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이번에 먹어본 편의점 도시락은 GS25 편의점 갈비 양념 치킨 도시락이에요.


'저녁 뭐 먹지?'


낮에 더워서 집에서 아예 안 나갔어요. 집에서 책을 보고 글을 쓰고 할 일을 하다 보니 어느덧 밤이 되었어요. 저녁을 먹어야할 시간이었어요. 밤에 모처럼 캔맥주 하나 마실까 고민중이었기 때문에 반드시 저녁을 거르지 말고 먹어야 했어요. 술을 워낙 잘 못 마시기 때문에 빈 속에 술 마시는 것은 최대한 피하거든요. 저녁은 먹어야 하고 모든 것이 다 귀찮은 저녁이었어요.


밖에 나가서 식당 가서 저녁을 사먹기에는 돈이 너무 아까웠어요. 그렇다고 제가 사는 곳 주변에 밤 늦게까지 하는 식당이 많은 것도 아니었구요. 술집은 의정부역으로 가면 여러 곳 있지만, 밥 먹을 곳은 마땅치 않았어요. 그렇다고 패스트푸드 체인점 가서 햄버거 먹기도 그랬구요. 햄버거는 낮에 가면 할인하는 메뉴가 있지만 밤에 가면 할인하는 메뉴가 없다시피 하거든요. 쿠폰 사용도 제한이 있구요.


"귀찮은데 편의점 가서 밥이나 먹고 와야겠다."


남은 선택지는 결국 편의점이었어요. 편의점 가서 도시락이나 먹고 오는 것이 제일 나았어요. 사실 여름철이 되면 매우 자주 이러곤 해요. 집에서 뭐 만들어먹는 것 자체가 싫어지거든요. 평소에 요리하는 것 자체를 매우 싫어지지만, 여름이 되면 이게 더 심해져요. 심지어 집에서 라면 끓여먹는 것도 싫어지거든요. 가뜩이나 라면 끓여먹기도 귀찮은데 라면 끓이면 방이 더워져서요.


'멀리 가기도 귀찮네.'


집에서 가장 가까운 편의점은 지에스25 편의점, 그 다음은 CU편의점과 세븐일레븐 편의점. 미니스톱 편의점은 많이 멀리 떨어져 있었어요. 씨유 편의점이나 세븐일레븐 편의점은 집에서 매우 가까운 편이에요. 그러나 거기까지 걸어가기도 진심으로 귀찮았어요. 어쨌든 나갔다 돌아오면 또 더우니까요. 에어컨을 틀어놓고 갔다오는 방법도 있지만 더운 공기 마시며 걷고 싶은 마음이 참 안 들었어요.


그래서 제일 가까운 GS25 편의점에 가서 저녁을 해결하기로 했어요.


다시 한 번 또 샤워하고 옷을 입은 후 밖으로 나왔어요. 밤공기가 미지근했어요. 시원한 맛이 하나도 없었어요.


'도시락 안 남아 있는 거 아니야?'


상당히 애매한 시간이었어요. 편의점에 항상 도시락이 남아 있지는 않아요. 오히려 도시락이 없는 시간이 더 많아요. 애매한 시간에 가면 정말 인기없고 맛없게 생긴 도시락만 남아서 진열대에서 굴러다니고 있어요.


지에스25 편의점 안으로 들어갔어요. 들어가자마자 단 한 치의 망설임도 없이 바로 도시락이 진열되어 있는 곳으로 갔어요. 도시락은 딱 2개 남아 있었어요.


한 개는 이미 제가 먹어본 도시락이었어요. 다른 하나는 제가 안 먹어본 것이었어요. 갈비양념치킨 도시락은 아직 제가 안 먹어본 도시락이었거든요.


그래서 망설임 없이 갈비 양념 치킨 도시락을 집어들었어요.


GS25 편의점 갈비 양념치킨 도시락은 이렇게 생겼어요.


GS25 편의점 갈비 양념 치킨 도시락


구성은 엄청나게 단순했어요. 볶음밥, 갈비양념치킨, 김치가 전부였어요.


갈비양념치킨 도시락


지에스25 편의점 갈비양념치킨 도시락 가격은 3900원이에요. 매장용 1000W 전자레인지로는 1분 30초, 가정용 700W 전자레인지로는 1분 50초 돌려 먹으래요. 당연히 저는 절대 전자레인지에 안 돌리고 먹어요.


