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2021년 3월 19일, 희토류 테마주인 유니온머티리얼 주식 단타 매매 게임에서 승리한 후였어요. 한국 증시가 계속 하락하고 있었어요. 아직 상한가 종목은 하나도 안 나와 있었어요. 그렇게 재미있는 장이 아니었어요. 사람들의 이목은 전부 SK바이오사이언스 주식으로 가 있었어요. SK바이오사이언스가 상한가를 말아올릴 수 있는지 여부에 모두가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었어요. 하지만 SK바이오사이언스 주식 상한가는 사실상 글렀어요. 덩치가 무거운데 장 초반에 상한가 못 말아올렸으니 이제 매물 쏟아지는 것을 다 받아내며 올려야 하는데 이러려면 결국 기관, 연기금이 손에 손 잡고 연합해서 들어올려줘야 해요. 그렇지만 그럴 리 없었어요. 과거 코스닥 293490 카카오게임즈 주식, 코스피 326030 SK바이오팜 주식 모두 그랬어요.

 

'그래도 하나 성공해서 다행이다.'

 

한국 증시 상황이 안 좋은데 유니온머티리얼 주식 단타 매매로 성공해서 다행이었어요. 여기에 시작부터 이트론 주식 매도가 잘 되어서 이미 2연승중이었어요. 이트론 주식은 전날에 물려 있었지만 이날 수익 내고 잘 빠져나왔어요. 복권으로 매수했던 이트론 주식에서 수익내고 유니온머티리얼 주식에서 다시 수익을 내었기 때문에 오늘은 뭔가 되겠다 싶었어요.

 

'급등주 다른 거 또 없나?'

 

이렇게 된 이상 또 급등주로 간다.

 

오늘 운이 얼마나 따라줄지 궁금했어요. 왠지 오늘은 뭘 해도 다 될 것 같은 날이었어요. 이틀 전 복권으로 매수했던 이트론 주식은 전날 조금 세게 물려 있었어요. 그렇지만 아침에 강하게 상승하면서 수익 내고 잘 빠져나왔어요. 유니온머티리얼 주식도 운 좋게 수익 잘 내었어요. 비록 1원이라도 수익은 수익이었어요. 아무 것도 안 하고 가만히 있는 것보다는 훨씬 좋은 결과였어요. 이 운의 끝이 어디까지인지 시험해보고 싶어졌어요.

 

'급등주 잘 골라야 돼.'

 

요즘 들어서 급등주 타는 것이 꽤 까다로워졌어요. 증시 개장하자마자 슈팅 한 번 나오고 하루 종일 처박거나 장중에 딱 한 번 슈팅 나오고 순식간에 빠져서 하루 종일 처박는 패턴이 계속 등장하고 있었어요. 급등주 목록을 보면 하루 차트가 거의 다 이런 모양이었어요. 그저께 순수한 도박 그 자체를 즐겨보려고 매수했던 코스닥 046970 우리로 주식도 이런 패턴이었어요. 저는 하늘 꼭대기에서 사서 결국 손절쳐야만 했어요. 급등주를 타더라도 요즘은 더욱 신경써서 잘 골라야 했어요.

 

급등주를 하나씩 살펴봤어요. 그렇게 마음에 드는 것이 눈에 확 들어오지 않았어요. 짧은 반등 한 번 발라먹을 만한 것은 틱 가치가 너무 낮아서 위험했어요. 틱 가치가 너무 낮으면 여러 틱을 먹어야 간신히 수익이에요. 이런 건 반등 나와도 수익권까지 오르지 못하고 처박을 위험이 꽤 있었어요. 이런 것들을 제외시키며 하나씩 보다 보니 건드릴 만한 종목이 참 안 보였어요.

 

'틱 가치 낮은 것들은 건드리기 위험한데...'

 

틱 가치 낮은 것들은 빠르게 치고 빠지기 힘든 편이에요. 틱 가치가 낮은 어정쩡한 가격인 주식들은 들어갈 때 엄청나게 신중해야 해요. 틱 가치가 높은 것들이 깔짝깔짝 먹기 좋은데 이 날은 유독 틱 가치 높은 주식들이 급등주 목록에 별로 없었어요.

