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찢어진 일기장 속 봄날의 기억 (2021)

유니온머티리얼 주식 희토류 테마주 미중갈등 수혜주 자원무기화 미중무역분쟁 관련주 페라이트 마그네트, 세라믹, 자동차 모터, 전자레인지 관련주 2021년 3월 19일 단타 매매 성공

좀좀이 2021. 3. 20. 12:27
728x90

2021년 3월 19일 아침 9시. 한국 증시가 개장했어요. 사람들이 우루루 한국 정부 공인 카지노 코스피, 하우스 코스닥으로 주식 한 판 땡기러 우루루 몰려들었어요. 저는 별 생각없이 오늘 한국 정부 공식 도박장 한국 증시 상황은 어떤 상황인지 일단 구경이나 하기로 했어요. 기업 가치 투자가 아니라 복권 투자 방식으로 단타 자금을 싹 다 주식에 박아놨어요. 게다가 주식 매매 일기는 엄청 밀려 있었어요. 그래서 잠깐 구경이나 하기로 했어요.

 

"이거 버그야? 왜 이래?"

 

한국투자증권 뱅키스 어플에 들어가려고 했어요. 그렇지만 접속이 안 되었어요. 어플이 제대로 열리기는 하는데 로딩에서 멎어버렸어요. 렉이 엄청나게 심해서 뭘 할 수가 없었어요. 처음에는 어플 화면만 뜨고, 껐다가 다시 켜면 화면이 제대로 나오나 싶더니 거기에서 멈추어버리고 다시 또 껐다가 켜면 간신히 로그인 창이 떠서 비밀번호 입력하려고 하나 누르면 멎어버렸어요. 이게 무한 반복이었어요.

 

"인터넷 문제 있나?"

 

스마트폰을 현재까지도 3G로 사용하기 때문에 제 스마트폰 통신 문제인 줄 알았어요. 스마트폰 테더링으로 사용하고 있는 노트북 인터넷을 확인해봤어요. 노트북 인터넷은 매우 잘 돌아가고 있었어요. 이러면 스마트폰 기기 문제를 의심해봐야 했어요. 괜히 지인에게 카카오톡으로 아침 인사를 보내봤어요. 전송 멀쩡히 잘 되었어요. 이러면 뱅키스 어플 자체 문제를 의심해봐야 했어요. 캐시를 싹 지워서 어플을 보다 가볍게 만들었어요. 그래도 여전히 접속이 안 되었어요.

 

"뭔 일 있어?"

 

오늘은 설마 빅텍 사야 하는 날?

 

무슨 디도스 공격 당하는 거 아닌가 했어요. 한국투자증권 뱅키스 어플이 아침 9시 정각에 조금 버벅일 때는 간간이 있어요. 그렇지만 이렇게까지 아예 접속 안 되는 경우는 없었어요. 이러면 북한 해킹을 의심해서 김정은 테마주 김여정 테마주 북한 대남도발 테마주 김정은 김여정 심기불편 테마주 한국장 최고의 가치투자 북한 무력도발 테마 대장주 코스닥 065450 빅텍 주식을 사야 하는 날이었어요.

 

빅텍 사야 하는 날이었어요?

 

뉴스를 보니 아무 것도 없었어요. 북한에서 딱히 뭐 했다는 말이 없었어요. 뭐가 문제인지 알아보기 위해 디씨인사이드 코스피 갤러리로 갔어요. 코스피 갤러리에서는 갤러들이 난리였어요. 주식 매매 프로그램 HTS, MTS 다 렉 걸리고 먹통이라고 난리도 아니었어요.

 

SK바이오사이언스가 한국 증시에 사이오닉 스톰 발사!

 

문제는 바로 SK바이오사이언스였어요. 2021년 3월 18일 상장한 SK바이오사이언스 주식은 상장일에 2배에 다시 상한가 가는 따상에 성공했어요. 그렇지만 바로 다음날인 이날, 다시 상한가 가는 따상상에 실패했어요. 그러자 완전 난리가 났어요. 사람들이 다 집어던지려고 개장하자마자 마구 접속하다보니 전 증권사 거의 다 접속 불능 상태에 빠졌어요. SK바이오사이언스가 개미들에게 날린 사이오닉 스톰으로 개미들이 멘탈 빠직빠직 찢겨나가고 있었어요.

