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여행기/외국 먹거리

일본 술 - 일본 츄하이 스위토나 요구르트 후기 SWEETONA CHU-HI YOGURT

좀좀이 2020. 7. 10. 14:22
728x90

이번에 마셔본 술은 일본 술 중 하나인 일본 츄하이 스위토나 요구르트 SWEETONA CHU-HI YOGURT 에요.


일본 츄하이 스위토나 요구르트 SWEETONA CHU-HI YOGURT 를 처음 봤을 때 든 생각은 이거였어요.


저걸 대체 누가 마시지?


캔 윗부분은 하늘색이었어요. 아래는 크림 같은 것이 그려져 있었어요. 아랫쪽 배경색은 하얀색이었어요. 딱 보자마자 든 생각은 저걸 대체 누가 마시냐는 생각이었어요. 술에 별 관심없었기 때문에 이게 무슨 맛인지 자세히 보지도 않았어요. 그냥 보고서 우유맛이라고 여겼어요. 우유맛 술이라니 진짜 이상했어요. 우유로 만든 술이 세상에 없는 것은 아니지만 우유에 술 섞어서 먹는다면 그건 참 아닐 거 같았어요.


'저거 팔리기는 할까?'


보면서 참 궁금했어요. 그러나 구입하지는 않았어요. 술을 안 마시는데 억지로 구입해서 마시고 싶은 마음은 없었거든요. 누가 우유가 들어간 술을 사서 마실까 싶었어요. 저건 취향 엄청나게 많이 탈 거 같았어요. 아니, 정확히 표현하자면 취향 타는 정도가 아니라 누가 좋아할까 싶었어요. 저런 일본 술도 수입된다는 것이 신기했어요. 그렇게 보고 지나갔어요.


"저거 계속 있네?"


일본 츄하이 스위토나 요구르트는 계속 보였어요. 절대 안 팔리고 바로 진열대에서 사라질 것 같았지만 꿋꿋하게 자리를 버티고 있었어요. 근성의 술이었어요. 볼 때마다 저건 정말 아닐 거 같다는 생각만 들었어요. 보통 이런 것이 있으면 호기심이 생겨서 손이 한 번 가기 마련인데 이것만큼은 절대 손이 안 갔어요. 건드리는 순간 후회할 것 같은 생각만 자꾸 들었거든요. 그래서 계속 외면하고 지나갔어요.


술 자체에 관심이 없었기 때문에 계속 무시하며 지나갔어요. 그러다 조금씩 생각이 바뀌기 시작했어요. 일본 호로요이와 츄하이 정도는 저도 마실 수 있는 술이었거든요. 이것은 알코올 도수가 매우 낮아서 저도 한 캔 정도는 가볍게 마실 수 있었어요. 게다가 매우 맛있었어요. 상당히 맛이 뛰어나서 한 캔 마시면 바로 한 캔 더 마시고 싶은 맛이었어요. 가격만 저렴했다면 엄청나게 마셨을 거에요.


'츄하이도 하나씩 다 마셔볼까?'


츄하이도 하나씩 사서 마셔보고 싶어졌어요. 그래서 대형마트 가면 안 마셔본 츄하이를 하나 사서 오기로 했어요.


드디어 마트에 갈 일이 생겼어요. 마트에 가서 츄하이가 진열되어 있는 곳으로 갔어요. 츄하이 중 복숭아와 망고는 마셔봤어요. 안 마셔본 것을 골라야 했어요. 어떤 츄하이가 있는지 쭉 봤어요.


선택지가 딱히 없다


정말 손이 안 가는 츄하이 스위토나 요구르트. 그런데 이걸 피하면 딱히 고를 게 없었어요. 신기하게 생긴 건 이것 뿐이었어요. 이걸 피하면 새롭게 도전할 만한 것이 안 보였어요.


그래, 한 캔만 마시자.


츄하이 스위토나 요구르트를 집어들었어요.


"어? 이거 우유가 아니라 요구르트였네?"


그제서야 이게 우유 츄하이가 아니라 요구르트 츄하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 요구르트라면 우유보다는 일단 안심되었어요. 요구르트는 보통 유산균이 있다고 광고하지만 이건 유산균이 없을 거였어요. 다 알코올 먹고 죽었겠죠. 알코올이 멸균효과가 있는데 설마 알코올도 견디는 유산균이 들어갔겠어요. 그래서 딱 한 캔만 사서 집으로 돌아왔어요.


일본 츄하이 스위토나 요구르트 SWEETONA CHU-HI YOGURT 는 이렇게 생겼어요.


일본 츄하이 스위토나 요구르트 SWEETONA CHU-HI YOGURT


저는 저 캔 그림만 보고 구입하려고 집어들기 직전까지 계속 이게 우유맛일 거라고 여겼어요. 그렇지만 빨간 글자로 매우 잘 보이게 요구르트라고 적혀 있었어요.


일본 술


제가 구입한 일본 츄하이 스위토나 요구르트 SWEETONA CHU-HI YOGURT 는 수출용으로 제조된 것이었어요. 그래서 성분은 한국어로 적혀 있었어요. 캔에 일본어는 거의 없었어요.


정식 제품명은 츄하이 스위토나 요구르트 (탈지분유(우유)0.25%, 천연요거트향0.2%함유)에요.


츄하이 스위토나 요구르트는 식품 유형상 기타 주류에 해당해요. 내용량은 350mL이고, 알코올 도수는 3%dpdy.


제조사는 삼행식품공업주식회사 (SANKO SHOKUHIN CO.LTD)에요. 수입회사는 주식회사 신세계 엘앤비 회사로, 서울 광진구에 위치해 있대요.


츄하이 스위토나 요구르트 원재료는 다음과 같아요.


정제수, 고과당콘시럽, 주정, 이산화탄소, 탈지분유(우유), 구연산, 천연요거트향0.2%, 대두식이섬유, 정제소금, 천연레몬향


알레르기 유발성분으로는 우유, 대두가 함유되어 있대요.


츄하이 성분


일본 츄하이 스위토나 요구르트 SWEETONA CHU-HI YOGURT 캔을 따서 향을 맡아봤어요. 향이 매우 친숙한 향이었어요. 우리나라에도 우유가 들어간 탄산음료가 있어요. 밀키스, 암바사 같은 거요. 그것과 향이 꽤 많이 비슷했어요.


한 모금 마셔봤어요.


이거 너무 익숙한 맛이잖아!


살짝 새콤한 맛이 있었어요. 새콤한 맛과 단맛이 섞여 있었어요. 우유향보다는 요구르트향에 가까운 향이 살짝 느껴졌어요. 밀키스, 암바사 같은 우유가 들어갔다고 하는 탄산음료와 맛이 거의 똑같았어요. 차이점이라면 일본 츄하이 스위토나 요구르트는 끝맛이 훨씬 깔끔했어요. 밀키스, 암바사 같은 것은 마시면 뒤에 끈적한 단맛이 남아요. 그렇지만 이것은 그런 것이 없었어요. 새콤한 요구르트 향만 조금 남았어요.


알코올 맛은 하나도 안 느껴졌어요. 눈 감고 마시면 그냥 음료수 같았어요. 그래도 나름 알코올 도수 3도라고 열이 올라오는 건 조금 느껴졌어요.


일본 츄하이 스위토나 요구르트 SWEETONA CHU-HI YOGURT 는 맛이 깔끔한 밀키스 같은 맛이었어요. 이상한 맛일줄 알았는데 하나도 안 이상한 맛이었어요. 오히려 너무 친숙한 맛이라 놀랐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