 

'틱 가치 높은 것들은 나중에 건드려야지.'

 

틱 가치 높은 것을 억지로 찾아내려고 한다면 찾아낼 수는 있었어요. 그렇지만 그렇게 하고 싶지 않았어요. 은행계좌에서 증권계좌로 3000원 이체해서 4천원대 주식까지는 건드릴 수 있었어요. 여기에 너무 틱 가치 높은 것들만 건드리면 나중에 진짜 감이 영 안 좋을 때 새롭게 건드릴 종목이 별로 없어요. 틱 가치 높은 건 감이 영 안 좋거나 한국 주식 단타 매매 게임 하기는 하는데 뭔가 영 내키지 않을 때 하도록 조금 놔두고 싶었어요. 오늘은 운이 따라주는 것 같으니 틱 가치 낮은 것들을 건드리고 싶었어요.

 

"인바이오젠? 이거 바이오야?"

 

코스피 101140 인바이오젠 주식이 보였어요. 3700원대였어요. 틱 가치가 약간 애매한 정도였어요. 코스피 101140 인바이오젠 주식 주가는 3700원대이고 틱 가치는 한 틱에 5원이었어요. 코스피 101140 인바이오젠 주식에서 수익을 내기 위해서는 최소한 2틱은 먹어야 했어요. 한 틱 먹으면 증권거래세 때문에 손해날 거고, 2틱 먹으면 그때부터 수익이 날 거였어요.

 

'이거 바이오인가?'

 

코스피 101140 인바이오젠 주식을 터치해봤어요. KOSPI 유통업 종목이라고 나와 있었어요.

 

'이거 뭐야?'

 

이름만 보면 바이오 기업처럼 생겼는데 주식 종목 분류는 KOSPI 유통업이었어요. 이름에 우연히 '바이오'라는 단어가 들어간 건가 싶었어요. 어쨌든 중요한 것은 아직 아침 급등이 나오지 않은 주식이라는 점이었어요. 인바이오젠이 뭐 하는 회사인지는 모르겠지만 상관 없었어요. 돈 벌 수 있는 주식인지만이 중요했어요. 가치 분석이고 나발이고 그런 건 미국 주식에서나 하는 거구요. 설마 오늘 하루 안에 회사가 망하겠어요.

 

코스피 101140 인바이오젠 주식 호가창으로 들어갔어요. 올랐다가 빠져 있었어요. 누가 집어던졌어요. 매수벽이 박혔어요.

 

'이거 되겠다.'

 

 

2021년 3월 19일 오전 10시 6분, 코스피 101140 인바이오젠 주식 1주를 3720원에 매수 주문 넣었어요. 매수 주문 넣자마자 바로 매도 주문을 작성하기 위해 매도창으로 들어갔어요. 매수 주문 넣고 매도 주문을 작성하고 입력하려고 하는데 매수 주문 넣자마자 매수 주문이 체결되었어요.

 

 

당연히 망설임 없이 키오스크 테마주 코스피 101140 인바이오젠 주식 보유 수량 전량인 1주를 바로 3730원에 매도 주문 넣었어요. 최소한의 수익만 먹고 나올 계획이었어요. 더 오르면 그건 다른 사람들의 몫이었어요. 제가 먹고 싶은 건 오직 2틱이었어요.

 

 

바이오매스 테마주 코스피 101140 인바이오젠 주식 1주 3730원 매도 주문도 매우 빠르게 체결되었어요.

 

 

2021년 3월 19일, 코스피 101140 인바이오젠 주식 1주를 3720원에 매수해서 3730원에 매도했어요. 매매차익은 10원이었어요. 이 중 증권거래세로 7원 뜯겼어요. 코스피 101140 인바이오젠 주식 매매를 통해 제가 획득한 매매차익은 3원이었어요. 수익률은 0.08%였어요.

 

다른 주식 단타 매매를 한 판 더 친 후였어요.

 

"오늘 하이라이트는 SK바이오사이언스 아냐?"

