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요즘 제 블로그 글을 보면 과거와 달리 블로그에 주식 매매 일기가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어요. 그럴 의도는 아니었는데 어찌 하다 보니 취미로 주식 매매를 하나의 게임으로 즐기게 되었고, 그걸 블로그에 매매 일기 써서 올리다보니 그렇게 되었어요. 아직 전염병 사태가 진정될 기미가 보이지 않고 밤 9시 이후에는 밖에 나가서 할 것이 아예 없어서 그런 것도 크구요.

 

제 블로그에 주식 매매 일기가 늘어나자 유입키워드 및 유입경로를 보면 주식 관련으로 들어오는 경우가 상당히 많이 늘어났어요. 12월부터 마땅히 할 수 있는 것이 없어서 주식 단타 매매를 게임으로 소소하게 즐기고 블로그에 계속 매매 일기를 써왔으니 당연한 결과였어요.

 

"오늘은 내 블로그에 어떤 키워드로 사람들이 많이 들어왔을 건가?"

 

블로그를 운영하다보면 사람들이 제 블로그에 어떤 키워드로 찾아들어왔는지 보는 것도 쏠쏠한 재미에요. 정말 제 글과 관련있는 키워드로 들어오는 경우도 있지만 아예 쌩뚱맞은 키워드로 들어온 경우도 있어요. 대체 이것은 내가 글에 단 한 번도 쓴 적이 없는 단어인데 어떻게 하다가 내 블로그를 이 단어로 검색해서 들어왔나 신기한 일이 가끔 벌어져요. 이런 거 보는 것도 블로그 운영할 때 소소한 재미에요.

 

"에스에이엠티? 이거 뭐야?"

 

블로그 유입 경로를 보던 중이었어요. 어떤 사람이 제 블로그를 '에스에이엠티'라는 단어로 검색해서 들어왔어요.

 

'내가 '에스에이엠티'라는 단어는 지금까지 블로그 운영하면서 글에 쓴 역사가 없을 건데?'

 

도대체 어떤 경로로 '에스에이엠티'라는 단어로 제 블로그까지 왔는지 신기했어요. 그래서 대체 '에스에이엠티'라는 것이 뭔지 한 번 찾아봤어요.

 

'이거 기업명 아냐?'

 

검색 결과를 보니 '에스에이엠티'라는 기업이 나왔어요. 누군가 '에스에이엠티'라는 기업을 찾아서 제 블로그로 왔나 봐요. 미안해요. 그 기업 관련 글은 제 블로그에 아예 없었어요. '에스에이엠티'라는 회사는 태어나서 처음 듣는 기업명이었어요.

 

'이거 주식 정보 찾다가 내 블로그 들어왔나?'

 

마침 2월 9일은 한국 주식 종목 중 어떤 종목에서 단타 매매 게임을 즐겨야하나 고민하던 중이었어요. 고민하던 차에 매우 잘 되었어요. '에스에이엠티'라는 회사 주식이 실존하는 주식인지 찾아보기로 했어요. 네이버 증시로 갔어요. '에스에이엠티'라는 단어를 입력하고 엔터를 쳤어요.

 

"에스에이엠티 주식 있네?"

 

검색 결과로 코스닥 031330 에스에이엠티 주식이 나왔어요.

 

"이거 뭐하는 회사지?"

 

에스에이엠티 기업 개요를 봤어요.

 

- 동사는 1990년 6월 27일에 주식회사 삼테크로 설립되었으며 2000년 5월 코스닥시장에 상장함.

- 주요 사업부로는 전기, 전자제품의 제조 및 동 판매업, 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제작, 판매, 임대, 서비스업, 반도체 및 관련제품의 가공, 판매업 등으로 구성됨

- 동사는 IT 마케팅 전문 기업으로서 IT 제품에 필요한 Memory, LCD패널, 시스템반도체, Digital Module 제품 등을 판매하고 있음.

 

'왜 내 블로그로 들어오셨지?'

