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여행기/패스트푸드

모스버거 신메뉴 마르게리타 와규 햄버거 후기

좀좀이 2020. 1. 9. 09:31
728x90

이번에 먹어본 패스트푸드 체인점 햄버거는 모스버거 마르게리타 와규 햄버거에요. 모스버거 마르게리타 와규 햄버거는 2020년 1월 7일에 출시된 모스버거 신메뉴 햄버거에요.


"이왕 나가는 김에 뭐 할 거 없나?"


서울로 가는 길. 목적 하나만 갖고 서울 가기에는 시간과 교통비가 아쉬웠어요. 이왕 서울 갈 거라면 몇 가지를 하고 돌아오는 것이 훨씬 좋거든요. 그래야 서울까지 가는 이동 시간과 비용이 안 아깝거든요. 몇 번에 걸쳐 하면 그만큼 시간과 돈이 들어가니까요.


"아, 모스버거 신메뉴 나왔지!"


모스버거에서 신메뉴를 출시한 것이 떠올랐어요. 모스버거에서 2020년 1월 7일에 2020년 첫 신메뉴로 마르게리타 와규 햄버거를 출시했거든요. 모스버거는 매장이 몇 개 없고 서울에 편중되어 있다보니 일부러 서울 가지 않는 이상 먹을 수 없었어요. 서울 가는 김에 모스버거 신메뉴 마르게리타 와규 햄버거를 먹고 돌아오면 딱 좋겠다고 생각했어요. 이건 서울 가야 먹는 거니까요.


'설마 광화문 근처에 있는 모스버거도 없어졌나?'


갑자기 문득 광화문 근처에 있는 모스버거 매장도 없어졌는지 궁금해졌어요. 얼마 전에 메가 불고기버거 먹으러 간 적이 있었어요. 그때로부터 얼마 안 지났기 때문에 설마 광화문에 있는 모스버거 매장도 동국대학교 근처에 있는 파파이스 매장처럼 없어지겠나 싶었어요. 그래도 혹시 몰라서 카카오맵으로 검색해봤어요.


"어? 없네?"


카카오맵 모스버거 검색 결과에 광화문에 있는 모스버거 매장이 검색되지 않았어요.


'설마 다른 곳으로 이전했나?'


인터넷으로 검색했어요.


"뭐야? 여기도 문 닫았어?"


광화문 근처에 있던 모스버거가 문을 닫았다는 뉴스가 있었어요. 종로쪽으로 가고 있었기 때문에 강남권에 있는 모스버거는 갈 수 없었어요. 강남권에 있는 모스버거 가려면 시간이 많이 걸리니까요. 종로에서 가장 가까운 모스버거 지점은 명동에 있는 모스버거 지점이었어요.


"모스버거 가려면 명동 가야하잖아!"


종로에서 명동까지는 걸어서 갈 수 있어요. 길도 쉽고 거리도 그렇게 멀지 않아요. 그렇지만 중요한 것은 걸어가기 참 귀찮다는 점이었어요.


'그래도 서울 왔는데 온 김에 먹자.'


이대로 그냥 돌아가면 모스버거 마르게리타 와규 햄버거는 나중에 서울 오기 전까지 먹을 기회가 없었어요. 일부러 이거 하나 먹자고 서울 오든가, 또 서울에 갈 일이 생길 때까지 무한정 기다려야 했어요. 그래서 이왕 서울 종로 온 김에 조금 귀찮더라도 명동에 있는 모스버거 매장으로 가기로 했어요.


명동에 있는 모스버거 지점으로 갔어요. 저를 유혹하는 것은 마르게리타 와규 햄버거가 아니라 행사 연장중인 메가 불고기버거 햄버거였어요. 메가 불고기버거 단품 4900원 행사가 진행되고 있었거든요. 메가 불고기버거 단품 4900원이면 가성비가 지나칠 정도로 높아요. 그러나 모스버거에 온 이유는 메가 불고기버거가 아니라 마르게리타 와규 햄버거 때문이었어요. 메가 불고기버거 햄버거의 유혹을 뿌리치고 마르게리타 와규 햄버거 세트를 주문했어요.


모스버거 신메뉴 마르게리타 와규 햄버거는 이렇게 생겼어요.


모스버거 신메뉴 마르게리타 와규 햄버거 후기


반들거리는 번 아래에 루꼴라, 바질마요, 토마토, 양파, 구운 모짜렐라, 와규 패티가 예쁘게 쌓여 있었어요.


모스버거 마르게리타 와규


위에서 내려다보면 수줍어하면서 빨간 혀를 메롱 내밀고 있는 것 같은 모양이었어요. 햄버거가 참 예쁘게 생겼어요.


모스버거 신메뉴 마르게리타 와규 햄버거


모스버거 마르게리타 와규 햄버거 단품 가격은 6900원, 세트 가격은 8900원이에요.


Mos Burger Margherita Wagyu Hamburger in Korea


모스버거에서는 마르게리타 와규 햄버거에 대해 '이탈리아의 풍미를 담았다! 100% 호주산 와규 패티에 구운 모짜렐라와 신선한 토마토, 향긋한 바질마요와 루꼴라가 어우러진 새해 첫 신메뉴 '마르게리타 와규''라고 소개하고 있어요.


韓国 モスバーガー ハンバーガー


채도는 높고 대비는 낮은 맛.


모스버거 마르게리타 와규 햄버거는 맛이 꽤 화려했어요. 채도가 꽤 높은 맛이었어요.



일단 야채맛이 매우 풍성했어요. 토마토, 양상추, 정체불명의 풀 맛이 하나하나 살아있었어요. 여기에 고기 패티는 진한 맛을 내고 있었지만 홀로 팍 튀는 맛은 아니었어요. 와규 패티는 순한 불고기 패티 맛이었어요.


모스버거 마르게리타 와규 햄버거에 들어간 바질마요 소스는 매콤했어요. 매콤한 맛이 불고기 패티에서 느껴질 수 있는 약간의 느끼함도 확실히 잡아주었어요.


가장 훌륭했던 점은 바로 식감이었어요. 모스버거 마르게리타 와규 햄버거 안에 들어간 구운 모짜렐라 치즈는 식감을 극대화시켜주었어요. 두껍지 않고 쫄깃했어요. 구운 모짜렐라의 쫄깃한 느낌이 너무 자연스러워서 이게 번이 진짜 탱탱하고 쫄깃한 것 아닌가 착각하게 만들었어요. 반들거리는 번이 주는 시각적 효과와 구운 모짜렐라의 식감이 매우 괜찮은 조화를 이루어서 번 자체가 쫄깃한 것 아닌가 싶게 만들고 있었어요.


모스버거 마르게리타 와규 햄버거는 매우 맛있고 훌륭한 햄버거였어요. 여러 맛이 골고루 잘 느껴지기는 했지만 너무 강한 맛이나 확 죽어버린 맛은 없었어요. 전체적인 맛은 채도는 높지만 대비는 강하지 않은 맛이었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