 

한국투자증권 뱅키스 어플에 접속이 안 되니 증시를 봐봐야 소용 없었어요. 이왕 디씨인사이드 코스피 갤러리에 왔으니 글이나 쭉 읽어보기로 했어요. 글을 하나씩 읽어봤어요. 어떤 갤러가 희토류 날아간다면서 자기가 사라고 하지 않았냐는 글이 있었어요.

 

희토류?

 

맞다, 희토류!

 

미중갈등이 심해지고 있어요. 한국 언론들은 수준 떨어지게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및 민주당 정부에 대해 미중갈등이 완화될 거라 떠들어대었어요. 하지만 버락 오바마 시절과 도널드 트럼프 시절을 떠올려보면 도널드 트럼프 미국 전 대통령이 오히려 차라리 미중갈등 수위는 더 낮을 수 밖에 없었어요.

 

버락 오바마 재임 시절에도 중국 견제를 하려고 했어요. 하지만 여기는 '도덕적인 것', '정치적 올바름' 문제 때문에 어떻게 뭘 하지 못했어요. 오히려 본질적 태도는 이런 도덕적인 것, 정치적 올바름까지 따지기 때문에 협상의 여지가 더욱 없었어요. 태도는 훨씬 강경한데 스스로 손발을 묶어놓고 싸우자는 꼴이었어요. 반면 도널드 트럼프 미국 전 대통령은 철저히 실리주의였기 때문에 어느 정도까지는 조금 넘어가주는 것이 있었어요. 도널드 트럼프 미국 전 대통령은 도덕적인 것, 정치적 올바름에 별로 크게 개의치 않았기 때문에 그간 미국이 힘을 못 쓰게 스스로 묶어놓은 것을 많이 치워버렸어요. 그 후에 다시 미국 민주당 정부가 수립되자 중국에 대한 강경한 태도가 드러나기 시작했어요.

 

이와 더불어 중국 경제는 지금 상황이 상당히 안 좋은 편이에요. 현재 한국 문재인 대통령의 경제 정책 거의 전부 중국 시진핑 정부 경제 정책을 베껴온 거에요. 중국 시진핑 경제 정책의 마이너 카피판이 한국 문재인 정부 경제 정책이에요. 장하성이 소득주도성장 실패 관련 사과 한 마디 없이 괜히 중국으로 도망쳤겠어요. 최저임금 높이는 소득주도성장도 시진핑이 먼저 했던 거고, 이에 대한 부작용인 자산 가치 폭등 문제 또한 중국이 먼저 엄청 심하게 겪었어요. 한국에서 박근혜 정부 시절 집값 안 오르고 미분양 속출하고 건설사들 부실화 심각할 지경까지 가게 생기자 대출 받아서 집 사라고 할 때, 중국은 부동산 거품이 무지막지하게 심각해지고 있었어요. 왜냐하면 중국이 먼저 소득주도성장, 친환경 정책, 기업규제강화를 실시했거든요. 그 실패의 여파로 기업들이 중국에서 탈출하기 시작했고, 청년 실업이 점점 더 심각해졌고, 온갖 자산 가치가 다 폭등했어요. 이게 2016년 제가 중국 갔을 때 상황이었고, 지금은 계속 진행중이니 더 말할 것도 없을 거에요. 현재 중국 대외 정책은 내부적으로 경제 상황이 개판이 되었기 때문에 불만을 외부로 돌리고 내부를 폭압적으로 찍어누르기 위해 대외적으로 온갖 시비를 다 걸고 다니는 거라 보면 되요.

 

그러니 미중갈등, 미중무역분쟁은 더 격화될 확률이 높아요. 둘 다 한 치의 양보도 할 수 없는 상황이에요. 무슨 세계 패권 다툼이고 나발이고 거창한 소리가 아니라 중국은 내부 불만을 반드시 외부로 돌려야만 하는 극한의 상황이고, 미국은 미국대로 경제적 부분만 걸고 넘어지는 것이 아니라 도덕적인 부분까지 걸고 넘어지는 정부가 들어섰어요.