 

가만히 생각해보니 3월 19일 가장 뜨거운 주식은 SK바이오사이언스 주식이었어요. 모두가 거기 가서 단타 치면서 놀고 있었어요. 한국 증시에서는 여전히 상한가가 안 나오고 있었어요. 그럴 수 밖에 없었어요. 모두의 관심과 돈이 SK바이오사이언스로 몰려가 있는데 누가 다른 주식에 돈 넣고 한 판 땡기고 있겠어요. 이렇게 태풍의 중심이 되는 주식을 가만히 놔두고 있을 수 없었어요.

 

"SK바이오사이언스 지금 얼마야?"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를 확인해 봤어요. 18만원 초반이었어요.

 

'이거 단타 한 번 땡기려면 20만원은 입금해야겠네.'

 

SK바이오사이언스 단타 한 판 땡기기 위해서는 20만원 정도는 충전해야 한 판 땡길 수 있었어요. 만약 타이밍 잡으려고 지켜보는데 주가가 올라버리면 20만원 있어야 했어요. 은행 계좌에서 증권 계좌로 돈 자꾸 이체하기 귀찮아서 한 번에 20만원 입금하고 SK바이오사이언스 단타 타이밍을 노려보기로 했어요. 증권계좌로 20만원을 입금했어요. 이제 증권 계좌에 원화 캐시가 20만원 넘게 있었어요.

 

"인바이오젠 또 올라?"

 

SK바이오사이언스 주식 주가를 보니 지금 들어가기는 약간 위험해보였어요. 그때 코스피 101140 인바이오젠 주식이 다시 눈에 들어왔어요.

 

"이거 또 들어간다."

 

코스피 101140 인바이오젠 주식 주가는 4000원을 돌파했어요. 아까 제가 들어갔다가 나왔을 때부터 10% 더 상승한 상황. 어지간하면 여기에서 손이 잘 안 나가요. 요즘 주식 시장 패턴을 보면 이렇게 급등 나온 후 바로 처박는 경우가 많아요. 그렇지만 코스피 101140 인바이오젠 주식 호가창을 보니 느낌이 왔어요. 또 한 번 발라먹을 타이밍이 곧 있을 거였어요.

 

"이거 몰빵하면 얼마 배팅 가능하지?"

 

SK바이오사이언스 단타치려고 증권 계좌에 20만원을 추가로 입금한 상황. 증권 계좌에 있는 돈 전부를 코스피 101140 인바이오젠 주식에 몰빵하면 인바이오젠 주식을 몇 주 매수할 수 있는지 확인해봤어요. 51주 매수할 수 있다고 나왔어요.

 

'몰빵은 그러니까 50주만 매수해야겠다.'

 

몰빵은 안 좋아요. 몰빵하면 51주 매수할 수 있었지만 몰빵하지 않고 딱 50주만 매수하기로 했어요. 1주의 여분은 최후의 한 발이었어요. 만약 계산이 틀려서 손실이 무지막지하게 커지면 그때 쓸 한 발은 남겨놓기로 했어요.

 

 

2021년 3월 19일 오전 11시 1분 32초, 코스피 101140 인바이오젠 주식을 4050원에 50주 매수 주문을 넣었어요. 총 202,500원어치였어요. 만약 조금이라도 삐끗하면 3월 수익은 물론이고 2월 수익을 넘어서 올해 번 거 다 토해낼 수 있었어요.

 

매도 호가에 걸려 있는 물량을 바로 매수했기 때문에 기다릴 필요가 전혀 없었어요. 코스피 101140 인바이오젠 주식 50주 매수 주문이 체결되었어요. 이제 승부가 시작되었어요. 손이 빨라야 했어요. 인바이오젠 주식 주가는 올라가고 있었어요.

 

'이거 2틱 먹을까, 3틱 먹을까?'

 

기회는 분명히 있었어요. 2틱은 안정적이었고 3틱도 욕심부려볼 수 있었어요.

 

 

'조금만 더 욕심 부려본다.'

 

2021년 3월 19일 오전 11시 1분 51초, 유전자 분석 제노플랜 관련주 코스피 101140 인바이오젠 주식 보유 수량 전량인 50주를 4065원에 매도 주문 넣었어요.

 

 

"되었다!"

 

성공이었어요. 아주 짧은 순간에 20만원 들고 단타 성공했어요.

