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2021년 2월 3일 주식 단타 매매를 잘 끝냈어요. 주식 매매 전략 게임을 재미있게 잘 했어요. 이제 잘 놀았으니 마무리를 지어야 했어요. 바로 주식 매매 일기를 쓰는 거였어요.

 

'밀린 글 대체 다 언제 쓰지?'

 

글감이 한둘 쌓인 것이 아니었어요. 원래는 주말에 글을 열심히 써서 밀린 글감을 다 해치워야 했어요. 하지만 주말이 되자 글 쓰기 엄청 싫었어요. 주말에 글 제대로 쓰지 않고 놀아버렸어요. 지난 일요일까지 부지런히 글을 써서 블로그에 올렸다면 평화로운 일주일이 되었을 거였어요. 주식 단태 매매 일기 정도 잘 쓰고 미국 주식 배당금 입금되는 것만 글로 쓰면 끝이었어요. 그 다음에는 글감 있는 대로 글 쓰구요. 그렇지만 주말에 놀아버렸기 때문에 글감이 왕창 쌓여버렸어요.

 

원래 뭔가 왕창 쌓이면 더 격렬히 안 하게 되지.

 

문제는 이거였어요. 뭔가 왕창 쌓이면 어떻게든 해결하려고 해야 정상적인 해결방법이지만 반대로 실제 의욕은 오히려 반비례로 떨어져갔어요.

 

'내일은 주식 단타 매매 안 하고 얌전히 밀린 글이나 좀 해치워야겠다.'

 

마음을 다잡고 글을 쓰는 중이었어요.

 

'잠깐만, 단타 매매를 내일 안 끝내면 되잖아?'

 

정말 하고 싶다면 어떻게든 핑계를 만들고 구실을 만들어서 해야 인간이죠. 주식 매매 전략 게임이 얼마나 재미있는데요. 돈 집어넣고 한 판 땡기면 쫄깃쫄깃하다니까요. 돈을 벌었는지 잃었는지로 승패가 확실히 결정되고 얼마 버는지로 스코어도 냉정하게 채점되요. 급등주 리듬게임 매매는 일단 조금 지양하기로 했어요. 급등주 리듬게임 매매를 지향했더니 진짜 글감이 엄청나게 많이 쌓였어요. 지금은 글감을 마구잡이로 늘리면 매우 위험했어요. 그래서 급등주 단타 매매 리듬게임이 아니라 테마주 주식 매매 전략 게임을 즐기기로 했어요.

 

어차피 주식 매매라는 것은 매수 후 매도해야 끝나요. 멀쩡한 회사 주식이라면 반드시 하루 안에 승부를 보지 않아도 괜찮아요.

 

'제약주 한 번 건드려볼까?'

 

한국은 역시 제약주, 바이오주가 대세죠. 이런 게 진짜 심장 쫄깃쫄깃해요. 여기에서 매우 중요한 점이 있어요. 제약주, 바이오주 둘 다 급등 한 번 뜨면 엄청나기로 유명해요. 하지만 대체로 제약주는 재무상태가 괜찮은 편이고 바이오주는 재무상태가 참 안좋은 편이에요. 바이오주 탈 때는 재무상태 따위는 포기하고 들어가야 해요. 이건 어쩔 수 없어요. 바이오주는 꿈을 먹고 폭등하는 테마주니까요. 하지만 제약주는 재무상태 괜찮은 회사들 상당히 많아요. 단지 테마 타고 폭등하면 PER, PBR이 미쳐날뛰어서 문제지, 회사 자체는 멀쩡한 회사들 많아요. 그렇게 엄청나게 상승해서 모두가 자기 주식을 바라보며 신풍하기만을 빌게 만든 코스피 019170 신풍제약 주식도 회사 재무상태 보면 상당히 멀쩡한 회사에요. 단지 PER, PBR이 미쳐돌아갈 뿐이죠.

 

'제약주는 어지간한 거 다 엄청 폭등한 상태인데...'

 

제약주는 바이오주보다는 상장폐지 우려가 적은 편이에요. 하지만 상장폐지 우려가 적다는 것 뿐이에요. 상장폐지 우려가 적다고 주가가 폭락하지 말라는 법은 없어요. 가뜩이나 전염병 사태로 제약주, 바이오주 모두 엄청나게 폭등한 적이 있고 PER, PBR은 아직도 미쳐돌아가는 주식들 많아요.

 

'한 번 찾아봐야겠다.'

 

제약주를 검색해봤어요. 일단 손실보더라도 크게 손실보지 않을 너무 비싸지 않은 주식을 선정했어요. 선정 후 재무상태를 봤어요.

 

"코스닥 080720 한국유니온제약 괜찮아보이는데?"

 

마침 코스피 339770 교촌에프앤비 주식 단타 매매 일기를 다 쓰고 올린 후였어요. 이 글에서 코스닥 080720 한국유니온제약이 언급되요. 둘 사이에는 연관성이 있어요.

 

대마 테마주, 헴프 테마주

 

코스닥 080720 한국유니온제약도 대마 테마주 중 헴프 테마주에 속해요.

 

'설마 진짜 헴프 뭐 있어서 뜨는 건가?'

 

외국인이 5거래일 연속 매수하고 있었어요. 코스닥 080720 한국유니온제약 주식은 덱사메타손 관련주에요. 여기에 고형제, 액상주사제, 세파분말주사제, 항생제, 근골격계, 소화기계류 약품 관련주에요.

 

덱사메타손 dexamethasone 은 코르티코스테로이드 약물의 일종이라고 해요. 류머티스, 각종 피부병, 심각한 알레르기, 천식, 만성 폐쇄성 폐질환, 크룹, 뇌부종, 결핵 등 질환에서 치료제로 사용되는 약물이라고 해요.