 

기업 개요를 봐도 알 수 없었어요. 딱히 제 블로그와 연결될 만한 것이 보이지 않았어요. 반도체 테마주 때문에? 설마 제주반도체? 아니면 LCD패널이니까 LG디스플레이 채권? 여전히 알쏭달쏭했어요.

 

'이거 무슨 테마주인지 찾아봐야겠다.'

 

어쨌든 하나 걸렸어요. 괜찮은 종목이면 이것도 인연인데 단타 매매 게임 즐길 종목으로 선정하기로 했어요. 먼저 에스에이엠티 주식이 무슨 테마주에 속하는지부터 찾아봤어요. 딱히 테마주로 걸리는 것이 없었어요. 구글에서 '에스에이엠티 테마주'로 검색해봤지만 코스닥 031330 에스에이엠티 주식은 특정 테마주로 구분되어 있지 않는 모양이었어요.

 

"고배당주?"

 

그나마 하나 건진 게 있다면 코스닥 031330 에스에이엠티 주식이 고배당주라는 사실이었어요. 다시 네이버 증시로 돌아갔어요. 코스닥 031330 에스에이엠티 주식을 검색해서 에스에이엠티 재무정보를 봤어요.

 

에스에이엠티는 2020년 9월 기준 총자산이 4,028억원이고 총자본이 2,517억원이었어요. 총부채는 1,511억원이고 이자발생부채는 721억원이었어요. 2020년 3분기 영업이익은 93억원이었어요. 이 정도면 이자발생부채 721억원 정도는 문제될 것 같지 않았어요.

 

중요한 것은 코스닥 031330 에스에이엠티 주식 배당률이었어요. 2017년에 현금배당수익률은 5.60%였고, 배당금을 주당 110원 지급했어요. 2018년에는 현금배당수익률이 7.88%였고 배당금을 주당 130원 지급했어요. 2019년에는 현금배당수익률이 6.38%였고 배당금을 주당 140원 지급했어요. 코스닥 기업임에도 불구하고 배당금을 꽤 주는 주식이었어요.

 

이번에는 코스닥 031330 에스에이엠티 주식 PBR을 확인해봤어요. 코스닥 031330 에스에이엠티 주식 PBR은 1.05배였어요. 코스닥 031330 에스에이엠티 주식 PER은 7.27배였어요. 이 정도면 코스피 3000포인트 시대 기준으로는 저평가라 해도 무방했어요.

 

'혹시 몰라. 이건 DART까지 가봐야해.'

 

뭐야? 코스닥 031330 에스에이엠티 주식 이거 청순한 주식인데?

 

코스닥 031330 에스에이엠티 주식은 전환사채 CB, 신주인수권부사채 BW가 없었어요. 아주 깨끗하고 청순한 기업 주식이었어요. 재무상황도 2020년 9월까지는 괜찮아 보였고 전환사채, 신주인수권사채 문제도 없는 주식이었어요. 이런 주식은 단타 매매 게임 즐길 때 마음이 조금 편해요.

 

'여기 뭐하는 기업이지?'

 

코스닥 031330 에스에이엠티 주식 자체는 깨끗한 주식이었어요. 그렇지만 정작 '에스에이엠티' 라는 회사가 뭐하는 회사인지 몰랐어요. 네이버 기업개요만 봐서는 이 회사가 뭐하는 회사인지 정확히 알 수 없었어요. 그래서 기업 홈페이지로 들어가봤어요.

 

"아, 여기 삼성과 연관있는 기업이구나!"

 

제 블로그에 '에스에이엠티' 키워드로 검색해 들어온 사람은 아마 삼성전자우 주식으로 어떻게 흘러들어온 모양이었어요. 에스에이엠티는 IT 마케팅 기업이라고 나와 있어요. 그런데 이것만 봐서는 감을 잡을 수 없었어요. 마케팅이 뭐 한두가지인가요. 그런데 에스에이엠티 기업 홈페이지 들어가보니 여기가 뭐하는 회사인지 쉽게 알 수 있었어요.

