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카카오뱅크에서 NH투자증권 나무 주식계좌 개설을 하고 공돈 1만원을 벌었어요.


"이건 뭐지?"


카카오뱅크 증권사 주식계좌 항목에 NH투자증권 나무 주식계좌 개설 이벤트 아래에 뭔가 하나 더 있었어요. 이것은 한국투자증권 것이었어요.


"이거도 뭐 주나?"


한 번 들어가봤어요.


"어? 이건 더 좋은 거 아니야?"


카카오뱅크에서 한국투자증권 BanKIS 주식계좌를 개설하면 개설축하금으로 현금 5천원을 주는 이벤트가 진행중이었어요. 현금 5천원만 놓고 보면 NH투자증권 나무 주식계좌 개설 이벤트보다 나쁜 이벤트였어요. 그러나 중요한 것이 있었어요. 카카오뱅크를 통해 한국투자증권 뱅키스 주식계좌를 개설하면 5천원에 코스피200 상장주식 1주를 그냥 준다는 내용이었어요.


"KOSPI 200 상장주식이면 좋은 거 아니야?"


코스피200은 우리나라 대표 기업 200곳의 주식을 모아놓은 것이에요. 정확히 KOSPI200은 한국거래소 유가증권시장 보통주 모든 종목 중에서 대표성, 유동성, 업종 대표성을 기준으로 시가총액이 상위군에 속하고 거래량이 많은 종목 200 개를 모아놓은 주가지수에요. 그러니까 코스피200에 들어가는 주식은 나쁘지 않은 주식이라는 것을 의미해요. 이상한 주식 주는 것이 아니었어요.


주식 거래하는 사람들 중 주식에는 여러 종류가 있어요. 액면가가 엄청 낮아서 '동전주' 소리 듣는 주식도 있고, 테마주, 작전주 같은 것도 있어요. 주식은 조심해야 하는 것이 '상장폐지'라는 것이 있어요. 간단히 말해서 회사가 엉망에 망하기 일보 직전이라서 주식시장에서 쫓겨나는 주식이라고 생각하면 되요. 이런 이상한 주식들 - 소위 말하는 개잡주가 아니라 최소한 믿어도 되는 KOSPI 200 에 속하는 주식을 주는 이벤트였어요.


"이거 해야겠다!"


얼마나 좋은 주식을 줄 지 미지수였어요. 몇십 만원 짜리 주식을 줄 리는 없겠죠. 아마 상징성 때문에 한두 개 집어넣기는 했을 거에요. 그러나 몇십 만원짜리 주식을 마구 뿌려댈 리는 없죠. 요즘 화폐가치가 많이 낮아졌는지 경쟁이 치열했는지 모르겠어요. 그러나 보통 이런 가입 이벤트에서 주는 돈은 평균 1만원에서 2만원 정도로 시세가 형성되어 있어요.


'그래도 코스피200 상장주식 1주면 괜찮은 거 준다는 거잖아.'


정말 운이 좋으면 삼성전자 주식이 나오겠죠. 삼성전자 주식이 현재 5만원 수준이니까요. 이런 이벤트에서 농심, 네이버 같은 것은 진짜 로또 1등 수준일 거에요. 아예 없지는 않겠지만 이런 걸 마구 집어넣으면 제 아무리 한국투자증권이라 해도 어떻게 버티겠어요. 이벤트에 사용할 금액이 정해져 있을 건데요. 실질적 로또 1등급 당첨은 잘 해야 삼성전자 주식일 거였어요. 그리고 5천원 현금 지급도 있으니 이것까지 고려하면 1만원 내외짜리 주식 1주 줄 거였어요.


"이거 해보자!"


복권 긁어보는 심정으로 한 번 해보기로 했어요.


카카오뱅크 한국투자증권 BanKIS 주식계좌 개설시 개설축하금 5천원 + KOSPI 200 상장주식 1주 지급 이벤트에 참여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아요.


먼저 카카오뱅크 증권사 주식계좌 개설 항목으로 들어가요.