 

중국이 툭하면 국제사회에서 협박용 카드로 내세우는 것이 희토류 무기화에요. 희토류는 생산 과정에서 환경 오염이 극심하기 때문에 선진국에서는 있어도 개발을 잘 안 하려고 해요. 그래서 중국이 희토류 주요 수출국이에요. 선진국에 아예 없어서 중국에서 희토류를 수입하는 것이 아니라 선진국에도 있기는 하지만 그거 개발하려면 환경 오염 문제가 있어서 안 하고 중국 것 수입해서 쓰고 있어요. 어쨌든 지금은 선진국에서 환경오염 문제 때문에 희토류를 별로 생산하지 않고 있기 때문에 중국이 희토류를 자원 무기화하면 선진국은 한동안 당할 수 밖에 없어요.

 

그래서 희토류 테마주는 미중갈등 테마주, 미중무역분쟁 테마주, 자원무기화 테마주에 속해요. 얼마 전 중국에서 또 희토류 무기화를 언급했어요. 여기에 미국 현지시각 3월 18일부터 미국 알래스카에서 미중 고위급 외교 회담이 열려요. 결과가 좋지 않을 것은 자명했어요.

 

스마트폰 진동이 울렸어요.

 

"이트론 체결되었다!"

 

그저께 매수해서 예약 매도 걸어놓은 이트론 주식이 매도 체결되었다는 알림이었어요. 이트론 복권 당첨 성공했어요. 한국투자증권 뱅키스 어플에 들어가봤어요. 이제 접속이 되었어요. 이트론 주식 매도된 것을 확인한 후 오늘의 급등주를 찾아봤어요.

 

"정말 희토류 가네?"

 

희토류 테마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었어요. 코스피 024890 대원화성 주식, 코스피 000910 유니온 주식, 코스닥 081150 티플랙스 주식, 코스닥 222420 쎄노텍 주식이 장 초반 강세였어요. 여기에 하나 더 있었어요. 바로 코스피 047400 유니온머티리얼 주식이었어요.

 

"유니온머티리얼 한 번 타봐?"

 

코스피 047400 유니온머티리얼 주식 호가창으로 들어갔어요. 들어가도 괜찮아 보였어요. 아쉬운 점은 틱 가치가 매우 낮았어요. 유니온머티리얼 주식은 4000원대였어요. 호가창 한 틱은 5원이었어요. 이건 한 틱만 먹으면 돈이 안 되요. 오히려 증권거래세 때문에 적자였어요. 수익을 내고 나오기 위해서는 최소 2틱은 먹어야 했어요. 그 2틱도 솔직히 수익이 될 지 의문이었어요. 아마 수익이 나기는 할 건데 거의 다 세금일 거였어요.

 

"이거 짧게 번트나 대어볼까?"

 

순간 떠올랐어요.

 

나 증권 계좌에 지금 돈 1000원 조금 넘게 있지?

 

이트론 주식 복권 당첨으로 다시 돌아온 1600원 남짓. 이걸로는 코스피 047400 유니온머티리얼 주식에 초단기 가치투자 할 수 없었어요. 미중갈등 수혜주 코스피 047400 유니온머티리얼 주식에 들어가기 위해서는 은행 계좌에서 증권 계좌로 돈을 이체해야 했어요.

 

"이거 뭐 해봐야 얼마나 한다구."

 

은행 계좌에서 증권 계좌로 3천원을 이체했어요. 한국 주식 빠찡꼬 도박 게임 원화 캐시 3000원이 추가로 충전되었어요. 이제 코스피 047400 유니온머티리얼 주식을 한 판 땡길 수 있게 되었어요. 게임 시작이었어요. 한 판 땡길 타이밍을 잘 노려야 했어요. 은행 계좌에서 증권계좌로 3천원씩이나 계좌이체해서 원화 캐시를 충전해놨기 때문에 더욱 승리에 대한 갈망이 커졌어요. 무조건 승리를 쟁취해야만 했어요. 은행 계좌에서 증권 계좌로 돈을 이체한 귀찮음에 대한 보상을 받아야만 했어요.