 

에스에이엠티는 삼성전자, 삼성디스플레이, 삼성전기, 삼성SDI 등에서 메모리 반도체, 시스템 LSI 반도체, LCD패널, LED 발광 다이오드, 2차전지, 태양광 모듈 등을 공급받아서 판매하는 기업이에요. 코스닥 031330 에스에이엠티 주식 검색했을 때 삼성전자 이야기가 보였던 이유는 바로 여기에 있었어요. 삼성전자, 삼성디스플레이, 삼성전기, 삼성SDI 제품이 많이 판매되면 이들 기업은 생산자로서 많은 수익을 획득해요. 에스에이엠티는 이들 기업으로부터 제품을 공급받아 판매함으로써 수익을 획득해요.

 

삼성전자 반도체와 관련해서 에스에이엠티는 삼성 Memory 제품의 국내 최대 공급처로써 70%의 시장점유율을 점하고 있다고 해요. 삼성디스플레이 관련해서 에스에이엠티는 국내시장 점유율 1위의 삼성디스플레이의 파트너로서 약 250여개의 고객사를 확보하고 있다고 해요. 삼성SDI와 관련해서 에스에이엠티는 리튬 이온 배터리 시장 점유율 1위 기업인 삼성SDI의 리튬 이온 배터리와 유수기업 태양광 모듈을 공급하고 있다고 해요.

 

"여기는 일단 관심종목 등록해놔야겠다."

 

코스닥 031330 에스에이엠티 주식은 한 번 건드려볼만한 종목으로 보였어요. 그래서 관심종목에 추가해놨어요.

 

아침 8시 50분이었어요. 코스닥 031330 에스에이엠티 주식 동시호가상황을 봤어요.

 

"이거 왜 이렇게 급등해?"

 

코스닥 031330 에스에이엠티 주식은 갭상 출발이었어요. 이럴 줄 알았으면 장전 시간외 단일가 시간에 매수주문을 넣어볼 걸 그랬어요. 정말 많이 아쉬웠어요.

 

'이건 나중에 건드리자.'

 

일단 하나만 하기로 했어요. 다우기술 주식부터 먼저 단타 매매 게임을 즐겼어요. 이건 금방 끝났어요. 코스닥 031330 에스에이엠티 주식이 눈에 들어왔어요. 호가창 상황을 봤어요.

 

"이거 간다!"

 

매수세가 코스닥 031330 에스에이엠티 주식 주가를 끌어올리고 있었어요. 빨리 탑승해야 했어요. 호가창이 난리가 났어요. 격하게 요동치고 있었어요.

 

 

2021년 2월 9일 아침 9시 19분, 코스닥 031330 에스에이엠티 주식 1주를 2835원에 매수주문 넣었어요. 흔들리는 호가창에서 간신히 주문을 넣고 1주 잡았어요.

 

 

격하게 요동치는 호가창 속에서 코스닥 031330 에스에이엠티 주식 1주를 2850원에 매도주문 넣었어요. 이 또한 바로 체결되었어요.

 

 

"이거 너무 순식간인데?"

 

 

삼성 연관 기업이자 메모리 반도체, 시스템 LSI 반도체, LCD패널, LED, 2차전지, 태양광 모듈 판매 기업인 에스에이엠티 회사의 주식인 코스닥 031330 에스에이엠티 주식 1주를 2835원에 매수해서 2850원에 매도했어요. 매매차익은 15원이었어요. 이 중 증권거래세로 6원 제해져서 제 실제 수익은 9원이었어요. 수익률은 0.31%였어요.

 

'진짜 잘 팔고 나왔다.'

 

코스닥 031330 에스에이엠티 주식 주가는 이후 슬슬슬 아래로 미끄러져내렸어요. 역시 한국 주식은 빠른 승부가 답이었어요. 짧은 시간에 다른 종목 2개에서 2승을 거뒀어요.

반응형

Posted by 좀좀이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