공돈 벌기 무료 재테크 - 카카오뱅크 한국투자증권 BanKIS 주식계좌 개설시 개설축하금 5천원 + KOSPI 200 상장주식 1주 지급 이벤트


이제 주식계좌 개설하기를 터치해요.


카카오뱅크 한국투자증권 뱅키스 주식계좌 개설


역시나 약관 동의가 나와요. 잘 읽고 체크해줘요.


주식계좌 개설 약관 동의


비밀번호를 설정해요.


비밀번호


신분증 촬영 항목이 나오면 신분증을 촬영해요.


신분증 촬영


여기까지 하면 일단 한국투자증권 뱅키스 계좌가 개설되었다는 문자가 와요. 그리고 카카오톡 메세지도 하나 날아와요. 그러나 아직 5천원과 코스피200 상장 주식 1주가 들어와 있지 않아요.


뱅키스 문자 내용


카카오뱅크를 통해 한국투자증권 뱅키스 계좌를 개설한 후, 또 절차를 진행해야만 현금 5천원과 코스피200 상장 주식 1주를 받을 수 있어요.


문자를 통해 한국투자증권 어플을 스마트폰에 설치해요.


한국투자증권 어플


뱅키스 어플을 설치해요. 그 후 한국투자증권 어플을 실행한 후,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면 여기에서 맨 아래 '카카오뱅크 증권계좌 개설 고객'을 선택하면 되요.


카카오뱅크 한국투자증권 뱅키스 계좌 개설 이벤트


이제 또 순서대로 절차를 밟아나가요.


주식 계좌 개설


이 절차까지 마치면 카카오뱅크에 5천원이 들어와 있어요. 그러나 아직 KOSPI200 주식 1주는 안 들어와 있어요. 사실 이 이벤트의 진짜 핵심은 KOSPI200 주식 1주에요. 그러니 5천원 받았다고 끝내지 말고 인내심 갖고 끝까지 하세요.


카카오뱅크 제휴고객 이용 신청


쭉쭉 진행해나가요.


주식투자


주식투자 약관


이렇게 진행해나가다 보면 바이오인증을 하라는 메뉴가 나와요.


바이오인증 등록


여기에서 두 번째 항목을 보면 '앱 설치 바로하기'가 있어요. 이것을 터치해요.


바이오인증 공동앱


이제 바이오 인증을 등록해요.


바이오인증


여기에서 간단히 간편 비밀번호만 등록해도 되요. 이것만 해도 차후 주식거래할 때 아무 문제 없어요.


간편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바이오 인증까지 마치면 드디어 대망의 KOSPI200 주식 1주 받는 이벤트가 나와요.


KOSPI200 주식 추첨


화면을 보면 신한지주, 삼성중공업, 삼성전자, NAVER, SK하이닉스, 현대차, POSCO, LG화학, 셀트리온이 있어요. 이것들이 이 이벤트에서 로또 1등급 주식들일 거에요. 한때 엄청나게 핫했던 셀트리온이 있어요. 바이오 관련 주식 및 공매도 이슈에서 항상 이슈의 중심에 있던 주식이에요. POSCO 주식은 지난 세계금융위기 시절 많은 사람들이 현재의 삼성전자처럼 매우 탐내던 주식이에요. 당연히 삼성전자 주식도 있어요.


물론 저것들 당첨 확률은 로또 1등급일 거에요. 저도 저것들까지는 기대 안 했어요. 복권 긁는 거나 마찬가지라 여겼어요.


현대리바트 주식


저는 현대리바트 주식이 나왔어요. 한때 3만원짜리였지만 지금은 8000~9000까지 떨어졌더라구요. 그래도 이상한 회사가 아니니 그게 어디에요.


카카오뱅크 한국투자증권 BanKIS 주식계좌 개설시 개설축하금 5천원 + KOSPI 200 상장주식 1주 지급 이벤트는 이번달 3월 31일까지 진행되요.


반응형

Posted by 좀좀이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