 

 

2021년 3월 19일, 두 번째 코스피 101140 인바이오젠 주식을 단타 매매에서 거둔 매매차익은 750원이었어요. 여기에서 증권거래세 및 수수료가 제해졌어요. 제가 두 번째 코스피 101140 인바이오젠 주식 매매로 거둔 최종 수익은 272원이었어요. 이날 코스피 101140 인바이오젠 주식 매매로 거둔 종합 수익은 273원이었어요. 수익률은 0.13%였어요.

 

"진짜 오늘 뭐 되는 날인가?"

 

20만원 들고 친 단타 매매도 성공했어요. 만약 인바이오젠 주식을 처음 매수해서 그대로 들고 있었다면 상당히 큰 수익률을 기록할 수도 있었을 거였어요. 그렇지만 그건 도박이라서 하지 않았어요. 그래도 잘 했어요. 처음 매매 후 10% 올라가 있는 상황에서 훨씬 더 큰 돈으로 강승부 배팅을 걸었어요. 그게 성공했어요. 다시 따라붙었는데 그게 적중했어요.

 

네이버 증시 코스피 101140 인바이오젠 주식 페이지에 나와 있는 인바이오젠 기업 개요는 다음과 같아요.

 

- 신발 제조 및 판매와 목재펠릿 부문사업을 주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최근 신발의 패션 아이템으로의 인식 변화에 대비하여 특수 소재를 사용한 제품 개발 등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음.

- 사업영역 확대를 위해 2013년 말부터 해외에서 목재펠릿을 수입하여 한국전력 등지로 판매하는 바이오에너지 사업을 시작함.

- 바이오에너지사업의 주요 매출처는 발전소 및 목재를 원료로 가동하는 보일러를 보유한 제조회사와 톱밥을 깔개로 사용하는 목장임.

 

코스피 101140 인바이오젠 주식은 기본적으로 키오스크 테마주, 신발 테마주, 바이오에너지 테마주, 바이오매스 관련주에요. 실제로 2020년 11월 16일에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 다트에 올라와 있는 인바이오젠 분기보고서 중 사업의 내용 항목을 보면 기본 사업은 신발 사업, 바이오매스 - 우드팰릿 사업, 키오스크 사업이에요. 그래서 인바이오젠은 최저임금 급등 수혜주이기도 해요. 최저임금이 급등하면서 여러 곳에서 키오스크를 도입했기 때문이에요.

 

인바이오젠 기본 사업에서 눈여겨볼 만한 부분은 아무래도 키오스크 사업이에요. 인바이오젠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키오스크 관련 사업을 찾기 위해서는 '비티원 터치' 항목에 들어가 봐야 해요. 인바이오젠 비티원 터치 항목에 들어가보면 인바이오젠이 자사의 키오스크 사업에 대해 '비티원 터치는 식음료 프랜차이즈, 소규모 음식점/카페 등의 소상공인들에게 최적화된 우수한 키오스크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하기 위해 시작한 키오스크 렌탈 브랜드입니다.'라고 소개하고 있어요.

 

인바이오젠의 비티원 터치 제휴 브랜드로는 버거킹, 죠스떡볶이, 맘스터치, CGV, KFC, 퀴즈노스 서브, 더 벤티, 커피온리, 명동교자, 도쿄빙수 등이 있어요.

 

참고로 인바이오젠 과거 명칭이 비티원이에요. 그래서 코스피 101140 인바이오젠 주식 정보 찾을 때 인바이오젠도 있지만 비티원으로 되어 있는 정보도 같이 봐야 해요.

 

여기까지만 보면 코스피 101140 인바이오젠 주식이 이날 이렇게 폭등할 이유가 없었어요. 그리고 시장에서 딱히 주목 받을 만한 이유도 없어요. 키오스크 테마주가 주목받았던 것은 문재인 정부 초기 법정최저임금을 급등시킬 때였어요. 그렇게 법정최저임금을 마구 폭등시켜놨더니 부작용이 하도 심해서 지금은 최저임금 상승폭이 엄청나게 크게 둔화되었어요. 바이오에너지 사업, 바이오매스, 우드팰릿도 조금 애매해요.