 

'헴프 관련주로 올리려고 하는 거 아냐?'

 

네이버 종토방을 보니 여기는 딱히 테마랄 것이 없었어요. 코로나 관련 덱사메타손 테마주라는 것 뿐이었어요. 코스피 339770 교촌에프앤비 주식과 마찬가지로 왜 외인 수급이 들어오고 있는지 이유가 딱히 보이지 않았어요. 코스피 339770 교촌에프앤비 주식과 코스닥 080720 한국유니온제약 주식에 수급이 들어오는 것을 보니 아무리 봐도 대마 테마주 중 헴프 관련주로 뭔가 있는 것 아닌가 싶었어요.

 

코스닥 080720 한국유니온제약은 PBR이 1.5 아래였기 때문에 나름 괜찮아보였어요. 외국인 수급이 계속 들어오고 있는데 주가는 아직 별로 안 오른 상태였어요.

 

'이따 코스닥 080720 한국유니온제약 주식으로 단타 한 번 쳐야겠다.'

 

좋은 종목 하나 찾았어요. 찾았는데 찾기만 하면 안 되죠. 당연히 게임 한 판 땡겨야죠.

 

2021년 2월 4일 아침 8시 20분이 되었어요. 바로 장전시간외 주문을 넣었어요. 그러나 체결되지 않았어요.

 

'나가리인가?'

 

이제 시가에 매수할지 고민해야 했어요. 동시호가 상황을 봤어요. 전날 종가인 15650원에 매수 주문을 넣으면 체결될 것 같았어요.

 

 

2021년 2월 4일 8시 41분, 코스닥 080720 한국유니온제약 주식 1주를 15650원에 매수 주문 넣었어요.

 

장이 개시되었어요. 코스닥 080720 한국유니온제약 주식 시가는 15700원이었어요. 주가가 조금 올랐어요. 아침 9시 3분, 코스닥 080720 한국유니온제약 주식 1주 15650원 매수 주문이 체결되었어요.

 

 

'욕심 부리지 말고 한 틱만 먹고 나와야지.'

 

이것은 조금 오래 들고가볼까 했지만 다른 주식도 매수했기 때문에 정신없었어요. 하나는 포기해야 했어요. 그렇다면 한국유니온제약을 포기하는 것이 맞아보였어요. 솔직히 한국유니온제약이 무슨 약을 만들고 얼마나 좋은 회사인지 몰랐어요. 약은 이것저것 생산하지만 약학 지식이 없어서 봐도 뭔지 알 수 없었어요.

 

그나마 다행인 점은 솔루엠 주식 교훈을 잊지 않고 코스닥 080720 한국유니온제약 주식에 전환사채 물량이 있는지 찾아봤다는 점이었어요. 코스닥 080720 한국유니온제약 주식은 전환사채 물량이 없어 보였어요. 작년 9월에 유상증자가 한 번 있었지만 그것은 모두 상장되어서 끝난 일이었어요. 전환사채 물량이 없다면 사실 조금 길게 들고가봐도 괜찮았어요. 그렇지만 아침에 다른 주식도 매수했더니 정신없어서 하나를 포기해야만 했어요. 그렇다면 제가 정말 잘 모르는 코스닥 080720 한국유니온제약 주식을 포기하는 것이 맞았어요.

 

아침 9시 11분, 코스닥 080720 한국유니온제약 주식 1주를 15700원에 매도주문 넣었어요.

 

 

아침 9시 11분에 매도주문 넣자 금방 매도 주문이 체결되었어요.

 

 

코스닥 080720 한국유니온제약 주식 1주를 15650원에 매수해서 15700원에 매도했어요. 매매차익은 50원이었어요. 이 중 36원을 증권거래세로 뜯기고 제 손에 들어온 실제 매매 수익은 14원이었어요. 수익률 0.08%였어요.

 

'이거 다시 한 번 해볼까?'

 

바로 매수주문을 15650원에 다시 집어넣었어요.

 

 

아침 9시 12분에 제가 넣은 코스닥 080720 한국유니온제약 주식 1주 15650원 매수 주문이 체결되었어요.

 

 

당연히 이번에도 욕심 안 부리고 한 틱만 먹고 나오기로 했어요. 코스닥 080720 한국유니온제약 주식 전량을 바로 15700원에 매도주문을 넣었어요.

 

 

9시 28분에 집어넣은 매도 주문은 9시 32분에 체결되었어요.

 

 

아침에 코스닥 080720 한국유니온제약 주식 단타 매매 2회로 가볍게 28원을 벌었어요. 15650원으로 28원 벌었으니 실제 수익률은 0.22%였어요.

 

 

참고로 코스닥 080720 한국유니온제약 주식은 대마 관련주 중 헴프 관련주에 속해요. 대마 관련주는 하위 항목으로 마리화나 관련주가 있고 헴프 관련주가 있어요. 이 둘은 메탄올과 에탄올만큼 다른 테마에요. 마리화나는 우리가 알고 있는 환각성 마약 대마초를 의미하고, 헴프는 산업용 대마를 의미해요. 그렇기 때문에 무턱대고 '대마 관련주'라고 찾아서 아무 대마 관련주 들어가면 알코올 테마주라고 해서 찾던 건 에탄올 테마주인데 메탄올 테마주 들어가는 꼴이 되어버릴 수 있어요.

 

코스닥 080720 한국유니온제약 주식이 대마 관련주 중 헴프 관련주에 속하는 이유는 경북 산업용 헴프 규제자유특구 사업에 참여하고 있기 때문이에요. 나중에 혹시 대마 관련주 찾는다면 알아두면 괜찮을 거에요.

 

반응형

Posted by 좀좀이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