 

"이거 되겠다."

 

 

2021년 3월 19일 아침 9시 31분, KOSPI 비금속광물 주식 코스피 047400 유니온머티리얼 주식 1주를 4360원에 매수 주문 넣었어요. 매도 호가에 걸려 있는 것을 바로 잡았어요. 이제 승부가 시작되었어요.

 

'이거 길게는 못 간다.'

 

길게 욕심내다가는 게임비만 물어줘야 할 거였어요. 크고 길게 먹자고 들어온 게 아니었어요. 10분의 승부. 워렌 버핏께서는 10년 보유할 각오가 없다면 10분도 보유하지 말라고 했어요. 누가 한국 주식을 10년씩이나 보유해요. 한국 주식은 솔직히 10분 투자도 너무 힘들어요. 연기금도 한국 주식 쓰레기라고 맨날 버리고 팔아치우기 바쁜데 왜 쓰레기를 받아서 보관하려고 해요. 쓰레기는 쓰레기통에, 한국 주식은 쓰레기통에. 연기금이 가치투자는 미국 가서 하래요.

 

진입 타이밍 자체가 크게 먹을 자리는 아니었어요. 잔파동 하나 보고 들어왔어요. 떨어지다가 매수벽 박고 순간적으로 매도세 잠깐 막고 한 번 튕겨내는 거 먹어보자고 진입했어요. 이런 거에서 욕심 부리다 망한 적이 여러 번이었어요. 잔파동이 큰 파동으로 바뀌어서 크게 오르더라도 그거 믿어보자고 하면 항상 더럽게 큰 손실 처맞았어요. 잊지 않고 있어요. 대참사 맞은 것이 바로 전주 금요일 3월 12일이었어요.

 

 

이건 번트 수준도 아니다.

 

배트를 아주 극단적으로 짧게 잡았어요. 번트로 짧게 발라먹는 게 아니라 옷깃에 스치는 데드볼을 노렸어요. 어쨌든 1루 진루만 하면 되잖아요. 수익만 내면 그만이었어요. 그래서 4370원에 매도 주문을 넣었어요.

 

미중갈등 수혜주 코스피 047400 유니온머티리얼 주식 주가는 다시 올라가기 시작했어요. 그렇지만 이건 2틱 먹어야 했어요. 시간이 너무 오래 걸렸어요. 무려 2틱이나 먹어야 했어요.

 

 

2021년 3월 19일 오전 9시 41분, 미중무역분쟁 관련주 코스피 047400 유니온머티리얼 주식을 4370원에 매도 주문 넣은 것이 체결되었어요.

 

 

2021년 3월 19일, 코스피 047400 유니온머티리얼 주식 1주를 4360원에 매수해서 4370원에 매도했어요. 매매차익은 10원이었어요. 이 중 무려 9원이나 증권거래세로 뜯겼어요. 증권거래세로 뜯긴 수익금 비율이 무려 90%에 달했어요. 완전 가마우지 되었어요. 재주는 내가 넘고 돈은 정부가 다 뜯어갔어요. 제 손에 들어온 최종 수익은 1원이었어요. 수익률은 0.02%였어요.

 

네이버 증시 코스피 047400 유니온머티리얼 주식 페이지에 나와 있는 유니온머티리얼 기업 개요는 다음과 같아요.

 

- 파인세라믹 중 자기적 기능을 이용한 페라이트 마그네트, 절삭공구, 내열성을 이용한 전자레인지용 Magnetron Stem, 수도밸브용 Disc 등 부품소재사업을 영위.

- 종속회사인 유니온툴텍주식회사와 유니온툴텍공구(유)은 호환성공구의 제조와 판매, 유니온머티리얼베트남(유)는 페라이트 제조와 판매를 영위.

- 페라이트 부문의 주요매출처는 Bosch, Brose, Valeo 등 세계유수의 전장업체들과 삼성, 엘지전자 등 가전업체로 구성.