GS25 편의점 갈비 양념 치킨 도시락은 GAP인증 시설에서 생산된 18년산 농협 햅쌀을 사용해 만든 도시락이래요. 골든치킨가리아게 26.56%이고, 쌀 14.77%이고, 갈비치킨용소스 8.71%래요.


지에스25 갈비양념치킨도시락 성분


지에스25 갈비양념치킨도시락 성분은 다음과 같아요.


골든치킨가리아게[닭고기{닭다리살(브라질산)}, 씨케이전용유{콩기름(외국산)}, 밀가루, 치킨용튀김가루-A, 옥수수전분], 쌀(국산), 갈비치킨용소스[물엿, 설탕, 기타과당, 양조간장 {양조간장원액(탈지대두:인도산)}, 과채가공품{배, (국산)}], 볶음김치 {절임배추(배추:국산), 백설탕, 무, 대두유, 찹쌀풀}, 대두유, 액상계란, 혼합야채4종, 볶음밥용소스, 양파, 양배추, 햄, 대파, 땅콩, 할라피뇨, 마늘, 조미식초, 정제소금, 정제수


알레르기 유발 성분으로는 난류(계란), 우유, 땅콩, 대두, 밀, 돼지고기, 아황산류, 토마토, 닭고기, 쇠고기, 조개류(굴)이 함유되어 있대요.


GS25 편의점 갈비양념치킨도시락 총 내용량은 368g, 열량은 809kcal 이래요.


뚜껑을 열었어요.


지에스 GS25 편의점 갈비 양념 치킨 도시락 후기


볶음김치는 볶음김치맛이었어요.


편의점 볶음밥


볶음밥은 간이 되어 있었어요. 그냥 퍼먹어도 간이 되어 있었기 때문에 맛있게 먹을 수 있었어요.


볶음밥 맛은 집에서 남아 있는 찬밥으로 가볍게 만든 볶음밥 맛이었어요. 밥알이 질지 않아서 맛있게 잘 먹었어요. 볶음밥 안에 옥수수가 들어 있었고, 아주 갈아놓다시피한 햄조각도 들어 있었어요. 볶음밥 위에 케찹 쳐주고 계란 지단 올려서 오므라이스로 팔아도 괜찮을 것 같았어요.


볶음김치와 먹을 때는 볶음밥에 간이 되어 있는 것을 잘 느낄 수 있었지만 치킨과 먹을 때는 치킨 양념맛이 볶음밥 맛보다 훨씬 강해서 볶음밥이 맨밥처럼 느껴졌어요.


치킨


간장양념치킨은 그렇게 짜지 않았어요. 맛이 특별히 강하다는 생각은 안 들었어요. 단맛도 그렇게 강하지 않았어요. 치킨 자체만 먹고 보면 살짝 짭짤한 맛이 있고 단맛도 조금 있는 평범한 양념치킨이었어요.


그러나 볶음밥과 같이 먹으면 간장양념치킨 간이 절대 약하지 않다는 것을 확 알 수 있었어요.


치킨은 그냥 무난한 편이었어요.


지에스 GS25 편의점 갈비 양념 치킨 도시락은 가격이 3900원이에요. 양도 괜찮았고, 맛도 이 정도면 괜찮은 편이었어요.


반응형

Posted by 좀좀이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요즘 같은 날씨에는 편의점 갈비양념 도시락도 좋은 생각인 것 같아요. 다양한 도시락이 있는 한국의 편의점들이 너무 부러워요.

    2019.08.08 01:56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날 더울 때는 편의점 도시락 있는 게 참 고마울 정도에요. 집에서 라면이라도 끓이면 방 엄청 더워져서요 ㅎㅎ;

      2019.08.09 10:17 신고 [ ADDR : EDIT/ DEL ]
  2. 편의점 도시락의 발전 구경하는 것도 큰 재미지요. 언뜻 보면 양이 적어 보이는데 칼로리는 꽤 나가는군요. 더울 땐 라면 맛 없어영ㅋㅋㅋ 도시락 선택 잘 하셨어요ㅎ

    2019.08.09 23:26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저건 맥주랑 같이 먹으면 괜찮겠더라구요. 단순한 구성이지만 맛 괜찮았어요 ㅎㅎ

      2019.08.11 14:41 신고 [ ADDR : EDIT/ DEL ]