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여행기/한국 먹거리

길림양행 군옥수수맛 아몬드

좀좀이 2020. 4. 9. 20:02
728x90

이번에 먹어본 가공 아몬드는 길림양행 군옥수수맛 아몬드에요.


서울 갔다가 집으로 돌아가는 길이었어요. 이날도 버스를 타고 의정부로 돌아갈 생각이었어요. 아직 지하철이 다니고 있는 시간이라 굳이 버스를 타야만 의정부로 돌아갈 수있는 시간은 아니었어요. 그러나 집에 가서 급히 해야 할 일도 없고 다음날 아침에 일이 있는 것도 아니라 느긋하게 버스 타고 의정부로 돌아가기로 했어요. 지하철 타면 매우 답답하지만 버스는 창 밖 보면서 돌아오면 답답하지 않거든요.


"음료수나 하나 마시고 버스 탈까?"


서울 종로5가 효제초등학교 버스 정류장에서 의정부까지 버스 타고 가면 1시간이 넘어요. 버스에 한 시간 넘게 타고 있어야 하기 때문에 버스 타기 전에 가볍게 음료수 하나 마시고 타는 편이에요. 버스 안에 음료수 들고 타는 것은 안 되기 때문에 근처 편의점에서 음료수 하나 사서 다 마신 후 버스 타러 가요. 이러면 의정부 돌아갈 때까지 버스 안에서 히터가 빵빵하게 돌아가든 무지 더워서 가만히 있어도 갈증나든 목마를 일이 없거든요.


근처 편의점 안으로 들어갔어요. 편의점에 들어가서 음료수가 진열되어 있는 냉장고로 가던 중이었어요. 냉장고로 가는 진열대로 가면서 견과류가 진열되어 있는 코너를 지나가게 되었어요. 견과류가 진열되어 있는 코너에는 여러 종류 아몬드가 진열되어 있었어요. 그 중 길림양행 아몬드도 보였어요. 길림양행 아몬드는 아몬드 캐릭터가 특징이 있어서 금방 알아볼 수 있어요. 요즘 유사하게 생긴 가공 아몬드도 있지만 길림양행 아몬드 디자인과는 확실히 차이가 있는 편이에요. 길림양행 아몬드 캐릭터는 조금 소박하게 생긴 편이거든요.


"뭐 새로 판매하는 거 있나?"


길림양행 아몬드 중 새로 들어온 아몬드가 있는지 살펴봤어요.


"어? 군옥수수맛 아몬드네?"


길림양행 군옥수수맛 아몬드가 판매중이었어요. 명동에 있는 길림양행 팝업스토어 및 명동 여러 상점에서 길림양행 군옥수수맛 아몬드를 판매하고 있는 것은 봤어요. 그러나 모두 큰 사이즈라서 구입하지 못했어요. 큰 사이즈 하나 뜯어서 그 자리에서 다 먹기에는 가격이 비쌌거든요. 양이야 혼자 그 자리에서 다 먹어치울 수 있는 양이지만요. 양이 적어서가 아니라 제가 견과류를 매우 잘 먹어서요. 어쨌든 큰 사이즈만 있어서 못 샀던 길림양행 군옥수수맛 아몬드가 소형 포장으로 판매되고 있었어요.


"이거 사야겠다!"


길림양행 군옥수수맛 아몬드 소형 포장된 것을 두 개 집어들었어요. 그 자리에서 바로 먹을 건 아니었어요. 편의점마다 판매하는 경우도 있고 판매하지 않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보인 김에 사놓는 것이었어요. 나중에 집에 가서 먹을 생각이었어요.


그렇게 길림양행 군옥수수맛 아몬드 소형 포장된 것 2개를 사서 계산한 후, 버스를 타고 의정부로 돌아왔어요. 그날 바로 먹지는 않았어요. 사놓고 거진 한 달은 된 거 같아요. 이제서야 까먹었어요.


길림양행 군옥수수맛 아몬드는 이렇게 생겼어요.


길림양행 군옥수수맛 아몬드


길림양행 군옥수수맛 아몬드 영문명은 BAKED CORN ALMOND 에요.


길림양행


포장지를 보면 옥수수 수염이 달린 옥수수잎을 모자처럼 쓴 아몬드 둘이 그려져 있어요. 아몬드 하나가 지게를 메고 있어요. 지게 위에는 옥수수 토막이 있고, 옥수수 토막 위에 아몬드 하나가 작은 옥수수를 들고 앉아 있어요.


아몬드 캐릭터 오른편으로는 옥수수 알갱이가 수북히 담긴 컵이 그려져 있어요. 그리고 '옥수수가 들어있어요'라는 문구가 적힌 종이가 그려져 있어요.


제가 구입한 길림양행 군옥수수맛 아몬드 중량은 25g 이에요. 아몬드 43.352%, 옥수수 36.706%가 들어 있대요.


길림양행 가공아몬드


봉지 뒷편은 위 사진과 같아요.


길림양행 군옥수수맛 아몬드 원재료


길림양행 군옥수수맛 아몬드 원재료는 다음과 같아요.


아몬드(미국산), 콘팡[호미니2호{옥수수(외국산(러시아, 헝가리, 세르비아 등))}, 설탕, 팜유(말레이시아산), 천일염, 젤라틴(쇠고기)], 설탕, 물엿, 군옥수수맛씨즈닝-지엘[가공소금(미국산), 슈퍼스위트콘믹스{슈퍼스위트콘(미국산)}, 옥수수가루{옥수수(외국산(호주, 브라질, 우크라이나 등))}, 글루탐산나트륨{향미증진제)], 사양벌꿀, 식물성유지1, 식물성유지2, 유화제, 허브추출물


알레르기 유발 성분으로는 우유, 대두, 밀, 쇠고기가 함유되어 있대요.


콘칩맛 아몬드!


아몬드를 한 알 꺼내서 먹어봤어요. 긴 설명 필요없었어요. 옥수수 과자 - 그 중에서도 딱 콘칩맛 아몬드였어요. 구운 옥수수향 과자 냄새가 매우 진했어요. 여기에 단맛과 짠맛이 적절히 섞여 있었어요.


아몬드 맛보다는 콘칩맛이 훨씬 강했어요. 아몬드 맛이 안 느껴질 수는 없었어요. 아몬드 위에 양념 시즈닝을 발라놓은 아몬드니까요. 그러나 양념 시즈닝의 콘칩맛이 매우 강해서 아몬드맛도 묻혀버릴 정도였어요. 아몬드 특유의 고소함이 콘칩맛 시즈닝과 섞여서 아몬드맛의 존재감은 많이 약해졌어요.


여기에 옥수수알이 꽤 많이 들어있었어요. 이 점이 다른 길림양행 가공 아몬드와의 차이점이었어요. 이것은 옥수수 알갱이도 들어가 있었거든요. 옥수수 알갱이 맛도 아몬드 맛과 비슷했어요. 차이점이라면 옥수수알은 원래부터 옥수수라서 옥수수맛이 더 강했어요. 발두렁처럼 딱딱했어요. 먹다가 이 나가게 딱딱하지는 않았지만 아몬드보다 훨씬 딱딱했어요.


길림양행 군옥수수맛 아몬드는 옥수수 과자 먹고 싶을 때 대용으로 먹기 좋은 아몬드였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