관련해서 한 가지 더 봐야 하는 점은 중국 한한련 관련해서 중국 판호 발급 문제에요. 중국이 한국 게임의 중국 시장 진출을 금지시키며 판호를 발급 안 해주고 있어요. 그래서 게임업계, 게임주는 중국 판호 발급 이슈에 상당히 민감하게 반응해요.

 

썸에이지는 자회사인 로얄크로우가 있어요. 썸에이지는 로얄크로우 지분을 중국 텐센트 기업에 일부 매각했어요. 그래서 현재 로얄크로우 최대 주주는 텐센트이고, 썸에이지는 로얄크로우의 2대 주주에요. 이 때문에 코스닥 208640 썸에이지 주식은 중국 텐센트 관련주이기도 해요.

 

코스닥 208640 썸에이지 주식으로 FPS 게임 한 판 즐겼어요. 재미있게 놀고 11원도 벌었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