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여행기/편의점

씨유 CU 편의점 어른우유 말차맛 후기

좀좀이 2019. 8. 18. 12:24
728x90

이번에 마셔본 편의점 우유는 씨유 CU 편의점 어른 우유 말차맛이에요.


제주도에서 살고 있는 친구가 서울로 놀러왔어요. 셋이 당일치기로 어딘가 놀러갔다 오기로 했어요. 서울에 살고 있는 친구와 제주도에 살고 있는 친구와 같이 어디로 놀러갈지 이야기를 했어요.


"우리 양평이나 포천 가자."


당일치기로 놀러갈 만한 곳으로 어디가 좋을까 생각하다 양평과 포천이 떠올랐어요. 일단 아침 일찍 출발해야 했기 때문에 서울 서부권은 제가 어려웠어요. 저는 의정부 살고 있거든요. 아침 일찍 서울 및 경기도 서부권으로 가기 위해서는 제가 새벽에 의정부에서 출발해서 서울로 가야 했어요. 의정부에서 서울 서부권으로 가는 동안 걸리는 시간이 있기 때문에 서울 서부권에서 만나 아주 빨리 출발하는 것은 어려웠어요.


경기도 동부권에서 놀러갈만한 곳을 떠올려봤어요. 경기도 동부권 중 아름다운 곳이 많지만 대중교통이 불편한 곳은 어디 있을까 곰곰히 생각했어요. 서울 살고 있는 친구 차를 타고 돌아다니기로 했기 때문에 대중교통으로 쉽게 갈 수 있는 곳으로 가는 것보다는 평소에 대중교통으로 가기 불편한 곳을 가는 것이 훨씬 나을 것 같았어요. 그래야 친구 차 얻어타고 하루 종일 놀러 다니는 보람이 있으니까요. 서울에서 너무 멀리 떨어지지 않았지만 대중교통이 불편한 곳이 어디 있을까 가만히 생각해봤어요.


경기도 동부권에 그런 곳이 두 곳 있었어요. 바로 포천과 양평이었어요. 경기도 포천은 볼거리가 꽤 많은 곳이에요. 그러나 여기는 대중교통이 정말로 나빠요. 대중교통으로 포천을 가려고 한다면 의정부에서 시내버스 타고 들어가야 해요. 포천에서 볼 만한 곳으로 유명한 산정호수 같은 곳은 의정부에서 버스 타고 한참 가야 했어요. 그래서 포천은 저도 섣불리 갈 엄두를 못 내는 곳이었어요.


두 번째는 양평이었어요. 양평 두물머리 정도는 경의중앙선 타고 가면 되기 때문에 대중교통으로 가기 좋아요. 그렇지만 용문사라면 이야기가 달라져요. 용문역까지 가는 전철도 별로 없고, 용문역에서 용문사까지의 거리도 꽤 멀거든요.


친구들에게 경기도 양평이나 포천으로 가자고 했어요. 친구 둘은 양평으로 가자고 했어요. 이른 아침에 서울 사는 친구가 제주도 사는 친구를 자기 차에 태워서 의정부로 와서 저를 태우고 양평으로 가기로 했어요.


양평으로 가는 길이었어요. 양평은 자동차를 타고 가도 의정부에서 꽤 멀었어요. 그냥 양평이 아니라 용문사로 가는 길이라 더 멀었어요. 게다가 양평으로 가는 길은 상습 정체구간으로 악명 높은 길이었어요. 서울 사는 친구는 운전을 정말 잘해요. 그러나 아무리 운전을 잘 한 들 길이 꽉 막혀버리면 방법 없어요.


"우리 휴게소 들렸다 가자."


잠깐 휴게소에 들려서 뭔가 사먹고 가기로 했어요. 휴게소에 차를 세웠어요.


휴게소 안에는 CU 편의점이 있었어요. 음료수 하나씩 사서 마시고 가기로 했어요.


'뭐 마시지?'


음료수 진열대를 쭉 살펴봤어요. 씨유 편의점에서만 판매하는 음료가 있는지 찾아봤어요.


"어른우유? 이건 뭐야?"


어른 우유가 있었어요. 이름 보고 웃었어요. 이름을 보면 어른만 마시라는 우유 같았어요. '우유'라고 하면 보통 아이들이 마시는 것 같은데 어른 우유. 우유를 집어들어 살펴봤어요. 왜 어른 우유인지 알 수 없었어요. 그냥 애들이 마셔도 되는 우유였어요.


이름이 너무 인상적이었어요. 그래서 씨유 CU 편의점 어른 우유 말차맛을 골랐어요. 어른의 맛을 느껴보고 싶었거든요.


씨유 CU 편의점 어른 우유 말차맛은 이렇게 생겼어요.


씨유 CU 편의점 어른우유 말차맛 후기


하얀 뚜껑과 투명한 플라스틱 원형 통이었어요. 원형 통 속에 연한 초록색 우유가 담겨 있었어요. 포장 디자인은 매우 단순하고 깔끔했어요. 군더더기 싫어하고 귀찮은 거 질색인 어른을 위한 디자인이었어요.


어른우유 말차맛


통 한쪽 측면은 위와 같이 생겼어요.


CU 편의점 어른 우유 말차맛


'바쁜 일상 한 끼 충전'이라고 적혀 있었어요.


어른우유 말차


제품명은 어른우유 말차에요. 식품 유형 중 가공유에 해당해요.


제조원은 (주)서울에프엔비 회사로, 강원도 횡성군 공근면에 위치해 있대요.


어른우유 말차맛 용량은 250mL에요.


씨유 CU 편의점 어른 우유 말차 원재료는 다음과 같아요.


원유 (국산, 세균수 기준 1급A) 65%, 정제수, 설탕, 액상 알룰로스, 유기농가루녹차(국산) 1%, 말토덱스트린 (중국산), 말차(국산) 0.1%, 산도도절제, 유화제, 카라기난, 비타민C


알레르기 유발 성분으로는 우유가 함유되어 있대요.


봄을 느끼고 싶을 때 마시는 우유!


맛이 매우 뛰어났어요. 우유 종류라서 맛과 향이 비어 있는 곳에서는 맹물맛이 아니라 우유맛이 나는데 이건 비어 있는 부분이 아예 없었어요.


말차향이 들꽃 가득 피어 있는 들판에서 은은히 피어올라 혀를 즐겁게 해주는 향기 같았어요. 입 안에서 느껴지는 말차향이 너무 좋았어요.


단맛은 강하지 않았고 쓴맛도 느껴지지 않았어요. 그러나 맛이 비어있는 곳이 없었어요. 은은하고 향기롭고 부드러운 맛이 처음부터 끝까지 균일하게 느껴졌어요.


씨유 CU 편의점 어른 우유 말차를 마시는 순간 우유가 푸르른 들판, 하얗고 노란 들꽃이 가득한 풍경을 머리 속에 떠오르게 했어요.


씨유 CU 편의점 어른 우유 말차는 언제든 봄을 느끼고 싶을 때 마시면 좋을 맛이었어요. 뜨거운 여름이나 엄청나게 추운 겨울에 마시면 정말 맛있고 봄을 그려볼 수 있는 우유였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