 

실제 인바이오젠 분기보고서 중 사업의 내용만 보면 딱 여기까지만 나와요. 그렇지만 코스피 101140 인바이오젠 주식은 다른 테마에 엮여 있는 것이 꽤 있어요. 그리고 이것이 오히려 더 시장에서 관심을 갖고 지켜보는 뜨거운 테마들이에요.

 

가장 먼저 코스피 101140 인바이오젠 주식은 비트코인 테마주, 이더리움 테마주, 리플 테마주, 비트코인캐시 테마주, 라이트코인 테마주, 폴카닷 테마주 등 암호화폐 테마주에 속해요. 정확히는 한국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 중 하나인 빗썸 관련주이고, 빗썸에 상장되어 있고 거래가 활발한 모든 암호화폐 관련주라고 할 수 있어요. 이렇게 된 이유는 빗썸은 비덴트 것이고, 비덴트 최대 주주가 바로 인바이오젠이기 때문이에요. 네이버 증시에서 코스닥 121800 비덴트 주식 페이지를 보면 비덴트 최대 주주가 2021년 3월 19일 인바이오젠으로, 보유 지분이 19.40%라고 나와 있어요. 인바이오젠이 비덴트 최대 주주이고, 비덴트는 빗썸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인바이오젠이 암호화폐 테마주에요.

 

코스피 101140 인바이오젠 주식은 이름에 '바이오'가 들어가는 것처럼 바이오 테마주에도 속해요. 2021년 3월 12일, 인바이오젠이 하임바이오 경영권을 확보했다는 기사가 나왔어요. 하임바이오는 항암제 - 그 중에서도 대사항암제를 개발하고 있어요. 하임바이오 홈페이지에 들어가 보면 하임바이오 파이프라인 중 고형암, 혈액암 등에 사용되는 대사항암제 스타베닙 Starvanip 을 개발중이라고 나와 있어요. 스타베닙은 2021년 말에 임상 1상 종료 예정이라고 나와 있어요. 이와 더불어 하임바이오는 인중합체 활용 기술을 개발중이에요. 인중합체란 2개에서 수백 개의 인산염이 선형으로 결합되어 있는 중합체로, 세균, 곰팡이, 식물, 포유동물 등 거의 모든 생물체에서 발견되는 물질이라고 해요. 하임바이오는 인중합체를 통해 인공뼈, 흉터제거 연고, 지혈제, 화상치료제 및 천식, 아토피, 류미티스 등을 대상으로 하는 자가면역치료제 신약 기술 개발 중이에요. 인바이오젠이 하임바이오 경영권을 확보했기 때문에 하임바이오 관련 테마는 모두 인바이오젠에도 해당되요.

 

코스피 101140 인바이오젠 주식은 유전자 분석 테마주에도 속해요. 2020년 12월 28일, 인바이오젠이 유전자 분석업체 제노플랜 Genoplan 의 주식 23만3454주를 101억7539만원 상당에 취득하기로 결정했다고 공시했어요. 인바이오젠은 제노플랜 주식 23만 3454주를 취득해서 제노플랜 지분 8.85%를 소유하게 되었어요.

 

인바이오젠은 2020년 11월 16일 분기 보고서에 나와 있는 사업의 내용에 없는 투자 내용이 위와 같이 있어요. 현재는 네이버 증시 기업 개요 같은 것만 보면 코스피 101140 인바이오젠 주식이 왜 암호화폐 테마주, 바이오 테마주, 대사항암제 테마주, 유전자 분석 테마주에 속하는지 알 수 없어요.

 

코스피 101140 인바이오젠 주식은 전환사채가 있는 주식이에요. 2021년 3월 2일 (주)인바이오젠 전환가액ㆍ신주인수권행사가액ㆍ교환가액의 조정(안내공시)를 보면 제6회차 무기명식 이권부 무보증 사모 전환사채 전환가액이 3,480원이고, 전환 가능 주식수는 5,747,126주라고 나와 있어요.

 

코스피 101140 인바이오젠 주식은 2021년 3월 19일 한국 주식 단타 매매 중 가장 큰 기쁨을 준 주식이었어요.

 

반응형

Posted by 좀좀이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