 

유니온머티리얼 및 유니온머티리얼의 종속회사는 페라이트 사업, 세라믹 사업, 호환성 공구 사업을 하고 있어요. 페라이트 사업과 세라믹 사업은 유니온머티리얼, 호환성공구 사업은 유니온툴텍, 유니온툴텍공구가 하고 있어요.

 

먼저 페라이트 마그네트 산업은 자동차 전장용 및 가전용 모터 또는 컴프레서의 소재로서 부품산업 발전을 위해 필수적인 산업이라고 해요. 유니온머티리얼은 페라이트 자석으로 만든 부품을 생산해요. 페라이트 마그네트는 자동차의 편의성, 안전성, 주행성 향상 및 연비 개선을 위한 모터에 사용되고 있어요. 자동차 부품 - 특히 모터에 들어가는 페라이트 마그네트를 생산하는 회사이기 때문에 코스피 047400 유니온머티리얼 주식은 자동차 관련주 - 특히 자동차 모터 관련주에 해당해요.

 

유니온머티리얼은 절삭공구를 생산하는 회사에요. 그래서 코스피 047400 유니온머티리얼 주식은 절삭공구 관련주에도 해당해요.

 

유니온머티리얼은 마그네트론 스템(Magnetron Stem)도 생산해요. 마그네트론 스템 세라믹은 마그네트론을 만들기 위한 부품이에요. 마그네트론 스템 세라믹은 고온 조건에서 절연 특성과 진공을 만들기 위한 기밀성을 위해 탄생한 제품이에요. 마그네트론은 전자레인지의 핵심부품이기도 해요. 전자기파를 발생시켜서 물 분자를 진동시켜 열을 발생시키는 핵심 부품이라고 해요. 그래서 전자레인지 제작에 있어서 핵심 기술은 마그네트론 제조 기술이에요. 이 때문에 코스피 047400 유니온머티리얼 주식은 전자레인지 관련주이기도 해요.

 

유니온머티리얼은 이 외에 세라믹 사업도 하고 있어요. 2020년 11월 16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 DART에 공시된 분기보고서를 보면 세라믹 사업에 대해 '기존 파인세라믹 제조기술을 접목하여 다양한 신규 ITEM 제품화를 시현시키기 위해준비 중이며, SiC 웨이퍼 및 고체산화물연료전지 개발 등을 통해 전력반도체 및 신재생에너지 분야로 사업영역을 확대해 나아갈 것입니다.'라고 나와 있어요. 이 부분은 다음 분기 보고서나 반기 보고서가 나왔을 때 새로 확인해봐야 할 거에요. 만약 SiC 웨이퍼 및 고체산화물연료전지 개발이 성공한다면 반도체 테마주 및 신재생에너지 테마주에도 편입될 확률이 있을 거에요.

 

여기까지 보면 유니온머티리얼이 왜 희토류 테마주에 속하는지 의문이 안 생기면 그게 더 이상한 거에요. 왜냐하면 유니온머티리얼은 희토류 광산 업체가 아니거든요. 사업보고서 내용만 보면 자동차 테마주, 전자레인지 관련주 등에 해당해요.

 

코스피 047400 유니온머티리얼 주식이 희토류 테마주에 속하는 이유는 유니온머티리얼이 생산하고 있는 페라이트 마그네트가 희토류 대체품으로 주목받고 있기 때문이라고 해요. 희토류 대체재로 주목받고 있는 페라이트 마그네트를 생산하는 회사이기 때문에 미중갈등이 격화되고 중국이 희토류 자원 무기화를 들고 나올 때 코스피 047400 유니온머티리얼 주식이 희토류 테마주로 주목받아요.

 

코스피 047400 유니온머티리얼 주식은 전환사채가 없는 주식이에요. 그리고 2021년 3월 15일, 유니온머티리얼은 보통주 1주당 20원 현금 배당을 결정했어요.

 

2021년 3월 19일 한국 주식 단타 매매는 이트론 주식 복권 당첨에 코스피 047400 유니온머티리얼 주식으로 기분 좋게 스타트를 끊었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